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eraSera [741744] · MS 2017 (수정됨) · 쪽지

2020-01-19 16:43:12
조회수 1,789

(주관적 정보글)나는 조기,선행반을 가야 할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969431

재수 재종 삼수 독재 조기선행반을 모두 다녀본 수험생의 견해임을 미리 밝힙니다.


1. 내가 가려는 학원이 재종인가 독재인가?


재종 선행반의 경우 정규반에서 몇몇 선생님을 제외한 나머지 분들이 수업을 맡으실겁니다. 수업교재도 다르구요. 수업시수가 정규반에 비해 적긴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불호였습니다. 재종의 경우엔 각 학생마다 선생님에 대한 호불호도 갈려요. 이거땜에 맞지도 않는 수업 듣느라 스트레스 많이 받았습니다.


독재선행반의 경우엔 정규반처럼 자습하는건 똑같지만 1년계획, 영단어테스트, 아침테스트 등등 몇가지가 추가됩니다. (근데 안하고 뻐겨도 상관 x..) 


저는 독재 선행반이 맘에 들었던 이유가 1~2월 동안 내가 부족한 과목을 쭉 팔 수 있었던거였어요. 수학 개념같은걸 이 시기에 빡세게 다져놓으니 1년 내내 편하더라고요. 재종선행반에서도 개념강의를 해주지만 제가 자습하면서 얻는 부분이 더 크더라고요.


물론 1~2월에 성적을 끌어올릴 필요가 없는 분들이라면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긴 하죠.


2. 내가 가려는 학원에 장학금 제도가 있는가?


많은 학원들이 반별 장학제도가 다르고 정규반보다 조기반의 장학기준이 더 널널할거에요.


이미 내가 높은 성적으로 입학해서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의 최대치를 받는 상황은 예외로 한다면 저는 조기반 입학을 추천드립니다. 

승강반제도가 있는 곳이 있고 없는곳이 있지만 있는곳이라면 시간이 지날수록 승반하기는 어려울겁니다. 선행반에서 오개념을 메우고 감을 높여놓은 상태에서 정규반 학생들이 들어온 3월 학원 모의를 보면 높은 등수를 차지하기가 그나마 수월해요. 내가 더 싼 학원비로 수험생활을 보내고 싶다면 조기반에서 좀 빡세게 해놓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빨리 승반한 덕분에 한달에 25만원씩 굳어서 총 200정도 절약했네요.


3. 내가 1~2월동안 재밌게 놀 자신도 없고 성격도 그러지 못한다.


위와 같은 분들은 그냥 빨리 공부 시작합시다. 저도 위와 같은 성격이기도 하고 수능을 망치고 나니 뭘 하고 싶어서 계획을 해도 의욕이 안나더라고요. 두달을 그저 폐인생활하다가 공부 시작하곤 했어요. 지나고 나면 그 시간들이 너무 아깝고 더 빨리 시작할걸 하고 후회가 되니까 후회없이 놀지 못할거라면 바로 학원으로 run 합시다.



선택 알고리즘


1. 나는 자제력이 ㅆㅎㅌㅊ이다 = 기숙 go 

    자제력이 ㅆㅎㅌㅊ는 아닌데 외로움을 많이 탄다. =재종

    자제력이 ㅅㅌㅊ다. 멘탈 괜찮다 =학원 독재

    자제력이 ㅆㅅㅌㅊ에 돈을 아끼고 싶다 = 독서실/도서관 독재


2. 학원에서 젤 높은반 or 두번째반 정도라 장학금은 충분히 받을 수 있다 =정규반

    정규반으로는 못들어가는데 조기반으로는 가능한 반이 있다 = 무조건 조기반


3. 겨울 두달간 불태워서 놀 수 있고 그래야 한다 =정규반

     ㅆ아싸라 (오르비언 대다수겠죠?) 폐인생활 확정이다 = 조기반으로 run



후회없는 수험생활 보냅시다. 지금도 공부하고 있는 분들 파이팅!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