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는닉이없노 [912047] · MS 2019 · 쪽지

2020-02-29 14:43:05
조회수 1,667

전형태쌤 ebs 강의 수강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8081884

우선 책을 수능 끝나고 버려서 이렇게 인증..

인증하는 김에 국어 1 인증


저는 ebs 분석 강좌에 크게 의존을 하지 않고 공부를 했던사람입니다. 기출 좀 풀고 사설 모의고사를 많이 풀면서 연계작품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ebs 전 작품을 공부할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컴팩트하게 전 작품을 정리할 수 있는 강좌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때 선택한 강좌가 바로 파집입니다.


전체 강좌가 많지도 않고 그중에 문학파트만 수강하면 정말 적은 차시의 강좌로 수특 수완의 모든 작품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내용 설명이 부실하지도 않았습니다. 알려줄 수 있는 최대한 많은 것들을 알려주시고 강의에서 다루진 않지만 교재에 그 작품에 해당하는 기출문제가 있다면 함께 실어놓아 학습효과가 좋았습니다. 또한 교재의 작품해설도 뛰어나 강의를 듣고 혼자서 볼 때도 무리없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교재와 강의에서는 현대시와 고전시가는 작품의 ebs파트 뿐만이 아닌 전지문을 다룹니다. 그리고 현대소설과 고전소설은 ebs에 수록된 파트와 함께 선생님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파트를 수록해놓아서 훨씬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올해에도 파집을 사용할 생각입니다. 올해에도..? ㅠㅠ 이걸 한번 더 들을 줄이야 쨋든.. 올해 처음 선보이는 나bs에서도 분명히 전형태쌤의 강의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아 문학.. 다 맞는건데 뻘짓하다가 유씨삼대록 한문제 틀렸네요.. ㅠㅠ 그래도.. 나머지 문학 문제는 다 맞았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