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농 [951530] · MS 2020 · 쪽지

2020-02-23 00:32:56
조회수 4,484

전형태T 올인원 후기 (feat. 나BS 이벤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885571

문법 올인원을 듣다가 고전시가 올인원, 독서 독해력 올인원까지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


1. 문법 올인원

문법 = 전형태

이 말만으로도 정리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컴팩트하고 깔끔한 설명이 인상적인 강의입니다. 3월이 가기 전에 문법 올인원으로 문법 개념을 끝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고전시가 올인원

고전시가를 처음 보면 솔직히 외국어 같은데, 그런 사람들이 들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어휘부터 하나하나 먼저 정리하고 그다음 내용 들어가는 방식이 가장 좋았습니다. 강의를 듣고 난 뒤 혼자 고전시가를 풀이해 보고 중요 어휘와 출제 포인트를 떠올려 보면서 복습하면 강의의 효과가 배로 불어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전시가를 처음 공부해 보는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3. 독서 독해력 올인원

후기가 별로 없는 강의여서 솔직히 반신반의한 마음으로 들었지만, 정말 듣기 잘 했다고 생각하는 강의들 중 하나입니다. 지문을 먼저 장악한 뒤에 문제 풀이로 들어가는 것을 강조하시는 만큼 글 읽는 법을 실전적으로 알려주십니다. 먼저 스스로 문제를 풀어보고 선생님과 같이 지문을 읽어보며 문제 풀이를 하는 느낌으로 진행이 되는데, 선생님이 어디에서 힘을 주고 어디에서 힘을 빼며 읽으시는 지, 지문의 각 부분들을 어떻게 연결하여 문제를 푸시는 지 등을 자신의 풀이 방법과 비교해 보며 강의를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형태 선생님의 국어 커리큘럼을 따라가고 있는 학생이기에 EBS또한 나BS로 공부하려 합니다. 이런 좋은 이벤트 만들어 주신 전형태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