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카라킹고 [896542]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2-13 01:31:18
조회수 7,393

성균관대학교 자연계 예상컷 최종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611696


성대 자연계열 예상컷 최종본입니다. 늦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한군데씩 코멘트 남기겠습니다.


건설환경 : 크게 코멘트할 내용 없습니다. 지인이 연세대로 추가합격해서 내려갈 여지도 있습니다. 지켜봅시다.


공학계열 : 폭발한 전전의 피해를 직격탄으로 맞았습니다. 피해본 인원만 두자리수인걸로 보이는데.. 컷에 영향을 크게 미쳤습니다. 또한 현재 추합에 제동이 걸린상태라 상황이 많이 안좋습니다.


글바메 : 일단 예상컷은 저쪽인데 미점공자가 많아서 컷이 더 상승할수도, 하락할수도 있습니다.


반도체 : 추합이 예상보다 안도는 감이 있어서 컷 상승 여지는 충분히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더 상승하면 ㄹㅇ 폭


소프트웨어 : 한명차로 753.0~752.9 왔다갔다라 생각해서 어디서 형성되어도 이상할것은 없어보입니다. 뭐 추합이 안돈다는 얘기는 자꾸 들리는데 지켜보시죠. 어차피 여기서 더 돌겁니다.


자연과학 : 일단 점공상 저정도로 보이는데 더 낮은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기다리시죠.


전자전기 : 역대급입니다. 추합이 아주 많이 돌아야 749 초반인듯하고 749 후반에서 컷 형성될듯 보입니다. 정말 예상치도 못한 상황이네요.


수학교육 : 더 돌 여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컴퓨터교육 : 예상치 못한곳에서 추합이 한명 더 도는바람에 저기서 컷이 형성될것으로 보입니다. - 추가제보주신 헬린이님 감사드립니다.



더이상 추가 업데이트는 없을 예정입니다. 이제 5차추합부터는 제 능력 밖입니다.


이제까지 성대 합격하신 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아직 합격하지 못하신 분들, 지금부터 합격하시는 분들이 원서영역 승리자입니다.

말그대로 '예상'컷이니 마지막날까지 전화 놓지 마시고 기다려봅시다. 컷이 맞을수도, 틀릴수도 있습니다. 예상컷보다 위에 계신 분들은 컷이 맞기를, 예상컷보다 아래이신 분들은 컷이 틀리기를 기대하며, 모두의 성공적인 입시 마무리를 기원하겠습니다.


이 이후로 추가질문은 현재 글의 댓글/쪽지로만 받겠습니다. 성대 관련해서 질문하실 분들도 댓글/쪽지 환영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