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잘함태환 [1121342] · MS 2022 (수정됨) · 쪽지

2022-06-19 16:55:21
조회수 5,613

저는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 (feat. 6평)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7217689

지금이 바로 터닝포인트!

안녕하세요. 영어잘함태환입니다.


6평 전에 오르비를 통해 제가 알려드린 내용이 실제 6평에서 어떻게 출제가 되었고 여러분이 (제 글이나 영상을 눈 여겨 봤다면) 얼마나 도움이 됐을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강사들이 시험 이후에 으레 하는 ‘적중’ 장사를 하려는 것이 아니고요. (사실 그럴만한 꺼리도 못 됩니다. 시험에서 당연히, 꾸준히 나올 수 있는 내용이거든요.) 다만 여러분에게 이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 시키고 공부를 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제발 이것만큼은 챙겨보자 라는 취지로 글을 씁니다. 


1) 다의어 출제 사례


https://orbi.kr/00056868252


수능영단어에서 다의어는 너무너무 중요하다고 제가 여러 번 강조했습니다. 특히 ‘상위권’ 이라고 하는 친구들은 쓸데없이 어려운 단어 암기할 것이 아니라 수능 필수 다의어를 마스터 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훨씬 더 유용합니다. 제가 6평 전에 글을 통해 올렸던 다의어 중에 이번 6평에서 나온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composition (29번) 구성 

* present (31번) 현재의 / (39번) 있는, 존재하는 / (41번) 출석한, 참석한

* discipline (23번) 학문 분야 / (40번) 학문 분야

* yield (38번) 수확량

* feature (36번) 특징 / (39번) 특징

* note (34번) 음 / (36번) 주목하다


이번에 나온 단어가 9평에서 또 나오고요, 수능에서 또 나옵니다. 위 게시글에 적어둔 단어에서 이번에 안 나왔던 단어들도 다음 시험에 나옵니다. 저것만큼은 꼭 외우세요. 모든 뜻 몽땅 외우세요.


2) 어법 출제 사례


https://orbi.kr/00056312603


제가 영상까지 올려가면서 완전/불완전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번 6평 29번 어법 문제도 완전/불완전 구분하여 푸는 문제가 나왔죠.


(29번) There are systems that turn over in minutes, and there are others ③ which rhythmic time extends to hundreds of years.


which 다음이 완전한 문장인지 불완전한 문장인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직도 구분이 안되는 친구들은 위 게시글 눌러서 꼭 보세요. 시간 얼마 안 걸립니다.


3) 스킬 출제 사례


https://orbi.kr/00056986253


6평 전 무료특강에서 스킬 3가지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6평에서 어떻게 적용하면 좋았을지 보겠습니다. 


* 빈칸 문장의 부정표현을 확인하라!


(33번) The vast majority of manufacturers still think that product development and service development are always done by manufacturers, and that their job is always to find a need and fill it rather than to sometimes find and commercialize an innovation that ____________.


빈칸 문장의 부정표현이 단순히 not이나 no를 쓰지만은 않습니다. 영상에서 말씀드린대로, 전치사를 활용할 수도 있고 (against), 동사를 활용할 수도 있고 (reject) 또는 가정법 표현을 통해 부정표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필자의 주장 또는 글의 핵심 내용과 반대되는 것을 골라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번 6평에서도 비교급 표현 (rather than)을 이용하여 manufacturer 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는 것을 고르는 문제가 출제 되었습니다. 당연히! 또 나올 패턴입니다. 지금이라도 영상을 보고 공부하면 좋을 것 같네요.


* 선지의 방향성 확인하라!


지문의 내용을 도저히 모르겠을 때 최후의 수단으로 찍기 스킬을 알려드렸습니다. 같은 방향성의 선지는 제외한다, 뚜렷하게 대조되는 방향을 나타내는 선지 중에 찍어라. 6평 사례를 보겠습니다.


(21번)

① perception of reality affected by subjective views

② valuable perspective most people have in mind

③ particular view adopted by very few people

④ critical insight that defeats our prejudices

⑤ unbiased and objective view of the world


①, ②, ③, ④ 은 전부 ‘주관적’ 인 것을 나타내고, ⑤만 ‘객관적’인 것을 나타냅니다. 그럼 ⑤번을 찍어야죠. 만약 선지 해석이 잘 안된다 해도 ①번과 ⑤번이 뚜렷하게 대조되네요. 그럼 ①번과 ⑤번 중에 찍어야겠죠. 


자, 이렇게 해서 6평에서 출제된 문제들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공부할 포인트를 잡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다음에도 도움이 될만한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공부, 할거면 잘해야 합니다. 화이팅!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