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보아 [879299]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1-19 19:56:25
조회수 396

오르비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972420

안녕하세요. 

저는 오르비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도 않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지도 않았습니다.

다만, 여러 뛰어난 분들의 교육 관련 글을 보면서 수험 생활에 도움을 얻고 있었죠.

저는 흔히 26글이라고 하는 글 중에서 여러 도움이 되는 글을 찾아보곤 했습니다. 하지만 오르비의 주된 취지인 수험 생활에 대한 글보다 때때로는 정치적이 이슈나 기타 다른 사람을 폄하하는 글들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들어가보니깐 이건 거의 수험생들 위한 커뮤니티가 아니라 정치 싸움판이였습니다.

”누가 옳고 그르다”의 문제가 아니라 이건 원래 커뮤니티 취지에 엄청나게 벗어난 글인 거 같아요. 글을 쓰는 거 자체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다만 그런 정치적 성향의 글을 쓰다보면 관심이 그쪽으로 쏠리게 되고 누군가가 많은 수험생들을 위한 도움이 되는 글을 썼을 때 그러한 정치 편향적인 글 때문에 묻힐 가능성이 많다는 것 입니다. 

이따금 씩 그런 글들을 보다보면 왜 저러나 싶습니다. 왜 굳이 그러한 정치적 뉴스들을 끌어와서 싸움을 만드나 싶어요. 수험생이기 전에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나라에 관심을 가지는 것도좋으나 싸움을 만드는 글들은 사실 거부감이 듭니다. 

 좀 더 건전하고 수험생들을 위한 사이트인만큼 이러한 행위를 다들 자제해주셨으면 하는 개인적인 마음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