믐묘미먐 [730186] · MS 2017 (수정됨) · 쪽지

2021-04-06 20:54:15
조회수 1,977

서울대생이 말하는 입시컨설팅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035236



안녕하세요 : ) 서울대 멘토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토링멘토입니다!


오늘은 서울대 멘토들의 수험수기 대신, 실제 멘토들이 고교시절 입시컨설팅을 받은 후기를 들고 왔어요



매년 여러 업체에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어요.


그 가격도 몇십에서 몇백까지 정말 천차만별인데요


입시 컨설팅을 실제로 받아본 서울대 합격생들의 후기가 어떨지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1. 서울대 중어중문 재학 멘토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에 재학 중인, 여러분들의 선배입니다. ㅎㅎ


저 역시 고등학교 때 슬럼프에 빠지기도 하고 어디서부터 수시를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해했던 학생이었습니다. 그래서 고 3 때 대형컨설팅 학원에서 수시 상담을 받기도 했습니다.




수시관련 상담의 경우 학생의 지원학과와 대학에 따라 자소서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생기부에 대한 꼼꼼한 분석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형학원의 경우 경우 학생의 특성을 파악하지 않고 어려운 문장과 단어로만 피드백을 해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실제 경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공부방법이나 습관에 대한 고민 역시 해결되지 않았습니다..ㅠ



저는 고등학교 입시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수시와 자소서에서는 나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경험이 되고 정시에서는 긴 싸움을 이겨낼 끈기가 되어 여러분의 입시를 성공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을 거예요!






2. 서울대 경영학과 재학 멘토



저는 지방 일반고 출신으로 교육정보나 입시에 대해 문외한이었어요. 시간당 2~30만원을 호가하는 가격이었지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크게 없었기 때문에 입시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입시 컨설팅을 받으며 입시라는게 제 생각만큼 만만하지 않다는 걸 깨닫고 경각심을 가질 수 있었어요. 나름대로 방향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기회도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입시컨설팅의 본질은 '저 자신에 대한 성찰'을 도와주는 것이었던 것 같아요.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면, 학원이든, 학교 선생님이든, 선배든 누구에게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원을 다닌 것에 대한 후회는 없고 도움도 받았지만 너무 비싸다는 생각은 여전히 있는 것 같아요. 학원을 가더라도, 선생님, 선배들의 도움을 병행하여 비용을 최소화하시면 좋겠어요

 





3. 서울대 치의학과 재학 멘토



수시 컨설팅은 학원을 이용하는 것보다 서울대에 다니고 있는 직속 선배에게 묻고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입시 컨설턴트에 비해 직속선배는 실제로 학교를 다니면서 학과 교수님들과 컨택한 내용, 다양한 관련 강의를 수강한 경험 등을 통해 해당 학과를 지망하는 학생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서울대 의예과 멘토




수시에서는 입시 변화에 따라 제한된 기회 안에 자신의 열정, 전공에 대한 관심을 드러낼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스토리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컨설팅 학원에 맡겼을 때,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에 보여주기식으로 학생들의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를 너무 많이 보았습니다.











서울대 멘토님들은 대부분 입을 모아 수시 준비에서는 준비하는 학과에 대해 잘 아는 선배와의 대화가 도움이 됐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공감하시나요? :)


나와 같은 입시 환경에서 같은 목표를 가지고 먼저 입시를 겪어본 선배가 있다면, 그 누구보다 나의 수시에 가장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의 수험수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서울대 멘토들에게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과 쪽지를 남겨주세요 ?



감사합니다!











서울대 선배에게 도움을 받고 싶지만, 주변에 아는 선배가 없으신가요??


서울대를 1년에 갈까말까 한 일반고이거나, 자신의 과를 지망한 선배가 없는 등 다양한 이유로 주변 선배에게 도움받기 애매한 경우가 많을 거예요.



혹시나 그런 후배님들이 계시다면, 토링멘토가 도움을 드릴게요!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신 분들 중 멘토들과 비슷한 상황에 있는 멘티를 선정해 무료멘토링을 제공해드립니다! (비용은 전액 무료이나 간단한 후기 작성을 부탁드릴 예정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일반멘토링 신청도 바로 가능합니다.)


https://forms.gle/kwNG5dfJcQokVrur7




서울대 60개 학과의 200명 멘토들이 후배님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어떤 멘토님이 계신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www.dotoring.com/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