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은식T [68501] · MS 2004 (수정됨) · 쪽지

2020-11-13 23:34:57
조회수 4,024

[오르비학원 강남(서초)] 최은식T 수능 후 인문논술 파이널 안내 (+ 개념압축특강 복습 강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3082018

(170.9K) [115]

중앙대 2019 모의 - 첨삭강의.pdf

(64.2K) [167]

2021학년도 수능 후 파이널 - 오르비.pdf

(365.7K) [90]

중앙대 연습 문제.pdf

2021학년도 최은식 인문논술 수능 후 파이널 실전훈련



학 원

시 간

날 짜

12월 4일

7일(월) ~ 11일(금)

[강남] 오르비학원

09:00~12:30

한양대 

[비상경 학과]

이화여대 

[인문논술 부분]



강의 내용


1) 한양대학교 – 비상경 학과 (수리논술이 출제되지 않는 학과)

- 인문과학대학, 예술체육대학, 사회과학대학, 사범대학 계열의 학생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특강에서 다룰 문제는 한양대가 출제한 2021학년도 모의고사입니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최근 문제들에 대한 보충 자료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2) 이화여대 – 인문논술 부분

- 인문Ⅰ 및 인문Ⅱ 계열의 인문논술 부분을 다루는 강의입니다. 인문Ⅱ의 수리논술 부분에 대해서는 대학에서 제공하는 해설을 정리해서 배포합니다. 특강에서 다룰 문제는 대학에서 출제한 2020학년도 기출을 포함한 최근 문제이고, 2021학년도 모의는 참가 학생들에게 자료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 강의 특징


1) 최근 학교의 출제 경향에 대비한 대응법을 실전적 차원에서 정리합니다. 예를 들어, “A의 입장에서 B를 활용하여 C에 대해 논의하라는 논제가 나왔을 때는 A의 주제 의식을 대전제로 설정하고, 이와 관련된 Fact를 B 중에서 찾아 정리하여 논하되, 적용할 때에는 주장과 적용 부분에 C에 초점을 맞춰서 쓰라는 식으로 실전 대응 방식을 정리한다는 것입니다.


2) 제시문별, 유형별 독해법을 전수합니다. 결과적 차원에서 어떤 내용이 중요했는지 제시하는 게 아니라, 제시문의 어떤 부분을 보고, 어떤 부분에, 왜 밑줄을 긋는지, 그리고 어떻게 메모를 하는지를 학생 관점에서 분석합니다. , 학생의 입장이 되어 어떤 제시문을 독해하는 그 순간에 알게 된 정보를 바탕으로 어떻게 정리해 나갔어야 했는지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3) 당일 수업 시간에 글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이를 바로 스캔해서 첨삭 팀에 전송하고, 첨삭 팀에서 학생글에 대한 첨삭지를 제작하여 각 학생의 메일로 전송합니다. 더불어, 해당 수업의 첨삭지 전송이 모두 완료되면, 중요한 첨삭 사례들을 모아 첨삭 교재로 제작하여 참가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수업 안내 및 신청 링크: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153/l


--------------------------------------------------------------------------------------------------------------------------





그리고 아래는 우리 오르비에서 진행했던 [개념압축특강]에 대한 복습 겸 첨삭 강의입니다 :)


오래 기다린 친구들이 있을 텐데, 늦어서 미안해요 ^^;


아래 동영상은 이미 수업을 들은 친구들을 위한 강의라서,


문제가 기억이 안 나거나, 풀어보지 않은 친구들이라면


첨부된 교재를 꼭 공부해 보고 난 다음에 강의를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문제에 대한 첨삭 강의도 또 보낼 예정인데,


아무래도 당시 현강생들을 위해 쓰는 건데, 공개 게시판에 계속 쓰는 게 민폐가 될 것 같으니^^;;


쌤 전화번호(O1O-2577-44O7)로 자기 이름이랑 메일 주소 보내주시면,


추후 제작되는 첨삭 강의는 그 메일로 링크 전달해 드리도록 할게요^^;~


그리고 같이 공부했던 수업이 아니더라도, 공부하는 데 어려운 지점 생기면 편하게 질문하셔도 됩니다 :)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논술은 '안정적 최상위권'이 극소수라서,


여전히 상위권, 중상위권 친구들에게 역전의 기회가 남아 있어요.


마지막까지 언제나 한 문제 한 문제 정확하게 풀고, 연구해 보면서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


양보다 질(정확성)이 훨씬 중요한 과목이니 만큼, 장인정신을 잃지 않으시길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끝까지 힘내자 얘들아! :) 좋은 결과 있을 거야 ^^ 씬나고 감동스런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거야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