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스 [929408]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4-14 11:54:03
조회수 1,259

[주간 KISS] 밀키스로 키스를 해보았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9370867

현재 week3 진행중입니다. 자꾸 밀리게 되네요



-목차-

A. 키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

B. 키스가이드북

C. 키스 평가원

D. 키스 ebs

E. 장단점




A.키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

사실 맨 처음에 ㅇㅁㅎ커리를 타고 있었습니다. 커리를 따라가고 있음에도 실력이 늘어나지 않는 느낌에 회의감을 느끼고 있었기도 하고,, 커리를 착실히 따라가지 않고 있어 자괴감도 함께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키스를 만났네요.. 일단 주간지 형태의 책이라 학원 숙제처럼 따라가기도 편할거라 생각했고 ebs강좌를 뭘 들어야 할지도 고민 중이였는데 키스가 딱 맞아 선택 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아는 재수생 분의 추천도 있었네요 ㅎㅎ..



B. 키스 가이드북

책 이름처럼 자신이 어떻게 영어를 공부해야 할지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특히 제가 도움된건 단어장 파트 였습니다. 단어장을 그냥 무턱대고 외워야하는지, 아니면 ebs수특을 풀며 모르는 단어들을 공부해야하는건지,, 특히 맨날 학원에서 하던 것 만을 따라하던 저는 이 책이 제 길라잡이였습니다.

영어듣기도 맨날 틀리는 것도 아니고 가끔씩 1~2개 실수로 틀리는 경우가 있어 공부를 따로 해야하나.. 싶었는데 이 책에 딱 정리가 되어 있었네요. (듣보잡 바로 구매 했습니다.)

아무튼 이 책에 대해 말하자면 메이플 길라잡이급 책 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C. 키스 평가원

정말 자세한 풀이에 놀랐습니다. 보자마자 엄마한테 달려가서 자랑좀 했네요 ㅋㅋㅋ;

한 문장에 이만큼의 많은 설명이 있어 키스 가이드에서 알려주던 A B의 사용법을 쉽게 이해해 주게 하고 있어 독학서라고 해도 강의와 별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문제들도 다 이런식이라 키스 하나만으로도 믿고 따라갈 수 있어요.



D. 키스 ebs

키스 ebs도 키스 평가원과 별 차이 없이 자세한 풀이가 좋았습니다. 해석도 직독직해라서 너무 좋았네요,. 수특먼저 풀고 키스 수특 푸는 중인데 수특에서 해석이 잘 안되어 수특 해설지를 보면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많았는데 키스 해설을 보니까 바로 이해가 되더라고요..; 이래서 키스 하나 싶었습니다.


다음엔 summary 와 Shean.T's Comment 입니다. 요약 부분은 해석을 다 하고나서 전체적으로 내용을 이해하기 편하게 만들어 줬습니다. 코멘트는 부가적인 설명으로 좀더 문제에 다가갈 수 있게 되는 느낌을 받았네요. 가끔 가다 명언이 적혀있기도 한데.. 그 명언을 보면 공부하는데 의욕이 생기네요 ㅎㅎ.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파트라고 생각하네요 일단 단어테스트를 마치고 나서 지문을 보면 해석 되는 속도가 일단 빨라져 있음이 느껴집니다. 위에 네모모양의 체크 하는 곳이 있는데 체크 할때마다 점점 속도가 빨라지는게 신기하네요

평소 저 같았으면 한번 보고 넘어갈텐데 이렇게 복습을 지향해주게 하는 책이 있으니 평소와 달리 실력이 늘어나는게 느껴집니다 ㅎㅎ


-week 1 과 week 2의 비교


기억하기에는 일단 오다선지가 없는 문제? 에는 박스가 없었는데 week 2에서는 생긴거 같네요

week 1 책이 뒤쪽에 접착제가 뜯어져 교환을 받아서 보니까 박스가 생긴거 같은데.... (2쇄를 받았어요)

2쇄 받기전 비교를 했어야 했는데 죄송해요 ㅠ


E. 장단점


- 장점

복습을 권장 하는 책이여서 복습을 할 수 밖에 없게 되네요. 중요한 단어들이 정리 되어 있어 모르는 단어나 필요한 단어를 외울때 편해요. 또한 풀이가 최고라서 최고의 독학서라고 봅니다,,,

또한, 피드백이 정말 좋습니다. 정말 빨라요.


- 단점

빠른정답이 앞에있고, 빨간 디자인이 좀 정신 사나워서 이걸 단점으로 적을려 했는데 이미 week6 에서 빠른정답이 뒤로 가 있더군요 ;; 정말 놀랬습니다. 저 말고 다른분도 이렇게 생각했구나.. 이 생각이 들었네요

빨간색은 week7 부터 하늘색으로 바뀌었구요.

단점 딱 하나라고 해야하나 불편한 점이 있긴한데 단어 테스트 칠때 안쪽에 단어 테스트가 있는 경우에 책을 당기면서 단어 테스트를 쳐도 굴곡이 져있으니 이부분이 조금 불편하긴 하네요. 이거 빼고는 다 만족입니다.




처음쓰는 리뷰라 정리가 잘 안되어 있을지도 모르겠어요..ㅠ 다만 제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최고의 독학서라는 점입니다.

만약 키스를 해야할지 고민된다면 바로 결제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