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파27 [774125] · MS 2017 (수정됨) · 쪽지

2020-07-27 22:04:05
조회수 13,208

국어 경제 자료 받아가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1339296

(661.2K) [9913]

수능 국어 독서 텍스트와 지식 - 경제.pdf

안녕하세요. 희파입니다. 다시 글 씁니다.


이번에 가져온 자료는 경제 배경지식 자료입니다.


이번에 의뢰를 맡아준 사람은 수능 국어판에서 조교 / 개발자로 나름대로 활동한 사람인 동시에,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의 멋쟁이입니다. 내로라하는 좋은 인력에게 상당한 금액 투자를 해서 만든 자료입니다. 받아가실 때 좋아요 한 번만 부탁드립니다.


무조건 평가원에 나왔던 지문들의 풀이 위주로 의뢰를 맡겼습니다. 다른 부분은 괜히 건드려서 부스럼 내지 말아달라고도 부탁했구요. 저도 검토를 하고 드리는데.. 이정도면 정말 큰 도움 되겠다 싶어서 괜히 더 뿌듯했습니다. 많이들 이용해주세요.


경제지문은 단순히 지문과 선지를 왔다갔다 해서 푸는 작업보다는 ‘적용’이 필요한 지문들입니다.

그리고 간혹 기술 지문은 ‘이해’가 아니라 ‘암기식’으로 풀거나 그냥 냅다 일대일 대응해서 풀어버려도 풀립니다. 다만 경제지문은 그렇지 않습니다. 반드시 지문의 내용을 이해하고 그것을 <보기> 문제에 적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단어가 생소해서 / 애초에 경제 지문에 대해 이해해본 적이 없어서 지문을 이해하지 못하고 선지로 가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저 자료를 통해 경제의 매커니즘을 나름대로 파악해보고, 생소함을 극복해보신 후 다시 기출에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애매하게 도움 될 거라면 돈 주고 만들지도 않습니다.

큰 도움 될 거라고 믿고 자료 의뢰, 검토했습니다.


 계속 자료 올리겠습니다. 제 자료는 무료입니다.


쪽지는 지금 74개와서 ... 차례대로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늦어서 미안합니다. 제가 일이 너무 많이 밀려서 그렇습니다. 답변 드리더라도 성의껏, 충분히 고민하고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