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강사가펑 [1041917] · MS 2021 · 쪽지

2021-07-28 15:40:06
조회수 7,452

신고로 인해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8796650

신고로 인해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2에서변곡점안쓰는현우진 · 1037473 · 07/28 15:45 · MS 2021

    얼리버드는 아는데

  • 죠르디는 죠륵죠륵 · 1072476 · 07/28 15:49 · MS 2021

    본인 얼레벌레 많이 쓰는데 ㅍㅁ임?
    오르비에다 얼레벌레 기상 쓴 적도 있는데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5:52 · MS 2021 (수정됨)

    ㅍㅁ용어인걸 알면 안써야죠
    님 그럼 친구가 알면서도 노무현 드립치고 계속 노 노 하고 일베들이 쓰는 단어 쓰면 의심이 안가나요?

  • 죠르디는 죠륵죠륵 · 1072476 · 07/28 15:55 · MS 2021

    아니 ㅍㅁ 용어인걸 몰랐다고요 웅앵웅 오조오억은 기사화돼서 알지 얼레벌레가 ㅍㅁ라는건 생전 처음듣는 말임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5:56 · MS 2021

    그럼 앞으로 쓰지마세요 이제 알면

  • 죠르디는 죠륵죠륵 · 1072476 · 07/28 15:58 · MS 2021

    아니ㅋㅋㅋ 나는 지금 올림픽 출전해서 메달 쓸어오는 중인 선수가 이걸로 욕먹는게 황당한거임. 이제 안산선수도 알았으면 안쓰겠네요. 그럼 끝난거죠?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5:59 · MS 2021

    메달을 따는거랑 그거랑 뭔 상관이죠? 인과관계가 안맞잖아 그럼 반대급부로 김제덕 선수가 메달따면 일베 손가락 모양해도 괜찮나요? 왜 메달을 딴게 ㅍㅁ논란의 방패막이 되는거죠? 난 그게 이해가 안되는데?

  • 죠르디는 죠륵죠륵 · 1072476 · 07/28 16:00 · MS 2021

    일베 손가락 모양은 수년전부터 기사화된 일베로고잖아요. 지금 안산선수가 사용한 단어랑 같다고 생각한다면 나는 더이상 이 논쟁에 참여할 생각이 없습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6:03 · MS 2021 (수정됨)

    모르면 걍 지나가면 됩니다;; 웅앵웅, 오조오억, 얼레벌레, 나 제법~해 다 그 사이트에서 쓰는 단어들인데 다 우연에, 모르고 썼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오조오억도 하하 유튜브나 공중파에서 검열돼서 사과까지 했고, 그전에도 드라마에서도 잘못썼다 검열됐는데요? 전부다 이슈화 된거고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6:05 · MS 2021

    그동안 여초에서 쓴 논리가 그거아님? 뭐만하면 여성비하다, 차별이다 ㅇㅈㄹ해서 이 사태까지 온거아님? 그쪽에서 먼저 별의별걸로 껀덕지 잡았는데 당연히 반대로 우리도 ㅍㅁ단어 쓰면 의심할수 밖에 없는거 아닌가?

  • 죠르디는 죠륵죠륵 · 1072476 · 07/28 15:53 · MS 2021

    아니 난 애초에 비판할 껀덕지가 뭔지 모르겠어. 안산선수가 남혐했냐고 그냥 여초발 단어쓰는거보고 혹시 ㅍㅁ아닐까? 하는 추측이잖아. 여자가 여초단어 쓰지 남초단어 쓰겠음? 여기 헤으응거리는거나 눈나 거리는것도 어 디c? 야갤하는거 아님? 하고 검열할거임?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5:54 · MS 2021

    비판할 껀덕지를 모르겠다고요? 그럼 gs는 왜 논란이 됐죠? 트와이스는요? 브걸은요? 걔넨 왜 논란됨?
    그리고, 남자가 남초단어를 써요? 남자들이 그럼 일베, 디시, 펨코 단어 다 쓰나요? 내 주위 정상적인 남자 여자들은 남초 여초 단어 안쓰는데?

  • 몰래변곡점찍는호훈 · 1041353 · 07/28 16:18 · MS 2021

    일반인이었다면 문제가 안되지만 공인이 특정계층을 비하하는데 공연히 사용되는 용어를 썼다면, 모르고 썼더라도 사과하는게 맞지 않나요? 그리고 님을 비롯해서 유독 여초발 혐오 용어에만 사람들이 관대한 편인데, 그렇게치면 일베의 이기야, ~노 같은 말도 그 어원은 그냥 경상도 사투리에요. 어디서 비롯된 말인지를 따질게 아니라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보는게 지금까지 여혐단어의 기준 아니었나요? 왜 남혐단어에는 똑같은 기준이 적용되지 않는거죠?

  • 몰래변곡점찍는호훈 · 1041353 · 07/28 16:19 · MS 2021

    그리고 이전에 일베논란 있었던 국가대표 두명은 협회차원에서 진상조사하고 아니라고 밝혔었습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6:20 · MS 2021

    ㅇㅇ 맞음 예전에 은메달 딴 선수 논란있는데 협회에서 해명했지않음? ㅋㅋ

  • 몰래변곡점찍는호훈 · 1041353 · 07/28 16:22 · MS 2021

    맞아요. 그래서 남혐 논란에도 여혐 관련 논란과 똑같은 잣대를 적용하라는게 주장인데 뭐가 그리 불편하신지 모르겠네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6:23 · MS 2021

    ㅍㅁ 쓰면 안보이는거같아요

  • 몰래변곡점찍는호훈 · 1041353 · 07/28 16:24 · MS 2021

    제글이 안보이세요? ㅍㅁ라는 말은 안썼는데...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6:26 · MS 2021

    ㅇㅇ 방금 댓단거 안보였음

  • 1타는이유가있더라 · 926847 · 07/28 21:54 · MS 2019

    말 안되는 말 한다고 고생많네.

  • 죠르디는 죠륵죠륵 · 1072476 · 07/28 15:53 · MS 2021

    그리고 ㅍㅁ 금지어임

  • 짱구는옷말려 · 1055996 · 07/28 15:55 · MS 2021

    얼레벌레도 페미용어라고? 험맴매;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6:23 · MS 2018

    님이 말하는 얼레벌레가 그런 용어라면...^^ 오르비에 계시는 이분들도 전부 님이 생각하는 쪽이겠네요 ㅋㅋ..본인이 모른다고 제발 박박 우기지 마세요 너무 유치해보여..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6:25 · MS 2021

    모른다고 박박 우기는건 님 아님? 얼레벌레가 그쪽에서 쓰이는 단어라는걸 모르는건 님 같은데요. 모르면 앞으로 안쓰면 되는겁니다. 안산선수가 논란이 되는건 ㅍㅁ 용어를 한두개 쓴게 아니니까 지금 논란이 증폭되는거죠 본인이 모르는거 아님? 누가 누구보고 모른다고 하는거지?
    님 말대로 할거같으면 그럼 하하pd, ocn 드라마는 왜 오조오억 썼다가 사과함? 브걸이랑 트와이스는 왜 논란됨?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6:26 · MS 2018

    말이 안통하네... 평생 그렇게 생각하며 사시길 ㅠ 넘 세상 답답하게 사신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6:27 · MS 2021

    내가 뭘 모르는지 말도 못하면서 말이 안통한다 ㅇㅈㄹ ㅋㅋ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6:29 · MS 2018

    얼레벌레가 왜 ㅍㅁ용어인지 설명을 해봐 무슨 근거로? 도대체 누가? 왜 그게? 예전부터 커뮤에서 많이 쓰이던 건데 본인이 몰랐다는 이유로 지금 몰아가고 계신거잖아요~~ 밑에 사진은 그럼 다 니가 말하는 그쪽분들이신건거요? 그거먼저 설명좀 ㅠ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6:38 · MS 2021

    내가 몰랐다는 이유만으로 몰아갔다고? 언제? 내가 어제 첨 단어를 들은건 맞는데, 알아보니 ㅍㅁ 용어라고 알려져있던데? 당장 네이버 검색만해도 클리앙빼고는 다 ㅍㅁ용어 맞다고 하는데?
    님말대로 따지면 허버허버는 왜 ㅍㅁ단어임? 근거 내세울수 있음? 그쪽에서 많이 쓰니까 ㅍㅁ용어가 된거지 그럼 내가 그쪽 사이트 들어가서 걔네가 무슨 단어를 얼마나 썼는지 데이터를 가져와줘야겠음?
    그리고 내가 언제 단어 쓴다= 페미확정. 이라고 했나? 모르고 썼으면 그 담부터 안쓰면 되는거지 알고도 쓰면 문제 아님? 위에 글 보긴함? 단어를 알고 썼던 모르고 썼던 잘못이 되는 세상임 님 말대로 할거같으면 브걸도 해명할 이유도 필요도 없고 방송국들도 마찬가지임. 이제 모르고 썼던 알고 썼던 문제가 되는 세상임 안산선수가 알고 썼던 모르고 썼던 문제가 되는 세상인데, 올림픽 출전 중이라고 그런 논란자체가 생기는게 문제가 된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어서 쓴글이다 근데 뭔 저 단어를 썼다고 바로 ㅍㅁ로 몰아가는 프레임 잡냐? 핀트 못잡음?

  • 나는 왜 귀여울까 · 1041542 · 07/28 20:16 · MS 2021

    댓쓰나ㅠㅠ 혹시 트위터?해?ㅠㅠㅠ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6:23 · MS 2018

    .

  • 오로지 ٩꒰。•◡•。꒱۶ · 1026194 · 07/28 17:23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오로지 ٩꒰。•◡•。꒱۶ · 1026194 · 07/28 17:24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7:24 · MS 2021

    본의아니게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 오로지 ٩꒰。•◡•。꒱۶ · 1026194 · 07/28 17:26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7:30 · MS 2018

    네 다음 그쪽사상 가지신 오로지님. 하이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7:25 · MS 2021

    예전에 그 단어를 쓴 사람들이 그렇다 라고 말하려던건 아닌데 어쩌다 보니 예전에 단어 쓴 분들 모두 언급이 됐네요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6:23 · MS 2018

    .

  • Sherty20 · 1022713 · 07/28 19:33 · MS 2020

    쟤 페1미임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6:23 · MS 2018

    .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6:23 · MS 2018

    .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6:23 · MS 2018

    .

  • 오로지 ٩꒰。•◡•。꒱۶ · 1026194 · 07/28 17:22 · MS 2020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6:43 · MS 2018

    님 댛글 안보이니까 할말잇으면 쪽지로 하세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6:44 · MS 2021

    그 사상한테 더 이상 할말 없으니 갈길 가세요^^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6:48 · MS 2018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Sbs · 870199 · 07/28 16:55 · MS 2019

    님 솔직히 말씀 하셔요
    그 사상 좋아하시면 굳이 오르비 오지 않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6:55 · MS 2021

    쟤 뭐래요? 안보임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6:56 · MS 2018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Sbs · 870199 · 07/28 16:57 · MS 2019

    그럼 님이 그렇게까지 얼레벌레라는 용어에 대해 기를 쓰고 변호하는 이유는 먼가요?
    일단 욕설 쓰신거 신고 했습니다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6:59 · MS 2018

    신고로 인해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타는이유가있더라 · 926847 · 07/28 21:56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03년생현역 · 940076 · 07/28 17:07 · MS 2019

    근데 얼레벌레 처음듣네 이걸 쓴다고?

  • 유아무와 · 996866 · 07/28 22:02 · MS 2020

    울 함모니 쓰시는데....

  • 불연속미분가능 · 1007587 · 07/28 17:08 · MS 2020

    저도 오르비에서 많이 보이길래 뭐 그런 단어가 있구나했는데 알고 나서부터는 경계중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7:10 · MS 2021

    ㅇㅇ 그러면 되는데 아니라고 빡빡우기는거 부터 이상하긴함

  • 울랄라랄울 · 1067418 · 07/28 17:13 · MS 2021

    얼레벌레
    1. 어영부영, 대강대강. 아무 생각 없이 대강 빨리 해치우려고 하는 모양.※같은 경상도 사투리인 '어리버리'와 비슷하다.'어리버리'가 주로 멍청하다는 뜻으로 쓰는 것에 비해서, 얼레벌레는 일처리에대해서 주로 쓴다.

    덕질할 때 많이 쓰는거로 알아요,, 귀엽고 얼렁뚱땅 이런 느낌..? 그쪽단어 전혀 아닌ㄷ,,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7:14 · MS 2021

    오조오억, 웅앵웅도 단순 덕질 용어에서 시작됐습니다. 시초가 문제가 아니라 이제 거기서 많이 쓰는 단어일뿐입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7:15 · MS 2021

    그쪽에서 이제 많이 쓰인다네요 찾아보니
    아니라면 논란이 안됐을겁니다

  • 좀웃기는민트 · 1065498 · 07/28 22:06 · MS 2021

    근데 그 sns에서도 일부만 그런성향인건데 덕질용어사용하는 전체를 후려치는게맞나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2:10 · MS 2021

    그 일부가 얼마나 되는데요? 뭉뚱그려 일부라고 할건 아니죠

  • 좀웃기는민트 · 1065498 · 07/28 22:42 · MS 2021

    ㅌㅇㅌ는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폐쇄적인 커뮤보단 규모가 훨씬큽니다. 그쪽성향아닌사람들도 많을텐데 너무 일반화하는듯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2:44 · MS 2021

    덕질하는 사람들을 일반화하는게 아니라 그 단어를 그 사이트에서 가져다가 쓰니까 문제아닌가요

  • 좀웃기는민트 · 1065498 · 07/28 22:49 · MS 2021

    그 사이트가 ㅌㅇㅌ 아닌가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2:50 · MS 2021

    아닌데요

  • 좀웃기는민트 · 1065498 · 07/28 22:58 · MS 2021

    ㅌㅇㅌ발 단어가 다른 영역으로까지 퍼져서 유행어가 된거죠 요즘 개추ㅋㅋㅋ 이런것도 남초커뮤에서 사용되던건데 유행어된거잖음

  • Galaxy Tab S7 · 1011912 · 07/28 17:15 · MS 2020

    아니 그냥 그런갑다 하세요 이기야 ~노 같은 것도 사투린데 왜 못 쓰겠음 좀 생각을 한 번 해보세요

  • 울랄라랄울 · 1067418 · 07/28 17:23 · MS 2021

    이기야 ~노 처럼 딱 들으면 특정커뮤가 생각날정도의 워딩은 아니라고 느꼈고 저도 평소에 의태어 느낌으로 많이 쓰던 단어라서요.. 생각을 해보라뇨..이러나저러나 말 조심해야하는 세상인건 알아요 근데 오조오억,웅앵웅 처럼 신조어도 아니고 버젓이 있는 단어를 사용하는 게 특정사상으로 몰아세워진다는 게 좀 그래서 달아본겁니다 ㅠ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7:24 · MS 2021

    안타까운 현상이긴합니다만 어쩌겠습니까 가만히 있던 남자들보고 일베로 몰아세우면서 시작된거니..

  • 울랄라랄울 · 1067418 · 07/28 17:25 · MS 2021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Vv0w7a46s25r1mf · 1052389 · 07/28 17:21 · MS 2021

    또 덕질발용어야?ㅋㅋㅋ

  • 옹냥냥이 · 1036223 · 07/28 17:27 · MS 2021 (수정됨)

    그쪽에서 점차 사용하면서 의미가 변질된 듯 합니다

  • 실수로 오후 6시에 일어난 김동욱 · 809131 · 07/28 17:31 · MS 2018

    이기야도 사투리다 이기야 ㅋㅋㅋㅋ 몰랐노??

  • 학종 갈 낭만고양이 · 1058657 · 07/28 18:07 · MS 2021

    앞으로 안 쓰면 되는거죠 이기야

  • 학종 갈 낭만고양이 · 1058657 · 07/28 18:07 · MS 2021 (수정됨)

    와 같은 일베용어처럼 페미용어도

  • carpediem · 1052568 · 07/28 18:01 · MS 2021

    근데 얼레벌레가 남혐 용어임? 허버허버나 오조오억 같은 용어는 남혐용어가 맞는데 그냥 여초에서 자주 쓰이는 말이면 얼레벌레라는 말 하나로 페미라고 몰아가는건 좀 억지인거 같음

  • carpediem · 1052568 · 07/28 18:01 · MS 2021

    물론 남혐용어면 문제 되는건 맞음

  • 서리여니 · 1009364 · 07/28 18:22 · MS 2020

    그냥 애들도 이 말 쓰던데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8:25 · MS 2021

    그쪽에서 많이 쓰는 단어랍니다 조심하는게 좋을듯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8:25 · MS 2021

    오조오억도 원래 그냥 많이 쓰던 단어였음

  • Rammus · 752487 · 07/28 18:31 · MS 2017

    얼레벌레는 또 뭐임?
    웅앵웅 오조오억 허버허버 전부 논란 되기 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얼레벌레는 생전 처음 듣네 ㅋㅋㅋㅋ

  • 감옹 · 1063729 · 07/28 18:42 · MS 2021

    얼레벌레도 ㅍㅁ 용어라고..? 얼렁뚱땅같은 단어 아니였나..

  • 22학번! · 921843 · 07/28 18:50 · MS 2019

    얼레벌레 렏팸에서만 쓰이는거 아닌데요.. 그냥 평범한 일반인들도 많이 쓰는 단어임 논란 생길 껀덕지도 없고.. 이런거까지 검열할 필요 없어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8:52 · MS 2021

    오조오억도 기사에서도 유튜브에서도 많이 쓰였던 단어였어요

  • 22학번! · 921843 · 07/28 18:56 · MS 2019

    오조오억이 어떤 문제가 되나요..? 그냥 강조 표현인데..유행어고 렏팸만 쓰는거 아닙니다 일반화 ㄴㄴ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8:58 · MS 2021

    님말대로 문제가 안됐으면 하하pd나 공중파에서 오조오억 쓴거 관해서 사과는 왜했음?

  • 22학번! · 921843 · 07/28 19:01 · MS 2019

    이상한 사람들이 싸잡아서 욕하고 트집 잡으니까 그렇죠.. 단어 자체는 문제 없어요! 요즘 이런 단어에 예민한건 알지만 얼레벌레=무조건 그쪽 사상은 너무 일반화입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02 · MS 2021

    이상한 사람들이 트집잡아서 사과를 했다구요? 아닌거같은데요 언제부터 방송국이 소수의 이상한 사람들이 트집잡은걸 가지고 사과를 하죠? 많은 사람들이 논란이 된다고 지적하니까 사과한거 아닌가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04 · MS 2021

    그리고 얼레벌레를 쓴다고 무조건 ㅍㅁ라는게 아니라 그걸 쓰는 사람이 많지않은데요? 오르비에도 얼레벌레 치면 쓰인 게시글이 한 줄에 끝나는거 같은데
    다른 단어들과 종합해 얼레벌레까지 보면 의심이 갈만한 상황이고 위에 몰랐으면 이제 안쓰면 된다고 분명히 얘기했습니다 의심하는거를 몰아가는걸로 만들지 마세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22 · MS 2021

    내가 언제 혐오 표현이라고 했나요? 그쪽에서 “많이” 쓴다고요. 그리고 이거는 펨코랑 그 사이트에서도 인정한 부분이던데요? ㅋㄹㅇ 보니까 지네가 많이 쓰는거 맞다고 하더만 ㅋㅋ 왜 님이 아니라고 하시는지 잘 모르겠는데요?
    그럼 님 논리는 세상 모든 사람들이 다 오해하고 있는거고 그 사소한 오해때문에 방송국이 사과하고, 유튜버들이 사과하고, 기사낸 사람들이 사과해요? 그 사소한 오해때문에? 말이 되는 소리를 하세요 그냥 부정하고 싶은게 아니라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8:59 · MS 2021

    그게 문제가 안되면 쓴 당사자들이 사과할 이유가없잖아요 ocn 드라마 유튜버들 쓴 사람들 다 사과했어요 사과를 하는 이유가 뭘까요?

  • 22학번! · 921843 · 07/28 19:11 · MS 2019 (수정됨)

    논란이 된다는 논리도 레디컬 페1미들이 많이 사용한다 아닌가요..? 이거 오해같고요, 뭔 그쪽용어.. 페1미만 쓰는 용어 아닙니다. 근데 그 단어들은 유행어일 뿐이여서 넓은 범위 의 사람들이 사용했을 뿐이고, 주로 일상적 용어로 쓰입니다. 제 생각엔 여자들이 많이 쓴다고 일반화하는 것 같은데, 렏팸들도 오조오억, 얼레벌레 같은 단어를 혐오표현으로 쓰지도 않고요. 전혀 쓰이는 용도가 다른데요..? 혐오를 위해 만들어진 단어가 아닐 뿐더러 그러한 용도로 주로 사용되지도 않습니다..

  • 좀웃기는민트 · 1065498 · 07/28 22:07 · MS 2021 (수정됨)

    중립기어 박아야되는게 시작은 이거인듯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2:13 · MS 2021

    아님. 4월 11일 하하가 오조오억이라는 단어 유튜브에 적고 그 담날 4.12일 바로 그 단어 내림.
    저 말만보면 4.12일부터 그쪽 단어 만드는거같은데 그 전부터 논란 있었음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8:59 · MS 2021

    그렇게 따지면 일베가 자주 쓴 ~노 ~ 이기야도 사투리니까 (자주 쓰이진않지만) 하등의 문제될게 없지 않나요? 근데 문제화 되잖아요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9:53 · MS 2018

    22학번님 그냥 지나가세요 글쓴이는 만물ㅍㅁ설 믿는 그냥.. 답답한 분이새요ㅠ

  • 22학번! · 921843 · 07/28 20:22 · MS 2019

    그러게요 제 의견을 들어보려는 태도를 못 느껴서 속상합니다~ㅠㅠ 눈에 보이는 것만 믿으시는 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 Rammus · 752487 · 07/28 19:05 · MS 2017 (수정됨)

    그쪽에서만 쓰지 않는다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안산이 지금 Fe미라는 다른 정황들이 나오는 상황에세 그쪽에서 쓰는 어휘 중 하나가 또 나왔다는 게 중요한 거임
    뭐 검열이고 어쩌고가 아니라

  • 22학번! · 921843 · 07/28 19:15 · MS 2019

    한1남 ㅈㅐ기 이런 표현이면 그쪽 용어니까 논란 되겠죠 근데 얼레벌레 이런 표현은 결이 다릅니다ㅋㅋㅋ 대충대충 이런 뜻의 유행어이고요.. 이게 왜 문제가 되는거죠

  • Rammus · 752487 · 07/28 19:20 · MS 2017

    아니, 얼레벌레 쓴다고 Fe미라는게 아니라 그럴 개연성이 있다는 말이잖아요 그쪽에서 자주 쓰니까
    저는 남초 커뮤인 디시 오르비만 하는데
    그런 말 오늘 처음 들어보는데요?

  • 22학번! · 921843 · 07/28 19:27 · MS 2019

    여초에서 파생되었으니까 처음 들어볼 수 있는거죠! 제 또래 여자애들 사이에서는 많이 씁니다 집단이 다르니 오해가 생길 수 있죠 근데 절대 페1미 묻은 단어 아니에요ㅋㅋㅋ 의미 변질되지도 않았고요. 다른 집단에서 생겼다고 그런 개연성이 있다고 하는건 너무 심증아닌가요 ㅎㅎ….

  • Rammus · 752487 · 07/28 19:35 · MS 2017 (수정됨)

    여초 = 페1미 공식은 높은 확률로 성립하고
    안산은 무슨 트위터 꼴페1미 팔로우하고 심지어
    "웅앵웅" 소리까지 한 게 밝혀진 상황에서,
    여초에서 쓰는 어휘인 얼레벌레를 사용한 게 밝혀진다면 안산이 페1미일 확률이 더 높아진다는 게 틀렸나요?
    얼레벌레 썼다고 페1미라는 게 아닙니다

  • 22학번! · 921843 · 07/28 19:54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22학번! · 921843 · 07/28 20:29 · MS 2019

    여초=페1미는 일반화 아닐까요 제 주변에는 안 그런 경우를 더 봐서요! 제발 자극적이고 눈 앞에 보이는 것만 믿지 말아주세요.. 주변에 정상인들이 없었다면 그건 그것대로 안타깝네요~ 하지만 힘내세요 정상인들이 훨씬 많아요!! 렏펨메1갈들은 그냥 방구석에서 쳐박혀서 글 싸지르는 애들이고요ㅠㅠ
    안산 선수가 트위터 꼴페-미 팔로우했다는 건 모르는 이야긴데 트위터 계정 알려주세요~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얼레벌레 단어 잘 모르시는 것 같은데.. 본인이 모른다고 이상한 단어는 아닙니다 여초발이니 페1미도 쓰겠지만.. 다행스럽게도 정상인들이 더 많이 쓴답니다!! 본인이 말하신 거 심증이라는거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 1타는이유가있더라 · 926847 · 07/28 22:02 · MS 2019

    여초=페1미, 제 주변엔 90% 확률로 대다수임.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25 · MS 2021

    혐오고 아니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그쪽에서 많이 쓰인다가 중요하다고요 그리고 님 말대로 그게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단어면 이미 그 단어에 대해 사과한 당사자들이 사과할 이유도 없고요, 논란이 될 이유도 없어요 많은 사람들이 본인도 쓰는 단어를 사용하는걸 왜 논란이라고 합니까?

  • 22학번! · 921843 · 07/28 19:36 · MS 2019

    그쪽에서 많이 쓴다=페1미일 가능성이 있다 인가요? 음 ..웅앵웅, 얼레벌레, 오조오억 같은 단어는 여초에서 파생된건 맞지만 그냥 유행어입니다. 여자들이 많은 집단에서 생긴 유행어일뿐이에요. 반대로는 드가자~ 이런게 있겠죠. 드가자~ 이런 단어는 그냥 남자들이 더 많이 쓰는 단어일뿐, 문제로 삼는 사람이 없잖아요. 같은겁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이상한 사상에 찌들어 있는 사람들보다 많고요.. 저도 사과할 이유가 없는데 왜 사과하는지 이해가 안가서 답답하네요..얼레벌레 이런 단어 썼다고 레디컬 페1미로 의심받아야 하는거 불쾌합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39 · MS 2021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41 · MS 2021

    왜 사과하는지에 대한 의문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반박은 못하고 그냥 그 단어를 쓰는거를 문제삼는게 싫다 이거 아닌가요? 제가 무슨 말을 더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왜 사과를 요구하는 사람들이 님 의견과 다르다는 이유로 “이상한” 사람 취급하죠?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33 · MS 2021

    얼레벌레 하나로만 트집잡는게 아니죠.
    숏컷 여대 이런걸로 일반화 하긴 싫지만 상대적으로 ㅍㅁ들이 숏컷 여대가 많은건 맞죠. 근데 이건 일반화하면 안되고, 그러는것도 잘못이라 생각합니다
    근데 거기에 오조오억, 웅앵웅 이라는 단어도 쓰고 유명한 ㅍㅁㄴㅅㅌ 팔로우에, ㅍㅁ들이 또 꽤나 쓴다는 얼레벌레까지 썼어요. 의심이 갈 만한 상황아닌가요? 그리고 얼레벌레라는 단어가 그렇게 자주 쓰이는거면 누구나 알아야하는데 제 주위에 절반이상이 모르네요 이게 많이 쓰이는 범용적인 단어라고 할수 있는 수준인가요

  • 22학번! · 921843 · 07/28 19:52 · MS 2019

    숏컷은 운동선수이니까 긴 머리가 불편해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안산 선수 학창 시절에 장발이었던 적도 있고요. 애초에 머리 길이로 트집잡는게 웃기지만..ㅋㅋ.. 그리고 안산선수의 학교 광주여대는 양궁부로 유명해요. 금메달리스트 기보배 선수의 모교이고, 안산 선수가 광주 출신이고 쭉 자라서 이것도 문제될 거 없고요.
    그런데 제가 말했듯이 오조오억, 웅앵웅, 얼레벌레 등은 여초발이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문제가 되는건 아까도 언급한 한1남 재1기 이런 저급한 단어고요. 그런데 오조오억,웅앵웅,얼레벌레 등은 그런 성향을 가지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써요. 유행어고 여초발이니까 렏팸도 쓸수 있겠죠.. 근데 아닌 사람들이 정말 훨씬 많단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네요.
    절반 이상이 모른다.. 뭐 그럴 수 있죠. 쓰는 집단이 다르니까요. 제 주변에서는 젊음 여성층에서 많이 쓰입니다. 넷상에서 유행했는데 널리 퍼져서 근데 집단마다 유행어가 있을 수 있고, 다를 수 있어요. 유행어를 어떻게 다 아나요ㅋㅋ 자신이 모른다고 배척하는 태도는 위험한 것 같습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54 · MS 2021

    본인태도가 그거 아닌가요? 님이랑 생각이 다르다고 일부 “이상한” 사람들로 규정하고 그 이상한 사람들의 항의때문에 소속사, 연예인, 유튜버들이 사과했다는거잖아요
    제가 보기에 님이 더 이상한 사람인데요?

  • 22학번! · 921843 · 07/28 20:01 · MS 2019

    그렇다면 국어강사가펑님은 그러한 표현들이 문제가 된 논리적인 이유를 아시나요? 저는 단지 유행어일 뿐이고, 그냥 여자들이 많은 집단에서 나온 표현일 뿐인데 여자=페1미 사상이라고 생각하는대다수의 사람들이 이를 항의했다고 생각합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33 · MS 2021 (수정됨)

    오히려 님이야 말로 이상한 사람들 때문에 방송국이랑 유튜버들, 연예인 소속사가 사과했다고 뇌피셜로 말하는거 아닌가요

  • 22학번! · 921843 · 07/28 19:54 · MS 2019

    그렇다면 문제가 되는 논리적인 이유는 뭔가요? 저는 문제가 되는 논리적인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서 이상한 사람들이라고 했어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54 · MS 2021

    그럼 일베들이 쓰는 용어들도 사투리인데 왜 지적받고 기사화됐죠?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56 · MS 2021

    일베 뿐만아니라 남초발 커뮤에서 쓰는 단어들도 남자들이 지적받고, 강남역-이수역 사건 이후로 “여자라서 당했다” 라는 말도 안되는 멘트와 함께 수많은 남자들이 지적받아서 여초발, 그리고 ㅍㅁ 사이트 단어를 지적하는건데 이게 왜 이상한거 취급받는거죠 다 자업자득 아닌가요?

  • 22학번! · 921843 · 07/28 19:58 · MS 2019

    제가 자세히 아는 부분은 아니라 말하기조심스럽지만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목적에서 파생되었다고 알고있습니다. 혐오 목적에서 쓴다면 그 사람들이 잘못된거고요, 제가 언급하신 표현들을 어떤 상황에서 어떤 맥락으로 쓰는지 잘 모르는 상태로 댓글 썼다는거 감안해주세요~

  • 22학번! · 921843 · 07/28 20:13 · MS 2019

    남초발 커뮤에서 쓰는 단어와 지적받은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잘 몰라서 말할 부분이 없네요 예시를 들어주시면 답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자라서 당했다 라는 말은 제가 잘 아는 분야도 아니고 완전 동의하는 말은 아니라서 이것도 할말이 없고~ 말씀하신 여초발, ㅍㅁ 사이트는 정말 옹호하려는 의도는 아닌데 자극적인 면을 더 보시는 것 같아서요.. 렏팸에서 처음 생성되고 유행한 단어가 아닌 단어들이 더 많고 정상 부류가 더 많고 일반적인 유행어로 널리 쓰입니다..사용하는 집단이 다르니 유행하는지 잘 모르는건 이해합니다 근데 본인이 안쓴다고 유행하지 않고, 페1미들이 쓸 가능성이 높다는 태도는 위험한 것 같아요 그런 사이트들이 자극적이니까 눈에 더 잘 보이겠죠..ㅎ 저도 싸잡혀서 일반화당하기 싫으니 한1남 이런 단어 쓰는 사람들만 걸러주세요~ 이상한 논리 가지고 남혐한 사람들이랑 같은 취급 당하는거 싫으니까요

  • 22학번! · 921843 · 07/28 21:51 · MS 2019

    댕댕이같은 야민정음도 야갤에서 파생된 단어인데 다들 잘 쓰잖아요 왜 오조오억 웅앵웅 가지고 뭐라 하는지~ 자꾸 새로운거 끌고 오시지 말고 제가 말한 것들 답변해주세요 제가 말한것들 이해할 노력이라도 하셨는지..

  • Xad · 1017292 · 07/29 10:05 · MS 2020

    랟팸이란 단어는 어디서 배움?

  • 22학번! · 921843 · 07/29 10:07 · MS 2019

    뭘 단어 하나하나 다 꼬투리 잡으세요?급진적인 성향의 레디컬 페-미를 줄임말로 쓴겁니다~ 검색하려는 노력이라도 제발

  • 22학번! · 921843 · 07/29 10:11 · MS 2019

    이걸로도 못 알아드실 것 같아서 첨언하자면..논리 없이 무작정 남자 혐오하는 페1미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배우긴 뭘 어디서 배워ㅋㅋㅋㅋ

  • Xad · 1017292 · 07/29 10:14 · MS 2020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Xad · 1017292 · 07/29 10:14 · MS 2020

    아니 처음듣는말이라 어디서알았는지 궁금해서 물어본건데

  • 22학번! · 921843 · 07/29 10:16 · MS 2019

    네 몇몇 멍청한 댓글 때문에 빡치고 배운다는 표현이 짜증나서 말이 좀 공격적으로 나왔나봐요 이 부분은 사과할게요

  • Xad · 1017292 · 07/29 10:54 · MS 2020

    사과까진 안해도 되는데 알겠습닏ㅏ

  • 우석대학교 의상예술학과 · 1049531 · 07/28 18:50 · MS 2021 (수정됨)

    얼레벌레는 걍 개처음듣는데ㅋㅋㅋㅋ 뭔 일반인들도 많이써 커뮤지박령인 내가 오늘 처음봤는데 좌표찍고 온거 존나티나니까 느그본진가서 노세요~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19:54 · MS 2018

    님이 뭔 커뮤 지박령 ㅋㅋㅋㅋㅋ 커뮤 어디하시길랴???? 맘카페 이런데 하시나..?
    당장 한마디만 쳐도 블로그에만 수백수천개 뜨는데

  • 우석대학교 의상예술학과 · 1049531 · 07/28 20:43 · MS 2021

    제발 여성시대로 돌아가주세요ㅠㅠ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0:46 · MS 2018

    그 미친애들 밖에 없는 커뮤 죽어도안해요ㅠ 저는 오르비와디시인사이드(튿히야갤ㄷㄷ)와펨코같이클린한사이트만이용할예정이애요

  • 우석대학교 의상예술학과 · 1049531 · 07/28 20:48 · MS 2021 (수정됨)

    확실히 통계를 잘 모르시는 분이니 그러실수도 있겠어요ㅠㅠ 언냐화이팅!! 언능 성공한 커리어우먼의 우상인 천호재단 지영이언냐 심기일전들으러 얼레벌레가세여ㅠㅠ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0:52 · MS 2018

    미러링 개못하노 ㅋㅋ 언니가 가르쳐줄게

  • 우석대학교 의상예술학과 · 1049531 · 07/28 20:56 · MS 2021 (수정됨)

    가르치지 마시고 공부나 쳐하러 꺼지세요ㅠ 성적 꼬라지보니까 올해 대학가기도 간당간당하던데 여기서 발작하지 마시구여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0:58 · MS 2018

    정말너무하시네요이제는성적으로저를조롱하시고희롱하시다니..본인은얼마나성적으로우웡하시길래릉성적으로기만하시고괴롭히시나요정말눈물나네요지금발가벗고잇는기분이네요성적인발언그만하새요

  • 22학번! · 921843 · 07/28 20:16 · MS 2019

    본인이 모른다고 그런 태도 가지는거 위험해보입니다

  • 하늘을 바라보면 무슨 색일까 · 976805 · 07/28 18:55 · MS 2020

    근데 무더기로 발견돼서 해명은 필요함

  • GGking · 1054935 · 07/28 19:21 · MS 2021

    진짜 ㅍㅁ들 이악물고 이런글에만 반박하는거보면 주변에 엄청 퍼져있는듯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22 · MS 2021

    당장 위에 지금 글쓰는 분도 좀 의심 감 이게 이 악물고 쉴드가 되는 상황이라 생각하나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19:23 · MS 2021

    이상한 몇몇의 사람들 때문에 연예인 소속사가 해명문 쓰고 드라마 관계자들이 사과하고 유튜버들이 사과하나 ㅋㅋㅋㅋ 무슨 말도안되는 소리를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0:02 · MS 2018

    글쓴이님괜찮습니다. 무지는 죄가 아닙니다. 알아가면 되는 것 뿐입니다 너무 속상해하지 마십시오...무지는 죄가 아닙니다ㅜㅜ 이제 얼레벌레라는 용어가 매우 일상적인 용어이고 렏팸과메걸과는 아무 관련없는 용어임응 아시기만 하면 됩니다.. 무지는 죄가 아닙니다..

  • 미쳐서해보자 · 968657 · 07/28 20:05 · MS 2020

    안산 선수가 저 용어들을 쓴게 이슈화되기 전인건가요? 그러면 그냥 평소 덕질에서 주접 댓글들+주변 여자애들 유행어 따라 썼을 확률이 크지않나 싶어서요..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0:05 · MS 2018

    ㅇㄱㄹㅇㅇㄱㄹㅇㅇㄱㄹㅇㅇㄱㄹㅇ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0:07 · MS 2021

    예전부터 최근 6월까지 기간이 꽤 깁니다

  • 낭강창아 · 800308 · 07/28 20:06 · MS 2018

    아 근데 그런건 있음. 5,6년전 일베 용어 이기야,~노 이런건 누가 들어도 일베용어인게 티가 날정도로 일베애들이 그냥 대놓고 쓰고다녔는데 ㅍㅁ용어는 진짜 그게 ㅍㅁ용어인지 몰랐던게 대다수임. ㄹㅇ로 오조오억,허버허버도 예능에서 논란되고나서 알았고 얼레벌레는 ㅅㅂ ㄹㅇ첨듣네 ㅋㅋㅋㅋ

  • 유체역학 · 849075 · 07/28 20:15 · MS 2018

    고작 단어 하나 쉴드치겠다고 발악을 하는거 보면 그 분들이 나름 소중히 생각하는 워딩은 맞는 듯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0:16 · MS 2021

    ㅇㅇ 위에도 보니까 알거같음 ㅋㅋ 단어 지적을 하면 내가 아니라는걸 증명하면 되는데 그 단어가 어쩌고 저쩌고… 상대방을 무지하니 뭐니 까내리고 논리는 없고 말빨은 딸리니 상대 깎아내리리밖에 할줄 아는게 없네

  • 유체역학 · 849075 · 07/28 20:16 · MS 2018

    저 단어 쓰면 ㅍㅁ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아무튼 ㅍㅁ들은 저 단어 ㅈㄴ좋아하는건 맞는듯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0:17 · MS 2021

    그러게요 내가 일반 사람이고 모르고 썼으면 걍 이제부터 안써야지 할텐데 무슨 단어하나하나에 집착이 뭐이리 심함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0:22 · MS 2018

    본인이 말도 안되는 억까로 안산 선수 논란을 창조하시는 모습에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가만히 계시는 안산 선수 머리채를 그냥 쥐어잡고 흔드시는 모습에 눈물이 줄줄 손발이 벌벌 떨리네요 ..... 글구 님 저 차단했다면서 제가 댓다니까 궁금해서 차단 다시 푸시는 모습 너무 귀여워요ㅠㅠㅠ 약간 모에화..? 해주고싶은..?느낌?? 막 ㅠㅠ 아기말랭쪼푸같고ㅠㅠㅠㅠ

  • 나는 왜 귀여울까 · 1041542 · 07/28 20:21 · MS 2021

    일반인이 렏팸이니 뭐니 줄임말 쓰는거 본 적 없는데 역시 우리 댓쓰니들ㅠㅠㅠ 거기서 왔구나..!
  • 유체역학 · 849075 · 07/28 20:22 · MS 2018 (수정됨)

    언냐ㅠㅠ오또케 알았긔? 눈물이 자들자들 떨리고 손발이 나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0:27 · MS 2021

    쟤 뭐라하는거임? 차단해서 안보이는데 오르비 차단 못푸니까 내용 확인을 못함

  • 유체역학 · 849075 · 07/28 20:29 · MS 2018

    나 oo아닌데~ 화법을 구사하였습니다. 그냥 지나치셔도 될 것 같아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0:31 · MS 2021

    아.. 역시 할줄 아는 말이 그뿐이군요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0:32 · MS 2018 (수정됨)

    아니님아 입이 비뚤어졋어도 말은 똑바로하셔야죠 나 00아닌데 화법은 차단당하기전에 한 말인뎇 왜 왜곡시키나여 ㄷ ㄷ ㄷ ㄷ 이분 역사왜곡 찬성하실분이신듯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개소름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0:22 · MS 2021

    ㄹㅇㅋㅋ

  • 나는 왜 귀여울까 · 1041542 · 07/28 20:37 · MS 2021

    답댓쓰나 혹시 내 댓글에서 꺼져?줄 수 있을까..? 기분 나빴다면 정말 미안해ㅠㅠ..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0:23 · MS 2021

    오이지인지 장아찌인지 차단해서 안보인다고 ㅋㅋㅋㅋ 힘빼지말고 그냥 너네끼리 놀아 가서..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0:24 · MS 2018

    애초에 하는 커뮤가 오르비밖에 없는데 뭔 자꾸 꺼지라고 하시나요 제가 보들보들 거리는게 그렇게 재밋으시나요 저는 펨미매갈전사가아니라구요

  • 유체역학 · 849075 · 07/28 20:42 · MS 2018

    위에 댓글 더 이상 안달려서 여기다 닮

    1.오르비 외 커뮤는 안하는데
    2.ㅁㄱ전사 아니라구요.

    할 말이 없고 뇌절 씨게 오셨더라도 역사왜곡같은 헛소리 하지 마시고 제발 개소름 느끼고 꺼져주세요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0:44 · MS 2018

    뭐래 ㅋ

  • ambivalence · 1013620 · 07/28 20:39 · MS 2020

    단순히 얼레벌레 딱 하나만 썼다 하면 뭐 원래 있는 말이니까 하고 넘어가겠는데 fe미 의심 정황이 수없는 가운데 얼레벌레 사용은 합리적 추론 근거로 사용될 수 있는거지 오이지님 하시는 말씀은 효용성이 없음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0:41 · MS 2021

    ㅇㅇ 나도 예를들어 오조오억 하나 썼다고 뭐라하지 않음 모를수도 있지 근데 그게 쌓이고 쌓이면 모른다고 할 그 기준을 넘어감 의심이 들수밖에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0:43 · MS 2018

    같은연대생이라고쉴드오짐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연대생들의 연대” 개무섭다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ㄷ

  • ambivalence · 1013620 · 07/28 20:49 · MS 2020

    제가 쓴 댓글에 반박을 하시지 왜 학력을 물고 늘어지시는지?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0:52 · MS 2018

    아니 연대생끼리 지지하시는 거 너무 멋있고 눈물나서요..그냥 좀 뭐랄까..역시 연대다 이런 느띰?? 저도 연대 목표로 열심히 해볼게요!!!!

  • 하리온 · 1030364 · 07/28 21:20 · MS 2020

    호옥시 쿵쾅이세요? 계속 ㄷㄷ거리시네요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1:25 · MS 2018

    방금 님 와서 쿵쾅거리는 소리가 더 커졋네요..같이 쿵쾅대는중 ㄷㄷ

  • (한)의대가고싶다 · 1031769 · 07/28 20:53 · MS 2021

    와 나 얼레벌레 라는 단어 살면서 처음 들어봄
    옯창이 아니라는 증거네 다행

  • 크로플킬러 · 818001 · 07/28 21:25 · MS 2018

    근데 오르비언들도 얼레벌레 쓴 거처럼 안산선수도 걍 쓴거 아님? 그럼 오르비언들도 사과문 써야죠

  • 오이지28322 · 807667 · 07/28 21:26 · MS 2018

    ㄹㅇ 다 사과해야함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1:28 · MS 2021

    얼레벌레 하나로 그러는걸까요 제가? 그리고 공인과 비공인은 잣대가 다를수 밖에없죠

  • 크로플킬러 · 818001 · 07/28 21:29 · MS 2018

    나머지 단어는 다들 하는 실수니까 안치고 얼레벌레로 뭐라고 하신거 아니었음?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1:32 · MS 2021

    아니요 얼레벌레가 특히나 여초쪽에서 쓰는 단어 이긴한데 그 외 종합적으로도 문제된다고요 얼레벌레던 오조오억이던 한번만 썼으면 지금 이렇게 논란되지도 않았죠

  • 크로플킬러 · 818001 · 07/28 21:37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1:38 · MS 2021

    님 위에 댓글 안보임

  • 크로플킬러 · 818001 · 07/28 21:40 · MS 2018

    걍지웠어요^^ 이번이 올림픽 첫 출전이니 그전엔 공인이라 하기도 뭐하고 그것도 스토리로 올려서 누가 캡본 끌고오지만 않았어도 영향력 0이었을거를 굳이꺼내와서 올림픽 끝나지도 않은 선수보고 사과하라고... 뭐가더 나라망신인지 저는잘 모르겠네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1:41 · MS 2021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가 논란이 되는 용어를 써서 논란이 된다고 지적하는게 잘못인가요? 애초에 논란이 안생기게끔 조심하는게 선행되어야하는것 아닌가요. 올림픽은 나라를 대표해서 나가는거지 올림픽에 나간다고 그와 별개의 사건에 대한 면죄부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8 21:42 · MS 2021

    굳이 꺼낸게 아니라 스토리뿐만 아니라 게시글로도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 전투의민족 · 1056810 · 07/28 21:37 · MS 2021

    ㅍㅁ들아... 공인이 논란될 수 있는 발언을 했으면 해명을 하는게 딩연한거다. 남혐의도는 없었으며 앞으로 단어사용을 지양하겠다고 말하는게 힘든가?

    그리고 얼레벌레가 왜 ㅍㅁ용어냐고 따지는데 그러면 ~노 말투도 그냥 사투리일 뿐이니까 넘어가야지 과거에 노 말투 쓴 남자연예인 일베로 몰아가던 사람들이 너네임 ㅋㅋㅋㅋ

    헐레벌떡이라는 표준어가 있는데 굳이 얼레벌레...?

  • bellpark · 698141 · 07/28 21:40 · MS 2016

    ㅋㅋㅋㅋ레디컬페1믜 이 질R하고 있네 레디컬페1믜가 어딨음? 우리나라에선 그냥 페1믜가 페1믜지ㅋㅋ 저 소리 하는 사람 귀납적으로 100에 99는 여시함

  • 안익은수박바 · 1051371 · 07/28 21:49 · MS 2021 (수정됨)

    그냥 저는 페12미면 다 똑같은 병1신들이라고 생각함 ㅇㅇ 레디컬만 그런거다 온건페12미는 안그런다 그러는데 그건 내알바 아니고 적어도 한국에서는 페12미는 병1신사상 맞음 걍 좌빨=페미 비슷하다고 보면됨

  • Arsenal F.C. · 838639 · 07/28 21:51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03 수린이 · 1044561 · 07/28 22:00 · MS 2021

    중립

  • 보수 · 1007336 · 07/28 22:03 · MS 2020

    걍 사람들이 신기하네 생각들을 하셔서 그럼

    그냥 반대로 김제덕 선수가 인스타에 '이기 기분 딱좋노' or '일베손모양'등등을 인스타에 올렸어봐 ㅋㅋ
    금메달이든 뭐든 일베회원이라고 언론이고 뭐고 날뛰었음.

    이거에 반박해보셈

  • 보수 · 1007336 · 07/28 22:04 · MS 2020

    그리고 뭐 일상생활에서 쓸수있는거 아니냐 하시는데
    실제로 '이기' 라는 단어는 노무현 전대통령 연설문에 나온말이고
    추임새로써 사용되는 말인데 일베에서 '이기' 라는 말을 이상하게 사용하면서
    사람들이 안쓰는거 아님?
    제발좀 생각좀 하고 말하셈;

  • 22학번! · 921843 · 07/28 22:26 · MS 2019

    논란..ㅋㅋ 이 일이 논란이라는 사람들이 있네 애초에 논란될 일도 아닌데.. 님들이 생각하는 의미로 쓰이지 않았는데 펨코같은 곳에서 의미부여하고 창조논란 만든거잖아요 이게 논란이라는것도 유머..

  • 22학번! · 921843 · 07/28 22:39 · MS 2019

    트위터에서 많이 쓰다가 일부 이상한 사람들이 남혐할때 쓰기도 했는데 그런 이상한 일부 사례가지고 일반화하는짓=사투리 어미 ~노가지고 경상도사람들 치는 짓 ㅇㅋ????

  • 케인TV · 1062561 · 07/28 23:08 · MS 2021

    그거나 일반인들이 '이기'라고 하면 바로 1베로 몰아가는 거랑 똑같죠 ㅋㅋ 미러링 잘 됐네요

  • 22학번! · 921843 · 07/28 23:13 · MS 2019

    애초에 오조오억 웅앵웅 그냥 유행어고 남초에서 페1미다 뭐다 선동한겁니다 펨코 1베 이런 곳에서 작정하고 혐오이미지 씌운거.. 아니 웅앵웅 오조오억 얘기 하고 있는데 왜이리 이기야에 집착하는 분들이 많은지?? 논란 이미지는 펨코 1베가 씌운거고요ㅋㅋㅋ

  • 케인TV · 1062561 · 07/28 23:18 · MS 2021 (수정됨)

    오조오억하고 웅앵웅을 유행으로 어떻게 쓰였는지 알려달라 하면 툭하면 유튜브, 방송사 등에서 쓰인 단어들로 보여주시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방송들은 이미 사과문 달고 ‘논란의 여지가 있는 단어 사용으로 논란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하고 사과까지 한 상태에서 이제 가져올 데 없으면 매번 ㅌㅇㅌ나 여:시같은 데에서나 가져와놓고 ‘사람들 많이 쓰잖아요 ㅋㅋ’ 이러면 누가 유행이라 인정합니까? 1베 용어도 인터넷에서 똑같은 취급 받고 있어서 누가 ‘~노’, ‘이기’같은 단어 쓴 증거로 1베나 디시 사진 보여주면 인정해주덥니까? 결국엔 오조오억, 웅앵웅도 같은 선상에 있는 단어죠 ㅋㅋ 끝까지 이 악물고 실드치시네.
    그럼 요즘에 ‘오조오억’같은 단어 쓴 방송들은 왜 사과하는 겁니까? 엄:준식도 여초에서 한동안 ‘엄마가 준비한 식사’라고 다른 사람들이 드립치니까 어떻게든 ㅇㅕ혐 단어로 만들려고 했다가 실패하지 않았나요? 왜 자꾸 보고 싶은 것만 보시고, 듣고 싶은 것만 들으시나요? 그 단어들이 혐오를 조장하는 커뮤니티에서 쓰이는 건 맞지 않습니까? 아니라면 제발 좀 증거를 가져와주세요. 또 오르비 뻘글이나 개인이 쓴 사적인 글 말고, 공인이 하는 공적인 방송에서 쓰인 걸로요

  • 22학번! · 921843 · 07/28 23:41 · MS 2019

    ㅋㅋ..'님이 말하신 논란의 여지가 있는 단어'는 앞에서 말했듯이 혐오표현이 아닌 단어인데 남초에서 창조논란 만들어서 우르르 몰려가서 항의한거고요. 저도 사과한게 이해가 안가고 사과할 일도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혹시 모든 커뮤를 다 하시나요..? 오조오억이 ㅌㅇㅌ나 ㅇㅅ에서만 사용하는지? 깔꺼면 조사 좀 철저히 하고 까주세요~ 이상한 낭설에 선동당하지 마시고요. ~노 ~이기 등은 왜 자꾸 걸고 넘어가는지..ㅋㅋ 자세히 아는게 아니라 말하기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는데 먼저 언급하셨으니 굳이 대답하자면 제가 알고 있기에는 전 대통령 비하 목적으로 파생된 것으로 알고 있고요 혐오 표현으로 쓰인다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같은 선상은 너무 억지 아닌가요 ㅋㅋㅋㅋ오조오억 얼레벌레 웅앵웅 유래 이젠 말하기도 귀찮네요 제발 좀 찾아보고 오세요! 비교할거면 한1남 재1기 이런 저급한 혐오표현이랑 비교해야지 어딜ㅋㅋ

    앞서 말했듯이 오조오억 쓴 방송들이 사과하는건 머릿수 많은 남초들이 의미부여하고 창조논란 만들어서 우르르 몰아가서 팬겁니다. 엄준식은 남초발 용어인것만 알고 있고 님들이 오조오억 이런거 잘 모르는 것처럼 저도 잘 모르니 이건 답변 안할게요.

  • 울의드가자 · 950310 · 07/28 23:22 · MS 2020

    모르면 공부하라는 여초보단 근거 찾아오는 남초가 오조오억배는 나은듯 ㅇㅇ;;

  • 22학번! · 921843 · 07/28 23:25 · MS 2019

    선동하는 님이 너무 불쌍하네요.. 그냥 여자들이 쓰는 유행어라서 패는거잖아요..

  • 케인TV · 1062561 · 07/29 10:56 · MS 2021

    ~~로 알고 있고요도 결국엔 모른다는 뜻 아닌가요? 왜 자꾸 본인은 아니라는 듯이 선을 그으려 하시는지 ㅋㅋ 사람이 논리적으로 반박거리를 찾아야지 '잘 모르시는 거 같으니까 그냥 넘어갈게요'? 잘 모르는 거 같으면 정확하게 뭔지 알려주고, 계도하려고 해야 상대가 설득당할 거 아닌가요? 그냥 말 안통하는 거 같으면 입 꾹 다물고 '너 잘났어~' 이러고 마는 건 얘기할 의지가 없다는 거죠 ㅋㅋ 저 좀 가르쳐주세요 제발 좀

  • 케인TV · 1062561 · 07/29 10:57 · MS 2021

    논란 이미지를 펨코, 1베가 씌운 거나 1베 용어라 하는 단어들이 고인 모독용 단어라는 거나 똑같이 프레임 씌우기에 대척점에 서 있다는 건 모르시는 건가요? 왜 본인 쪽의 것만 옹호하려 드시는 건지?

  • 22학번! · 921843 · 07/29 12:04 · MS 2019

    아니 님이 물어보셨잖아요ㅋㅋㅋㅋ? 자꾸 논외에 벗어난거 끌어들이시네.. ~라는 뜻으로 알고 있다 라고 한건 평소에 접하지 않는 생소한 단어라 잘 모르는거 감안하란 뜻으로 덧붙인거고요 논외에 벗어난거 굳이 가지고 오셔서 최대한 객관적으로 아는것만 쓴겁니다~~ 그래서 자세히 아는게 아니라 언급하기 조심스럽다고 했잖아요? 아무튼 전 물어보신거 대답한거밖에 없어요 ~노 ~이기 잘못된 표현이라고 발작버튼 눌린 것도 아니고 난 이런 뜻으로 알고있다고 한건데요? 이게 무슨 선 긋는 짓? 잘 모르지만 물어보셨으니 내가 아는거만 대답하자면 일단 난 이런 알고있다 라는 뜻이었는데요? 애초에 왜 관련 없는 단어를 여기서 끌어들이시는지?? ㅋㅋㅋㅋ 왜 대화가 자꾸 이상한 흐름으로 흐르는건가요?
    그리고 언제 잘 모르시는 것 같으니까 넘어간다고 했나요 엄준식을 님이 잘 모르는게 아니라 내가 잘 모른다고요 내가 엄준식을 어떤 맥락에서 쓰이는지 얼마나 쓰이는지 이런걸 모르니까 넘어간다는거잖아요 ㅋㅋㅋ 엄준식도 이거랑 관련 없는건데 왜 나왔는지도 의문.. 제 말 왜곡좀 X..
    그리고 논란 이미지를 펨코, 1베가 씌운거랑 1베 용어들이 고인 모독용 단어라고 하는거를 어떻게 동일 선상에 놓으시는 건가요? 오조오억 이런 단어는 지극히 평범한 뜻이고 어원도 평범합니다.. 평범한 곳에서 사용되는 용어고요, 특정 다수를 혐오하는 표현도 아닙니다. 제가 찾아보라고 했는데요.. 이러고 싶진 않았는데 계속 상관 없는 예시 들으니까 저도 똑같이 해볼게요 저도! 아 이건 제가 객관적으로 아는 것만 쓰고 누굴 비난하려는 의도는 없는거 감안해주세요. 어디에서 얼마나 어떻게 어떤 의도로 사용되는진 모르고 어디서 파생된건지만 찾아봤습니다. 디시에서 파생된 단어 ‘운지’는 본래 구름버섯을 의미하는 정말 평범한 뜻이죠. 그런데 전 대통령의 투신 자살을 암시, 조롱하는 고인드립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차라리 고인모독에서 파생된 용어를 재1기 같은 단어에 비유하면 저도 납득하겠는데 관련 없는 단어랑 비교하는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네요~

  • 22학번! · 921843 · 07/29 12:04 · MS 2019

    논란 이미지 일부 남초에서 선동한거 맞고요 프레임 씌운것도 맞습니다 이건 아셨으면 해서요~ 이유 없이 옹호하는 것도 아니고 전부 옹호하는 것도 아니고요.. 꼴ㅍㅁ단어도 아닌데 머릿수 많은 집단들이 우르르 선동해서 방송국 등에 항의한거고 많은 사람들이 항의한거니까 우선 꼬리를 내린거고요. 전 이게 잘못된 대처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우르르 몰려가서 방송국한테 이 단어들 쓰지 말아라 한게 지금 안산 선수한테 ㅍㅁ 정황 있다고 하는거랑 뭐가 다르죠? 직접적인 혐오 발언을 쓴 것도 아닌데? 창조논란 으로밖에 안보입니다 너무 심한거 아닌가요?
    전 님이 자꾸 가지고 오시는 단어들에 대해 잘 모르니 말을 아꼈는데 자꾸 단어들로 꼬투리 잡으니 섭섭합니다 ㅠㅠ~

  • 22학번! · 921843 · 07/28 23:23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La Casa de Papel · 977839 · 07/28 22:26 · MS 2020

    이글에 페미들 오조오억명들 와서 웅앵웅앵 소리를 허버허버하네 ㅋㅋㅋㅋ

  • 극광 · 945680 · 07/28 22:35 · MS 2020

    댓글보니 알겠네
    여초 = 페미니스트 호감고닉 ㅇㅇ;

  • 수만능점자 · 950807 · 07/28 22:39 · MS 2020

    얼레벌레가 진짜 뭐가 문젠가요.. 여자애들끼리는 어영부영 대충대충 이런의미로 쓰는 말임 남자애들은 안쓰는지도 처음알았네 진심ㅋㅋ 여자들이 뭐 남초용어 킹받네~ 나 ㄹㅇㅋㅋ 이런말투 여혐이라고 몰아가지 않잖아요 걍 이해가안됨

  • 메론빵맨 · 1015410 · 07/28 22:43 · MS 2020 (수정됨)

    엥 오히려 웅앵웅, 오조오억은 최근에 논란이있어서 알고지양할 수 있지만 얼레벌레는 모르고 쓸 수도 있는게 아닌가요?? 페미 싫어하지만 저도 얼레벌레는 얼렁뚱땅,허겁지겁의 귀여운표현 정도로 생각하고 사용해왔거든요.. (이제부터는 쓰지 않겠지만..!)

  • 아름다운구슬 · 947077 · 07/28 23:00 · MS 2020

    페미 온거 보소 ㄷㄷ

  • Vladilena Milizé · 775642 · 07/28 23:17 · MS 2017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22학번! · 921843 · 07/28 23:20 · MS 2019

    그래서 이게 왜 논란될 일이냐고요~~아니 일부 남초에서 창조논란 만든거라니까요? 개답답

  • 아우아 · 926731 · 07/28 23:35 · MS 2019

    근데 진짜 궁금한게 언제부터 오조오억이라는 말이랑 웅앵웅이란 말이랑 다 남혐 용어가 됐나요? 오조오억은 엠넷에서 주접댓글에 처음 나왔었고 cf에서도 썼던 단어에 웅앵웅은 그 외국배우 웅앵웅 초키포킨가 거기서 나온거 아닌가요? 페미 아니고 남녀갈등 싫어하는데 도대체 이건 왜 욕 먹는지 이해가 안가요... 유래가 전혀 그런게 아닌데요

  • 대학가자!!!!!!!! · 1051001 · 07/28 23:36 · MS 2021

    이거랑 상관없긴한데 그 인스타 악플러한테 일침 박는거 개멋있었는데 ㅋㅋ

  • 내신떡락한수시충 · 900071 · 07/28 23:55 · MS 2019

    오조오억, 웅앵웅, 얼레벌레
    - 일반인들 사이에서 사용된 유행어.
    비난, 혐오 목적 없이 넷상에서 유행이길래 페1미들도 사용 시작

    이기, 일베손모양
    - 애초에 일반인들이 잘 사용 X
    비난 목적으로 특정 커뮤에서 사용 시작

  • 내신떡락한수시충 · 900071 · 07/28 23:55 · MS 2019

    이거 아님 ?

  • 22학번! · 921843 · 07/28 23:58 · MS 2019

    맞아요 그냥 유행어.. 동일 선상에 갖다대기도 뭐한데 자꾸 이걸 가지고 물고 늘어지고 싶은지..

  • 내신떡락한수시충 · 900071 · 07/29 00:00 · MS 2019

    답답해죽겠음,, 자기를 공격한 것도 아니고 그냥 이건 아닌 것 같다 말해주는 댓글에도 답글 수십개씩 다는 거 보면 우리가 저 단어 지키려고 발악한다기보다는 오히려 본인이 그런 거 아닐까 ?

  • 22학번! · 921843 · 07/29 00:02 · MS 2019

    ㅇㅇ맞아요 본인들이 그러는거임..개답답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00:09 · MS 2021

    ~노, 이기등은 경상도 특히 경상남도쪽 사투리입니다. 비하 목적이 아니라요 일반인들이 애초에 사용을 안하다니요 그 지역사람들은 쓰는 용어입니다.
    그리고 "두부" 지금 오르비에도 글 있는데 그 당시 두부 얘기만 꺼내도 일베소리 들었습니다. 류준열씨가 아무 생각없이 두부 사러가는길 이라 적었다가 일베로 낙인 찍혔어요.
    그리고 웅앵웅은 그쪽에서 비하뜻으로 사용하는데 무슨소리를 하시는건지

  • 내신떡락한수시충 · 900071 · 07/29 00:15 · MS 2019

    어휴 두부 논란 정상인은 들어본 적도 없을 걸요 ㅋㅋ 저도 처음 듣는데요
    그니까 그런 말도 안 되는 소리 하는 꼴페1미도 문제 있고
    그거 따라한답시고 애먼 여자 금메달리스트 잡는 너도 문제 있다고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00:18 · MS 2021

    님이 모른다고 모두가 모른다고 생각하지 마셈 그때 류준열 일베논란이라고 기사도 많이떴는데 무슨ㅋㅋ

  • 내신떡락한수시충 · 900071 · 07/29 00:16 · MS 2019 (수정됨)

    몽땅 문제 ㅇㅋ ?
    니들끼리 치고박고 싸우셈 정상인 건들지 말고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00:19 · MS 2021

    그리고, 제가 본문에 분명히 적었습니다.
    금메달 리스트를 ㅍㅁ로 몰아가는게 아니라, 오늘 아침에 ㅍㅁ논란이 생겼는데 올림픽 메달리스트한테 할 짓이 아니라는 말에 반박한겁니다. 논란을 제기하는데 올림픽 출전과 메달리스트가 쉴드가 될만한 건수 인가요 전혀 별개고 그것에 반박한건데요
    위에 글 다시 보세요 모르고 썼다면 모르고썼다고 하겠죠. 그와 별개로 요즘은 그런 용어자체를 쓰는게 문제가 되는 세상이라고요

  • 내신떡락한수시충 · 900071 · 07/29 00:18 · MS 2019

    차단해서 이제 댓 달아도 안 보여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00:22 · MS 2021

    네 걍 병먹금 할게요 논지파악도 못하네

  • 22학번! · 921843 · 07/29 00:48 · MS 2019

    넵 ~노 ~이기 등이 비하 목적이 아니듯이 오조오억, 웅앵웅, 얼레벌레도 비하 목적 아니고요 일반인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이상한 논리에 찌들은 ㅍㅁ들의 전유물이 아니라니까요?? 전 두부가 1베 용어인지 뭔지도 잘 모르니 이 이야기는 패스할게요 첨 들음.. 갓생사는 정상인들은 처음들을듯ㅋㅋ 현실에서 얘기해보면 거의 다 모를듯
    웅앵웅이 비하 목적..ㅋㅋ 걍 밈으로 많이 쓰다가 일부 멍청한 ㅍㅁ들이 남혐할때 쓰기도 했는데 그건 걔네가 병신인거고 그런 이상한 일부 사례 가지고 일반화하는건 아니지 싶네요. 잘 알지도 못하고 주워들은걸로 속단하지 마시고요 정상인들이 많이 쓰는 유행어라고요 님이 ~노 ~이기가 사투리이고 억울한거랑 마찬가지라고요~

  • Addler · 811768 · 07/29 00:20 · MS 2018

    이기나 ㅇㅂ인증보다는
    ~했는데 ㅍㅌㅊ?
    아 ㅋㅋ 대단하다! 그저!
    이정도가 알맞은 비유일듯 어찌됐든 저런 가벼운 수준의 언행으로 검열하는건 뇌절인거같고 안산 선수가 페미를 하건말건 무슨상관임 개인에게는 사상의 자유가 있는데. 근데 문제는 이미 페미가 묻어버렸다는거임. 개인의 언행보다 특정 성향 집단이 옹호한다는 이유로 오지게 까인 사례가 많아서 예능이나 광고에 나온다면 적지않은 파장이 있을 것 같음. 모르겠고 안산 선수 수고하셨고 금메달 축하드립니다!

  • kakkkk · 888586 · 07/29 00:54 · MS 2019

    벽에대고 말해서 뭐해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00:56 · MS 2021

    그러게요 ㅋㅋㅋ

  • 미초바 · 987904 · 07/29 00:56 · MS 2020

    얼레벌레 많이 써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00:57 · MS 2021

    많이 쓴다는 사람도 많지만 전혀 들어본적도 없다는 사람도 많네요

  • 미초바 · 987904 · 07/29 01:06 · MS 2020 (수정됨)

    얼레벌레 썼다고 메ㄱㅏㄹ.페미니 뭐니 이건 좀 아닌것같아서요..전혀 들어본적도 없으면 그게 페미 용어가 되나요. 선수가 직접적으로 성별 비하하는 발언을 한것도 아닌데 페미 추궁을 하면서 메달 취소 전화를 돌리고 인스타 테러에 금ㅁ갈리스트 발언 하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해요..오조오억 이런거는 프듀에서 유행해서 아이돌들도 많이 쓰는 단어인데 의미가 변질되고 성별 싸움이 된게 안타까워서 댓글 달아봤어요...전 아무 사상도 없슴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01:08 · MS 2021

    그리고 제가 쓴 글은 저 말을 썼다고 ㅍㅁ다 라고 단정짓는 글이 아닙니다 본문 다시 읽어주세요

  • 22학번! · 921843 · 07/29 01:00 · MS 2019

    한쪽 말만 믿는 모습이 너무 답답하네요~ 현실에서도 얼레벌레 걸러야 한다고 꼭 떠벌려주세요!! 꼭!!

  • 뿡삥뿡빵빵 · 764545 · 07/29 19:15 · MS 2017

    댓글 목록 보니 이번 일에만 댓글을 다셨던데.. 댓글 단 게시글이 딱 두개시네요.. ㅎㅎ....
    어쩌다가 댓글 한번 안 달던 커뮤니티에서 댓글달면서 싸우시는지 궁금한데요?

  • 22학번! · 921843 · 07/29 19:18 · MS 2019

    오르비 원래 하던 커뮤고 글이나 댓글은 귀찮아서 안다는데 국대한테 선 넘고 난리치니까 빡쳐서 단건데요..? 님 깔거 없으니 이런걸로 뭐라하는거 너무 없어보여요..

  • 뿡삥뿡빵빵 · 764545 · 07/29 19:24 · MS 2017

    글이나 댓글도 안달던 분이 18시간전 7시간전 그리고 지금도 댓글 다시네요 ㅋㅋ....
    밈 자체가 문제가 안되더라도 여초를 하는건 문제죠 ㅠㅠ
    그리고 선수분께서 나 제법 젠틀해요 같은 밈도 쓰셨던데 이건 대놓고 성추행 밈 아닌가요? 뭐 남자 연예인 보고 드는 생각 댓글에 다 적으면 청주 교도소에 수감된다나 뭐라나 ㅋㅋ
    신동엽씨도 일부 불편하신 분 때문에 섹드립 안친지 몇년 됐는데 저런건 그냥 주접이라고 넘어가는게 여초 특징이죠 ㅠㅠ 내로남불 오지시는거 같아요 다들 ㅠㅠ
    뭐 숏컷, 여대 이런거 가지고 까는 애들이야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이런건 잘 해명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선수분께서..^^

  • 22학번! · 921843 · 07/29 19:43 · MS 2019 (수정됨)

    선수분한테 뭐라 하는 글에만 댓글 달았는데요..^^ 내가 꼴ㅍㅁ들 쉴드치기라도 했나..? 틀린 말이 있는데 걍 아가리 닥치고 있어요?? 이걸로 뭐라 하는건..진짜..ㅠㅠ.. 누가 봐도 내가 문제가 아니라 님이 문제인거임..
    님이 여초를 어떻게 생각하는진 관심이 없고.. 밈 자체가 문제가 안되니까 님 논리에 따르면 까면 안되는거임 ㅇㅋ?? 근데 몇몇 글들은 선을 넘어도 씨게 넘음.. 그리고 나 제법 젠틀해요 이건 넘 억까고.. ㅋㅎ 전~혀 남혐 표현 아니니 걱정마세요 본인이 생각해도 너무 억지같지 않나요? 남초 커뮤들+나무위키에서 한 말 주워들은거 티나요~ 일부 남초들의 여1혐 표현을 생각하니 넘 우습네요.. 아 오르비가 그들이랑 같다는 말은 아님 오해ㄴㄴ.
    해명할 말도 아니고 걍 유행어 쓴건데 자꾸 이러시면 곤란하죠.. 선수분이 기모링이라는 단어도 쓰셨는데 이거는 아무도 언급 안하시네요?? 이것도 얘기 나온 단어로 아는데요?.. 님 논리에 따르면 이거야말로 지적해야하는 부분고 선수분은 여혐한거네요ㅋㅎ 아 이걸로 뭐라 하실 것 같아서 미리 말하자면 전 걍 이것도 유행어 썼다고 생각합니다. 선수분이 유행어 쓴거가지고 이런식으로 꼬투리 잡는거 뇌절하는거라는 생각 안드세요? 남혐 사상을 드러낸 것도 아닌데?
    얼마나 편협한 사고방식을 가지면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지.. 꼭 댓글에 적으신 본인의 생각을 주위에 떠벌리고 다녀주세요!! 제발요!!

  • 뿡삥뿡빵빵 · 764545 · 07/29 19:56 · MS 2017 (수정됨)

    검색해서 나오는 유래부터가 ㅠㅠ 인티같은 사이트에서도 그 주접댓글 이라고 주장하는데서 따온거라고 하시던데.. 유래부터가 잘못인 밈을 아무도 그렇게 안 쓴다고 용납해야 하나요?
    그리고 여초에서는 청주여자교도소라는 말로 치환해서도 사용들 하시던데 지금 일반인 여성분들이 그런 뜻이 아니게 쓴다고 유래가 부정되나요?
    애초에 잘못된 말을 모르고 썼으면 쓰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는게 맞지. 그 뜻으로 쓴거 아니라고 쉴드를 친다구요?ㅋㅋ
    선수에 대한 선을 넘는 비난은 자중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ㅠㅠ
    전 그냥 입장을 밝혀주셨으면 한다는 생각만 합니다.
    + 전 기모링같은 단어 쓰는사람도 거릅니다 ㅠㅠ 저급해보여요 솔직히

  • 22학번! · 921843 · 07/29 20:09 · MS 2019 (수정됨)

    ..이 댓글 보니 남초에서 어쩌다 밈 주워들어서 꼬투리 잡는거 더 티나네요..ㅠㅠ 괜찮습니다 이제 알아가면 됩니다..... 제법 ~해요는 꼴ㅍㅁ들의 전유물이 아니고 남혐 표현이 아닙니다.. 선수분이 쓴 말은 '귀찮음을 무릅쓰고 업로드 끝낸 나 제법 강단져요' 인데, 이게 청주여자교도소 어쩌구랑 같다고 생각하시나요..? 저 말에 혐오 표현이 담겨있다고 생각하신다면.. 세상을 너무 피곤하게 사시네요... 이런말까지 하기 짜증나는데 선수분이 진짜 남혐하셨으면 기모링이라는 표현을 쓰지 않으셨을텐데 말이죠.. 님이 싫어하시는 ㅍㅁ들이 싫어하는 말이잖아요.. 왜 이거는 아무말 안하세요??

    유행어 가지고 이렇게 하나하나 따지는거 너무 피곤해요... 님 논리에 따르면 대다수의 여자들이 씨1발이라는 단어도 쓰기 싫어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씹은 여성의 성기를 비속하게 이르는 말인데?

    궁금한게 있는게 그럼 남혐 여1혐이 아니라고 둘다 해명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나요? 선수분이 양쪽 성을 다 차별한다고 생각하는게 아니시면 이런 생각을 할 수 없는데 의문이네요.. 해명할 것도 없는데 해명하라니까 너무 어처구니 없네요 이런것까지 다 설명해드려야 알아들으시나요?

  • 22생지미적 · 1021293 · 07/29 01:32 · MS 2020

    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

  • ss100038 · 1039125 · 07/29 01:37 · MS 2021

    ㅋㅋㅋ별걸로 다싸우네

  • 다알겠다 · 963670 · 07/29 01:45 · MS 2020

    자기 생각이 무조건적으로 옳다고 생각하고 더 깊게 생각은 못하니 걍 ㅋㅋㅋ

  • 로직fan · 1056978 · 07/29 01:56 · MS 2021

    ㅋㅋㅋ쌈구경이 젤재미지당 팝콘각

  • 무책임한생명전공 · 1019090 · 07/29 03:17 · MS 2020

    사람들에게 영향력 높은 운동선수나 연예인들이 사회적으로 논란있을 발언은 안하는게 맞지 않나여 모르고 썼더라도 그에대해 조치는 취해줘야 할듯

  • 깽판 · 1064728 · 07/29 08:32 · MS 2021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Galaxy Tab S7 · 1011912 · 07/29 08:47 · MS 2020

    근데 ㅌㅇㅌ ㅇㅅ같은 사이트에서 좌표찍고 넘어온 사람들 왜 이렇게 많음? 이 글에만 열 명은 보이는거 같은데

  • 축을박차고 · 984770 · 07/29 08:57 · MS 2020

    ㄹㅇ 저렙 노프사만 몇명이야..

  • 오이지28322 · 807667 · 07/29 09:39 · MS 2018

    진심으로 좌표찍고 넘어왓다고 생각하는거임..?아니 생각의 폭이 얼마나 좁으면...; 진짜 수준 나타난다 ㅋㅋㅋ

  • 22학번! · 921843 · 07/29 09:57 · MS 2019

    걍 그렇게 믿고 싶은가봐요.. ㅠㅠ 좀 불쌍함..

  • 레디앙 · 999550 · 07/29 10:01 · MS 2020

  • 뿡삥뿡빵빵 · 764545 · 07/29 19:13 · MS 2017

    댓글 단 게시글 단 두개! 이번 사건 관련해서만 댓글 쓰셨네요.. 음..^^

  • 22학번! · 921843 · 07/29 23:18 · MS 2019

    아 진짜 구질구질하다.. 똑같은 내용 댓글 두개나 달았었네ㅋㅋ 그렇게 관심받고 싶으셨나요ㅋㅋㅋ? 안 쪽팔리나?

  • 뿡삥뿡빵빵 · 764545 · 07/30 00:45 · MS 2017 (수정됨)

    님은 여기 댓글 40개나 달면서 조목조목 반박하셨네요 사람들한테 ㅋㅋ
    누가 더 구질구질한지 모르겠네요..^^
    대학도 못 간 수험생이면 공부나 하세요 오르비는 하던대로 눈팅이나 하시고~
    뱃지 달고 하면 그래도 사람들이 관심 더 가져줄테니까요 ㅠ
    그리고 님이 그렇게나 신뢰하는 보통의 사람들?
    지금 말을 따로 안하지 다 화나있습니다 ㅋㅋ
    남자들 단톡 보면 청원 올린 애들 조리돌림하고있어요 ㅠㅠ 남초 하는애보다 다른애가 더 불타서 깔정도로..
    오히려 디씨같은 남초 하는 애들이 더 신경 안쓸정도였음 ㅠㅠ.. 걔들은 이미 다른떡밥 찾아다니고 있거든요..

  • 오이지28322 · 807667 · 07/30 00:51 · MS 2018

    본인 주위의 남자분들이 얼마나 멍청한지 스스로 증명해주시네요 ㄷㄷㄷ...

  • 22학번! · 921843 · 07/30 00:58 · MS 2019 (수정됨)

    와 진짜 멍청함.. 왜 자신들이 비정상적인 집단이라는걸 모르지? 내가 왜 내 시간 날리면서 다 반박을 했겠냐고요~~~ 개 헛소리들 지껄이고 있으니까 답답해서 그랬지~~ 찾아볼 노력이랑 내가 단 답글에 논리적으로 답하지도 못하면서 이젠 인신공격이나 하는 수준.. 내가 구구절절하게 쓴거 다 읽어보기나 했나?ㅋㅋ 팩트체크도 안하고 선동당하니 수준 참 알겠네요..
    이번 일로 확실히 알겠음 걍..뭐라 반박을 하든 자기들 눈엔 이미 ㅍㅁ로 보이고.. 아니꼽고 싫은거임.. 글고 내가 수험생이든 대학을 갔든 공부를 잘하든 못하든 이번 일이랑 뭔 상관인데요ㅠㅠ 할 말이 없어서 공부나 하세요 이러고 있네ㅋㅋ 핀트에서 벗어나는건 제일 잘함 수준 봐.. 제발 현실에서 님이 댓글에 하신 말들 그대로 하고 다녀주세요!!

  • 불연속미분가능 · 1007587 · 07/29 11:52 · MS 2020

    좌표찍고 와서 뭉탱이로 신고폭탄 날리니 블라인드 됐네 참...

  • 티르 · 1051956 · 07/29 11:56 · MS 2021

    페미 진짜 존나 바퀴벌레 떼마냥 드글드글하네 저런 애들이 현실에선 정상인 코스프레하고 다닐거 생각하니까 존나 소름끼침 역겹다진짜

  • 170일의전사 · 1039424 · 07/29 15:37 · MS 2021 (수정됨)

    여기서나 디시에서도 노무현대사랑 야갤밈 ~노 잘 쓰이고 뭐라하는 사람 아무도 없는데 굳이 반박할때 그걸 끌고오시는건 오르비 안보시는건가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15:41 · MS 2021

    그거도 잘못된거죠 그게 잘못되지 않았냐고 했나요 제가
    그리고 오르비에서 누가 안산 선수가 올림픽 기간이니까 비판자체를 하면 안된다 고 하길래 그걸 반박하는건데 무슨소리를 하시는건지

  • 170일의전사 · 1039424 · 07/29 15:57 · MS 2021 (수정됨)

    글 내용이랑 댓글키배만 보면 그걸 알수 없어서요

    그리고 오르비 베댓에서 보이는 것들중 야갤밈이나 ~노 노짱드립 그짝 혹시고향이? 이런 일베에서 쓰던것들 말고도, 디시에 형아 헤으응이나 쇼타 쭐어콘프사 쓰는사람도 매우 많은데 모두 잘못됐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르비 여론도 그런것에 뭐라하면 클리앙근첩이라 하는데 근거가 잘못된것 같네요.
    넌 이때는 왜 이랬냐고 일반화 몰이하는 '미러링' 논리나, 특정 커뮤에서 쓴다고 쓰지말라는 논리가 아예 틀리다고 생각합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16:24 · MS 2021

    글 내용만 보면 알수 없다니요 떡하니 알고썼던 모르고 썼던 잘못은 잘못이고 비판하는 여론까지 묵살하면 안된다고 썼습니다

    그리고 특정 커뮤에서 쓴다고 쓰지말라고 하는게 아니라, 그 발언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니까 쓰지 말라고 하는거죠 웅앵웅이나 오조오억이나 여초에서 남자들 비하할때
    예를들어 한남들 웅앵웅거리네 등등으로 쓰입니다 그러니까 쓰지말라는건데 이게 단순히 여초나 ㅍㅁ 들이 쓰니까 쓰지마! 와 같나요.

    마지막으로 어떤 댓글의 내용에 관해 그것이 잘못되었다 잘못되지않았다는 개인차입니다 본인이 그렇게 생각하시면 그렇게 생각하시면 될일입니다 저는 사회적 문제가 될수 있으니 안쓰는게 좋다는 입장이고 님은 아닌가보네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16:26 · MS 2021

    디시도 여러종류 아닌가요? 디시 전체를 모두 잘못된 커뮤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야갤이랑 삼성라이온즈 갤러리 이런곳을 통틀어 디시로 묶어 후려치기하면 저는 할말이 없네요

  • 170일의전사 · 1039424 · 07/29 16:46 · MS 2021 (수정됨)

    가평님이 쓰신 본문 내용만 보면 반박글인지 몰랐다는 말이었습니다.
    그리고 맨위에 댓글들 다신거보면 일베 가져오셔서 "여초사이트에서 쓰는 단어들이니까 쓰면 안되는거라는 주장을 하시는걸로 보여서

    " 오르비에서는 디시 (혹은 디시에서 일베로 넘어간) 밈을 사용해도 지적하는 사람이 없다. 그리고 일베냐고 하면 오히려 클리앙근첩페미라고 한다. 디시밈이나 디시콘 쓰는 오르비언들도 잘못된거 아니다"

    는 주장을 한겁니다.
    여기서 디시도 여러종류가 있다고 할거면 똑같이 여초사이트도 여러 종류가 있으니 여초에서 쓰는 단어도 페미단어라고 하면 '묶어서 후려치기'가 되지 않나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16:56 · MS 2021

    본문만 보면 비판하는 여론을 묻으면 안된다고 했습니다 뭘 말하고자 하는지 대강 보이지않나요? 그리고 주장자체가 허수아비 공격인것이 저는 디시밈도 모르고, 디시밈이 사회적 문제가 되면 반드시 누군가 지적을 하겠죠 저는 특정 커뮤에서 사용하는 단어가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고 문제가 되니 지적을 하는거고 170님은 그냥 커뮤에서 쓰는 단어를 막는다고라고 생각하시는데 그것은 제가 주장하는 바와는 전혀 상관없으므로 잘못된 주장입니다.

    그리고 위에 언급한 여초사이트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ㅍㅁ 성향이 짙은 클리앙 등의 사이트에서 보고 말한 내용입니다 제가 ㅍㅁ사이트라고 말하고 싶은데 금지어도 있고 위에 클리앙이라고 언급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밑의 반박은 본인 논리의 결함을 다른 사람도 갖고 있다는 식으로 무마하려는것으로만 보이네요 핵심적인 내용을 반박하셔야지 겉도는 내용만 반박하시네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17:07 · MS 2021 (수정됨)

    그럼에도 불구하고, 170님이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는 잘 알겠습니다. 인터넷에서 말도안되는 논지를 가진 사람이 글을 쓰면 그에 대한 제 반박도 어느정도 흐려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170님도 마찬가지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차피 170님이나 저나 저지르는 논리적 비약의 차이가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그 부분만 지적해봤자 핵심내용이 아닌 꼬투리 잡기가 될수 있으므로 여기까지만 답글 달겠습니다. 말씀하신 비약은 어느정도 이해하는 부분입니다. 담번에 글을 쓸때는 좀더 확실하게 논지를 드러내겠습니다

  • 170일의전사 · 1039424 · 07/29 17:12 · MS 2021

    답변 5단계에 걸리네요

    전 그쪽에서 많이 쓰이니 쓰지말자고 하시는 댓글에 주장까지 보고 적은 거였습니다. 맨 위에서 논란된 헐레벌레인가 그게 사회적 파장을 일으킨건 아니지 않나요?

    마지막줄은 가평님이 일베였으면~ 하는 주장은 틀리다고 하는 근거이고, 제 논리의 결함을 다른 사람도 갖고 있다고 무마한다는건 뭔말인지 모르겠습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17:15 · MS 2021

    얼레벌레처럼 쓰인 단어인 허버허버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단어이고, 오조오억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게 사회적으로 문제가 안되었다면 공중파 방송이나 하하pd 유튜브등에서 사과를 하지 않았겠죠.

    무슨 말인지 모르겠으면 그냥 지나가시면 될거 같습니다. 본인이 어떤 논리적 결함이 있는 주장을 했는데 그 결함을 남도 갖고 있다고 지적하는것은 진흙탕 싸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안된다는 뜻입니다.

  • 170일의전사 · 1039424 · 07/29 17:22 · MS 2021 (수정됨)

    맨 위에서 얼레벌레로 계속 싸우셔서 그걸 보고 말한겁니다
    제 논리에 결함이 있고 다른 사람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고 생각하신 이유를 알려주실수 있나요? 전 그런 주장을 의도한 적이 없습니다.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17:26 · MS 2021

    제가 디시를 하나로 묶어서 말하는건 잘못됐다 하셨는데 그 답글에 똑같이 여초사이트도 묶어서 말하니 잘못이라고 하셨습니다.
    결국엔 둘다 같은 범주의 논리 결함을 갖고 출발한것인데, 제가 여초를 통틀어 묶은것을 지적하고 싶으셨으면 본인이 디시라고 통틀어 묶어서 얘기를 하셨음 안됐죠

  • 170일의전사 · 1039424 · 07/29 17:33 · MS 2021

    댓글에서 여초 사이트에서 많이 쓰니까 쓰지말아야 하는 것이다 이러는게 잘못된 이유로, 오르비 사람들이 디시밈을 쓰는걸 예시 들고 이것도 쓰지 말아야되냐고 했던 겁니다. 반대로 보신거 같아요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29 17:34 · MS 2021

    여초 사이트에서 사용하니까 쓰지말라고 한적이 없습니다 위에 언급 했듯이.
    계속 얘기해도 아마 평행선을 달릴듯 싶네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 170일의전사 · 1039424 · 07/29 17:43 · MS 2021 (수정됨)

    위에서 키배뜨신 댓글들 읽어보니 여초 사이트가 많이 쓰니 페미용어라 볼수있고 정상인은 안쓸거다 이런 주장이 많이 보입니다. 본래 뜻은 아닌데 감정적으로 쓰신건가요?

    아래 분은 좀 이상한데 여초사이트라고 드신 클리앙은 여초가 아니라 남초사이트고 여성혐오적 발언이 디시에 박제되서 뉴스까지 난 사이트라는건 맞습니다

  • 22학번! · 921843 · 07/29 17:29 · MS 2019

    애초에 사과를 한게 기업들이 일부 남초들이 우르르 몰려와서 ㅍㅁ용어래! 하고 욕하니까 그런거죠.. ㅍㅁ용어라는 이유가 없어요 왜 ㅍㅁ용어인지? 그 전엔 다들 잘만 썼음 ㅇㅇ 일부 남초들이 ㅍㅁ용어로 몰아간거임 논란은 거기서 처음 만든거고요.. 왜 사회적 논란을 일으키는 단어인지..? 극단적으로 말해서 안산 선수가 한국 남자 혐오를 하기를 했나요 뭘 했나요.. 님 보면 그냥 여러 똘추들이 얼레벌레가 ㅍㅁ용어래! 라고 해서 그것만 선택적으로 믿는 것 같아서 안쓰러워요.. 인터넷 선동의 피해자.. ㅠㅠ 최소한 자기가 모르면 검색하거나 조용히 있는게 도리 아닌가요? 싸잡아서 욕하지 마시구요.. 게다가 클리앙이 ㅍㅁ 사이트라는건 처음 듣는 얘긴데.. 삼십~오십대 남성이 주류로 알고있어요

  • 또띠아두스푼 · 987764 · 07/29 16:01 · MS 2020

    얼레벌레란 말 자체엔 큰 의미가 없겠지만 그동안 쌓인 합리적 의심 근거에 얼레벌레란 말이 또 쌓여서 유기적으로 연결되니 그런 거 아님?

  • 수능준비중 · 1066202 · 07/29 17:17 · MS 2021 (수정됨)

    와 이게 신고로 블라가 되네 ㅋㅋㅋㅋㅋ도대체 어떤 저능아가 오르비가 남초라 했냐?

  • 팡치._.너구리 · 847182 · 07/29 18:03 · MS 2018

    블라 먹은거 역겹네

  • 오이지28322 · 807667 · 07/30 00:49 · MS 2018

    당연히 블라먹어야하는 개쓰레기 글인데 뭔 역겹 ㅋㅋ

  • Do not hate avocado · 981586 · 07/29 20:47 · MS 2020

    블라인드 처리된 댓글입니다.
    -

  • 어태취 · 985400 · 07/29 20:52 · MS 2020

    하위문화가 반문화 되서 그런거임

  • JadenKIM · 1008823 · 07/29 21:06 · MS 2020

    진짜 어질어질하네 ㅋㅋㅋㅋㅋ 오르비 이정도였음? 위에 두 분은 좀 심각한 수준인데 ㅋㅋ

  • 전투의민족 · 1056810 · 07/29 22:12 · MS 2021

    이게 블라인드? ㅋㅋㅋㅋㅋ
    역시 '그' 성별

  • 아욜레흐 · 967657 · 07/30 00:03 · MS 2020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만근추 · 1007544 · 07/30 00:04 · MS 2020

    연대형님 무쌍찍으시네 ㄷㄷㄷ

  • 오이지28322 · 807667 · 07/30 00:52 · MS 2018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22학번! · 921843 · 07/30 01:23 · MS 2019

    자기들이 정보를 필터링 없이 냅다 받아들이는걸 당당하게 보여주고 있음요..ㅠㅠ 걍 멍청한거 더 드러내는건데..

  • 반수주의 · 973659 · 07/30 08:56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223.33 · 926568 · 07/30 09:44 · MS 2019

    22학번! 쟤는 곧 23학번!으로 바뀔 듯

  • 호리도리 · 1061082 · 07/30 10:27 · MS 2021

    얼레벌레가 일반인도 많이 쓴다고 쳐도 웅앵웅 오조오억 이랑 fe미 단어를 풀세트로 남발하는 건 문제지..최소한 해명이라도 하던가
    뭐 또래 애들 따라서 썼으면 해명이라도 하면 다들 아 그렇군 할텐데 해명도 안하니까 문제지

  • 국어강사가펑 · 1041917 · 07/30 10:29 · MS 2021

    해명은 올림픽 끝나고 하지 않을까 싶음.
    해명을 요구하는거도 잘못됐다고 하는 사람이 있던데 이해불가

  • 호리도리 · 1061082 · 07/30 10:54 · MS 2021 (수정됨)

    한국에서 논란 됐으면 해명하는게 국룰이지 ㄹㅇㅋㅋ

  • 오이지28322 · 807667 · 07/30 11:51 · MS 2018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오이지28322 · 807667 · 07/30 11:52 · MS 2018

    애초애 논란될 껀덕지더 없는데 해명하라는 것도 웃김ㅋㅋ 양궁협회에서도 개소리 좀 작작하라고 대놓고 저격함 ㄷㄷㄷ 진짜 남초커뮤는 사회의 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