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 [927839]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1-28 18:33:28
조회수 5,058

[세계사] 2021 수능 대비 "BASIC*FORWARD" 전자책 출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184562

(6.2M) [872]

2021 세계사 BASIC 샘플.pdf

종이책 출간 확정!!

파일은 5월 초~중순까지만 판매 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맑은 달, 정월(晶月)입니다. 


오늘 드디어 3개월 동안 작업한 2021 세계사 BASIC이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링크는 요기에 >>>> https://docs.orbi.kr/docs/7301/ 

우와아ㅏㅏㅏㅏ~!~!~!

그동안 새벽 4~5시까지 못 자고 작업했는데ㅠㅜㅜ 너무 기뻐요ㅜㅠㅜ 


총 311페이지에 가격은 7000원입니다! 여러분께서 종이책으로 제본해서 쓸 걸 감안해서 저렴한 가격에 책정했습니다.


재는 두 권으로 분권되어 BASIC과 FORWARD로 구성됩니다.

1권인 BASIC에는 (1) 지도 (2) 사료 분석

2권인 FORWARD에는 (1) 지도, (2) 평가원 선지, (3) 2020 연계 교재 선지.


수익이 나지 않으면 책 제작이 어려워져서 불가피하게 이렇게 결정 내리게 됐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ㅠㅠ



.

.

.



그동안 세계사, 이런 교재 어때? 글을 모두 읽어오신 분이라면 따로 이 글을 읽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복사 붙여넣기 많아요,,,ㅎㅎ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챕터는 지도입니다.

지도는 세계사 이런 교재 어때? (1)과 다른 게 하나도 없어서 생략하겠습니다! :)


지도 소개 링크는 요기에 >>> https://orbi.kr/00025830721


.

.

.


두번째 챕터는 사료 분석입니다.

사료 분석은 작년 교재와 아주 많이 달라졌고 가장 오랜 시간 작업된 파트입니다.

이번 개정 교육과정과 가장 흡사한 2014학년도 기출부터 하나도 빠짐 없이 모든 사료를 담았습니다

3개년 연계 교재에서 중요한 자료도 담아 문제화했습니다. (샘플에 더 많은 사진이 들어있습니다!)


제가 사료 분석을 통해 추구하는 것은 오직 두 가지 입니다.

1. 개념 복습

2. 사료 분석 능력 향상


7개년 기출과 3개년 연계교재의 사료로 반복되는 개념을 내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며 어떤 것이 중요 출제 키워드가 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료 분석을 개념 강의, 혹은 EBS 수특 강의와 병행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오늘 세계 1차 대전에 대해 공부했다면 사료 분석 챕터를 통해 무엇이 출제되고 무엇이 중요한지 스스로 알아가는 거예요! 


또한 선지 없이 오로지 사료만 봄으로써 최대한 많은 것들을 끌어 낼 수 있도록 "정답"에 체크해야할 모든 것을 실었습니다.


처음 세계사를 공부하는 친구들에게는 개념을 복습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고, 1~2등급을 향해 달려가는 친구들에게는 사료 분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아주 좋은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사료 분석 소개 링크는 요기에 >>> https://orbi.kr/00026403261



.

.

.


세번째 챕터는  평가원 모의고사 해체입니다.

평가원 모의고사 해체 소개는 요기에 >>>  https://orbi.kr/00026264350 


세계사, 이런 교재 어때? (3) 에서도 자세히 설명 드렸는데요, 다시 설명드리자면 매년 새로운 수능의 킬러 문제들은 전년도, 혹은 전전년도 수능에서 다루어진 것입니다. 킬러 문제에 대한 힌트를 연계 교재에서 주기도 하지만, 기출에서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최소 3개년 치의 기출은 꼼꼼히 다루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번 말씀 드렸듯이, 2018학년도 수능의 카르타고 문제와 2019학년도 9월 평가원의 수에즈 운하 연도 역시 전년도 수능에서 선지로 등장하였던 것이 지문으로 변형되어 출제된 것입니다.


세계사의 경우, 기출 변형은 선지에서 지문으로, 지문에서 선지로 변형됩니다. 그래서 지문(사료)와 선지를 모두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 보통은 기출을 분석하는 것보다는 문제를 많이 푸는 것에 비중을 많이 둡니다. 그래서 저는 3개년의 지문과 선지를 모두 해체한 교재를 만들었습니다. 일단 모든 선지를 꼼꼼히 풀어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문제를 풀기만 하면 2개의 선지 중 찍어서 맞히는 경우도 있을텐데 평가원 기출 사료와 선지 해석은 모든 것을 정확히 알아야지만 맞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모로 다음 수능의 킬러 문제를 대비하기에 좋은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교재를 이미지로 보여드릴게요! 내용만 추가되고 형식은 달라진 게 없어서 그냥 휙휙 넘기셔도 돼요.


.

.

.


마지막 챕터는 2020 연계 교재 분석입니다.

연계 교재 분석 소개는 여기에 >> https://orbi.kr/00026024142

사실 이 챕터를 넣어야할지 말아야할지 책을 만들면서 계속 고민했습니다. 교육 과정이 바뀌었음에도 이 챕터를 넣은 이유는 2020수능과 2021수능의 교육 과정은 바뀌었지만 수능은 연장 선상에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 챕터를 넣어도 가격은 7000원으로 동일하게 할 생각이었고요. 가격이 동일하다면 더 많은 컨텐츠를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에 이 챕터를 넣었습니다.


우선 개정 교육 과정에서 사라진 동남아시아 전근대 파트와 아프리카 전근대 파트는 삭제했습니다. 초원길/비단길/바닷길은 기출 문제를 푸는데 등장하기에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를 풀다가 "개념 강의에서 보지 못한 건데?"라는 생각이 들면 그냥 넘기셔도 됩니다!


.

.

.


이렇게 전자책에 대한 소개가 끝났습니다. 사실 평가원 기출 해체와 2020 연계 교재 분석을 풀다보면 연도를 모르면 풀 수 없는 문제가 많습니다. 특히나 2020 연계 교재 분석 챕터는 더더욱 N수생이 아니라면 풀기 힘들 거예요.


지금 연표를 제작 중에 있지만, 종이책으로 출간하게 되면 연표를 넣어 같이 출간할 예정이고 그게 아니라면 연표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하도록 하겠습니다. 종이책 출간이 어려워진다면 FINAL에서 연계 교재를 모두 반영한 연표를 제작하여 넣을 예정입니다!


그 전에는 수능 특강 뒤에 있는 연표를 참고하여 공부하고, 모르는 연도가 나오면 그 연표에 추가하는 식으로 공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좋은 소식 생기면 바로 글 올리겠습니다 :D


여러분 항상 파이팅이에요! 여러분이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걸 절대 잊지 마시길 바라요.


그럼 수능 만점자들 안녕~

5번 검토했는데..ㅜㅠ 오류가 있다면 take_273@naver.com 으로 제보 부탁드려요!

답지는 https://blog.naver.com/take_273/221787866990 에도 업로드하겠습니다!


전자책 수요가 있어야 종이책 출판 가능하다고 합니다.ㅠㅠㅜ 관심 부탁드려요!


.

.

.


표지는 https://pin.it/o3wiqsdxokg3to에서, 정답지의 도안은 https://blog.naver.com/made-me 에서 가져왔습니다.

0 XDK (+500)

  1.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