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end0 [901795] · MS 2019 · 쪽지

2020-02-17 22:07:49
조회수 1,545

한양대 졸업생이 쓰는 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755094

안녕하세요, 수년 전 한양대 문과에 입학했으며 현재는 금융권에 재직 중인 졸업생입니다.


먼저 올해 입시도 끝났나 보네요. 모두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개인적인 사유로 올해 오르비를 가입했었는데, 이젠  당분간 들어올 일이 없겠네요 ㅎㅎ


몇달 동안 글들을 눈팅해오면서 좋은 글들도 많지만 일부 글과 댓글에서 의도적으로 한양대를 폄하하는 분들도 계시고, A 직군은 무슨 라인이 마지노선이다..같은 허황된 정보들도 가끔씩 보이더라고요. 이에 대해 할 말은 많지만.. 곧 들어올 신입생분들은 걱정하실 필요 없으시니 행복하게 대학생활 보내시길 바랍니다. 


또한 취업이 어렵다곤 하지만, 저도 어찌저찌 원하는 길에 들어섰으며, 제 주변 동기들도 로스쿨, 고시, 전문직, 창업, 공기업, 대기업, 금융권 등 모든 친구들이 열심히 준비해서 원하는 직군을 갖고 사회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결국 시기의 문제지 자신의 비전을 갖고 열심히 대학생활을 하신다면 항상 길은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건 다른 학교들도 마찬가지고요)


그리고 이왕 대학에 들어오셨으면, 당분간은 모든 것을 잊고 저학년때는 하고싶은 것들 다 해보면서 지내세요. 여행도 좋고 알바도 좋으니 집에만 계시지 말구요. 저도 저학년때는 수능에 대해 미련이 남아 수험생 사이트를 전전하며 반수를 하겠다 말겠다.. 하며 일년을 허비한 적이  있었는데요. 돌이켜보면 가장 후회되는 20대의 순간 중 하나더라고요. 물론 꼭 이루고 싶은 것이 있고, 그것이 수능으로 해결되는 것이라면 다시 도전하시는것은 매우 좋은 결정이지만요.


각설하고, 저는 졸업을 한 뒤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지금도, 우리 한양대를 졸업한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한양대 졸업은 어디서든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타이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타이틀을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은 여러분들이 될 것이구요. 


여러분, 다시 한번 합격 축하드립니다. 즐거운 대학 생활 보내세요! 


졸업생 드림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