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댕댕이 [828538]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20-09-18 01:23:13
조회수 880

지방이 발전하려면 교통이 좋아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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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은 이렇게 평야가 넓은데 (솔직히 근본적으로 따지면 전라도가 훨씬 더 넓다.)



좀만 동쪽으로 이동해도 산맥이 조짐. (솔직히 수도권 산은 토목으로 조진거지. 충청도가 경기권보다 평야가 넓은걸)


그 산들을 성토지로 만들어서 산을 조져 없애버리던지.


인제터널처럼 조에 가까운 공사규모를 자랑하는 터널을 10개 이상 뚫어서 제약을 없애던지 해야함


솔직히 경춘선 ITX 덕분에 강원대에 수도권 출신 비율이 80%가까이되는건 ㄹㅇ 경악적임. (수도권 애들이 한서삼보다 낫다고 생각하나?)


나중에 청주, 대전까지 철도 연장되면 충북대, 충남대에도 그런일 생기는게 아닌가 싶음. (하이퍼루프면 개꿀인데)


인구가 줄어도 교통이 편리하면 수도권 인구가 지방으로 근무하는 것도 쉬워지고 지방 인구가 수도권으로 근무하기도 쉬워짐.


우한폐렴은 둘째치고 국토에 토목공사 일으켜야함. (그 분이 시행하는 태양광도 민간주도 환경파괴에서 국가주도 도로, 휴게소 태양광으로 갈아엎어야함)


군대 가면 알겠지만 대한민국에 생각보다 산이 많음. (솔직히 군차량이 40km/h 이상으로 못올라가면 산을 갈아엎든가 해야지)


괜히 70%가 산지가 아니고, 그 산지가 대부분의 육군 사단이 위치한 북동방에 위치한게 아님.


댐 만들기 위해 필요한 천연흙댐이나 이름있는 산 빼고 조져야함.


괴뢰군이 암만 쳐들어와도 애초에 그 무지렁뱅이들은 보급할 기름도, 소와 같은 짐승도 변변치 않아서 직접와봤자 서울에 못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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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제가되어버린천재일우의기회 · 989546 · 20/09/18 01:29 · MS 2020

    지방에 살아본 경험상(호남은 모르겠고) 교통이 문제가 아닌듯 오히려 인과가 반대인거 같은데 발전이 안되고 유동인구가 적으니깐 교통이 발달할 필요가 없는거...
    상경해서 젤 충격받은게 출퇴근시간도 아닌데 기어가는 차들이었음

  • 파란댕댕이 · 828538 · 20/09/18 01:32 · MS 2018 (수정됨)

    인구 30만 이상 도시면 경험상 그럴 일 없을걸요. 출퇴근시간도 아닌데 서울차량이 기어가면 고과도로를 만들면 해결될 일입니다.

    극단적으로 서울&수도권 인구를 지방으로 보내고자한다면 반대로 지하철만 조지면 되지요. 지하철 운행 안하면 어쩔 수가 없지요.

  • 박제가되어버린천재일우의기회 · 989546 · 20/09/18 01:36 · MS 2020

    엥 상경해서 본건데 당연히 서울얘기죠 강남역쪽으로 해서 오후에 정체되는거 말씀드린건데
    지방은 오히려 출퇴근 시간 아니면 안막히죠

  • 외대 마음을 무지하게 홍대는 건데 · 881620 · 20/09/18 01:51 · MS 2019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