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는닉이없노 [912047] · MS 2019 · 쪽지

2020-04-04 19:01:33
조회수 4,660

[주간 KISS] 솔직한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9107276

키스 3주차 day1까지 진행한 후 쓰는 후기입니다.


표지는 그냥저냥 생겼습니다. 실물이 좀 더 나은듯?


구성은 션티가 1주차를 통으로 피뎊 올려놨으니 그거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래도 좀 살펴보자면이거 사진 똑바로 찍었는데 왜 돌아가;; 어쨋든..


당연히 앞에 변형문제 있고 이건 해설입니다. summary 부분에서 여러분들이 좋아하시는 3줄요약 해주시고 그 아래로 정답이 되는 근거, 그리고 지문분석이 있습니다. 타 교재들처럼 해체하듯이 자세한 분석은 아닌데 내신도 아니고 수능수준에서는 이정도만 파악하고 넘어가도 충분해 보입니다. 저기 별표는 아마 중요도 같네요. ㅎㅎ 단어도 모르는거 형광펜 쳐놓고 반복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해석은 션티 스타일로 해석을 하는데 이건 키스 가이드북에서 먼저 다뤄주니까 한번 읽어보고 주간지 시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말 나온 김에 키스 가이드북 얘기를 더 해보자면..이렇게 지문 구조를 분석하실 때(특히 평가원 기출 해설에서) abps를 자주 언급하실텐데 이런 것도이렇게, 키스 가이드북에서 설명해주십니다. 가이드북은 어휘, 구문, 독해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주간지만 필요했던 분이라도 주간지 해설을 가이드북을 바탕으로 해주시기 때문에 한번쯤 읽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주간지 뒤에 지문만 넣어놓고 스스로 해석해볼 수 있는 파트도 있고 추가로 변형문제 없이 지문독해만을 위한 지문들도 있고 컨텐츠가 생각보다 탄탄하니 더 자세한 것은 1주차 맛보기 파일 한번 참고해 주세요!




자 여기까진 구성 리뷰였고 제 생각을 포함한 리뷰를 해보자면..


장점


1. 주간지로 구성되어 있다.


저는 영어공부를 너무 안했고 작년 수능도 80점 턱걸이 2등급이었습니다.. 저처럼 영어공부 안하시는 분들은 이거 시키면 안밀리려고 영어 꾸준히 하게 됩니다 ㅋㅋㅋ 딱히 오래걸리진 않아요 40분 좀 넘게?


2. 3줄요약


3줄요약 되게 잘 되어 있습니다. 급할 때는 3줄요약만 슥 훑어봐도 내용 대부분 떠오를 것 같습니다.


3. 가이드북


이건 좀 의외인데.. 저는 신택스 리로직 전부 조금 하다가 드랍했어요.. 너무 어려운 것.. 근데 가이드북에서 구문이랑 독해 정말 기본만 알려주시는데 이거로 왠만한 지문들 다 이해할 수 있겠더라구요. 어휘가 안돼서 이해 못하는 건 꽤 있었습니다만.. ㅠㅠ 근데 정말 기본적인 틀만 알려주기 때문에 구문이나 독해 열심히 공부하신 분들은 굳이 안봐도 될 거 같아요. 다만 주간지 해설의 베이스가 되니까 한번은 읽어보시길.


4. 해설


이것도 좀 의외인데.. 변형문제야 션티가 출제했으니 당연히 해설이 좋겠죠. 근데 평가원 기출 해설이 되게 좋았습니다. 사실 이것도 가이드북이랑 연계되는 부분이긴 한데 abps 그 단순한 구조만을 가지고 모든 문제를 다 풀더라고요.. 기출 풀면서 영어 문제를 푸는 법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단점


1. 빠른정답이 앞에 있음....


아 답 스포당해서 아직도 2주차 day1 안풀었어요. 나중에 풀어야지.. 이거 위치좀 뒤로 빼주세요...


2. 디자인


표지는 예쁜데 내지 디자인이 솔직히 우리가 흔히 보던 유명 인강교재 등과 비교하면 많이 아쉽죠.


3. 해석


이게 저는 실전적이고 좋은 해석방식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게 한글 해석에서 / 를 어디서 끊는지 영어에도 표시해주면 좀 더 이해하기 편할 것 같아요. ㅠㅠ 그리고 되게 어려운 지문이 나오면 이해하기가 힘드네요. ㅠㅠ 변형된 지문에는 션티가 말하는 '번역' 수준의 해석도 따로 넣어주시면 지문 이해하기 편할듯 합니다.



전 만족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정도면 혜자라고 생각이 되네요! ㅎㅎ 변형문제의 퀄 이런건.. 일개 수험생으로서 문제의 퀄이 어떤 기준으로 판단하는지 뭔지 잘 모르겠네요.. ㅎㅎ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