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 [1005538] · MS 2020 · 쪽지

2021-04-21 14:39:32
조회수 2,1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276779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근본 · 1051723 · 04/21 14:40 · MS 2021

    ㄷㄷ 지금 국민청원올라옴

  • 로미♡ · 1005538 · 04/21 14:52 · MS 2020

    소년병은 뭐임 ㅋㅋㅋ 이뭔;

  • 근본 · 1051723 · 04/21 15:19 · MS 2021

    ㄹㅇ ㅋㅋㅋㅋ 한번도경험하지못한나라

  • 로미♡ · 1005538 · 04/21 15:19 · MS 2020

    공부해야 될 사람들 붙잡고 소년병 타령 ㄹㅇㅋㅋ

  • 근본 · 1051723 · 04/21 15:20 · MS 2021

    내가 글올렸는데 국민청원보셈 ㄹㅇ ㅋㅋㅋ

  • 로미♡ · 1005538 · 04/21 15:22 · MS 2020

    진작 봣서...

  • #42 · 964199 · 04/21 14:40 · MS 2020

    같은것은 같게 다른것은 다르게

  • 로미♡ · 1005538 · 04/21 14:56 · MS 2020

  • RRKK · 990266 · 04/21 14:42 · MS 2020

  • 로미♡ · 1005538 · 04/21 14:57 · MS 2020

  • 데이비스 · 1032695 · 04/21 14:42 · MS 2021

    군대 그냥 학교처럼 생각해야함. 의무교육으로. 초중학교 의무 교육시킨다고 국민들이 뭐라 하지는 않는 것처럼 그냥 필수코스로 만들었으면.

  • 멈춰버린 대관람차 · 990011 · 04/21 14:45 · MS 2020

    ㄹㅇ나도 이렇게 생각함

    하지만 성별에 따른 신체적 차이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군대에서 동등하게 교육은 받되 강도를 조절할 필요(?) 암튼 .. 있다고 생각해요

  • 로미♡ · 1005538 · 04/21 14:46 · MS 2020

    본문 중

  • 로미♡ · 1005538 · 04/21 14:57 · MS 2020

  • 모아찐 · 973083 · 04/21 18:48 · MS 2020

    저출산이어서 이젠 강제 소수정예인데 ㄹㅇ 스파르타식으로 가는 건가

  • 조각모음 · 906296 · 04/21 14:43 · MS 2019

    군 경력 인정 해주세요 ㅠㅜ

  • 로미♡ · 1005538 · 04/21 15:00 · MS 2020 (수정됨)

    해죠
  • 로미♡ · 1005538 · 04/21 14:44 · MS 2020

    아... 참고로 댓글 다실 분들은 저번처럼 제 게시물이 싸움판이 되는게 정말 싫으니까요, 오해의 소지 만들지 않도록 일부만 읽지 마시고요, 글 끝까지 정독하시고 반박할 점은 캡쳐해서 첨부한 후에 말씀해주세요.
  • 조각모음 · 906296 · 04/21 14:45 · MS 2019

  • Love R · 952845 · 04/21 14:50 · MS 2020

  • 로미♡ · 1005538 · 04/21 14:59 · MS 2020

  • 오르비 댓글 천사 · 834955 · 04/21 14:51 · MS 2018

  • 로미♡ · 1005538 · 04/21 14:59 · MS 2020

  • 부산대토론러가될래요 · 986766 · 04/21 14:51 · MS 2020

    사실 여자가 군대를 가야한다는 여론이 많아진것은 단순히 진짜 가야하는게 맞아서 그러는게 아니라 남성들이 2년을 강제로 끌려감에도 불구하고 너무나도 부당한 처우와 인식자체가 쓰레기가 되어버렸기때문에 생긴 분노로 인한거라고 생각이 듦 2년 가는데 사회나와서 여성들한테 2년 뒤쳐지는데 군캉스니 뭐니 ㅈ같은소리만 하니까 빡쳐서 올린거라고 생각함 막말로 육아휴직,출산휴가보다 경력단절 심하다 생각함 프로선수들도 군대때문에ㅜ유럽못가고 2년 썩다가 운동접는경우가 허다하니까 ㅇㅇ

  • 로미♡ · 1005538 · 04/21 14:52 · MS 2020

    본문 중

  • 부산대토론러가될래요 · 986766 · 04/21 14:55 · MS 2020

    제가 말한 내용은 청원에 대한 생각이라 보심될것같아요 본문의 내용은 백번 공감합니다
    옛날에 군대 훨씬 빡세게 굴릴때는 여자도 가자는 소리가 안나왔고 그래도 생활이 그나마 나아진 시점에서 청원글 올라온거에 대한 제 생각 써봤습니다

  • 로미♡ · 1005538 · 04/21 15:17 · MS 2020

  • 짱구는옷말려 · 1055996 · 04/21 14:56 · MS 2021

    근데 남녀평등을 떠나서 군사적 측면으로도 가는 게 맞다고 봐요ㅠㅠ전쟁나면 하다못해 내 몸 지킬 수는 있어야 될 거 아냐..손가락빨고 있을 순 없자나...

  • 로미♡ · 1005538 · 04/21 14:59 · MS 2020

  • 아이즈원 · 652349 · 04/21 14:57 · MS 2016

    돈문제는 걱정안하셔도 되는게 이럴때 쓰라고 있는 성인지예산이 35조 있고요 굳이 국방관련 예산에서 끌어온다 한들 문제가 없습니다 올해들어 사병들 이발비용을 월 만원씩 모든 사병들에게 지급해주는데 여군 비품비라고 해서 뭐 모자랄까요 .. 생활관이나 이런건 새로 지을 필요도 없는게 지금도 남아도는 건물들 많으니 그거 활용하면 될거라 생각되네요
    병과같은경우는 굳이 현장에서 뛰는 보병이 아니여도 상황실 및 지통실등에서 24시간 밤새며 시시티비 보고 레이더 보는 사람들 인력이 현재도 모자라 하루 밤새고 하루 자고 일하는등 고생들 하시는데 이런부분에서는 여자사병들도 충분히 근무할수 있다 생각들고, 당장에 인력보충이 필요하다 생각하기에 가까운미래에 어쩔수없이 필연적으로 여성징병이 시행될거라 보네요

  • 로미♡ · 1005538 · 04/21 14:59 · MS 2020

    본문 중

  • Arete · 980142 · 04/21 15:02 · MS 2020

    님 글 주장이 안맞아요 여기선 안된다고 했다가 뒤에선 된다고 하고..

  • 로미♡ · 1005538 · 04/21 15:05 · MS 2020 (수정됨)

    어디가 다르죠? 뒤에선 된다고 했다고요?

  • Arete · 980142 · 04/21 15:09 · MS 2020

    제가 님 글에서 군 입대랑 군 생활을 같다고 생각했네요

  • 로미♡ · 1005538 · 04/21 15:17 · MS 2020

    아~

  • 아이즈원 · 652349 · 04/21 15:04 · MS 2016

    동일업무를 하지않는다는게 무슨 소리인지 잘 이해가 안가서요 ... 일단 저는 해군에서 복무를 했습니다 배를 타면서 여러 여군 간부분들이랑도 생활을 했고요
    이분들이 여군이라해서 어디 배에서 편하게 생활하냐 그런것도 아니었습니다 다 똑같이 저희랑 배에서 고생하고 배에서 자고 훈련하고 실전뛰고 그랬기에 저는 여자사병이라고해서 다른 생활을한다 라는게...생활구역의 구분 이외에 필요한가 ? 싶습니다
    그리고 타군은 모르겠지만 해군에서는 고강도의 복무에 해당하는 함정근무의경우 어느정도 혜택을 줍니다만은, 대부분은 이 혜택을 거부하고 저강도의 복무에 해당하는 육상근무를 선호합니다 이부분에서도 걱정이 없겠네요 그러면

  • 로미♡ · 1005538 · 04/21 15:12 · MS 2020 (수정됨)

    그런 경험을 하셨으면 생활 구역의 구분 이외에 필요한가 싶기도 하시겠네요. 편하게 두라는 말이 절대 아닙니다. 다만 제가 살아온 바로는 전부 동일한 훈련만을 시행한다면 오히려 병력에 손실이 될 것 같다고 예상했네요. 뒤쳐지거나 따라오지 못하는 분들이 대다수일 것 같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대안을 위와같이 그려본거고요.

  • (한)의대가고싶다 · 1031769 · 04/21 15:03 · MS 2021

    천문학적인 금액이 정확히 얼마정도인진 모르겠는데 그정도로 안 나올겁니다ㅋㅋ
    그리고 갠적인 생각으로 여자가 진짜 군대가면 군 내외적으로 대우 엄청 향상될 듯

  • 로미♡ · 1005538 · 04/21 15:04 · MS 2020

    국가 기준이 아니라 제 기준으로는 너무 많은 돈일 것 같아서 그렇게 썼었나봅니다. ㅠ

  • (한)의대가고싶다 · 1031769 · 04/21 15:27 · MS 2021

    그리고 병력이 부족한데 어떻게든 끌어모을려고 진짜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안 좋은 애들이 많이 옵니다...
    오히려 여자보다 이런 사람들이 절대 오면 안 되는데 안타깝네요

  • 로직112 · 1046842 · 04/21 15:07 · MS 2021

    저도 여성징병은 동의하지만 모두 같은 일을 하는 건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 로미♡ · 1005538 · 04/21 15:08 · MS 2020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완전히 같다가는 대다수의 경우에는 병력 낭비가 초래될 것 같네요.

  • 조준현 · 1053347 · 04/21 15:11 · MS 2021

    여성이 신체적으로 남성보다 약하다면 남성수준의 전투럭을 기르기위해 여성 복무기간을 더 늘리면 되지 않을까요?? 나 좀 천잰듯ㅇㅇ

  • 로미♡ · 1005538 · 04/21 15:14 · MS 2020 (수정됨)

    글쎄요, 신체 조건이라는건 다른 분야보다 쉽게 극복하기 힘든만큼 본문에서 제시한 것과 같이 복무기간을 늘리는 방안을 하되 완벽히 같은 훈련을 수행하는데는 무리가 있다고 봐요. 그럼 조준현님은 같은 훈련을 받으면서 복무 기간은 여성만 더 늘여야 한다는 말씀이신건가요?

  • 조준현 · 1053347 · 04/21 15:22 · MS 2021

    지금까지 신체적으로 약하다고 여성만 안갔잖아요??

  • 로미♡ · 1005538 · 04/21 15:24 · MS 2020

    이뭔 ㅋㅋㅋ 지금까지의 여성들이 안 갔으니 이후에 태어난 여성들이 대신 오래 가야한다고요? 현실에서도 그렇게 말해보세요. ㄹㅇㅋㅋ

  • 조준현 · 1053347 · 04/21 15:35 · MS 2021

    ㅋㅋ 논리 운운 하시길래 논리적으로 반박해드릴게요 여성이 지금까지 군대를 안간 이유가 "대부분의 여성은 신체적으로 남성보다 약하다" 잖아요. 이게 거짓이라면 "남성보다 더 건강한 신체를 가진 여성은 지금까지 왜 징집되지 않았는가?" 라는 모순에 부딛히게 되죠. 따라서 "대부분의 여성은 신체적으로 남성보다 약하다"는 적어도 대한민국 징집에 있어선 참이라 볼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해되시죠?

  • 로미♡ · 1005538 · 04/21 15:37 · MS 2020

    ㅋㅋㅋㅋㅋ 아 웃기네 진짱 ~~ ! 더이상 답글 안 달고 수정 못하게 아무 댓글이나 달아드릴테니 행복하게 박제당하세요 조준현님 ^^

  • 조준현 · 1053347 · 04/21 15:41 · MS 2021

    그럼 "대부분의 여성은 남성보다 신체적으로 약하다" 라는 "참"인 명제를 훈련에 적용 시켜봅시다 군대를 안가보셔서 모르실수도 있는데 군대엔 별 사람들이 다있습니다. 그중엔 당연히 얘가 왜 현역?이라는 생각이 들정도인 친구도 있공요 그래도 어지간히 심각한 상황이 아니면 훈련을 받고 훈련 못따라가면 열외해서 추가적으로 더 훈련받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참인 명제가 하나 더 나오게 되죠. "대부분의 현역 대상자는 전투력이 평균에 미치지 못할때 훈련을 더 받는다" 여기까지도 이해 되시죠???

  • 조준현 · 1053347 · 04/21 15:47 · MS 2021

    "대부분의 여성은 남성보다 신체적으로 약하다"->"대부분의 여성은 남성보다 전투력이 낮다"


    "대부분의 여성은 남성보다 전투력이 낮다" and "대부분의 현역대상자는 전투력이 평균에 못미치면 추가적으로 훈련을 받는다"

    따라서 "대부분의 여성은 추가훈련을 받아야 한다"라는 결론이 님이 좋아하시는 "논리"에 의해 도출됩니다^^
    제가 님의 지능 수준이 어느정도인진 몰라서 최대한 자세히 써드렸습니다

  • 로미♡ · 1005538 · 04/21 15:48 · MS 2020

    ㅋㅋㅋㅋ 그저 웃김 ㅇㅇ 계속 박제나 당하셈 준현짱

  • 조준현 · 1053347 · 04/21 15:26 · MS 2021

    설마 그래놓고 이제와서 "모든 여성이 훈련을 더 받아야할 정도로 약한건 아니다!" 라고 주장하시는건 아니죠??

  • 로미♡ · 1005538 · 04/21 15:28 · MS 2020

    님 논리가 어디서부터 어떻게 잘못된건지 공부하고 오시길. ㅋㅋㅋ 멀쩡한 사람한테 자기가 상상한 주장 뒤집어 씌우지 마시고요. ^^

  • 컬처쇼크 · 726580 · 04/21 16:33 · MS 2017

    “모르면 공부하고 와라 “ㅋㅋㅋㅋ 그 단어 나왔네 누가 누굴 박제한다는건지

  • 조준현 · 1053347 · 04/21 16:34 · MS 2021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로미♡ · 1005538 · 04/21 16:37 · MS 2020

    ㅋㅋㅋㅋ 계속 달아보세요 그럼 ㅎ 대체 왜 이 글에 저딴 말이 튀어나오는지 ㅋ

  • 사냥개강행복 · 1052287 · 04/21 21:40 · MS 2021

    ㄹㅇ 모순덩어리네 ㅋㅋㅋ

  • 박혁거 · 928314 · 04/21 17:03 · MS 2019

    와 왜 이생각을 못했지

  • Indie · 902698 · 04/21 15:17 · MS 2019

    이해가 안되는게 현재 여군들은 여자들중 특별히 체력적으로 좋은사람들만 하나? 전투병과 여군들 잘만 하는데 ㅋㅋㅋ

  • 부산대토론러가될래요 · 986766 · 04/21 15:18 · MS 2020 (수정됨)

    그것도 그건데 남자는 반 ㅂㅅ들도 끌고 가놓고 여자들 체력,근력 운운하는게 좀 그럼

  • Indie · 902698 · 04/21 15:19 · MS 2019

    왜캐 본인들을 낮추어 평가하는건지 모르겠음 군대 가줄테니 너네가 함든거하라는건가?

  • 로미♡ · 1005538 · 04/21 15:21 · MS 2020

    꼭 이렇게 요지를 꼬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 도대체 어떻게 하면 이걸 너네가 힘든거 하라는 뉘앙스로 받아들이시는건지. ㅋㅋㅋㅋㅋ

  • 아린아린아린아린아린 · 807838 · 04/21 21:59 · MS 2018 (수정됨)

    위에서 읽어내려왔습니다.

    로미님은 자기에게 반하는 내용이 조금이라도 있을 기 본인 글 캡쳐까지 떠가며 반박까지 할 정도로 본인의 의사가 왜곡되는 것을 극도로 경계하시는 태도를 보였고 또 직접 말씀도 하셨습니다.

    그런데 조준현님의 반박에는 비아냥거리며 박제타령하고 왜 하필 또 모르면 공부하고 오라는 식으로 얘기하시는지요? 페미들이 키배 뜰 때의 장면이 오버랩되는데 제가 "예민"한 걸까요?

    조준현님의 주장이 옳든 그르든 그런 식으로 말하고 행동하시면 본인의 글에 분란이 생기길 원치 않는다라는 본인 의사에 정확히 반대로 합치되는 결과를 초래하거든요. 제가 보기에는 조준현님의 말씀도 나름 일리가 있습니다.

    님 정말 군 징병 문제에 대해 진정성 갖고 생각하고 계신 분 맞나요? 여자들도 전투병과 충분히 할 수 있음에도 굳이 부적합하다라는 식으로 미리 얘기하시는 건 오버 아닌가요? 이 시간에도 대공방어무기를 책임지고 박격포를 책임지는 등 전투병과에서 활약하고 야전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여 부사관 장교가 있습니다. 그들도 훈련을 하고 노력해서 그렇게 된 것이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여자여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허나 훈련이 없으면 상대적으로 여자가 더 약하니 여자가 징병되면 체력 훈련, 근육 훈련을 더 고강도로 받아야겠죠. 그렇다고 해서 여자가 전투병과를 가지 말아야 할 이유가 되지 않습니다. 나라가 그렇게 쉽게 지켜지는 거면 군대가 왜 필요하겠습니까

    근데 이렇게 노력을 통해 나아질 수 있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아예 처음부터 꿀 빠는 보직만으로 제한하려는 식의 여론 조성은 심히 불편한데 제가 잘못된 겁니까?

    저도 박제될 거라고 비아냥대실건가요

  • 로미♡ · 1005538 · 04/21 15:19 · MS 2020

    제가 살아온 바로는 전부 동일한 훈련만을 시행한다면 오히려 병력에 손실이 될 것 같다고 예상했네요. 뒤쳐지거나 따라오지 못하는 분들이 대다수일 것 같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대안을 본문에서와 같이 그려본거고요. 지금의 여군은 소수인데, 모든 여성들이 입대한다면 분명 상황이 달라질거라 생각해요.

  • 부산대토론러가될래요 · 986766 · 04/21 15:20 · MS 2020

    솔직히 냉정하게 말해서 여성들 평균 근력 수준이 어느정도 되는지는 모르나 걍 총 쥐어줄바에 남자들 전투병과 장비 수준좀 올려줬으면 좋겠음 그게 더 효율 좋을거같기도 하고

  • Indie · 902698 · 04/21 15:21 · MS 2019 (수정됨)

    지금 여군들은 여군따로 훈련하나요? 적어도 제가 군생활하면서 본 여군들은 동일한 훈련을 받고 다 해냅니다. 그 여군들도 특별히 타고난 사람들만 하는게 아닙니다. 본인들이 직업군인을 희망해 노력(운동 등) 한 것이죠

  • 나을을엉을을엉을을엉대 · 1003568 · 04/21 15:20 · MS 2020

    전 현재 대부분 ㅍㅁ들이 군대를 군캉스, 캠프 등의 비유를 들면서 군대 힘들지도 않은데 징징댄다는 느낌으로 비하하기 때문에 여성징병제가 시행될 경우 초창기엔 남녀 동일한 훈련을 받고 시간이 흐르면서 여성이 남성보다 비교적 힘들어하는 훈련을 줄이면서 동일한 훈련을 시행했지만 신체적 차이로 인해 훈련을 완화한다는 느낌으로 갔으면 좋겠네용
    여성징병제 시작부터 남성보다 쉬운 훈련으로 시행하면 몇몇 사람들이 '군대 가보니까 별로 힘들지도 않던데 남자들 왜 징징댐??' 이런식으로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

  • 로미♡ · 1005538 · 04/21 15:22 · MS 2020 (수정됨)

    동일한 훈련을 먼저 받게 하고 계속해서 그렇게 개선해나가는것도 좋은 것 같네요! 처음부터 완벽한 제도는 없으니까요.

  • 작은 나무의 큰 그림자 · 1028040 · 04/21 15:29 · MS 2020 (수정됨)

    현재 남자들은 이성적으로 대응하는 거에 지쳤음
    페/\미들 찡찡대는거 똑같이 복수하는게 목표임
    바른연예길잡이 평점, 배댓 폭격이 그 예이고

  • 로미♡ · 1005538 · 04/21 15:32 · MS 2020 (수정됨)

    이건 그닥 좋은 방안이 아닌 것 같아요. 결국 똑같은 사람들끼리 어울리기 마련이니까요.

  • 아린아린아린아린아린 · 807838 · 04/21 22:03 · MS 2018

    그렇게 생각하고 그렇게 행동했기 때문에 이 지경이 됐고 더 이상의 논리와 이성은 없고 오직 페미 절멸이 이루어질 때까지 광풍은 휘몰아칠 겁니다.

  • 외않대 · 775985 · 04/21 15:30 · MS 2017

    멸치들 훈련받는거 보면 걔네 나름대로 다 해내는 방법이 있음. 심지어 정말 안되면 군병원의 소견서나 군의관 소견서 때오면 나름의 조치를 해줌. 그거에 대해서는 걱정 안해도 될듯

  • 로미♡ · 1005538 · 04/21 15:31 · MS 2020

    그렇군요. 생각보다는 훈련 방식에 대한 우려가 필요 없을 수도 있겠네요.

  • 외않대 · 775985 · 04/21 15:34 · MS 2017

    그리고 만약 가능하다 해도 현재 20대이후 여성들은 군대 안갈 가능성이 높기에 딱 바뀌는 세대, 그러니까 군대가야하는 여성분들의 분노가 어딜 향할지는 모르겠음 ㅋㅋ 의무라고 해도 아니 쟤는 안갔는데 우린 왜 가야 돼? 이런 단순한 분노

  • 로미♡ · 1005538 · 04/21 15:36 · MS 2020

    흠... 윗세대를 향한 분노는 잘 모르겠네요. 딱히 저라면 윗세대 여성들 보다는 그냥 허 드디어 여자들도 가는구나... 아휴. 정도? 군대는 대부분의 경우 누구나 가기 싫어하는거니까요. ㅋㅋㅋ 그보다는 지금도 그렇고 군인 대우와 복지 향상이 먼저라고 봅니다.

  • 외않대 · 775985 · 04/21 15:38 · MS 2017

    원래도 참 말 많았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제발 여성분들도 군대에 관련한 기상천외한 인권유린들 보면서 아 저런 곳이면 가기 싫은데 보다는 아 그래도 나라를 위해서 가긴 가야지라는 말이 나오는, 그러니까 로미님이 말씀하신 군인 대우와 복지향상, 그리고 인식 개선이 좋다고 봄 ㅋㅋ 그리고 제발 군인 조롱하는 여초 카페들 다 까발려졌으면 좋겠음 ㅋㅋ

  • 로미♡ · 1005538 · 04/21 15:40 · MS 2020

    여초 남초 이런 사이트는 들어가 본 적이 없어서... 메인글이었나? 훈련소내 인권 유린 상황 보고 진짜 식겁하는 중입니다. 내 소중한 가족과 지인들이 저딴 대우 받고 있단거 생각하면 진짜 열불나요. ㅋㅋㅋ

  • 큔이 · 965663 · 04/21 15:41 · MS 2020

    저도 여성복무는 반대
    인식이 고쳐지지 않는 한 어차피 군대안에서 여군 남군으로 갈라칠게 뻔하지..

    진짜 고생한다고 한마디 해주는게 그렇게 힘든건가..

  • 로미♡ · 1005538 · 04/21 15:43 · MS 2020

    본문 중

  • 외않대 · 775985 · 04/21 15:45 · MS 2017

    ㄹㅇㅋㅋㅋ 아 근데 내가 알고 있는 예시중에 북한 말고 모르는데 여군 남군 부대 자체를 아예 따로 나눔

  • 외않대 · 775985 · 04/21 15:44 · MS 2017

    근데 그거 앎? 다 알고 있고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그냥 다들 해야하는거니까. 하면서 다 넘기다가 터질게 터진거임 ㅋㅋ 사실 저거 카메라 찍는 것도 군내에서는 불법인데 저걸로 트집잡고 넘어갈게 뻔함.. 군대는 이런 곳임..

  • 로미♡ · 1005538 · 04/21 15:45 · MS 2020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공론화가 되어야 할텐데요
  • 외않대 · 775985 · 04/21 15:49 · MS 2017

    제가 모든 것을 다 알 수는 없지만 로미님 주변지인중에 군대 조롱하는 분이 있다면 그분은 진지하게 바른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함. 아 갔다오고 그러는건 빼고 암튼 ㅎㅇㅌ

  • 로미♡ · 1005538 · 04/21 15:49 · MS 2020

    내 주변엔 업서요
  • 외않대 · 775985 · 04/21 15:51 · MS 2017

  • 리얼리스트 · 768694 · 04/21 15:44 · MS 2017 (수정됨)

    우리 로미는 해병대 들어가자 할뚜이따
  • 로미♡ · 1005538 · 04/21 15:44 · MS 2020

    이뭔 ㅋㅋ

  • 소웨 · 1028484 · 04/21 15:48 · MS 2020

    아 그때 그 글이 님이셧구나
    다른 사람인쥴

  • 로미♡ · 1005538 · 04/21 15:49 · MS 2020

    어... ~~!

  • 교대갈래요! · 1003133 · 04/21 15:51 · MS 2020

    이 글에 공감해요,, 군 가산점제도 있어야한다고 생각 ㅜ ㅜ

  • 로미♡ · 1005538 · 04/21 15:52 · MS 2020

    군가산점제 폐지와 같은 부당한 일에는 정말 목소리 내는게 맞죠... ㅠ

  • 오르비노답 · 1034985 · 04/21 16:00 · MS 2021

    이스라엘 군사제도랑 님의견이비슷하네요 저도 님의견에동의합니다
    거긴 남자32개월(36인가) 여자24개월 대신 여군이 전투병과에징집되어 포로로끌려가면 여군 사기가급감하니까 행정 등 기타병과에보낸다고합니다 체력문제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여군보급만제대로 이루어지면요 실제로 여군장교부사관들은 사제 여성용품 쓸수있고 707특임대에도 여군특전사 있습니다 그리고 육군에서 요하는 일은 엄청난 체력도 요하지않습니다
    어쨌든 이렇게생각하시니까 참 감사한데 현실적으로 여성징병이 정치권에서 중요한 의제가될것같지는 않습니다

  • 로미♡ · 1005538 · 04/21 16:01 · MS 2020

    그렇군요. 윗댓에서 쓴것과 같이 생각보다는 훈련 방식에 대한 우려가 필요 없을 수도 있겠네요!

  • 서피코 · 885455 · 04/21 16:04 · MS 2019 (수정됨)

    군대 훈련 그거 천식환자도 하는건데 여자가 못할리가 없음 님이 생각하는것만큼 안 빡셈

  • 로미♡ · 1005538 · 04/21 16:04 · MS 2020

    바로 윗댓 ㅋ

  • 서피코 · 885455 · 04/21 16:07 · MS 2019

    ㅇㅋ

  • 설대미대가즈아 · 1001723 · 04/21 16:07 · MS 2020

    걱정되는 것은, 막상 실행되면 여자의 신체적 구조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을 가지고 군생활 꿀이네 여군 무용론같은게 엄청 나올것같음. 지금도 어디가 땡보네 어떻네 하잖슴

  • 로미♡ · 1005538 · 04/21 16:09 · MS 2020

    이것도 맞말...

  • 22반수성공한다! · 1051105 · 04/21 16:11 · MS 2021

    솔직히 여성징병제 도입 후 (시스템,부대 내 인식,시설 등) 안정화될때까지 기다리는 것보다 현재 군대가는 분들에 대한 대우 개선이 우선이라고 봄. 어차피 관련 제도가 저렇게 개편되어도 실제로 실행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지만, 그 기간 사이에도 군복무를 하는 군인들(직업군인X)은 계속 있을테니까요.

    군대가 뭐라고 20대 젊은 남성들의 인권을 무시(?)하는 건지 모르겠음.(모든 부대가 그렇다는게X -> 모든 부대 비하발언X, 최근 논란된 사건같은 경우말하는 거임)

    적어도 군대(현역기준) 가산점 부활 & 부대 내 생활(시설, 의식주 등) 개선& 군대의 부조리한 악습 개편이 시급함. 어떻게 군대 메타가 정리되는 현재처럼 나라가 나서서 20대 청춘들의 시간과 그들의 인권을 무시하는 것부터 바뀌어야 한다고 봄. 그리고 덧붙여서 말하자면, 여성의 출산과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과 마찬가지로 군대로 인한 취업준비의 경력단절도 똑같이 대우해주어야 함..

  • 로미♡ · 1005538 · 04/21 16:12 · MS 2020

    맞말추 ㅋㅋ

  • 22반수성공한다! · 1051105 · 04/21 16:16 · MS 2021 (수정됨)

    밑에서 6째줄에 "정리되는 --> 정리되든" 오타 죄송요ㅎ

  • 로미♡ · 1005538 · 04/21 16:16 · MS 2020

  • 순머국밥 · 1033716 · 04/21 16:33 · MS 2021

    생리대는 개인에게 보금 말고 생활관에 쌓아놓는 형식으로 하면 되지않을까요 px에서 구입하게 하거나.. 논외지만 여성에서 또 사무직 취사병위주로 맡겼다가 여자라서 못싸우게하는거냐 ㅇㅈㄹ할까봐 겁나네요ㅋㅋㅋㅋㅋ하

  • 로미♡ · 1005538 · 04/21 16:36 · MS 2020

    저도 그냥 쌓아두는 형식을 말한건데 그보다는 종류랑 크기 등등을 중점으로 고려한겁니다. 안그래도 갈등이 고조되는 판에 없는 일로 앞서 걱정하지는 말자고요. ㅠ

  • lasty · 830806 · 04/21 16:35 · MS 2018

    이런거 생각하면 오히려 국방세 징수가 더 현실적인 것 같음

  • 로미♡ · 1005538 · 04/21 16:37 · MS 2020

    흠 ~

  • ppdc · 931053 · 04/21 17:12 · MS 2019

    군대 내의 비인륜적 대우도 군대혐오원인중 하나죠.... 상명하복이랑 노예로 굴리는거랑은 좀많이다른데..

  • 로미♡ · 1005538 · 04/21 17:13 · MS 2020

    특히 지금 논란되고 있는 훈련소 내 사건은...
  • 양반이씨 · 950794 · 04/21 19:16 · MS 2020

    글 잘 읽었습니다. 간단하게 제 견해를 밝히겠습니다. 여성 징병의 문제가 아닙니다. 남성만을 징병 했을 때의 문제점을 상쇄할 수 있냐 없냐의 문제입니다. 그것을 상쇄하려면 보상, 대우뿐이죠. 아쉽지만 하나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예로 많이 들던데 그거 px, 전화빼고 사용을 잘 안하죠.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보상과 대우과 확실하려면 인식 부터 개선 되어야합니다. 군인에 대한 편견부터 말이죠. 감사하는 마음, 존경하는 마음부터 먼저 생겨야 하고 그렇게 교육을 시켜야합니다. 그래야 군인을 위해 보상 대우를 해줄 때 말이 나오지 않죠.

    여성과 남성 체력적인 문제는 차별이 아니라 차이일 뿐이고 그 차이에 맞게 역할 배분을 하는 것이 평등입니다. (물론 예외인 직업군이 있긴 합니다.) 꼭 여성을 징병 해야하면 여성들이 잘할 수 있는 역할을 주는 것이 맞습니다. 남성도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여성을 징병하든 안하든 휴전 국가에서 어떤 일이라도 할 수 있는 상태가 돼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꼭 총을 쏴야한다가 아닌 군인을 치료할 수도 옮길 수도 있고 인명 피해를 줄일 수 있게 안내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교육이라도 꼭 필요 하다 봅니다.

    까고 말해서 여기 남자 미필 제외하고 군대 안가신 여성분들 중에 방독면 착용법을 누가 알까요?

    정리하면 기존 '군인'에 대한 인식, 생각부터 교육을 다시하고 그와 동시에 보상을 해주고 군대를 안가는 여성, 혹은 면제자들도 교육 정도는 받아야 한다 라고 생각합니다.

    (참고, 현역병 갔다가 수술하고 공익으로 빠졌습니다. 이상)

  • 로미♡ · 1005538 · 04/21 19:18 · MS 2020

    맞말추 ㅋㅋ
  • 박준현 · 757749 · 04/21 21:12 · MS 2017

    차이를 인식하고 인정한 후 이해하는건 어렵고 힘든일임

    요즘 남녀갈등은 우리나라 사회의 국민들이 차이를 인식하는 과정이라 생각함
    인정하고 그 차이를 이해함은 아직 수십년 남은 것 같고

  • 로미♡ · 1005538 · 04/21 21:42 · MS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