qlqlqlr [975348] · MS 2020 · 쪽지

2022-06-22 23:58:07
조회수 337

생1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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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인자 어떻게 공부해야해요??… 

상크스 듣는 중인데 하나도 감이 안 와서.. 


문제풀이 제외하고

표로 정리된 거 그냥 무지성으로 다 외우면 되나요? 



아니면 그냥 좀 대표적인경우나 (1 6 15 20 15 6 1)이런거나 

생식세포 가짓수 n개면 가능한 경우는 A/B/C 이렇게 몇가지가 이있다 이런 거 위주로 공부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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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쌈무나보고가라 · 1143953 · 22/06/22 23:59 · MS 2022

    저는 2연관 1독립만 외우긴했는데 평가원이 통수칠까 싶기두하고..

  • qlqlqlr · 975348 · 22/06/23 00:03 · MS 2020

    보통 그것만 나오죠??

  • 쌈무나보고가라 · 1143953 · 22/06/23 00:10 · MS 2022

    아직까지는요,,

  • qlqlqlr · 975348 · 22/06/23 23:31 · MS 2020

    감사해용

  • 독수 리치 22학번 · 1048527 · 22/06/23 01:41 · MS 2021 (수정됨)

    외우는 식으로 공부하면 절대안되고
    무조건 논리로 가세요...
    외워놓면 그거 말고 다른거 내는게 평가원이 의도하는짓인디...

  • qlqlqlr · 975348 · 22/06/23 23:31 · MS 2020

    예 좀 들어주실 수 있나요??

  • 독수 리치 22학번 · 1048527 · 22/06/24 00:59 · MS 2021

    음...일단 대표적으로 가계도 문제를 예로 보자면
    "우성일때를 가정해서 푼후 모순. 따라서 열성" 이렇게 풀면 안되고.
    논리적으로 a성립>b성립>c성립>열성.
    이런식으로 문제를 풀어나가야 합니다.
    물론 "성염색체가 아니기에 상이다.","열성이 아니기에 우성이다"이런 논리가 쓰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눈에 바로 보이게 문제를 출제하죠.
    예를 들어 문제에서 "열성 유전자 상대량이1인 남자서 열성형질이 발현됫다!" 하면
    이는 x염색체 위 임을 알 수 있죠? (상이면 모순이기 때문)
    이정도는 사실상 가정해서 풀었다기도 뭐하고 바로 보이는 수준이잖아요?
    "상임을 가정하고 문제 풀이를 쭉~전개한 후. 모순. 따라서 성" 이런 풀이는 잘못된 풀이라는 것이죠.

    말이 길었는데 전달하고 싶었던 내용은 3가지입니다.
    1.문제 해설은 항상 논리+다단계(ex a성립>b성립>c>..... 이런 느낌. 보통 어려운 문제일수록 단계가 많아요!!)
    2.모순논리가 쓰일수 있긴한대. 눈에 바로 보이는 수준이여야한다. "열성임을 가정하고 쭉~풀어본후에 모순. 따라서 우성" 이런 풀이는 ㄴㄴ
    3. 1에서의 논리는 무조건 교과적으로+쉽게. 논리도 "이상황서 이걸 어케 떠올려?..." 이런 논리는 거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