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임다 [1093955] · MS 2021 (수정됨) · 쪽지

2022-01-09 15:27:33
조회수 6,576

신촌 메가스터디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2854275

안녕하세요! 최근 재수학원 결정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작년에 제가 다녔던 신촌 메가스터디 학원에 관한 글을 올려봅니다! 


저는 신촌 인근 대학교를 재학 중이다가, 여러가지 진로 고민으로 수능을 다시 보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몇 년 쉬었다 공부를 다시 시작하는 거라 혼자 공부하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아 학원을 다니기로 생각하고, 강남, 노량진, 신촌 메가 이렇게 3곳의 학원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았고, 최종적으로 신촌 메가스터디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21년도 모의고사, 수능 성적이 아예 없어서 대성 학원이나 시대인재 등은 아예 지원을 할 수 없는 경우들이 있어 메가스터디만 고려했습니다.) 


제가 학원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금전적인 부담, 공부하는 분위기, 자습 시간의 보장, 학업 환경 등이었습니다. 여러가지 부분을 고려한 결과 신촌 메가스터디를 선택한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었습니다.


1. 다양한 장학금

입학할 때, 세 곳 중 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의 종류가 가장 많았고 제가 장학을 받을 수 있는 비용도 가장 높았습니다. 이외에도 고3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한 수능성적, 모평성적, 내신 성적 등을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장학금도 많았습니다. 또한 입학한 이후에 학원을 다니면서 매달 치르는 모의고사에서도 장학금이 있었습니다. 물론 최종 수시, 정시 결과 등으로 받을 수 있는 팀플 장학금 제도가 있어 수능 때까지 확실한 하나의 동기부여가 될 것 같았습니다. (메가스터디 공통으로 적용되는 장학금 종류 자체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2. 학원 시설

신촌 메가는 가장 깔끔한 환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1년 2월 말에 방문했을 당시 막 리모델링을 끝낸 상황이었습니다.) 코로나 환경에 맞춰서 책상 간 간격이 다른 곳에 비해 넓었고, 책상과 의자도 훨씬 크고 넓었습니다. 책상 바로 옆에 작은 개인 책장들이 있어서 책을 보관하고 이용하기가 매우 편리했습니다. 화장실도 매우 깔끔했습니다. 급식을 본인 책상에서 먹는 점은 조금 아쉬웠지만 반마다 공기청정기, 환기, 에어컨 시설들이 다 갖춰져 있어서 쉽게 환기도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느낀 장점들을 조금 더 추가하자면


3. 학업 환경

학원 규칙상 학원 내에서 학생들끼리의 대화가 금지되기 때문에 학업 분위기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친해지기도 하지만 교실 내에서 소란스럽거나 공부에 방해가 되는 분위기는 느낀 적이 없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점을 친구들에게 물어보지 못해 답답하진 않을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과목 선생님께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이나 학원 조교에게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 오히려 빠르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4. 학습 컨텐츠

제가 모든 선생님들의 수업을 들어보지는 못했지만 과목별 선생님마다 개성이 뚜렷하시고, 선생님들만의 노하우들이 많으셨습니다. 선생님들의 수업을 잘 따라가면서 본인만의 방법도 접목한다면 분명 얻는 것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매달 모의고사를 진행하면서 실전 경험을 많이 해볼 수 있었고, 후반으로 갈수록 quel 모의고사 등 다양한 모의고사도 제공되기 때문에 컨텐츠가 정말 많았습니다. (본인이 필요로 하시면 자료는 얼마든지 제공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5. 생활 전반

담임 선생님이 따로 계셔서 입시 정보, 멘탈 관리, 학습 상담 등 전반적인 생활에 대해 꼼꼼하게 관리를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학원의 분위기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행정선생님, 급식을 배식해주시는 분, 매점 사장님 등 학원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매우 친절하셨습니다. 원장선생님께서도 학생들의 의견을 물어보며, 허용할 수 있는 범위에서 최대한 불편한 사항들이나 개선사항을 바로바로 반영해주려고 하셨습니다. 


자세하게 정보를 적다보니 글이 많이 길어진 것 같습니다. 신촌 인근 대학교 재학생 중 수능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나, 신촌 메가 학원을 생각 중인 학생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로 물어봐 주세요! 아는 선에서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