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트초코가세상을지배해 · 1069173 · 21/07/15 20:10 · MS 2021

    조와요누르고감미다
  • 유아 · 1070311 · 21/07/15 20:10 · MS 2021

    고마워요
  • SyHfD5kEN80CQM · 753526 · 21/07/15 20:18 · MS 2017 (수정됨)

    1-2진동한테 관계대명사를 다시 잡으라니..ㅋㅋ

  • 유아 · 1070311 · 21/07/15 20:19 · MS 2021

    질문 하신 분중에 1~2 등급 진동인데 문법 노베이신분이 계셔서 내용에 넣었습니다,,

  • 유아 · 1070311 · 21/07/15 21:00 · MS 2021

    내용 1차 수정하였습니다,

  • 유아 · 1070311 · 21/07/15 20:39 · MS 2021 (수정됨)

    원래 적어서 정리해서 글을 쓰는데 오늘은 무지성으로 글을 쓰다보니 원래 하려던 말과 문법 노베이스 분 공부 방향 내용이 섞여 글이 좀 이상하게 되었습니다. 내용을 다시 요약적으로 정리해보자면, 1~2등급 진동하시는 분들은 질적으로 또는 양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으신 분들입니다. 질적으로 부족하신 분들은(단어 부족, 문법 노베이스) 단어가 부족하신 분들은 매일 일정량의 단어를 정해서 외워주시고 문법이 부족하신 분들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걸 고려하여 독해에 꼭 필요한 부분만 공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외 끊어 읽기 방법은 윗글에 정리해놨습니다.
    1등급 /만점 고정이신 분들은 더 나은 영어 실력을 위해 그냥 읽고 이해하는 독해법을 추천드립니다. 이 독해법은 수능말고도 T-Test 에서도 유용하니 연습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 글이 많이 미흡한 점 죄송합니다.

  • 고란니 · 892098 · 21/07/15 21:38 · MS 2019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유아 · 1070311 · 21/07/15 21:38 · MS 2021

  • Evolved Slave II · 872525 · 21/07/16 10:26 · MS 2019

    201132 이 문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 다 읽기 전까지는 결론을 한 가지로 내는 게 힘들다 보는데 어떤 생각일지 궁금합니다.

  • 유아 · 1070311 · 21/07/16 11:01 · MS 2021

    첫문장에서 소수의 인원의 특징 제시
    2번째 문장에서 소수의 인원이 다수에게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의문 제기
    3번째 문장에서 전문가의 의견 제시 (빈칸)
    4번째 문장에서 예시를 들었고 (consistent 라는 도구 제시)
    5번째 문장에서 who support and defend their position consistently >>> can create ~~~~ among members of majority >>> and ultimately this led to social change : 일관된 입장을 지원하고 방어하는 ( 소구집단)이 다수집단의 멤버들 사이에 ~~~를 생성하여 궁극적으로 사회적 변화를 이끈다. >>>>첫문장에서 나온 영향력 행사의 구체적 방법 제시
    ☆ 6번째 문단에서 '이런 변화가 자주 일어나는 까닭은 소수집단이 다른 사람들을 자신의 관점으로 바꾸어 놓았기 때문이다.' [정답의 근거 제시]
    이 문제에서 빈칸은 이 글이 주장하는 내용 즉 주제 이므로 이 글이 말하는 내용이 무엇인지가 나올때까지 읽어아하는 지문입니다.

  • Evolved Slave II · 872525 · 21/07/16 11:03 · MS 2019

    엉 이게 아닌데...그 거리와 시간을 헷갈린다는 지문이 32번 아닌가요

  • 유아 · 1070311 · 21/07/16 11:12 · MS 2021

    음,, 이게 설마 19년도 지문인가,,,? 나중에 점심먹고 확인해서 올려드릴게요

  • Evolved Slave II · 872525 · 21/07/16 11:13 · MS 2019

    이 지문입니다.

  • 유아 · 1070311 · 21/07/16 11:38 · MS 2021 (수정됨)

    Um,,, 지문에서 버릴 내용이 없는데,,, 밑에 댓글에 상세히 븐석 해볼게요

  • 유아 · 1070311 · 21/07/16 11:03 · MS 2021

    오타가 있네요 5번째 문장 내용에서 '첫문장'이 아니라 두번째 문장입니다.

  • 유아 · 1070311 · 21/07/16 11:04 · MS 2021

    어엄,,,,.?! 이지문이 아니었,,,?

  • 유아 · 1070311 · 21/07/16 11:57 · MS 2021

    첫 문장에서 짝지어진 사건에 걸린 시간을 비교하거나 추정하는 아이들을 통해 시간에 관한 아이들의 개념을 분석했다. >>> 짝지어진 사건 , 비교, 추정, 아이들의 시간 개념 체크
    두번째 문장에서 예시를 들었는데 두 장난감 차가 평행한 트랙에서 같은 시간(조건 동일)을 달리는 것을 보여 주었을때 __빈___칸___ >>> 뒷내용에서 빈칸 내용을 추론해야한다.
    3번째 문장에서 아이들에게 판단 요구 + 판단의 이유를 대하고 했다~~~~ >>> 그냥 과정

    ☆4번째 문장 : 미취학 아동과 어린 취학 연령 아이들은 시간적 차원과 공간적 차원에 혼동을 느낀다
    >>>>>> 출발 시간은 출발 시점 / 정지 시간은 정지 시점 >>>> 지속시간은 거리에 의해서 판단
    Though 그러나 이 각각의 오류들이 다른 오류들을 필요로 하지는 않는다.

    ☆5번째 문장 아이들은 이 두 장난감 차가 같이 출발하고 같이 멈췄다 ( 맞음) 그리고 더 멀리 간 차는 더 오래 달렸다 (틀림) >>> 더 멀리간 차가 있다 + 같은 시간을 달렸다


    결론적으로 빈칸에 들어갈 내용은 한 차가 더 빨리 달려서 더 멀리 갔다.

  • Evolved Slave II · 872525 · 21/07/16 12:04 · MS 2019

    EBS 연계 문제여서 EBS 공부한 학생들은 1분 컷했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현장 응시해서 이 문제를 맞긴 했는데, 풀 때 다른 문제들보다 읽어야 하는 내용도 많고 정보가 산발적으로 퍼져 있는 지문 같아서 정확히 답 낼 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무슨 생각으로 낸 건지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 유아 · 1070311 · 21/07/16 12:14 · MS 2021

    수능 기출 문제라는 점에서 좀 애매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바를 알려드리자면 마지막 부분에 빈칸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고 근거를 해석해 나가기 까지의 내용도 버릴게 없게 만들었는데 이 문제는 지문 전체 독해를 어떻게 하고 4,5번째 문장을 어떻게 이해하는가를 묻는 문제인거 같습니다. 상세히 보자면, 4번째 문장에서 5번째 문장의 이해의 도구를 그리고 5번째 문장에서 두번째 문장의 근거를 제시하다 보니 5번째 문장을 4번째 문장을 이용하여 잘 이해하였는가를 묻는것 같습니다.

  • 쪼래퍼 · 1062149 · 21/07/19 01:10 · MS 2021

    샤샤추
    잘읽었습니다~
  • 유아 · 1070311 · 21/07/19 07:35 · MS 202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