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태쌤 [806318]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20-02-20 22:47:55
조회수 30,912

반갑습니다. 전형태입니다. (feat 나BS)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828920

잘들 지냈나요. 올해 처음 오르비에 글을 남기는군요. 

오늘은 나BS 관련 이벤트를 하고자 찾아왔습니다.


작년 EBS 파이널집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 독하게 마음 먹고 나BS 시리즈를 준비하였습니다. 


나BS(나 없이 EBS 풀지 마라)는

다수의 선생님과 석박사 전문 출제진이 집필에 참여하였고, 

모든 지문과 문제는 저를 포함한 전형태 연구실의 선생님들이 최종 검토를 하였습니다. 

단일 교재에 이 정도의 인력과 비용 투자가 들어간 것은 역대 최대라고 자신합니다. 

기본적으로 독학이 가능하도록 교재를 만들었고, 문학의 경우 강의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도 있을 것이기에 강의와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


출제자는 출제의 근거가 있어야 하기에 논문을 참조하여 와 선지를 출제합니다. 

나BS 문학편은 출제자의 시선으로 작품을 바라보기 위해서 521편의 논문을 검토하여 출제될 수 있는 를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물론 논문을 그대로 복붙하진 않았습니다. 그대로 논문을 넣으면, 도움이 안 되고, 오히려 무슨 말인지 몰라서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평가원에 나오는 언어로 관념적인 논문을 풀어서 넣었습니다. 


또한 EBS를 공부하면서도 평가원의 감각을 유지해야겠지요. 나BS 문학편에는 EBS 전작품이 실려 있는고, 작품 당 10개 정도의 OX 문제가 있는데, 이 중에서 표현상/서술상 특징 문제는 평가원에 나왔던 기출 선지를 이용해서 제작하였습니다. 기출의 개념을 EBS에 적용하도록 한 것입니다. 


나BS 독서편은 독학 전용으로 만든 문제집으로 225개의 변형 문제가 실려 있습니다. 내신용 허접한 문제가 아니라, 모의고사 수준의 문제를 실어 놓았고, 전 지문에 대해 과외식으로 해설을 달아 놓아서, 책 한 권으로 EBS 독서를 끝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문제의 퀄에 최대한 신경을 쓴 만큼 EBS를 수단으로 독해력과 사고력을 높이고자 하는 교재라고 보면 됩니다.


30명 가까운 전공자들이 모든 것을 쏟아 부어서 만든 올해 나BS는 기대해도 좋다고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사전 판매 기간임에도 폭발적인 관심과 반응이 있기에 이미 후속작 제작에 착수하였습니다


바로 나BS 스페셜(가칭) = 고난도 EBS 변형 문제집


쌤 연구실의 문제 제작 능력은 이미 정평이 나 있습니다. 매년 마감되는 모의고사로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나BS 스페셜은 현장에서만 자료로 나눠주었고, 이 자료에 자전거 도둑, 월선헌십육경가가 실려 있었습니다. 

올해는 이것을 온라인에서도 선보이려 합니다. 

그리고 5월 출간 예정인 이 '나BS 스페셜'을 이벤트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벤트 대상자를 어떻게 선정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삽자루 선생님의 영상을 보고 영감이 떠오르더군요. 


쌤은 사실 강남대성에서 문학 강의평가가 좋게 나와서 인터넷강의에 데뷔를 하게되었습니다. 

실제로 쌤도 문학을 가장 좋아하고, 가장 잘 한다고 자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도 알다시피 쌤은 문법의 독보적 강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작년에 비로소 알게되었습니다. 

문법을 잘한다문법만 잘한다로 조직적인 댓글 알바를 당한 것이죠. 

상당 기간 동안 여론을 조작해서 선입견을 심어주면 그것을 바꾸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진실은 언제가 밝혀지고, 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자, 다시 화제로 돌아올게요. 

이번 나BS 이벤트는 여기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오르비에 쌤의 문학 강의(고전시가 및 EBS 포함)와 관련한 후기를 꼼꼼하게 글로 남기는 전원에게 '나BS 스페셜 고난도 변형문제집'을 대성 마이맥 교재 쿠폰을 통해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방법은 대성 마이맥 아이디와 후기 주소를 연구실 공용 메일(taslas1664@naver.com)로 보내면 됩니다. 

기간은 2월 마지막날로 하겠습니다. 


여러분, 화이팅!



0 XDK (+1,670)

  1. 1,560

  2. 100

  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