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얀드브 ੭╹▿╹)੭⁾⁾ · 894170 · 20/05/19 19:23 · MS 2019

    구멍 두개밖에 없는 상태인가요?
    그리고 구멍 크기는요?같나요?

  • 백룡 · 830687 · 20/05/19 19:23 · MS 2018

    1. 네
    2. 네 근데 중간에 저렇게 볼록해요

  • 얀드브 ੭╹▿╹)੭⁾⁾ · 894170 · 20/05/19 19:25 · MS 2019

    만약 중력이작용하는 공간의크기에 비해 위아래 두 지점의 높이차이가 무시할만하거나 공기가 비압축성이라면 속도는 같아요
    중간에 어떻게 되더라도 들어오는 부피랑 나가는부피가 같아야 내부 압력이 일정하게 유지되기 때문이에요

  • 백룡 · 830687 · 20/05/19 19:29 · MS 2018

    공기를 밑에서 쏘는게 압축해서 쏘는건데 그럼 뭐가 달라지나요?

  • 얀드브 ੭╹▿╹)੭⁾⁾ · 894170 · 20/05/19 19:39 · MS 2019

    일단 저 통 내부의 압력은 공기를 쏘는 내내 변하지 않는다고 전제하면,
    단위시간당 두 구멍을 지나가는 입자의 수가 동일합니다.
    그래야 내부 입자의 수가 일정하게 유지되어 압력이 변하지 않겠죠.

    현실에서는 구멍을 포함하는 평면의 모든 지점에서의 입자가 이동하는 속력이 일정하지 않아요.
    구멍의 가장자리쪽에서 이동하는 입자들의 경우엔 벽과의 마찰때문에 속도가 느려지기도 하고,
    아래에서 압축한 공기를 쏠 때, 주변 공기와의 충돌로 인해 쏘아지는 공기기둥의 가운데 부분이 더 속도가 빠르겠죠.

    만약 구멍 하나씩 보았을 때, 통과하는 입자의 속력이 구멍마다 모두 같다면, 위아래 구멍모두 보았을 때도 단위시간당 이동한 입자수가 같고, 통 안에서 마찰이나 , 맴돌이 흐름으로 에너지를 잃게 되면 속도는 도 감소할 것으로 보여요

  • 백룡 · 830687 · 20/05/19 20:11 · MS 2018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OS(Optimal Solution) · 940062 · 20/05/19 19:23 · MS 2019

    구멍크기가 같으면 밀도가 일정하다는 가정 하에 일정할텐데...

  • 백룡 · 830687 · 20/05/19 19:24 · MS 2018 (수정됨)

    일정한거 맞죠?

  • OS(Optimal Solution) · 940062 · 20/05/19 19:24 · MS 2019

    현실세계에서는 초기가 더 클 듯?

  • 머학원생 · 915763 · 20/05/19 19:26 · MS 2019

    Q=rhoAV에서 ㅇㅇ 동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