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문맛집 [515678] · MS 2014 · 쪽지

2020-06-02 00:56:10
조회수 907

유대종t 진또배기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0428232

반수 중이어서 강의 들어온 기준 일주일 막차로 쓰게 되었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독서강의는 컴팩트하게 방향 제시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예전에 대성 김상훈t 독서론을 들었었는데, 그거의 추가판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여러 선생님들이 거시적인 부분의 패턴을(q -> a, p&s 등등) 가르쳐주시고 세부적인 집중 포인트(비례, 예시 등)을 가르쳐주시고 이것을 위주로 읽어! 라는 느낌이라면, 유대종 선생님의 진또배기는 세부적인 포인트 조차도 '왜?'라는 질문을 던지며 거시적인 포인트와 미시적인 포인트를 분리하는 것이 아닌 이어서 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르게 해주신다는 장점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어, '대비'라는 포인트가 있다면 단순히 중요하다, 이게 아니라 다르니까 대비를 했고, 분명히 비슷한 점이 있을테니까 공통점도 있고, 문장의 표현 방식에 따라 경중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차이점들을 나누는 기준이 주요 문제 출제 원리가 된다. 이렇게 설명을 해주십니다. 도구를 단순히 암기해서 쓰는 것들을 넘어서 설명을 잘 해주십니다.


그리고 이런 것들을 평가원 역대급 지문으로 해주십니다. 사실 이런 스킬에 잘 맞아떨어지는 지문들로 하면 현실감이 많이 떨어질텐데, 키트 지문, 만유인력 지문 등에도 이런 것들이 통한다는 것을 보여주시니 제시하신 방법이 저절로 납득이 갈 것입니다.


적은 강의로 독서 태도의 큰 교정을 받고 싶다면, 꼭 유대종t 진또배기 강의 추천합니다. 저는 너무 마음에 들어서 ovs까지 달리려고 합니다 ㅎㅎ 추천! 또 추천!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