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우리의 밤도 지나가겠죠 [887072] · MS 2019 · 쪽지

2021-02-21 16:08:09
조회수 2,311

토익 LC 간단한 팁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6389282

TOEIC LC를 편하게 풀기 위한 간단한 팁입니다. 별건 없고 요약하자면 지문 음성이 나오기 전에 질문과 선지를 정독하는 것입니다.

LC에서는 앞선 문제를 풀고 나서 다음 문제가 시작하기 전 남는 시간이 있을 텐데, 이때 가만히 있지 마시고 다음 문제를 준비하시면 더욱 편하게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특히 파트3과 파트4는 한 지문에 문제가 세 개 나오기 때문에 이 과정이 중요합니다.


파트3 예시 문항을 통해 알아 보겠습니다.

(문제 출처 https://www.examenglish.com/TOEIC/TOEIC_listening_part3.htm)

공식 기출문제면 좋겠지만 저작권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몰라서


먼저 질문을 읽어 봅니다. 질문에서 두 사람이 같은 공간에서 무엇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 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4번 질문과 선지는 단순하기 때문에 쭉 읽고 넘어가고, 선지를 기억합니다. 5번 문제에서 manager’s office를 찾고 있음을 예측합니다. 선지의 의미를 미리 파악하여 듣는 도중 정보를 받아들이는 부담을 줄입니다. 6번에서는 lower ground floor에 무언가 있음을 예측하고, 마찬가지로 선지의 의미를 파악합니다. 세 문제의 질문과 선지를 기억하고 있는 상태에서 지문으로 들어갑니다.


Man: Excuse me, I’ve got an appointment to see the manager. Can you tell me where his office is please?
 Woman: Sure. You need to go up to the second floor, to the household good department. There’s a door to the right of the cash desk. Go through the door and go along the corridor. The manager’s office is on the right hand side. It’s opposite the staff kitchen.
 Man: Is there an elevator?
 Woman: Yes, there is. It’s just over there, next to the changing rooms.
 Man: Is there a bathroom I can use, please?
 Woman: Yes, on the lower ground floor, near the restaurant.


해당 지문의 대본입니다. 첫 번째 대사에서 예상대로 같은 공간에서 대화하고 있고 manager’s office를 찾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5번 문제를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이 뒤에 5번 문제의 답이 나올 것임을 예측할 수 있고, 선지 또한 기억하고 있다면 두 번째 대사에서 바로 정답을 고를 수 있습니다. 그 후 같은 대사에서 정보들을 놓치기 쉽지만 4번 문제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이를 놓치지 않고 4번 문제의 정답을 고를 수 있습니다. 바로 고르기 힘들다면 지문이 끝난 뒤 잠깐 생각해서 풀 수도 있습니다.

이후 지문에서는 6번 문제의 선지에 나온 단어들에 집중하면서 장소가 나오면 lower ground floor에 있지 않은지 의심하면서 듣습니다. 그렇게 하면 마지막까지 들었을 때 6번의 정답을 쉽게 고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지문이 끝나면 이미 끝난 문제는 오래 고민하지 말고 다음 지문의 문제를 정독합니다.


이 간단한 과정을 통해 세 문제를 문제 순서와 상관 없이 동시에 풀 수 있으며 풀이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rare-그래핀 rare-유현주국어

0 XDK (+10)

  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