냐냐ㄴ [1049894] · MS 2021 (수정됨) · 쪽지

2021-03-06 10:54:06
조회수 2,956

현역 정시러 공부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조언부탁드려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6575935

현역 정시러 입니다. 근데 제가 노베라 개념이 많이 부족해 1월달 부터 대성,이투스, 메가 단과를 끊어 강의들을 수강하고 있는데요. 진짜 제대로 맘잡고 시작해보려는데 공부를 제대로 해보는건 이번이 거의 첨이라 어떻게 공부를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ㅜ 학교가 수시쪽이라서 수업시간에 정시공부하는걸 반대해서 학교수업시간에는 수업듣거나 영어단어를 외우고있습니다. 근데 제가 방학동안 독서실을 4일빼고 매일 가서 강의를 들었는데도 불구하고 제가 강의도 너무 오래보고(강의가 1시간이면 1시간40분정도 봅니다..) 느려서 강의가 너무 많이 밀려있어요. 근데 저는 1년동안 선생님들의 모든 커리를 따라가고 싶어서 빨리 진도를 잡고 싶어 매일 강의를 3강씩 정도 수강하는데요 그래도 양이 너무 많아서 매일 강의를 들ㅇ어도 너무 부족해요ㅜ그래서 그런지 남들은 다 기출푸는데 전 인강속도 따라가기도 벅차더라고요 그래서 인강이랑 인강숙제만 푸는것 같습니다. 남들은 인강도 듣고 문제도 풀고 다 하는데 전  어떻게 그 많은 양을 할수있는지 이해가 안가서요. 그리고 인강만 보다 보니 학교가는 시간도 너무 아깝고 학교에서 무슨 공부를 해야될자 모르겠어요. 쉬는 시간이나 자습시간엔 수학 오답노트보면서 고민하고 풀긴하는데 딴애들은 다 마더텅, 자이스토리 이런거 풀더라고요. 근데 전 인강이 너무 급해서 저 책들을 사도 인강본다고 잘 못풀거 같습니다. 그리고 학교끝나고 바로 독서실가서 4시반에서 10시까지 인강만 또 하루종일 봅니다.(인강본후 복습, 인강숙제도 합니다.) 근데 제가 인강이 남은게 너무 많아 하루에 3강씩만 들어도 (전 3강들어도 4시간넘어갑니다) 시간이 다 지나가버리더라구요.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듣는  인강 () = 남은 수강량


국어 김동욱 (정상)

- 유일하게 강의  진도를 맞춰서 담주 개강하는 취클부터 따라가면 됩니다.

 그런데 일클 들을 때도 다른 강의를 들어야할께 많아서 연필통을 사고 하나도 못풀었습니다 (기출도요 ㅜ)


수학 정승제 (수1 25강, 수2 32강, 확통 23강)

- 2월 초까지 수꼭필을 듣고 현재는 개때잡 수1,수2,확통 듣습니다. 그리고 기출끝도 병행합니다. 그런데 개때잡 특성상 5차 복습을 해야되기 때문에 1차 설명, 혼때잡, 기출끝 하는데만 하루종일 걸립니다 . 특히 전 지금 밀려서 맘이 조급해 3강씩 연달아보고 그 양들을 복습하고 문제를 푸니 더 오래걸립니다.(수학문풀은 개때잡 교재랑 기출끝만 해도 될까요?)


영어 이명학 (28강)

-방학동안 일리를 끝냈고 지금 신텍스 3강 까지 수강하였습니다. 근데 숙제할때 전 신텍스 교재에 있는 단어들도 다 외우고 해야되서 시간이 굉장히 오래걸립니다


사탐 이지영 (생윤 18강, 윤사 15강)

- 윤사,생윤 듣고 있습니다. 현재 10주차까지 나왔으나 둘다 5주차까지 들었습니다. 



남은 양이 많다보니 아무리 매일 인강을 3강씩 들어도 줄지 않고, 강의도 계속 업로드 되고 이 강좌만 끝이 아닌 다음 커리도 나오면 진도를 잡아야된다는 생각에 초조합니다. 선생님들 커리를 따라 가고 싶어 선생님들이 말하신 몇월부터 이 커리, 이커리 말하신걸 따라잡으려면 정말 하루종일해도 부족할꺼같아요ㅜ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