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온<br> [871936]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1-26 12:02:24
조회수 4,530

우한 폐렴 대처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122283

PS:고대숲펌.

#45439번째포효


요즘 우한 폐렴때문에 나라가 비상입니다. 중국인 입국금지부터 여러 얘기가 나오는데 우선 생각만 조금 나누고 싶네요.


1. 중국인 입국금지를 시키자? 사실 그러면 편하죠. 과학적 근거가 없다고 많은 방역전문가들이 얘기하지만 심리적 위안이 되는건 분명합니다. 정부입장에서 가능만 하다면 쓰고 싶은 카드일겁니다. 하지만 결론부터 보자면 불가능합니다. 가능하면 중국이랑 척지고 있는 미국부터 당장했겠죠. 북한은 어떻게 한거냐? 방역과 관련된 국제협조가 불가하고 자국의 방역능력이 없음을 전세계에 홍보하는 꼴입니다. 필리핀은? 세부내용을 보면 우한에서 온 중국인에 한정해 추방이 아니라 추가로 체류기간 연장을 하지 않고 여행기간이 되면 돌아가라는 얘기입니다. 이미 우한은 중국정부가 봉쇄했기에 이제는 해당 지역에서 올 일은 없고요.


2. 그리고 메르스때 난리쳤던 ★ 지금 뭐하냐고요? 현재까지 확진자 국내에 3명입니다. 그리고 셋 다 우한에서 걸린 1차 감염자들이고요. 메르스 사태당시는 중동에서 온 사람때문에 국내에서만 3차 감염자가 있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당시 시장인 박원순이 비상사태 선포한거고요. 아직 국내에서 퍼지지 않은 질병이고, 정부가 방역대책을 하고 있으니 아직은 지켜보렵니다. 이번 정부는 AI, ASF, 메르스(2018년에 한명 있었습니다) 모두 잘 대처했습니다. 현 정부를 지지하는 것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지만 질병대책만큼은 신뢰해볼렵니다.


3. 그리고 중국인들을 왜 우리 세금으로 치료하냐고요? 그래야 그 사람이 어디 안 가고 우리 정부가 지정한 격리병동에서 치료를 받죠. 그리고 메르스 당시 메르스 걸린 한국인을 중국정부에서 전액으로 치료해준 사례도 있습니다. 전염병이 더 퍼지지 않게 선제조치를 실시하는게 정부의 역할 아닌가요? 이런 세금 지출이라면 충분히 용인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무증상 감염자 발생, 그리고 춘절 기간이라는 점은 공포스럽습니다. 중국인의 인구가 최소 13억이라는걸 감안하면 더더욱 경계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성을 상실한 발언은 삼가해야 하지 않을까요. 최근에 기사보면서 너무 답답해서 여기에 적습니다.







개인적으론 최근까지본글중 가장 논리적인 설명이라고 생각함.

0 XDK (+5,100)

  1. 5,000

  2.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