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받기전에추천부터해주라플라스 [741476] · MS 2017 (수정됨) · 쪽지

2020-02-28 21:13:09
조회수 12,242

국어 강의 추천 ㅇㅅㅇ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8062078

피램 t


문학 - 허용 가능성에 대한 평가를 강조하신다. 개인적으로 문학 수업은 이렇게 해야 한다고 보는 강사 중 하나.


내 생각에 가장 정석적인 문학 풀이와 학생들에게 친절하게 와닿는 수업을 하신다는 점이 장점이 아닐까 싶다.


비문학 - 비문학이 진국이다. 글 읽는 법을 가르친다. 이런 사람이 왜 아직도 현강이 안 뜨는지 모르겠다. 


내 기준이지만 정석적인 독해를 하는 몇 없는 강사 중 하나다. 수능 국어만이 아닌 진짜 “언어”를 가르친다.



현주 t


문법 - 그냥 좋다. 딱히 말이 필요없다. 그냥 들어보자. 


비문학 - 수능 국어에 최적화된 강의가 아닐까 싶다. 미시 독해를 바탕으로 체화만 잘하면 문제를 봤더니 정답 선지가 이미 지문에 체크되어있다.



전형태 t 


문법 - 유현주 t와 마찬가지로 그냥 좋다. 정말로 그냥 문법 강의는 두 선생님 중 하나면 된다. 


쓸데없이 다른 거 건드리지 마라.



박광일 t


문학 - 수능 국어 문학을 얘기하면 이 선생님을 빼놓을 수가 없다. 한동안 댓글 알바로 논란이 되었지만 


이 선생님을 어떻게 거르냐.. 문학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선지를 어떻게 고르는가. 제발 꾸준히 들어봐라. 


댓글 알바로 논란이 되어도 1타 강사인건 다 이유가 있다.  



김상훈 t 


문학 - 작년 수능 때문에 논란이 되었지만 자료에 있는 해설부터 보고 말하자. 


애초에 수특 수완 연계만을 바라고 공부한다는건 말이 안된다. 비연계에서 드러나는게 진짜 실력이다.


개인적으로 문학 개념어 강의가 명강의다. 예전 칼럼에서도 말했지만 3등급 이하면 김상훈 선생님의 문학 개념어 강의를 추천한다.



이동글t 교재


기출문제집 중에서 손가락 안에 꼽지 않을까 싶다. 이 선생님은 오르비북스에 미리보기 자료가 있으니 보고 말하자.


미리보기만 해도 30페이지 가량이라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다. 쉽게 해설해서 독학하기 좋다.



강민철 t


문학 - 사회복무요원 근무중이셔서 요즘 수험생들은 잘 모를 수 있다. 


그냥 흠잡을 데가 없다. 감히 이 선생님을 평가하는 글을 써도 될까? 싶다.


가장 평가원적인 풀이. 강의력. 복습하기에 좋은 교재 해설까지. 모두 갖췄다.


비문학 - 각 문단 별 주제 정리. 문장마다 완벽한 정보 처리. 정말 노베까지 끌고 가는 해설지. 


강민철t의 강의를 듣다보면 “와. 평가원이 이런 생각까지 하면서 출제했다고?” 하는 생각이 들 거다.


생각조차 못했던 정보 처리를 보게 된다.. 


정말 존경하는 강사 중 하나다. 


단지 내가 국어 강사를 꿈꿔서가 아니라 다른 과목의 강사였어도 이 선생님을 롤모델로 삼았을거다. 


수업 시간엔 중요한 문학 비문학에 집중하고 따로 화작문 강의를 올려주신다. 


참고로 이 선생님은 복무 전 주 18타임의 강의를 소화했다.


아마 이 선생님이 인강을 찍으신다면 수능 등급컷이 오르지 않을까 싶다.



김승리 t


비문학 - 피램, 강민철t와 마찬가지로 정석적인 독해를 하신다. 언제나 정보 처리를 강조하신다. 


체화만 잘한다면 비문학 정복 ㅆㄱㄴ 아 근데 제 기준 비문학을 추천하는데 최근 올오카로 합쳐졌다고 들었다.




여기 안 적었다고 강사분이 별로라는게 아닙니다. 제가 못 들어본거지..


각 강사분들 추천하는 파트만 적었습니다. 다른 파트들도 당연히 추천하지만 “특히” 좋다고 생각하는 파트만..


강사분들 정말 대단하십니다.. 솔직하게 누구든 한 강사만 제대로 들으면 국어 1등급.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나라도 제대로 합시다.



   


1,800 XDK

  1. 1,000

  2. 500

  3. 100

  4. 100

  5.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