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rinho [823769] · MS 2018 · 쪽지

2020-03-29 23:50:12
조회수 548

한수모의고사 2회차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8933610


 안녕하세요, 한수모의고사 프렌즈로 선정되어 풀 기회를 얻은 한수모의고사 2회차를 이번에 풀어보고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2회에는 모의고사 외에도 '평가원 기출 한장으로 끝내기'라는 포스터 크기의 자료가 추가적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최근 15년간 출제된 문학과 독서 지문들이 정리되어 있었고, 워낙 크기가 커서인지 알아보기도 편했습니다.

 이번 2회는 시간관리보다 빠른 문제풀이에 중점을 두어 60분 시간제한을 두고 풀어보았고, 기술 지문에서 한 문제를 틀려 97점을 받았습니다. 이제 화작문, 문학, 비문학 순서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작은 역시 평이했습니다. 지난번에는 지문이 약간 긴 편이었는데 이번 2회는 일반적인 유형으로, 정석대로 출제되었습니다. 문법은 1회보다 조금 더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개념이 어느 정도로 잡혀있는지에 따라서 시간차이가 확연히 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은문장, 음운의 변동 등 중요한 부분에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문학은 수능특강과 연계되는 지문들이 어느 정도 출제되었습니다. 반영율이 정말 빠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학의 핵심이라고 생각하는 고전시가와 현대시, 갈래복합 문제가 그리 어렵지 않게 출제되어 기출 학습이 어느 정도 되셨다면 안정적으로 풀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문학은 경제, 예술, 기술 이렇게 출제되었는데요. 기술 지문이 제일 높은 난이도였습니다. 나머지 두 지문은 용어나 인과 등을 잘 이해한다면 잘 풀어낼 수 있는 지문이었고, 기술지문은 지문과 문제를 왔다갔다 해야할 정도로 정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사설모의고사에서 기대할 수 있는 그런 지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한수 2회차도 풀어보았습니다. 정확도와 속도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더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정말 좋은 문제들을 제작해주시는 한수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