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읭 다 했는데 왜 모르겠지.. 문제 보여주세요
지금 책이없어요
차라리 문제를 찍어주시면 안될까여... 수학 특성상 걍 암산으로 10초면 풀리는 문제도 해설지에 실으려면 길어지는 문제가 많아서요
생략해도 될만한 설명인지 아닌지는 해설의 길이로 판단하는 게 아니니까여. 제가 문제 풀 때도 엄청 쉽게 풀어놓고 해설 읽어보면 ‘오... 이 판단이 이렇게 복잡한 거였나’ 싶은 게 많거든요
ㄹㅇ ㅋㅋ
지금 책이ㅜ없어요 문제자체는 쉬워요 누가봐도 합동임; 문제 푼 내 주위애들중 아무도 논리적으로 왜 합동인지 설명 못했을뿐임.. 내 특성상 저런거 엄청 따지는 스타일이라 더 그런걸수도ㅇㅇ 근데 저 설명이 해설지에 담아서 길어진거라 쳐도 특수한 상황인데 저걸 시발점단계에서 학생들에게 맡긴다는게 이해가 안됨
음... 풀이 읽어보는데 그냥 기하적으로 당연한 상황을 굳이굳이굳이 좌표화시켜서 계산을 해야 하다 보니 풀이가 길어진 것 뿐이지, 합동 조건이 저렇게 복잡한 건 아닌 거 같은데여... 뭐 전 문제가 뭔지를 모르니 뇌피셜일 뿐이지만요
ㅇㅇ 저도 당연하게 받아들였지만 ; 분명 님말고 진짜 노베인 애들은 저것도 버거워함ㅠ 그래서 글올린거임;
근데 시발점이 노베용 강의이기는 해도 님 말대로 쉬운 강의는 아닌듯... ㅇㅇ 설명이 부족한 것보다는, 진짜 노베들은 ‘뭘 이해해보고 적용하려는 노력’ 자체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아무리 자세히 설명해줘도 정작 스텝1 스텝2에 있는 중고난이도 문제들에선 탁 막힐 거 같네요
ㅇㅇ.. ot 랑 괴리감 너무 큼 오티땐 아예 처음 배운다는 느낌으로 처음부터 하나까지 다 설명해준다더니.. ㅎ 나는 해당안되지만 강의 들을수록 아무리생각해도 과연 노베용인지 의심이듦
글고 기하적으로 당연한 상황인건 누구나 인지하지만 논리적으로 "증명"하는건 다른 문제아닌가요 저문제 ㄹㅇ딱보면 합동인데 어느강사가 대체 딱보면 합동이니깐 합동으로 풀자 이러고품
저 문제자체는 쉬움 누가봐도 합동임 근데 내주위 시발점 단계애들은 논리적으로 증명 못했음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글올린거 오르비야 다들 잘하니깜 이해못할지도ㅋㅋ
문제좀 보여주세요
근데 님 수준에 저 해설이 쉬워보여도 시발점 듣는 애들 모두가 그렇게 느낄까요.. 간단한 sas도 어니고 저건 설명 필요하지않나
문제 한번만 보여주실 수 있나요
지금 책 없어요ㅠㅠ..
이문제가 정확히 그런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생각해보니 현우진 강의들 중에 정말 간혹 논리적으로 다소 많이 비약된 부분이 있긴 했었네요
그럴 땐 저도 QnA에 물어보고 아 설명미스네 하고 넘어갔던 기억이
몇 강 몇 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