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대성1학년 [1057697] · MS 2021 (수정됨) · 쪽지

2021-04-19 12:32:57
조회수 17,950

창무쌤 사과문 잘 쓰셨지 않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250048

이창무입니다.


문제해결전략 수강 학생들에게 알립니다.

 

첫째, 이번 문해전 교재의 저작권 위반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습니다. 문항개발에 애쓰신 원 저자분들께 사과 말씀드립니다.

 

문해전 교재를 제작함에 있어 저의 주된 역할은 문항 자체가 오류 없이 완결성을 갖추고 있는지, 출제진의 신규 문항이 수능에서 고득점을 맞기 위해 적합한 문항인지, 그리고 문해전 교재에 어울리는 문항인지에 대한 검토 및 검증에 매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 사태에서 알 수 있듯이 제가 구축한 콘텐츠 생산 과정에서 다른 저자분들의 저작물에 대한 중복 및 표절 여부를 확인하지 못한 허점이 있었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창무라는 강사의 콘텐츠와 관련된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으며, 이번 사태에 대한 모든 책임도 제가 지겠습니다.

 

둘째, 문해전 강의는 어떠한 경우에도 차질 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이 사태의 해결은 아래 두 가지 중 하나의 방법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우선, 문항의 원 저자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선행할 것이며, 제가 생각하는 최대한의 배상으로 문항 사용에 대한 허락을 구할 것입니다. 원만히 해결될 수 있다면 기존 교재 그대로 강의하겠습니다.


다른 하나는, 원 저자들과 원만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기존 교재를 전량회수, 폐기하고 새로 개발한 문항으로 대체하여 수강생 모두에게 재배포 하겠습니다. 단, 이 경우에도 기존 출판 교재로 피해를 입은 저자분들에 대한 법적 책임을 달게 받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사는 강의로 모든 걸 보여주는 것이고, 그것이 전부다”라는 관념에 얽매여서 제대로 소통하지 못하였음을 반성합니다.


하나의 수업이 이루어지기 위해 필요한 팀을 조직하고, 운영함에 있어 그 정도는 당연히 지켜지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사회적, 법적인 책임과 의무에 대해 제대로 교육하지 못했습니다.
이 모두가 저의 불찰이고 책임입니다.

 

문해전을 신청하고 기다려주신 학생 여러분. 심려를 끼쳐 정말 죄송합니다. 언제나 마음속에 바라는 바 “나와 함께하는 모든 학생이 수능날, 그 수업 많이 도움 되었어”라는 이야기가 나올 수 있도록 더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완-벽


나는 일단 n제 엑기스 문해전 결제함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