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먹 [997085] · MS 2020 · 쪽지

2020-10-18 03:31:40
조회수 340

문과생 22수능 과탐 투과목 선택 조언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2696670

제목 대체 뭔 어그로인가 싶으시겠지만...

저는 현재 연세대에 재학중인 23살 문과 대학생입니다. 마지막 수능은 18수능이었고요.

전공에 재미도 못 붙였고, 나이가 나이인지라 취준과 제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보다가 의대를 목표로 22수능을 도전해 봐야겠다고 결정했습니다.

(오직 의대만 목표라기 보다는 여러 선택지를 생각해 두었는데, 가장 높은 것을 목표로 잡아야 그 밑이라도 갈 수 있다고 생각해 의대를 목표로 잡았습니다.)


결심하고 오르비에 정보를 얻고자 검색을 좀 해보니 의대 갈거면 무조건 1과목 하라는게 거의 정론이더라고요. 맞는 말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제 짧은 식견에 불과하지만) 저는 현재 재학중인 학교도 장점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어차피 현재 나이에 수능에 시간을 투자한다면 서울대를 목표로 하는 것이 수험생활 태도에 있어서나 상황을 고려해서나 맞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공부를 몇 개월만 해보면 국영수 잡으면서 과탐 투과목을 버틸 깜냥이 되는지 아닌지 스스로 주제파악을 할 수 있을 것 같고요.

마지막으로 해보고 후회하는 것이 안하고 계속 찜찜한 가능성을 재는 것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수능을 친게 한참 전이라 입시제도도 많이 변화하였고, 과탐도 개정이 되었으며 22수능 서울대는 무슨 깡표점이다... 말이 다양해 최근 입시를 잘 알고있는 오르비언님들께 과탐 선택에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집단과 표점, 고인정도를 고려했을 때 어떤 1 + 2조합이 제일 좋을까요? 

또한, 과탐 각 과목 '시험' 특성에 대해 조언하실 것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들어, 저는 화학을 좋아해 화1, 화2를 공부하고 대학에서 일반화학및실험도 수강하였는데 수능 화학은 시간안에 문제를 도저히 못풀어 내더라고요. 과목을 좋아하는 것과 시험을 치는 것은 또 다르다고 생각해 이런 점에서 과탐 시험 관련된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