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눈 [1118273] · MS 2021 · 쪽지

2022-03-26 21:41:42
조회수 1,611

SK하이닉스 서강대 반도체학과 신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5779313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SK하이닉스와 서강대학교가 차세대 반도체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5SK하이닉스와 서강대학교는 서강대 내 전자공학과를 모체학과로 '시스템 반도체 공학과'를 신설하고 SK하이닉스와 공동으로 반도체 전문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동섭 SK하이닉스 대외협력 사장, 신상규 기업문화 부사장, 김윤욱 지속경영 부사장, 김형환 테크 탤런트 부사장과 서강대 심종혁 총장, 송태경 교학부총장, 김순기 대외부총장, 정현식 산학협력단장, 최정우 공과대학 학장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오미크론 확산세를 고려해 비대면 화상으로 진행했다.


서강대학교는 공과대학 내에 정원 30명 규모로 '시스템반도체공학과'를 신설하고 올해 말 첫 신입생을 선발한다. 서강대 교수진은 SK하이닉스에서 필요로 하는 설계 및 반도체 소프트웨어에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신설학과를 구성해 기업 맞춤형 반도체 전문인력을 중점적으로 양성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SK하이닉스에서 학비 전액을 지원받고 졸업 후 SK하이닉스 취업이 연계된다. SK하이닉스는 학생 선발 및 교육지원 등 학사 운영 전반에 공동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심종혁 서강대학교 총장은 "시스템반도체공학과를 설립하는데 협력해주신 SK하이닉스에 깊은 감사 드린다"라며 "서강대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요소인 반도체 산업 기술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고급 반도체 기술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섭 SK하이닉스 사장은 "첨단기술의 발전 속도가 빨라지면서 반도체 산업 전 영역에서 우수 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며 "서강대학교의 탁월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무대를 누빌 훌륭한 반도체 인재들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