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rinho [823769] · MS 2018 · 쪽지

2020-04-04 21:09:03
조회수 2,447

상상내공 EBS 수능특강 평가문제집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9112009

 안녕하세요? 이번 리뷰는 지난 이벤트로 지원받은, 무려 3000문제를 자랑하는 상상 수능특강 평가문제집 중 상권을 풀어보고 나서 쓰는 후기입니다!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문제들을 풀어보았고, 제가 재수생이기에 내신과 관련되는 서술형 문제는 풀지 않았고 그 외 ox를 포함한 문제들을 풀어보았습니다. 

 우선 전반적인 느낌을 먼저 말씀드리면, 이 책은 엄연한 독학용 책이고, 또 수능과 내신을 모두 포괄하는 책으로 출간된 만큼 양쪽 모두를 공략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여러 곳에서 보입니다. 작품 분석은 자세한 편이고, 문제들이 수능용 문제부터 굉장히 세세한 내용을 묻는 문제까지 내신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양쪽을 모두 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표지입니다. 책이 처음에 왔을때 상상 로고가 색깔과 정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직접 보시면 아시겠지만 예쁩니다. 약간 마더텅?이 생각나는 표지입니다. 450페이지 정도 되어서인지 꽤 두껍습니다. 그래도 막 무겁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책을 펴면 바로 시험 대비 스케줄표가 있습니다. 내신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몇주전마다 어떤 공부를 해야 할지 포인트가 적혀있는데 시험범위가 수능보다 작?지만 철저하게 작품들을 준비해야하는 학생들을 위한 설명이었어요.


우선 작품정리입니다. 일반적인 분석책과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휘 및 주제어 풀이, 고전작품 현대어 풀이, 출제 포인트, 감상 길잡이 등 공부할 때 시간을 어느정도 투자하면 완벽한 이해가 가능할 정도로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OX문제와 객관식, 주관식 순서대로 문제들이 나오는데요(글씨가 정말 날려서 먼저 찍었습니다), 내신형 문제와 수능형 문제를 균형 있게 출제했다고 합니다. OX퀴즈 밑의 마인드 맵이 개인적으로는 좋았습니다. 앞의 작품 전체를 보지 않고도 내용을 떠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었네요. 내신 대비책으로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서술형과 서답형 문제는 보자마자 작년에 학교에서 풀었던 서술형 문제가 떠오를 정도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작품 핵심 정리가 나오는데요, 재수생인 제게는 맨 밑에 있는 외적 준거에 따른 작품 감상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작품마다 발표된 시기와 배경, 의의 등을 정리해 주는데 수능 기출에서 작품의 이해를 돕는 지문과 흡사하여 작품을 해석하고 기억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능보다는 내신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더 많이 될 것 같은 책이었습니다. 문제들도 그렇고, 매우 자세한 작품 분석도 그렇고 스스로 분석하고 수능형 문제들로 실력을 점검하는 정시러들에게는 약간 아쉬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각 작품마다 OX 15문제, 문제 12문제인데 서술형을 제외하면 10문제이고, 내신형 문제까지 빼야 해서.. 반대로 얘기하면 이 작품이 어떤 내용인지, 이 시어가 어떤 의미인지 알고 싶을 때에는 다른 책이 필요없는 최고의 책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수능특강 분석서로서는 최고이고, 문제집으로는 약간 아쉬운 그런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