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피머 · 496018 · 22/01/23 19:29 · MS 2014

    a nightmare for others to live with

  • 나초네코 · 1118474 · 22/01/23 19:33 · MS 2021

    ?? 왜 순서가 바뀌었지옹?

  • 에피머 · 496018 · 22/01/23 19:38 · MS 2014

    to부정사의 주어인가 뭔가 암튼 그거여요

  • Good day Commander · 887105 · 22/01/23 19:42 · MS 2019 (수정됨)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는 to부정사의 앞에 위치합니다.

    this kind of person 이런 종류의 사람은

    is nightmare 악몽이다

    to live with함께 살기에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for others 다른사람들에게 (전치사 for의 목적격 용법)

    전치사 for가 목적격으로 쓰여 '~에게'로 쓰인 겁니다.

    to부정사의 다양한 부사적 용법을 모르고, 전치사 for의 다양한 용례를 모르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입니다.

    to부정사의 다양한 부사적 용법의 경우 제가 언젠가 자세히 다룬 적이 있으니 그걸 보시면 해결이 되고, 전치사 역시도 이전에 쓴 전치사 시리즈3탄을 보면 전치사 for의 다양한 용법을 정리해놓은 적이 있습니다.

  • 나초네코 · 1118474 · 22/01/23 19:47 · MS 2021

    아..
    제가 고딩 때 그냥 체계적이지 않고
    무지성으로 모르는 거 나올 때마다 단어장에 적고 암기해서..

    체계가 없네요.

  • Good day Commander · 887105 · 22/01/23 19:49 · MS 2019

    그래서 저는 항상 문법강의를 통한 체계적인 개념학습을 먼저 권하고 있습니다.

    지문을 공부하면서 문법을 익히는건 수박 겉핥기입니다. 하나하나 자세히 그 이유를 언급하기엔 길어지니 여기서는 생략합니다.

    지문(문제풀이)을 보면서 문법+독해를 익히는 방식은 이미 어느정도 문법&독해의 기본기는 끝내놓고 미처 채우지 못한 부분을 채울 때나 적절한 방법입니다. 베이스도 없는 상태로 문제풀이를 하며 문법&독해를 채워가는 건 몹시 비효율적인 공부방식입니다.

  • 나초네코 · 1118474 · 22/01/23 19:51 · MS 2021

    그러면 어떻게 체계를 잡는 게 좋을까옹?

  • Good day Commander · 887105 · 22/01/23 19:54 · MS 2019

    질문해온 걸 보면 아예 영포자는 아니신 것 같은데, 체계를 제대로 잡고 싶으면 ebs중등문법부터 차근차근 싹 다 쌓으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학생들을 가르칠때 고3모고 2등급이 나오는 친구일지라도 (수능까지 여유가 있다면) 다시 초중등문법부터 싹 다시 가르치고 있습니다.

    어차피 2등급이 나오는 친구든 누구든 문법체계가 이상하게, 조각조각 잡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요. 또 그런 부분들이 30번대 지문을 읽을 때 반드시 에러를 일으키거든요.

    그럴 바에 그냥 싹 포맷한다는 느낌으로 다시 하나하나 쌓아주는게 튼튼하고 체계적인 문법&구문독해 실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 나초네코 · 1118474 · 22/01/23 21:47 · MS 2021

    그냥 조정식T 문법강의만 들어도 될까용?

  • Good day Commander · 887105 · 22/01/23 22:20 · MS 2019

    본인이 원하는 수준이 영자 논문을 읽고 이해하는 수준이라면, 그래머존 전체 시리즈 정도는 봐 줘야 합니다. 수능인강의 주 목적은 영어 피지컬보다 효율적인 영어 점수의 향상에 있습니다.

  • 나초네코 · 1118474 · 22/01/23 22:22 · MS 2021

    일단 그러면 수능 끝나고 그래머존 보면 되겠네요 ㄷㄷ;; 감사합니다

  • 나초네코 · 1118474 · 22/01/23 22:22 · MS 2021

    항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