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mson° [928434]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1-01-17 13:17:58
조회수 16,635

화1 컨텐츠 후기 !!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274672

화1 컨텐츠 후기라고 쓰긴 했지만 별 이야기는 없습니다.


사실 메인글 보기 싫어서 씁니다.. 메인 보내주세요..


순서는 기출 > n제 > 실모 순입니다.


저는 지방러이기 때문에, 풀 수 있는 컨텐츠가 매우 제한적이었고, 고석용t의 커리를 따라 갔습니다.


공부법 이야기도 쓰고 싶었지만.. 6평, 9평은 모두 2등급이었기 때문에 생각을 해봐야겠어요. 수능은 만점 ㅎ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기출


- 검더텅


올해 2022용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2021용에서는 교육과정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금속 반응 킬러 문제가 그대로 있더라구요..? 친구들 그거 꾸역꾸역 풀고 있는거 보고 불쌍했습니다.. 이 부분 빼고는 선별도 괜찮았습니다. 기출회독용으로 추천드립니다. 근데 해설이 그지같아요.. 너무 실전적이지 않은 풀이를 실어놨기 때문에.. 답지는 다른거 보세요..ㅎ  


- owl frame 기출 문제집


Owl팀에서 만든 기출 문제집입니다. 문제는 '모든' 문제가 들어가있어요. 약 700문제 정도였음. 개념을 막 공부했으면, 마더텅보다 이 책을 더 추천드려요. 해설이 기출 문제집 중에서는 제일 실전적이고, 시험장에서 구현해야 할 풀이거든요.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크기가 너무 커요. 실제 모의고사 사이즈로 알고 있어요. 이 부분은 알고 사시길..


올해는 a4 사이즈로 나온대요 !!!!



- 고석용t 기출 200제


기출 선별&변형 문제집입니다. 고석용t 커리를 탔다면 꼭 풀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좋은 풀이를 많이 배울 수 있기도 하고, 고석용t의 개념강좌인 베개완 내용을 정리하기도 좋아요. 


원래 종이 풀이가 없다고 적었었는데, 다시 찾아보니 풀이가 존재하네요..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올린 점 죄송합니다.



개인적으로 고석용t 커리를 탄다면,


배개완과 동시에 owl 기출 -> 석용t 기출 200제 -> 검더텅 or owl로 회독


기출은 이정도는 해야된다고 생각해요.



2. n제


- Owl air


개인적으로 화학1은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고득점을 노리시는 분이라면 '필수적으로' 풀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만큼 좋은 책입니다. 난이도, 문제량, 해설 등 어느 곳에서도 부족한 부분이 없다고 생각해요. 특히, 작년에는 2가산 문제가 너무 없었는데, owl 덕분에 많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뒷부분에는 킬러문제들 회독할 수 있게 문제만 따로 모아놓은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꼭 꼭 풀어보세요. 미니 모의고사 형식이니까 시간 재면서 풀기를 추천할게요 !


- 3450


고석용t 커리 n제입니다. 이름 그대로 345문제가 실려있습니다. 킬러 문제를 보자면, 당연히 좋은 퀄리티의 문제가 실려있습니다. 석용t 커리를 타신다면 무조건 풀어야 해요 !!

근데 2가산 문제가 별로 없었습니다. 6평, 9평을 통해 2가산 문제의 중요성이 드러났는데, 이 부분에 대비를 안한거는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비킬러 부분에서도 약간 지엽적인 부분도 많았지만, 괜찮았습니다.


- owl pro


킬러 문제집입니다. 일단 매우매우 어렵습니다. 몇몇개는 수능 난이도에서 보면 굳이? 라고 들만큼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수능 시험장에서 킬러 문제를 만났을 때의 상황을 생각해보면, 어려운 문제 풀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해요. 고정 만점이 목표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Air에서랑 똑같이 킬러문제 회독 부분이 실려있습니다.




3. 실모


- 두근두근 모의고사


고석용t 모의고사입니다. 개념 끝나면 바로 나와요. 난이도는 쉬운데, 매우 지엽적이고 헷갈리는 선지가 많습니다. 매기고 나면 의문사하는 부분이 많아요. 저는 30점대도 많았습니다..ㅎ 개념 정리용 모의고사 정도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나중에 푸는거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 박대파 (박상현 대치동 파이널)


저는 시즌3, 시즌4만 풀었는데.. 파이널에 나온거치곤 너무 지엽적이랄까.. 일단, 비킬러/준킬러의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시간 관리를 위해서는 정말 좋은 모의고사인거 같아요. 끝내고 나면 비킬러/준킬러 푸는 시간이 빨라져있을 겁니다. 근데, 한문제씩 듣도보도 못한 이상한게 튀어나와요.  킬러 부분은 쉬워요. 저는 이 부분 때문에 별로였다고 생각했습니다. 6평, 9평은 아무리 생각해도 18+2 구조여서.. 뒤에 수능 직전에 푸시기보다는, 실모 시즌 초반에 풀기를 추천드려요. 아 근데 킬러문제 해설이 없음..


- 고석용t 모의고사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그냥 무난한 모의고사였습니다. 얘도 박대파처럼 한문제씩 이상한게 나와요. 박대파에서 비킬러/준킬러는 조금 쉬워지고, 킬러가 어려워진 느낌? 인강쌤들 실모 중에서 그나마 제일 괜찮았던거 같습니다. 근데 여기서도 2가산 별로 없던거 같아요. 이건 기억이 안남.



- owl 모의고사


유일하게 풀면서, 평가원이랑 가장 유사하다고 생각한 모의고사입니다. 한 두 회차 정도는 남겨둬서 수능 직전에 풀었어요 ㅋㅎㅋㅎㅋ 팀의 사정상 시즌1만 나온게 아쉽지만.. 실모 중에서는 가장 좋은 퀄리티의 모의고사였습니다. 적절한 문제 난이도, 좋은 해설을 모두 갖추고 있고, 너무 더러운데? 라고 생각한 문제가 없었어요. 솔직히 다른 모의고사는 한 번씩 더럽다고 생각했었음.. 가장 평가원과 비슷한 느낌을 느끼고 싶으면 owl 모의고사 추천드립니다.


궁금한게 있으시면 질문해주세요 !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ㅎ









0 XDK (+1,000)

  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