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ets · 874133 · 20/01/16 13:19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클났네 · 776883 · 20/01/16 13:33 · MS 2017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파란봄설경가자 · 597530 · 20/01/16 16:21 · MS 2015 (수정됨)

    파이널 2회차만으로 한수 모의고사의 덕택을 보았습니다.
    2020수능때 군대에서 수능을 준비하고 있어서 시중의 한수 모의고사를 공부하지 못했던 것이 계속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수능 직전 우연히 한수 모의고사 파이널 2회차를 구입하여 풀게 되었고 이전까지 풀었던 타 사설 모의고사와는 확연히 모의고사의 퀄리티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영역별로 평가원 기조에 맞게 짜여진 문제를 풀고 나니 수능을 보기 전 실력을 점검하고 자신감을 얻는 데 충분했고, 실제 시험장에서도 덕분에 긴장이 줄어들어 현역 때의 2등급 언저리에서 백분위97의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젠 전 회차를 풀며 실전력을 더 키우고 싶습니다.
    1등급이지만 조금 아쉬운 국어 성적, 예상과 많이 미끄러진 일부 과목 때문에 2021수능을 다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수능과 유사한 퀄리티의 한수 모의고사를 수능 전까지 풀어나가면서 만점을 목표로 공부하고 싶습니다. 제게 가장 중요한 건 시간싸움입니다. 시간 내에 얼마나 정확하고 빠르게 푸느냐가 올해 수능에서 제가 만점을 받을 수 있는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가 되어 국어 만점과 함께 더 많은 수험생들이 한수모의고사로 국어의 장벽을 넘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프렌즈 활동 역시 각종 온/오프라인 서포터즈 활동을 했던 경험으로 해낼 자신이 있습니다! 국어 성적에 가장 목마른 불안한 1~2등급의 눈으로 정성스러운 후기 작성하겠습니다!

  • 세상다내거 · 713214 · 20/01/16 17:59 · MS 2016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Canyon. · 922225 · 20/01/16 18:32 · MS 2019

    안녕하세요! 저는 사교육이 그렇게 발달하지 않는 동네에 살고 있는 N수생입니다. 제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작년 수능을 응시하지 못하고 올해 수능을 다시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실모시즌에 오르비를 눈팅하면서 글을 볼때, 제가 현역으로 수능을 보았던 19수능에는 없었던 한수모의고라사는 새로운 모의고사가 나왔고, 정말 평가원에 근접한 퀄리티라면서 많은 칭찬들이 올라왔던걸로 기억합니다. 그 글을 보면서 얼마나 한수가 좋길래 저렇게 칭찬일색이지? 그렇게 좋은가? 라는 생각을 하면서, 다시 올해 수능을 준비하게 되었고, 무조건 한수는 구해서 풀어봐야겠다라는 다짐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외부학원에 전화하면서 어디서 구해야 하지? 이 동네에 제대로 된 학원이 없는데? 버스 타고 사와야하나? 라는 고민을 할 무렵, 이런 좋은 이벤트가 열린다는 걸 알게 되었고 이번 체험단 모집을 통해서 한수모의고사가 얼마나 퀄리티 있는 모의고사인지 꼭 한번 풀어보고 느끼고 싶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체험단 모집을 신청합니다.

  • 이과행패자 · 917880 · 20/01/16 19:00 · MS 2019

    시중에 있는 왠만한 사설을 다 사서 풀어봤지만 깔금한 문법문제와 독서지문의 적당한 난이도를 통해 도움이 많이 되었고 수능에서 성적이 향상되었지만 제기준에 들지않아 재수를 하게되었습니다. 이번 기간에도 한수와 함께 할 생각이었는데 한수를 통해 더좋은 성적 을 만들어내고 싶어 지원합니다

  • YLx6TPZJvg4zds · 749149 · 20/01/16 19:54 · MS 2017

    2019학년도 수능에서 국어4등급을 받고 대학교에 들어갔으나 맞지 않아서 8월부터 반수를 했습니다 그런데 국어에 자신이 없어서 힘들어 하던 중 아는 학원 선생님이 한수모의고사를 추천해 주셨고 2020학년도 수능 국어 백분위 98로 1등급 받았습니다 공부에 자신이 생겨 2021수능에선 국어 만점을 목표로 공부 하고 싶습니다

  • WDFIVT · 911334 · 20/01/16 19:56 · MS 2019 (수정됨)

    짧고 간단하게 남깁니다
    작년 수능...주변의 잔소리에도 불구하고 한수만 풀고, 1등급 받았습니다.
    올해는 한수로 국어 만점을 노립니다.
    한수모의고사 프렌즈 지원합니다!

  • 21학번 의예과 · 903449 · 20/01/16 20:21 · MS 2019 (수정됨)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021수능을 준비하는 N수생입니다. 저는 현역때부터 19수능까지 항상 국어만 3,4등급을 받았습니다. 다른 과목은 공부하면 할 수록 서서히 오르는 경향이 있었는데 국어는 해도 안 되는 느낌이 항상 들었고 수능때마다 발목을 잡아왔습니다. 그래서 작년엔 도대체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 결과, 지금까지 저는 기출을 통한 순수한 실력은 쌓지 않고 ebs와 실전 모의고사에만 몰두하여 공부해서 점수가 나오지 않았다는 결론을 얻었고 작년에는 정말 순수하게 기출 위주의 학습을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91점 1등급 컷 점수를 얻었지만 원하는 대학에 가기엔 부족하여 다시 수능을 치게 됐습니다.

    수능이 끝난 후 각종 후기들을 보니 제가 공부는 참 열심히 했지만 약간은 미련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작년에 한수를 풀었던 학생들은 정답률이 높지 않았던 고전시가 세트 문제를 빠르게 풀 수 있었고 독서에서 '베이즈 주의' 를 비롯한 많은 소재 연계를 체감하여 시간 세이브에 큰 도움을 받았다는 후기를 봤습니다.
    또한 작년에 대부분의 모의고사는 '자전거 도둑'을 출제하지 않았지만 한수에서만 출제를 했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시험장에서 절실히 느낀것은 '아 전부 풀어낼 실력은 있는데 시간이 조금만, 단 3분만이라도 더 있었으면..' 이었습니다. 바로 이러한 부분을 실전 모의고사로 채우는게 답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기출과 ebs 연계, 그리고 실전 모의고사 모두 적절한 밸런스로 공부하려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국어 실전 모의고사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기출과 얼마나 닮아있냐' 입니다. 저는 작년에 기출분석에 많은 시간 투자를 하여 이 점에 대해 한수 모의고사의 장점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에 선정되어 후기를 작성하게 된다면 제가 직접 모의고사를 풀며 떠올렸던 기출을 언급하며 작성할 예정입니다.
    단순히 소재가 비슷하다 이런식의 언급이 아닌 비슷한 문단 전개 및 문장 구조, 묻는 지점, 에서의 사고 방식 등을 작성하겠습니다.
    또한, 마지막 회차까지 성실히 후기를 작성하여 수능 1등급,100점까지 쟁취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긔요밍 · 873652 · 20/01/16 20:55 · MS 2019

    안녕하세요 전역하고 n수를 준비하는 n수생입니다
    개념만 충분하다면 시험 성적이 잘 나올것이라 생각하여 개념 하기에만 급급하고 기출을 거들떠보지도 않았습니다
    그 결과 국어는 5등급이 나왔고 저는 기출을 하지 않았음을 뼈저리게 후회했습니다
    시험장에서는 시간은 촉박하지 그래서 눈에는 더 안들어오지
    이번 시험은 한수를 통해 기출 유형들을 많이 접하고 수험장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 o319 · 944558 · 20/01/16 23:01 · MS 2019

    안녕하세요! 현역 지방러 예비고3 학생입니다. 저는 고2때 2016 2017 2018 평가원 기출을 이미 전부 풀어봤고, 겨울방학이 되고 난 이후에 2019년 시행한 평가원 기출을 전부 유형별로 나누어 풀다보니 구성이 잘 짜여진 국어 모의고사를 실전적으로 연습할 방법이 사설 모의고사 뿐이더라구요... 졸업한 선배가 한수 모의고사가 가장 평가원에 근접하고, 밸런스가 좋아서 실전 연습에 좋다는 평가를 듣고 한수모의고사 풀어보고자 합니다. 지방 고등학교의 기숙사에 살고있어서 온라인은 구입할 수 있어도 오프라인 한수를 구입할 도리가 없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가 있어 참여해봅니다!

  • 랄라라루 · 866479 · 20/01/17 00:20 · MS 2018 (수정됨)

    저는 한수를 풀어본 적이 없습니다.
    2019년, 현역때의 저는 독서실에서 인강을 들으면서 공부하느라 한수 모의고사를 풀 수 있는 기회가 아예 없었습니다. 기출문제와 다른 컨텐츠 위주로 공부하던 중 하반기가 되자 실전모의고사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여러가지 모의고사를 수소문해 본 결과 한수 모의고사가 가장 평가원의 출제원리를 잘 따르고 있는 진짜베기 실모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서울에 살고 있지도 않고 비싼 단과를 끊기도 힘든 상황이였어서 결국 타사의 온라인 모의고사를 구매하여 풀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그 모의고사는 깔끔한 평가원 모의고사와 달리 과하게 어려운 난이도였고 문학 파트에서 정답의 근거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아 오히려 시간만 허비하였습니다.
    올해는 이런 일을 되풀이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특히 재수를 하는 지금 최근 기출은 3회독 이상 한 상태라 기출을 통해 많은 공부를 할 수 없어 실모 중심의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작년에는 93점으로 1등급의 끝자락 이었지만 올해는 작년의 경험을 배경으로 한수 모의고사와 함께 국어영역 100점을 노리겠습니다!

  • 현우진샤오미 · 886905 · 20/01/17 00:46 · MS 2019

    안녕하세요 대치동 상경중인 n수생 입니다 작년 수능 전 풀어본 한수모의고사로 큰 도움을 받았고 이번 수능도 체계적으로 공부하면서 저의 약점을 파악하고 피드백 하고 싶습니다. 시험칠때 긴장을 많이 하는 스타일인데 모의고사를 풀면서 시험에 대한 적응을 하고 싶고 영역별로 행동하는 법을 만들고 싶습니다. 1년간 열심히 하겠습니다 화이팅

  • 적당 · 894908 · 20/01/17 01:24 · MS 2019 (수정됨)

    안녕하세요 집에서 독재중인 n수생입니다.
    수능에서 국어는 중요한 과목들중 하나이며, 1교시에 보기때문에 어찌보면 그날보는 수능을 좌지우지하는 과목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학생들이 국어성적을 올리기위해 많은 돈과 시간, 노력을 투자합니다.
    국어성적을 올리기 위해서, 학생들이 필수로 해야하는 공부들에는 기출분석, ebs연계대비, 국어n제풀기 등등 많고 다양한 공부들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국어실력을 완벽히 완성하고자 할때 제일 필요한 공부 하나를 꼽으라고하면 실전모의고사 풀기를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출분석, 국어n제풀기 등으로 독해능력, 문제풀기능력을 올릴 수는 있지만,
    수능이라는 시험안에서의 실전실력, 감각은 단순히 분석, 문제풀기로만 올릴 수 있는 것이 아니기때문입니다.
    시간배분, 국어안의 각 과목들 전략 등 실전에서의 감각을 기르기위해서 국어모의고사공부는 필수불가결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학생들이 국어모의고사를 풀고싶어하고, 그런 학생들을 위해 많은 선생님, 연구원분들이 국어모의고사를 만들고 계십니다.
    하지만 수능시험을 대비한다는 목적에 어긋나게 대부분의 선생님, 연구원분들께서는 지나치게 어렵다던가 평가원스럽지않은 모의고사를 내시고, 완성도가 떨어지는 모의고사들을 시중에 출판합니다.
    수능을 대비하기위해 국어모의고사는 수능과 최대한 유사한 스타일가지고 지나치게 어렵거나 쉽지않으며, 완성도도 높아야합니다. 또한 ebs연계를 확실히 반영하는 모의고사여야 합니다.
    이러한 모의고사를 알아보기위해 인터넷에서 정보들을 찾아보면, 항상 많은 사람들이 한수모의고사를 추천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작년엔 아쉽게도 학원생이 아니면 한수모의고사를 풀지 못하였기 때문에 속만 쓰린채 퀄리티가 한수보다 떨어지는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수능이라는 시험을 다시 공부하는 입장에서 이번에야말로 불안정한 국어점수를 확실하게 1등급, 만점을 만들어보고싶습니다.
    그렇기에 여러차례 입증된, 완성형 모의고사 한수모의고사의 프렌즈가 되고싶습니다

  • 00sn · 874076 · 20/01/17 03:26 · MS 2019 (수정됨)

    올해 고3이 된 학생입니다.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가져온 꿈인, 초등학교 교사가 되기 위해서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내신에 많은 신경을 썼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많은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이제는 저의 꿈을 향한 두번째 길,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중에 있습니다.
    시중에는 참 다양한 문제들이 많습니다. 인강 강사들마다 자신의 파이널 모의고사를 만들고, 사설 모의고사들도 매 시기별로 나옵니다. 하지만, 그러한 모의고사 들의 대부분은 수능 출제기관인 평가원에 비하여 퀄리티가 다소 낮다는 지적을 늘 받아왔습니다. 저는 이 한수모의고사라난 것을 박상희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는 인강 플랫폼에서 처음 알게 되었고, 그런 와중 이 모의고사를 더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한수모의고사와 평가원 모의평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눈 다양한 호평의 후기들을 많이 보았으며, 그러한 후기들을 통해 ‘이 모의고사를 꼭 잡아야겠다.’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5년 전부터 초등학교 교사를 꿈꿔오면서, 어떤 선생님이 될까하는 생각을 참 많이 하였습니다. 저는 이러한 교사가 되고 싶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내비게이션이 아닌, 나침반과 같은 교사가 되고 싶다고 말입니다. 내비게이션은 우리가 가고자 하는 길을 알려줍니다. 어떤 길이 가장 빠른 길인지를 알려주며, 이 길로 가게 된다면 얼마나 걸리고, 어떠한 일이 일어나는지 모든 것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나침반은 우리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는 안중에도 없고, 언제나 바른 길만을 가리켜줍니다. 이 방향이 어떤 방향인 지만 묵묵히 보고 있을 뿐입니다. 저도 이와 같은 교사가 되고 싶다는 것입니다.우리 아이들 학생이 가고자 하는 목표에 대해 하나하나 길을 골라주고, 그 길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며 모든 것을 알려주는 교사가 아니라, 맞는 길만을, 바른 길만을 아이들에게 제시해주면서 아이들이 그것을 하나의 힌트로 삼아 스스로 생각하며, 주체적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고등학교 때, 이러한 꿈을 가질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참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우리가 한 번만 살고 가는 삶에서 내가 꼭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고 싶습니다. 이러한 저의 꿈을 위해, 2020년에는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조금 더 다양한 자료로, 그리고 조금 더 훌륭한 자료로 저의 이 노력을 뒷받침해주시면 너무나도 감사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딩굴 · 914902 · 20/01/17 10:43 · MS 2019


    저는 학교 선배님의 추천덕분에 한수 모의고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선배님께서는 한수 모의고사는 다른 모의고사들과 다르게 평가원의 출제경향과 EBS 지문이 잘 반영되어 있어서, 한수 모의고사만 풀어도 수능대비가 철저하게 가능할거라고 추천해주셨습니다.
    저는 고3 현역이라 다른 N수생분들보다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한수 모의고사로 제 실력을 체크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며 2021 수능을 대비하고 싶습니다.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로 뽑아주신다면 저를 뽑아주신것에 대한 후회를 하시지 않도록 열심히 공부하고, 한수모의고사프렌즈를 넘어서 널리널리 알리는 알리미 역할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ㄴㅎㅅ05 · 930044 · 20/01/17 13:01 · MS 2019 (수정됨)

    N수생입니다
    작년에 대치동에서 현강 다니면서 한수 모의고사라는 컨텐츠를 접했습니다
    퀄리티는 소문대로 아주 좋았고 타사 모의고사와 다르게 적절한 난이도로 수능 실전 연습을 할 수 있게 도와주어 20수능을 치르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시중에 다른 모의고사들이 많지만 한수모의고사만큼 이해하기 쉽게 답에 대한 해설이 쓰여있는 모의고사는 없었습니다
    사설 국어 모의고사를 치는 의미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사항은 역시 내가 어떤 문제를 틀렸는 지 확인만 하고 덮는 것이 아니라 다시 한번 그 문제를 보고 선지를 꼼꼼히 따져가며 답에 대한 근거를 찾는 것인데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한수 모의고사는 해설이 매우 꼼꼼하고 납득할 수 있게 쓰여져 있기에 많은 실력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ebs문학도 여러 작품들을 다양히 선정하여 수능 때 상당히 낯선 출제를 하였지만 당황하지 않을 수도 있었습니다
    또 한수의 장점에는 한수스럽다라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사설 모의고사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그 모의고사 특유의 분위기를 풍기는 점이 한수 모의고사에서는 보이지 않아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에 다시 한번 도전하며 한수 모의고사를 다시 한번 믿어보려합니다
    이미 풀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에게 한수모의고사의 장점에 대해 더 정확하고 자세하게 설명할 자신도 있고요 앞에서 말했듯이 한수모의고사의 또다른 진가인 모의고사를 풀고난 후 양질의 피드백에 대해서도 분명히 학생들에게 홍보할 계획이기도 합니다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 참가합니다

  • 한수모의고사 · 847197 · 20/02/14 10:22 · MS 2018

    안녕하세요~ 쪽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으ㅣ대가고파 · 863829 · 20/01/17 15:20 · MS 2018

    저는 올해 예비고3 현역 수험생입니다. 커뮤니티 활동을 하며 이투스 제휴 학원에서 오프라인으로만 판매한다는 한수가 엄청 퀄리티와 문항 배치가 정말 좋다는 소문을 자주 들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이투스에서 온라인으로 판매한다고 이야기 들었을때 한번 풀어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집안의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못사고 있었는데 마침 오르비에서 한수 런칭기념 이벤트를 한다고 들어서 저도 신청해봅니다.

  • dncndj · 943139 · 20/01/17 23:38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사촌간볼빨ㅡ기 · 886683 · 20/01/18 00:49 · MS 2019 (수정됨)

    안녕하세요
    현역때 여러 국어 사설 모의고사를 풀 정도로
    국어에 투자를 많이 했던 재수생 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처음에는 여러 사설 모의고사를 풀어봤지만 끝까지 함께 간 모의고사는 한수 모의고사 였고, 그 효과는 수능 성적으로(1등급) 증명 됐습니다.
    2학년 11모 그리고 3모때 국어는 4등급 이였습니다.
    작년 겨울방학 동안 기본기를 다지고 사설이나 교육청 모의고사를 풀었지만, 9평까지 느끼던 점은 시간관리의 부족과 선지와 지문을 명확하게 연결하고 구별하는 힘이 부족했습니다.
    그 훈련은 일년 간 한수 모의고사로 했고,
    근거와 선지를 명확하게 연결하는 실력은
    한수 모의고사를 통해 훈련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선지를 빨리 구별하는 힘이 생기니
    시간단축은 자연스럽게 해낼 수 있었습니다.
    매 회차 풀때마다 이 공부가 도움이 되겠다는
    확신이 남는 공부 였습니다.
    아쉽게도, 수능에서 타 과목이 아쉬워서 재수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작년 이맘때 국어를 못했던 제가
    국어 걱정없이 재수를 결심하게 된 자신감의 근원도
    한수 모의고사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던 중 한수 프렌즈가 되면 한수 모의고사를
    직접 서포터즈 하면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작성하고 그 부분이 반영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한수 모의고사 뿐만 아니라 저 또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이 맘때보다 훨씬 더 성장한 지금의 눈으로
    까다롭게 분석하면서 함께 발전하고 싶습니다.
    올해도 작년 처럼 일년을
    한수 모의고사와 함께 국어의 감을 잃지 않고
    함께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박광일 · 886035 · 20/01/18 03:39 · MS 2019 (수정됨)

    안녕하세요!
    20년도 수능에서 원하는 성적을 받지 못해 21수능을 준비하게 된 n수생입니다ㅜㅜ
    작년 수능을 준비하며 6평대비 모의고사를 포함한 총 14회분의 한수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수험생 입장에서 문제의 퀼리티를 이야기하는 것이 옳지는 않지만, 한수모의고사는 특별히 모난부분이나 억지스러운 부분이 없다는데서 실전모의고사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지문들과 문항들 자체를 공부하면서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 킬러문제 분석서 덕분에 독학하기 수월했고, 이부분에서 다른 시중 모의고사들보다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올해 시간낭비를 줄여보고자(지방러ㅜㅜ) 현강을 다니지 않고 국어과목을 준비해보려고 하기에 독학이 가능한 모의고사가 절실하게 필요합니다!(이투스에 박상희선생님께서 강의를 하신다고 하셔서 더욱 메리트가 있을 것 같구요!!) 혹시 기회가 되어 한수모의고사 프렌즈에 당첨된다면 모의고사 제대로 공부해서 제대로 된 후기로 보답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컹이님 ☃️ · 865358 · 20/01/18 15:00 · MS 2018 (수정됨)

    제 국어 성적은 중위권입니다.
    중위권은 많은 수험생들이 위치해있는 자리입니다.
    누구나 중위권에서 상위권으로 도약하길 간절히 원합니다.
    국어 영역 같은 경우, 실전 모의고사와 기출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능을 준비하며 평가원 기출을 여러번 봤으니 기출을 시간재고 푸는 것은 이게 온전히 내 실력이 아니기에 무의미합니다.
    그래서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내 실력을 점검하고 시간을 점검하는 태도가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제가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가 되어 중위권에서 상위권으로 도약하는 과정을 한 달마다 후기로 남겨 많은 수험생분들께 도움들 드리고 싶습니다.
    이과정에서 저는 책임감을 갖고 행동하기에 제 성적도 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작년까지는 비학원생은 한수 모의고사를 풀지 못해, 작년 12월에 한수 모의고사를 어떻게 구해야하나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비학원생도 한수 모의고사를 풀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매 달 한수 모의고사를 풀면서 실전적인 감 유지 및 새로운 문제를 접하며 점점 커가는 제 실력을 통해 이번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얻고 싶습니다.
    저는 이 역할을 한수 모의고사가 톡톡히 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좋은 모의고사를 접할 수 있도록 제가 앞장서서 제 성장 과정을 한수 모의고사 후기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 잘 할 수 있습니다.
    한수 모의고사 파이팅!

  • 여신원영 · 672983 · 20/01/18 16:58 · MS 2016

    안녕하세요! 이번에 20수능을 응시한 N수생입니다. 이번 수능에서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수능을 준비하고자 마음을 먹었고, 기출의 철저한 분석으로 향상시키는 실력과 함께 실전과 동일한 환경에서의 실전모의고사 역시 중요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작년에 공부하며 한수모의고사가 실제 수능과 동일하다는 평가를 익히 들었습니다. 그리하여 올해 수능은 한수모의고사와 함께 좋은 성적을 받고 싶습니다. 한수모의고사프렌즈 신청합니다

  • 윤리덕후 · 915582 · 20/01/18 21:29 · MS 2019

    안녕하세요! 올해 고3이 되는 학생입니다. 국어는 제가 좋아하는 주제 (인문,철학)이 많이 나오면 97점 제가 싫어하는 과학 기술 경제 이런 쪽이 나오면 3~4등급 까지도 나와버립니다. 그래서 정말 기준을 잡아서 약점 보완이 필요한데, 선배들이 기출만 본다고 될게 아니라며 꼭 사설도 시간 재고 풀라고 하더라구요...그리고 마지막 10월에는 2일 1실모는 국룰이라고 하면서도, 한수는 진짜 적극 추천한다고...그래서 너무 너무 풀어보고 싶습니다ㅜㅜ
    솔직히 말씀 드리면 한수 받으려고 명* 학원도 등록했는데... 시즌1은 안할거 같다고....아마 수요가 적어서겠죠....그렇게 되면 저희 동네에서는 아예 한수 오프라인을 못 구할거 같습니다 ㅜㅜㅜ그래서 정말 프렌즈가 되고 싶습니다. 꼭 뽑아주세요!!!

  • 윤리덕후 · 915582 · 20/01/21 15:57 · MS 2019

    한수모의고사 때문에 어제 학원에 4번 전화했는데 방금 문자 왔네요 시즌 1 안한다고...구할 방법이라도 있으면 2배 주고서라도 선배들이 풀라고 했는데...
    후기 엄청 길게 쓰고 내년에 친구들한테 국어 3>1 되는거 보여주면서 강매 시키겠습니다 충성충성!!!!!한수한수

  • 하나니 · 947348 · 20/01/19 00:30 · MS 2020

    저는 지방러인데 국어 사설 모의고사를 구하기가 쉽지 않네요 ㅠㅠ 지속적으로 문제에 대한 감을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월간지라는 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왔고 문제 또한 고퀄리티라는 소문이 많아 꼭 이번 기회에 도전해보고싶습니다! 사설 모고는 한수가 원탑이 아닐까싶습니다! 한수 모고 구성을 보니 퀄이 좋아보입니다! 오프버전으로 이벤트를 하신다니 꼭 받아보고싶어요. 간절하게 한수모의고사프렌즈가 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부하기싫은데 · 942736 · 20/01/19 11:37 · MS 2019

    안녕하세요! 작년에 한수 파이널 풀어봤던 재수생입니다. 파이널 시기 때 풀면서 정말 퀄리티 좋다는 것을 느껴서 이번 년도도 한수 계속 풀고 싶은데 뽑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문행합니다 · 944858 · 20/01/19 17:17 · MS 2019

    인녕하세요 저는 올해 수능 본 재수생입니다. 작년에 반에서 친구가 풀길래 몇번 빌려서 독서랑 문학 지문만 읽었는데 퀄리티가 참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킬러분석집 같이 좋은 퀄리티의 부록들도 인상깊었습니다. 이번 기회로 한 번 풀어보고 싶네요. 뽑아주신다면 열심히 풀고 후기도 정성있게 남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암대학교 · 862333 · 20/01/19 17:46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내ㅔ자ㅏ니ㅣ내ㅏㅓㅊ · 856234 · 20/01/19 17:46 · MS 2018

    올해 국어 때문에 재수하게 된 지방 재수생입니다ㅜ고3땐 솔직히 모의고사 비용이 비싸서 이것저것 많이 사볼 엄두가 안났고 주변 친구들이 가장 많이 푸는 것 하나만 사서 풀었는데요, 진작에 실전연습을 꾸준히 하지 않고 모의고사 직전이랑 파이널때만 부랴부랴 했던게 가장 큰 패인인건 같고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올해 열심히 할 예정입니다. 저희학교가 지방이라그런지 입시 관련 정보? 같은것들도 애들이 잘 모르고 정보가 느려서 한수는 몰랐는데 이글보고 찾아보니 평이 좋은 것 같네요ㄷㄷ 저도 이번 기회에 한수 풀어보고 싶어요. 재수 성공하게 도와주세요ㅜ 후기 잘쓰고 널리 알리겠습니다

  • 수주 · 879115 · 20/01/19 20:05 · MS 2019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가 되고싶은 올해 고3이 된 학생입니다. 고1 고2때 많은노력에도 불구하고 내신 성적이 잘 나오지않아 수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수능 준비하면서 어떤 문제집이 좋은지 어떤 인강이 좋은지 오르비에 많은 분들의 칼럼을 읽고정말 많은 도움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오르비에서 ‘국어 잘하는법’ 또는 ‘수능 국어 100점’ ,’사설모의고사 후기’이런 국어 칼럼에 항상 등장했던 모의고사는 한수모의고사 였습니다.
    한수모의고사와 평가원 모의평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며 국어 준비으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칼럼을 보며 한수모의고사에대해 궁금증이 생기고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고1 고2 지금도 한번도 (18년인생통틀어 ㅎㅎㅎ)사설모의고사를 풀어보지 못했으며 그에 대한 사설모의고사의 중요성을 알지 못했습니다.
    또한,저는 사설모의고사를 알게된지도 얼마 안되었고 사설모의고사를 사기엔 가격도 만만치않아 되게 고민많이하고 그 비싼걸 사더라도 정말 내 성적이 오를까 라는 의심이 많았습니다. 내신때도 정말 열심히 한다 생각하고 했지만, 제가 원하는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번기회에 한수 모의고사를 통해 제 국어실력에 대해 시험해보고 싶습니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신 오르비와 한구모의고사께 감사의 말씀 드리고싶습니다.
    끝으로 다시한번 한수 모의고사 프랜즈가 되고싶습니다!
    ((만약 한수모의고사 프랜즈가 된다면 후기작성도 자신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 개빡공학생 · 933617 · 20/01/19 23:18 · MS 2019 (수정됨)

    올해 예비고3이 되는 지방러 학생입니다.
    인강도 듣고 기출도 풀고 하면서 꾸준히 내년 국어 모의고사를 준비하고 있기는 한데 이게 잘 하고 있는 건지 지금 저의 위치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수모의고사를 풀어봄으로써 저의 위치도 알아가고, 반성도 하고, 실력도 늘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학년 모의고사에서는 1등급이 계속 나왔지만 이제 3학년이 되어서 긴장도 더 되고 그런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6회의 한수 모의고사와 함께 훈련하여 6모 9모 그리고 수능까지도 안정되고 기분 좋은 1교시를 맞이하고 싶습니다!!!
    한수모고 프렌즈가 되어 수능국어만점을 향해 달려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더도말고덜도말고인서울만 · 917074 · 20/01/20 00:11 · MS 2019 (수정됨)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수능을 본 n수생입니다.
    오르비나 여러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여러 실전 모의고사를 비교하는 글에서 한수 모의고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읽어본 글 대부분에서 한수모의고사의 장점이 많았기에 풀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구매하지 못한다는 사실에 작년에는 한수를 풀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를 알게되어 이번 기회에 프렌즈가 되어 꼭 한번 한수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장점을 몸으로 체감해보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n수생이라 지원받는것을 기대할수 없기에 프렌즈가 되어 수험생활에 들어가는 비용을 아끼고 싶습니다..항상 국어 2등급의 벽을 뚫어본 적이 없는데 한수모의고사를 풀면서 유형별로 문법 비문학 문학 중에 어디가 부족한지 등등 저의 국어 약점을 깨닫고 훈련으로 약점을 고쳐 수능때는 1등급을 맞아보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국어 실전 모의고사의 중요성을 알기에 한수 모의고사 꼭 풀어보고싶습니다 프렌즈가 꼭 되고 싶습니다 !!!!

  • 석선장_ · 439278 · 20/01/20 09:51 · MS 2013 (수정됨)

    작년에 한수모의고사 퀄리티가 좋다는말은 많이 접했지만, 아쉽게도 구할수있는 학원이 제한적이라 구해서 풀어보질 못했습니다. 올해 수능을 다시한번 준비하게 되서, 올해는 꼭 한수모의고사를 풀어보고 싶습니다. 2020년 1년동안 한수모의고사랑 함께하면서 수능에서 좋은결과 얻고싶네요. 마침 '한수모의고사 프렌즈' 라는 기회가 주어져서, 이렇게 댓글로 한수모의고사 프렌즈신청을 합니다.!!

  • doa13 · 949099 · 20/01/20 11:39 · MS 2019 (수정됨)

    안녕하세요 올해 제 주변 친구들은 다 대학에 진학을 했지만 저는 수능 성적을 받고 분석을 조금 하다가 빠르게 다시 하기로 결정한 재수생입니다. 뭔가 씁쓸하네요
    그래서 대학에 진학한 친구들에게 과목별로 강의와 콘텐츠를 추천을 받았었는데 공통적으로 국어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해준 콘텐츠가 한수 모의고사였습니다. 친구들이 했던 말 중에 한수 모의고사는 꼭 풀어야 한다 안 풀면 후회할 것이라고 말을 해준 친구도 있고, 다른 친구는 전 과목을 통틀어 가장 도움이 됐고 가장 추천하고 싶은 콘텐츠라고 해서 구해서 풀고는 싶은데(오프 모의) 어떻게 구매를 해야 할지 고민만 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오르비를 보다가 한수 모의고사를 제공해주시는 이벤트를 해주셔서 한 수모의 고사 프렌즈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저는 국어 성적이 평소 1등급이 많이 나오는 편이지만 컨디션에 따라 1~2등급이 진동하는 편입니다.
    기출도 다시 제대로 분석하고 있지만 실전에서의 시간 분배 그리고 전략을 제대로 충분한 양을 연습해보고 싶은데 좋은 퀄리티의 문항들로 연습을 해야 제대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평가원의 평가 지침과 벗어나는 지문과 문항들로 연습을 하면 오히려 시간 낭비니까요
    그래서 한수 모의고사는 주변에서 국어 성적이 좋았던 여러 친구들이 얘기해주고 커뮤니티에서도 좋다는 평이 많았던 검증된 콘텐츠니까
    꼭 한수 모의고사로 실전 연습을 해서 올해 수능 1등급이 아닌 100점을 받고 싶습니다.

    총 16회분의 좋은 퀄리티의 문항들로 연습을 하게 된다면 정말 실전에서의 행동 영역을 제대로 수립하고 더불어 국어 실력도 향상되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이벤트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꼭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로 활동하고 싶습니다.

  • 황태자 · 894621 · 20/01/20 15:01 · MS 2019

    21학년도 수능을 또 한번 준비중인 N수생입니다

    1년내내 모의고사 1등급을 맞아 사실상 국어는 크게 걱정하지 않았는데

    수능에서 막상 2등급으로 발목을 잡히고 나니 자신감이 바닥으로 떨어져

    이제 제일 자신없는 과목이 되어버렸습니다.

    수능에서 국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특히 상위권 학생일수록 더욱 그렇기 때문에

    자신감 회복과 국어 실력 향상이 무엇보다 빠르게 필요하여 수능 실패의 원인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너무 오랜시간 동안 수능에 매달리는 바람에 조용히 혼자서 시험을 준비하다 보니 모든걸 혼자서 해결해야 했습니다.

    기출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을 귀가 닳도록 들어왔고 사정상 비싼 사설모의고사는 그림의 떡이라

    기출만으로 공부하다보니 지문과 선지에 익숙해져 시간 부족현상을 별로 느끼지 못한게 주원인임을 알았습니다.

    결국 수능에서 시간부족으로 마지막 지문을 제대로 풀지 못해 좋은 성적을 받지 못했습니다.

    기출공부의 한계를 깨닫고 나니 실전 감각을 키우기 위해 진행하는 실전모의고사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설모의고사가 그저 양치기로 많은 양의 문제를 푸는것에 그치지 않고 양질의 학습자료로 공부하는 것은

    좋은 환경에서 공부에 집중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요소임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설모의고사를 알아 보던 중 딱 맞추어 이벤트가 있다니 정말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이번이 기회인거 같은데 이건 한수를 선택하라는 하늘의 계시인 것 같습니다.

    작년에 처음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한수가 새로운 강자로 부상해서 좋은 퀄리트의 콘덴츠,수능과 유사한 적합한 문제,

    깔끔한 문제,신유형에 철저히 대비할수 있다는 등의 평들이 뜨겁게 핫해서 한수와 함께라면

    이번 수능 국어를 1등급으로 이끌어 줄 수 있다는 확신이 들게 되었습니다.

    만약 한수 프렌즈가 된다면 천군마마를 얻은거 처럼 너무 든든할거 같습니다.

    집에서 지원을 거의 못 받는 상태라 한수 프렌즈가 한줄기 빛이 되어 준다면

    한수 모의고사를 통해 1년 커리큘럼을 따라가서 올해 국어 1등급 꼭 받고 싶습니다.

    최상의 교재를 위한 강한 집념과 열정으로 열심히 준비하신 한수 모의고사 한수 프렌즈가 되어

    남김없이 그대로 모두 내것으로 흡수하도록 독하게 노력하여 수능에서 만점 성적표로 승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국어는 한수 모의고사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2021년 국어는 한수 프렌즈에게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의 남은 수험생활 국어는 한수 모의고사와 잘 마무리해서 최상의 결과를 거두고 싶습니다.



    한수 모의고사 화이팅!

    삼수 꼭 성공하자!
    

  • 외대사막여우 · 930804 · 20/01/20 22:10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서울의대21 ㄱㄱ · 699282 · 20/01/21 00:03 · MS 2016

    안녕하세요 21수능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군대에서 나이로는 4수 준비하고 있고요 서울대만을 목표로 공부중에 있습니다. 제가 만약 이벤트에 선정이 된다면, 성의껏 풀고 피드백할 부분을 많이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좋은 컨텐츠를 통해서 성공적인 수험생활을 마무리 하고 싶습니다. 섬에서 근무하느라 좋은 컨텐츠를 소비하기가 쉽지 않네요 ㅎㅎ 저에게 주어진 시간에 열심히 공부하고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겠습니다! 좋은 소식 기다릴게요 필승!

  • Haze · 832943 · 20/01/21 13:48 · MS 2018

    안녕하세요.
    지방에서 21수능을 준비하는 n수생입니다.
    작년 수능 국어영역에서 원하는 점수를 얻지 못했고,
    이에 실전 연습의 부족이 컸다는 것을 스스로 많이 느꼈습니다.
    모의고사는 풀었으나, 나도 모의고사를 풀었다는 사실에만 안도했었으며 정작 필요한 실모의 활용성인 실전 대비와 만일의 상황들에 대한 대처방안을 세우는 등 그런 용도로는 활용하지 못했다는 것이죠.
    많은 자책도 하였지만 그덕에 스스로 많은 반성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처음 한수모의고사라는 것을 오르비에서 알게되었지만
    지방에서 학원도 다니지 못하고 독학재수를 하던 터라 컨텐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도 구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운이 좋게도 포/만한 카페에서 실시한 모의고사를 알게되어 2회분을 풀어볼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
    모의고사를 풀어보니 문제가 깔끔하고 필요한 논리들로 만들어진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고
    올해도 같이 병행할 컨텐츠로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 마침 한수 프렌즈라는 좋은 기회를 알게되어 진심으로 뽑히길 바라는 마음에 신청해봅니다.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고,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곧 설인데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고양이 발바닥 · 936892 · 20/01/21 17:53 · MS 2019

    오랜만에 시험을 다시 준비하는 수험생입니다
    이전에 국어 1등급은 무난하게 받을 정도의 실력이었지만 공부한지 오래되어 현 실력에 부족한 점이 많을거라 생각이 들었고 욕심이 생겨서 100점을 목표로 하기에 이전보다 더 공부를 많이 하고 싶습니다
    제한시간이내에 풀어야하는 시험구조상 평소에 문제 하나하나 꼼꼼히 해체하며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의고사를 풀며 빠른 판단력을 기르고 약점을 확인하는 공부도 부족함 없이 해야한다고 생각하여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다른 사설 모의고사들의 경우 과하거나 부족한 점이 적지않아 있어보인 반면 한수모의고사는 균형이 잘잡힌 모의고사인지 응시자들의 개인취향을 떠나서 불만족스러운 것은 거의 없어보이는 것 같습니다
    시골 지방에서 독서실 총무로 알바하며 공부하는데에 이리저리 걱정이 많았는데 마침 좋은 이벤트를 해주셔서 참여를 하게되었습니다
    국어 100점을 이루는데 몇 발자국 더 나아가며 자신감을 가지면서 좋은 모의고사를 주변에 많이 소개해서 주변 사람들이 좋은 공부 할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올빼꿀둡 · 824051 · 20/01/21 18:12 · MS 2018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젤다 · 910037 · 20/01/21 21:07 · MS 2019 (수정됨)

    이번에 한 번 더 수능을 준비하게 된 삼반수생입니다. 저는 재수하는 동안 제일 못 하는 국어를 하루에 5시간 시중에 있는 책들 중 지문만 다르다면 안 풀어 본 문제가 없을 정도로 정말 많이 했습니다. 수능을 치고 나서야 깨달은 건 제대로 된 방법을 갖추지 않고 푼 문제들은 의미 없다라는 거였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시간이 지나서야 이해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인강을 통해서 어느 정도의 체계를 갖추고 엄선된 문제를 푸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올해는 부모님에게 더 이상 빚을 지기 싫어 현재 삼수를 위한 모든 책 값과 생활비를 알바를 통해 벌고 있습니다. 당첨이 되면 누구보다도 열공의 흔적을 보여줄 자신이 있고 당첨이 되지 않는다면 솔직하게 뭘 해야하지로 막막하겠지만 열심히 한 번 해보겠습니다.

  • 한수모의고사 · 847197 · 20/02/14 10:21 · MS 2018

    안녕하세요~ 쪽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comet0316 · 889004 · 20/01/21 23:41 · MS 2019 (수정됨)

    안녕하세요! 현역 정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기숙사 학교에 다니고 있다보니... 서울 경기 지역으로 올라갈 시간이 없어... 한수 오프 모의고사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을 밤낮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여러 학원에도 문의해봤지만 정확한 답을 얻지 못해, 방법이 없는 것 같아 착잡한 마음으로 실낱같은 희망을 가지고 오르비 사이트를 찾아보던 도중 위 공고문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제게 남은 유일한 기회는 지금밖에 없다고 생각하였고 간절하고도 간절한 마음을 담아 이벤트에 참여해봅니다..!

    저의 실력의 경우, 한수 모의고사를 통해 끌어올릴수 있는 잠재력은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에도 어느 정도 실력은 보유하고 있지만, 학원이나 인강 보다는 기출 문제지를 푸는 등 자기 주도 학습으로만 이끌어 냈기에, 한수 모의고사를 누구보다도 더 유용하게, 그리고 더 효율적으로 풀어내고 공부할 자신이 있으며, 이 모든 과정을 담아서! 한수 모의고사의 진수를 담은! 후기 글을 작성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후기 글의 경우 평소 쌓아왔던 작문 실력과, 지금까지 풀어왔던 수 많은 문제지들의 경험등을 총 동원하여 체계적으로 구성과 장점 등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위 공약은 꼭 지킬 수 있음을 자부합니다!)

    또한, 국어 과목에 있어서 제 목표는 국어 만점입니다..! 그만큼 치열하게 준비할 것이며 만약 목표를 달성한다면 절대로 한수 모의고사의 덕택이었음을 잊지 않고 지인 뿐만 아니라 각종 사이트, 후배 분들께도 추천 할 것이며, 이 이유 뿐에서만이 아니라 퀄리티에서도 높은 면모를 자랑하는 만큼, 진심으로 홍보하고 다닐 것입니다!

    사설 모의고사를 통틀어 가장 유명하다고, 제일 퀄리티가 높다고 소문난 한수 모의고사를 제가 직접 풀고 리뷰해보는 미래의 저를 생각하며, 간절한 마음을 담아 당첨되기를 소망하고 있겠습니다..!

    2021년 수능 국어는 한수와 함께 만들어나가고 싶습니다!

  • 승민2 · 904180 · 20/01/21 23:56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Medistu · 904180 · 20/01/22 00:02 · MS 2019

    안녕하세요 이번에 예비고3이 되는 학생입니다. 저는 모든 과목 중에서 국어가 가장 취약한 과목입니다. 그래서 1년 동안 국어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싶어서 사설 모의고사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에 한수 모의고사가 시중에 있는 사설 모의고사중에 퀄이 가장 높고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여 한수 모의고사를 꼭 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로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어 한수 모의고사를 풀고 이번 2021학년도 수능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당

  • Medistu · 904180 · 20/01/29 23:39 · MS 2019

    지금 국어 공부를 하거 있는데 굉장히 힘이 드네요 ㅜㅜ 이번에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에 꼭 당첨되어서 한수 모의고사 열심히 풀고 싶습니다. 한수모의고사를 공부하면서 성적을 상승시켜 수능에서 꼭 좋은 결과 얻고 싶습니다 ㅜㅜ 부탁드릴게요 ㅜㅜㅜ

  • 빼에에에에에엠 · 817997 · 20/01/22 01:21 · MS 2018

    안녕하세요 이번 수능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 다시 한번 수능을 준비하게 된 예비 삼반수생입니다.... 평소에도 가장 약한 과목은 국어였고 역시나 수능에서 국어부터 미끄러져서 너무나 속상하게도 노력대비 성적을 얻지 못하였네요 .. ㅠㅠ
    작년에 공부하면서는 사설컨텐츠의 중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오히려 사설 왜풀지..?하는 생각이었고 기출만 파고들었습니다. 역시 그 결과가 점수로 나타났네요.
    지방에 살고있어서 더 그런지 사설의 중요성을 이제야 안 것 같아 아쉬운 마음입니다.
    기출만 보고는 새로운, 낯선 지문에 대응하는 태도를 기르는데 어려움을 느꼈고, 또 파이널 기간에 가서는 평가원과 유사한 문제지로 실전연습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ㅠㅠ
    오르비나 여러 커뮤니티에서 솔직한 리뷰들을 봐왔을 때 한국교육평가인증에서 만든 한수컨텐츠들이 매우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봐서 알았지만 저는 한번도 풀어본 적이 없네요..
    이번에도 집에서 독재할 예정이라 컨텐츠를 접할 기회가 없을 텐데 이렇게 좋은 이벤트(?)를 발견하게 되어 반가울 따름입니다 꼭 프렌즈가 되어 제 평생의 약점인 국어를 극복하고 싶습니다!
    한수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연습을 충분히 한다면 수능때는 떨지않고 제 노력을 온전히 후회없이 발휘하고 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제 국어 성적 수직 상승의 과정에 한수가 함께한다면 정말 기쁠 것 같습니다 ㅜㅜ 프렌즈가 꼭 되고싶어요... ♡감사합니다!

  • JFET 등가회로 해석 · 900491 · 20/01/22 02:23 · MS 2019

    박광일 선생님, 박상희 선생님, 이투스 247, 잇올스파르타, 예섬, 명인 학원 등과 함께하는 한국교육평가인증(KYDI) 의 한수 모의고사를 풀고 싶은 재수생입니다.
    주요 4대 모의고사 : 봉소/상상/바탕/한수는 최소한 다 풀고싶은 재수생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시고, 이런 좋은 이벤트를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시즌1 : 2월 (2회분)
    시즌2 : 5월 (4회분)
    각각 3월 모평과 6월 모평 대비용으로 풀기에 적당한 시기이고,
    파이널 : 8~11월 (10회분)
    9월 모평 바로 직전부터 수능때까지 실모를 풀며 안정적인 감각을 유지하기에 좋을 듯하네요.

    한수 모의고사가 고평가를 받는 부분은 평가원 시험지처럼 깔끔한 정답의 근거와,
    너무 지엽적이거나 난이도가 높은 문항들도 없이, 고르게 일관된 난이도로 자신의 실력을 꼼꼼하게 점검할 수가 있다는 부분이었고,
    저도 그러한 모의고사를 16회분 풀어보는 것은 매우 좋은 경험이 될 듯합니다!

    부모님의 도움없이, 수능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입장에서 바라보자면,
    아르바이트로 벌은 돈을 쪼개고 쪼개서, 수능 시험을 대비하고 있는데,
    그런 학생들의 입장도 헤아려주는 듯한 배려심에 감사드리고,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더욱 한수 모의고사가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알려지기를 기원합니다.

    저도 이벤트를 참여하며, 한수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싶습니다. 참여합니다!!

  • JFET 등가회로 해석 · 900491 · 20/01/22 02:42 · MS 2019

    1가지 더 궁금한 점이 있는데,
    모의고사 문제지와 해설지 이외에도 분석지라는 것이 있었는데,
    이벤트 참여자에게 분석지도 같이 주시나요?

  • 한수모의고사 · 847197 · 20/01/23 00:12 · MS 2018

    당연히 드립니다.

  • JFET 등가회로 해석 · 900491 · 20/01/23 14:23 · MS 2019

    감사합니다!! 열심히 공부해 보겠습니다!!

  • 고구마 · 900828 · 20/01/22 03:29 · MS 2019

    저는 2021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고3 수험생입니다. 오르비 등 입시 커뮤니티에서 한수모의고사가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실전 연습하기에는 사설 모의고사가 좋다고 생각되는데 3월 모의고사 대비를 위해 한수를 풀어보고 싶습니다. 맨날 좋다는 말만 들었는데 이번 기회에 그 퀄리티가 어떤지 직접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한수 모의고사를 풀면서 저의 현재 약점과 위치를 알아보고 싶습니다. 한수라는 파트너를 통해 3월 모의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얻고 싶습니다.

  • 미세먼지싫어요 · 919590 · 20/01/22 09:06 · MS 2019

    안녕하세요. 다시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올해 27살 휴학생 입니다. 작년 수능에서 국어만 3등급이 나와서 다시 한 번 더 도전하려는데, 한수모의고사의 도움을 받아서 공부하게 된다면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 컨텐츠가 범람하는 시대 속에서 공부하면서 늘 양질에 모의고사를 많이 풀지 못해 불안하곤 했습니다. 이번 한수모의고사 이벤트에 선정이 된다면 정말 열심히 공부해서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국어 공부 전반의
    후기와 한수모의고사 활용법 등 한수모의고사를 다각도로 분석해서 선정해주신 것에 대한 보답을 하겠습니다.

    국어만 1등급 나오면 원하는 대학에 꼭 합격 할 수 있기 때문에 올 한해는 수능 국어에 대해 보다 심도있게 공부할 것입니다. 한수모의고사와 함께 올 한 해 달려서 좋은 성적, 좋은 학교입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줄이겠습니다.

  • 서강대 20학번 · 895582 · 20/01/22 12:05 · MS 2019

    저는 고3 수험생입니다. 국어 공부는 크게 2가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에 제약받지 않는 공부와 시간 제약을 두는 공부입니다. 시간에 제약받지 않을 때는 기출문제로 차분히 분석해보며 출제 원리를 깨닫습니다. 하지만, 시험을 잘보려면 시간 제약을 두는 공부도 같이 해야 합니다. 그 공부는 실전모의고사로 하는 것이 가장 적절할 것입니다. 어떤 모의고사를 풀어야 할까 생각하다가 작년에 나온 여러 모의고사를 구해서 풀어봤습니다. 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한수모의고사였습니다. 과도한 정보량으로 난이도를 높이지 않았고, 평가원과 비슷한 문제를 내려고 한 것이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해설이었습니다. 단순히 정, 오답의 근거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이 지문과 문제를 풀고 얻어가야 할 건 뭔지, 유사한 기출은 어떤 것이 있는지를 알려주었습니다. 이런 점에서 저는 한수모의고사를 꼭 풀고 싶습니다. 1년 내내 한수모의고사로 실전 경험을 할 수 있다면, 국어 1등급은 해볼만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수모고 프렌즈로 뽑아주세요 !!
  • 100111 · 946121 · 20/01/22 13:30 · MS 2020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예비 고3이 되는 학생입니다. 아무리 시간을 투자해도 오르지 않는 국어가 항상 발목을 잡아왔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제가 개념만 충분하면 성적이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하여 개념에만 몰두했는데 개념을 적용하는 연습이 부족했던거 같습니다. 이 국어 모의고사응 실전적으로 연습할수있는 방법은 사설 모의고사라고 생각합니다 주위에서 한수 모의고사가 가장 평가원의 출제원리를 잘 따르고 후기도 좋다는 얘기를 듣고 한수모의고사를 풀어보자고합니다. 그렇기에 한수모의고사의 프렌즈가 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LiN · 558457 · 20/01/22 16:12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김성래 · 812651 · 20/01/22 17:31 · MS 2018

    이번에는 꼭 국어를 잘봐서 좋은대학에 진학해보고 싶습니다

  • 꾀무울쮜 · 930547 · 20/01/22 20:08 · MS 2019

    한수모의고사 파이널 1회부터 10회까지 풀어본 사람으로서 한수 모의고사는 국어 모의고사 중 퀄리티가 가장 좋습니다
    다양한 국어 사설 모의고사가 있지만 한수 모의고사만큼 화작문 문학 비문학 이 세개의 퀄리티가 모두 좋은 모의고사는 없습니다
    국어 성적을 끌어올리고 싶다? 답은 한수모의고사입니다
    한수모의고사를 받게된다면 후기를 성실히 작성하겠습니다
    한수모의고사 프렌즈 지원합니다!

  • 제이영 · 940144 · 20/01/22 20:34 · MS 2019

    21수능 재수생입니다.
    현역때는
    사설모의고사를 풀어볼생각도 못했..아니 솔직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20수능을 치렀습니다.
    어리석게도 국어에 자만을 했던것같아 반성중입니다.
    한번 더 도전을 결심하면서 한수모의고사의 진가와 필요성을 직접 경험하고 느껴보고싶습니다.
    재수성공하기위해서 한수모의와 꼭 동행하고싶습니다.

  • 미셍 · 763136 · 20/01/22 21:30 · MS 2017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Sss03 · 948377 · 20/01/22 22:29 · MS 2020

    설의 목표로 하는 재수생입니다 ㅠㅜㅜ 작년에 수능 대비할 땐 한수 문제를 2회분 밖에 풀어보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아쉬웠는데 이런 기회가 왔네요! 이번에 꼭 한수모의고사와 함께 국어 만점 받겠습니다.!

  • 수면 · 871131 · 20/01/22 23:35 · MS 2019

    작년에 수능 보기 10일 전에 아무런 사설이나 뒤집어 보면서 공부를 했었고, 그 때 너무나도 늦게 한수를 만나보았습니다. 당연히 후회했죠. 그리고 지금. 아쉬운 1등급을 받고 재수를 결심한 이 순간부터, 무엇보다도 국어에서는 한수모의고사를 택하리라 마음먹었습니다. 온라인 모의고사도 풀려서 사볼까 했는데 이런 기회가 생겨서 신청을 해봅니다. 진심어린 후기는 자신있습니다. 모의고사 주시면 후기 무조건 올리고 국어 만점자 100만원도 가져가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의대갑니다 · 853727 · 20/01/23 00:10 · MS 2018

    작년 5월인가 한수모의고사 2회분 신청하면 보내주신다고 하셔서 호다닥 신청했는데 보내주셔서 감사히 잘 풀었었습니다 그 당시에도 해설이 굉장히 자세히 있었고 제가 놓쳤던 부분들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 후 파이널때 현강 국어선생님을 다녔는데한수모의고사를 과제나 시험으로 내주셔서 풀었는데 시간관리하는 도움이 많이되었던 거 같습니다 작년 수능은 제실력이 부족해서 턱걸이 1등급이었지만 이번에는 한수모의고사를 풀고 수능 100점 가져가서 후기 제대로 한번 남겨보겠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포둥이덩 · 915310 · 20/01/23 01:45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삼수없다 · 948523 · 20/01/23 15:04 · MS 2020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국어를 시원하게 말아먹고 국어때문에 재수를하게된 재수생입니다. 작년의 그동안 국어 모의고사 성적이 공부를 따로 안해도 그럭저럭 만족할만한 성적이 나와서 국어에 시간투자를 거의안하고 실전 모의고사에는 관심도없었던 사람이었는데 작년의 저를 반성하면서 재수 계획을 세우다보니 실전모의고사가 제게 꼭 필요한것 같아 유명한 회사들을 찾아보니 작년에 한수 모의고사가 다들 1등으로 꼽아서 한수를 살려고보니 이투스에서 한수달이랑 패키지로 파는걸 살까 고민하다가 오르비에서 이 이벤트를 보고 참가신청을 해봅니다..(한수달이벤트에 참여할려고했는데 가입하고 10일이 지나야 댓글을 쓸 수 있어서 23일전에 모의고사 이벤트마저 조기마감되면 어쩌나 불안했어요 ㅠㅠ) 사정상 재수학원도 못다니고 독서실 독학재수를 하는 저에게 수능날까지 계획적으로 나오는 한수 모의고사와 한수달은 꼭필요한거 같아요!!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 신청합니다!! 제발요..!!

  • 머전머한의 · 770442 · 20/01/23 16:51 · MS 2017

    대실모의 시대
    저는 실모의 중요성을 간과했었습니다. 평가원기출만이 해답이라 생각했지요 평가원기출이 이젠 지겹다? 교육청 또는 릿밋딧 기출문제들도 상당히 많은데 굳이 회당 1-2만원의 시험지를 풀어야할까.라는 의구심이 짙었습니다
    아니, 현재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과연 남들 다 푼다고, 남들이 다 좋다고 나도 따라가야할까. 1년치 모의고사패키지가 패스가격과 비슷한 상황에 이걸 부모님께 한번 더 부탁드려야할까..

    이렇게 의구심 가득한 제가, 한수프렌즈로 발탁되어 실전모의고사를 접해본다면. 그 느낌을 그대로 후기글로써 남긴다면. 저와같이 실모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판단의 지표가 될 수 있지않을까 싶어 한수프렌즈 신청합니다.

  • 문과생 아이유 · 914339 · 20/01/23 18:05 · MS 2019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고3 올라가는 현역 학생입니다~! 선배들도 다 한수 모의고사를 푸셔서 저도 나중에 고3이 되면 한수모의고사는 꼭 풀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좋은 기회로 한수모의고사 프렌즈를 모집하셔서 신청해봅니다! 한수모의고사 프렌즈가 된다면 실전 대비용으로도 좋고 모의고사 보기전에 연습용으로도 쓸 수 있어 제 수험생활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 매이클조던 · 866020 · 20/01/23 20:39 · MS 2018

    고 3때 기출론을 믿고 기출만 4,5번 돌려 봤는데 6평때 1받고 아 이 방법이 맞구나 하고 실모도 사기만 해놓고 풀지도 않고 기출만하다 9평2에 수능3이 나왔습니다.
    너무 아쉽더라구요 실전 연습이 부족했었던거 같아요. 그래서 이번 재수때 국어 컨텐츠를 찾고 있었는데 때마침 좋은 기회가 있네요.
    한수 모의고사가 정말 좋다고 오르비에서 봤는데 기출만 보느라 작년엔 아 이런 모의고사도 있구나 했었는데 이번엔 한수와 함께 국어 만점 받아보고싶습니다!
    매회차 최선을 다해풀고 정성스런 후기 남기겠습니다!!

  • 별ㅤㅤ · 948033 · 20/01/23 23:42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JOYBOY · 826677 · 20/01/24 01:11 · MS 2018

    수능 때 일년 최악의 성적을 맞아서 삼수를 하게되었습니다.. 작년에 국어를 기출만 보면서 계속 의미없는 N회독에 목매다가 점점 점수가 떨어진 게 실패요인같습니다. 국어는 기출이 답이라는 말에 과하게 매몰된 채 사설과 EBS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모두 배제한 채 공부하다가 결국 제자리걸음하게되고 실전력 배양과 낯선 지문에 대한 대응의 학습 모두 놓치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국어라는 과목에 상당한 아쉬움이 남았으며 실패요인을 상쇄할 수 있는 공부방법으로 한번 더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결심한 것이 사설같은 낯선 지문에 대한 연습을 확실히 하고 EBS 또한 챙겨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러나 삼수라 그런지 확실히 경제적인 부담에 부딪히게되더군요. 타 사설의 비싼 주간지 가격은 감당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근데 이런 좋은기회를 작년에 호평을 받았고 검증된 한수에서 제공해준다는 것에 꼭 한수모의고사프렌즈가 되어 1등급을 너머 만점까지 쟁취해보고싶습니다. 마지막 기회의 1년을 한수와 함께 달려보고싶습니다. 성적 향상과 보기,선지,지문 등 총체적인 후기 모두 자신있습니다. 제가 한수모의고사프렌즈에 지원하는 것을 신의 한수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믿고 기회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JOYBOY · 826677 · 20/01/24 01:11 · MS 2018

    수능 때 일년 최악의 성적을 맞아서 삼수를 하게되었습니다.. 작년에 국어를 기출만 보면서 계속 의미없는 N회독에 목매다가 점점 점수가 떨어진 게 실패요인같습니다. 국어는 기출이 답이라는 말에 과하게 매몰된 채 사설과 EBS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모두 배제한 채 공부하다가 결국 제자리걸음하게되고 실전력 배양과 낯선 지문에 대한 대응의 학습 모두 놓치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국어라는 과목에 상당한 아쉬움이 남았으며 실패요인을 상쇄할 수 있는 공부방법으로 한번 더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결심한 것이 사설같은 낯선 지문에 대한 연습을 확실히 하고 EBS 또한 챙겨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러나 삼수라 그런지 확실히 경제적인 부담에 부딪히게되더군요. 타 사설의 비싼 주간지 가격은 감당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근데 이런 좋은기회를 작년에 호평을 받았고 검증된 한수에서 제공해준다는 것에 꼭 한수모의고사프렌즈가 되어 1등급을 너머 만점까지 쟁취해보고싶습니다. 마지막 기회의 1년을 한수와 함께 달려보고싶습니다. 성적 향상과 보기,선지,지문 등 총체적인 후기 모두 자신있습니다. 제가 한수모의고사프렌즈에 지원하는 것을 신의 한수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믿고 기회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JOYBOY · 826677 · 20/01/24 01:16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JOYBOY · 826677 · 20/01/24 01:17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JOYBOY · 826677 · 20/01/28 19:40 · MS 2018

    오르비 어플 이용해서 댓글달기를 눌렀는데 반응이없어서 한번 더 눌렀더니 중복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삭제하려하니 대댓글이 존재한다고 안된다네요

  • 성대생팡 · 869649 · 20/01/24 10:03 · MS 2019

    작년 수능때 국어가 아니라면 상위대학을 노려볼만한 성적이였습니다. 기출문제와 수능특강을 수없이 풀다보면 성적이 오를것이라는 학교선생님들의 말씀에 수없이 의미없는기출문제반복과 수능특강을 반복해서 학습하던 저는 낯선 소재의 지문과 수능특강의 느낌과는 다른 연계문제에 수능국어를 망쳐버리게 되었습니다, 평소 사설문제로 대비를 해오던 친구들을 무시하며 그 친구들보단 수능을 잘 보겠지 하며 사설에 대해 배척하던 쟤 자신이 부끄러워 졌습니다. 이번에 재도전을 하게되었는데 이번에는 꼭 기출과 사설을 병행하여 국어를 잡고싶어졌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한수와 한수달이 꼭 필요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 할거업슴ㅇ · 948418 · 20/01/24 12:51 · MS 2020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21작은별 · 935793 · 20/01/24 13:07 · MS 2019

    21수능 응시하는 예비 고3입니다. 수능 국어 공부를 제대로 시작하면서 기출 공부만이 전부가 아니라 사설 모의고사로 실전력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른 친구들처럼 학원 수업을 듣지 않아 자료를 구할 방법이 없었고 이투스에서 온라인으로 구매를 해볼까도 생각했지만 가격을 보고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도중 오르비에서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 모집 글을 보게 되었고, 저에게 큰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비록 한수달 프렌즈 모집에는 신청하지 못하였지만 이번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에는 꼭 참가하고 싶습니다. 1,2학년 모의고사에서는 주로 1등급이 나왔으나 수능 국어 만점을 목표로 하는 저에게 이 한수 모의고사는 큰 발판이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프렌즈에 뽑힌다면 수능이란 관문을 처음 준비하는 고3의 입장으로 매 회차별 느낀 점, 좋았던 점, 보완하면 좋겠는 점을 솔직하고 꾸준히 후기에 담겠습니다. 1년간의 입시 생활을 한수 모의고사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 Mourinho · 823769 · 20/01/24 19:05 · MS 2018

    재수생입니다. 국어가 원인은 아니었지만, 성적이 만족스럽지 않아 다시 한번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는 모의고사보다는 ebs 연계문학작품과 비문학 해석인강 등에 초점을 두고 공부하였는데, 막상 시험을 볼때는 어떻게 시간관리를 할지 어려운 지문과 헷갈리는 문법문제 등에 어떻게 시간을 분배해야할지 고민하다가 평소보다 나쁜 성적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실전 모의고사에 초점을 더 맞추어 실전 감각과 상황대처능력을 키워보려고 합니다. 작년에 풀어보았던 모의고사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시험이 한수 모의고사였습니다. 다소 과한 부분이 있거나, 지문이 평가원스럽지 않았던 타 모의고사들과는 달리 한수는 풀 때에 6월과 9월 모의고사가 생각날 정도로 평가원에 좀 더 가까웠습니다. 학생들 을 위한 이 이벤트를 보았을때 꼭 참여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 까닭입니다. 새롭게 시작하는만큼 한수 모의고사와 함께 끝까지 달리고 싶습니다. 진실된 후기와 철저한 피드백으로 윈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건수의❤ · 922526 · 20/01/24 23:28 · MS 2019

    작년에 첫 회 ~ 파이널까지 다 풀어보았는데 문제 퀄, 해설 등등 너무 좋았습니다. 올해 재수하게 되었는데 올해도 꼭 한수모의고사와 끝까지 함께 하고싶습니다. 한수모의고사 프렌즈가 된다면 정말 좋은후기, 길고 자세한 후기 매 달 올리겠습니다!

  • 수포자 · 729880 · 20/01/25 00:30 · MS 2017

    주세요
    후기 잘쓸게요

  • sygg98 · 948911 · 20/01/25 14:23 · MS 2020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가 되고싶은 올해 고3이 된 학생입니다. 고1 고2때 많은노력에도 불구하고 내신 성적이 잘 나오지않아 수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수능 준비하면서 어떤 문제집이 좋은지 어떤 인강이 좋은지 오르비에 많은 분들의 칼럼을 읽고정말 많은 도움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오르비에서 ‘국어 잘하는법’ 또는 ‘수능 국어 100점’ ,’사설모의고사 후기’이런 국어 칼럼에 항상 등장했던 모의고사는 한수모의고사 였습니다.
    한수모의고사와 평가원 모의평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며 국어 준비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칼럼을 보며 한수모의고사에대해 궁금증이 생기고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도 한수 모의고사로 좋은 성적 거두고 싶습니다! 저를 한수모의고사 프렌즈로 뽑아주신다면 받을 때마다 후기도 남기고 국어 1등급도 받아서 장학금도 꼭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당

  • 마눌고양이 · 900881 · 20/01/25 22:52 · MS 2019

    재수를 하게 되었으나 여태껏 국어 실모를 풀어 본 적이 없었습니다. 작년의 패인을 분석하면서 그간 너무 기출에만 매달렸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고, 올해는 실모를 통해 실전훈련을 해 나가려 합니다. 따라서 이번 한 해를 함께할 동반자로서 한수모의고사 프렌즈가 되기를 바랍니다. 수험에 사활을 건 재수생인 만큼 모의고사 컨텐츠를 100% 흡수하려 최선을 다할 것이고,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분석을 해 나가며 이에 상응하는 후기 또한 남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늘이는 대학 간다 · 946302 · 20/01/25 23:34 · MS 2020

    작년에 대치동 추석특강을 들을 후 한수 모의고사를 알게 되었고 제가 그때 당시 국어 5등급이였는데 8월부터 매일 꾸준히 문제를 풀고 답지를 참고하여 오답을 하는 학습을 통해 9모, 10모 2등급을 받았습니다. 올해 수능에서 미끄러져서 재수를 하게 되었는데 꼭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가 되어 좋은질의 문제를 풀고싶습니다ㅠㅠ 다른 사람들이 길게 써서 제 댓글이 안보일까 걱정을 했지만 길이보단 마음이고 지금은 시간을 아끼고 공부를 하는게 낫다고 생각을 해서 간략하게 적었습니다 !

  • 한수모의고사 · 847197 · 20/02/14 10:23 · MS 2018

    안녕하세요~ 쪽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샤대가고파 · 797497 · 20/01/26 01:00 · MS 2018

    예비 고3입니다 2021수능을 준비하면서 정말 열심히 공부중인데 특히 2019수능처럼 국어가 어렵게 나올시 국어에 의해 대학이 크게좌우되고 현재 추세도 국어 라는 과목의 중요성이 굉장히 커지고 있는것같습니다 따라서 국어와 수학에 가장 초점을 맞추고 공부하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고1부터 고3까지 수많은 국어 칼럼을 보았고 지금까지 국어 공부를 하면서 느낀게 결국 본질은 기출분석을 통해 평과원의 사고방식을 익히고 사설모의고사를 통한 수많은 실전연습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사설모의고사의 특성상 평가원이 내는 수준의 질좋은 글을 쓰기 위해 상당한 시간과 인력이 소모 되어 값이 매우 비쌉니다 그런 이유에서 사설을 구매하기 상당히 부담이 되는것이 사실인데 만약 한수 모의고사를 지원받는다면 좋은 후기를 쓸 수 있을것 같습니다 특히 사설 모의고사는 질좋은 문제가 아니면 안푸느니 못한 걸로 아는데 한수 모의고사는 많이 공들이셔서 깔끔한 비문학 지문을 잘만드셨다는 후기를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꼭 지원받고 싶네요 n수생과 달리 현역의눈으로는 또 다른것이 보인다고 생각하고 후기도 차별화를 둘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원해주세요!

  • VALNTN · 903160 · 20/01/26 11:31 · MS 2019 (수정됨)

    안녕하세요! 이번에 지방에 거주하면서 2021 수능 준비하고 있는 예비 고3 학생입니다! 먼저 동기부터 말씀드리면 아무래도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방이 이런 자료들과는 매우 동떨어져 있는 지방이라, 저는 다른 분들이 온라인에 사설 모의고사 후기를 올릴 때에도 방구석에서 손만 빨고 있을 수 밖에 없는 입장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와중에도 많은 분들이 올린 온라인 후기에서 모의고사 퀄리티가 가장 평가원과 유사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등 좋은 평을 받아 저도 나름 부러워하고 있던 한수모의고사 오프라인 자료를 지방에서도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하여 망설임없이 한수모의고사 프렌즈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제가 한수모의고사 프렌즈로 선정되게 된다면 보내주신 자료들에 누가 되지 않게 열심히 후기 작성해서 올리겠습니다!

  • 우리는 강하다 · 746141 · 20/01/26 21:15 · MS 2017

    군 전역 후 수능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집안 사정 상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하고 있어서 그런지 사설모의고사는 너무 저에게 금은

    보화 같아서 쳐다보기도 힘듭니다 사실 국어 실력도9등급이여서 기출에 힘을 쓰고 있지만

    서도 하나 정도는 사설모의고사가 있으면 정말 좋겠다는 욕심이 있씁니다

    마침 저는 박상희 선생님의 강좌를 듣고 있는데 연계성을 생각해서도 다른 사설보다는

    한수를 꼭 풀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 같은 지방러도 서울쪽 친구들의 학습지와 똑같은

    것을 풀어보고 싶어영 ㅠ

    한수달모의고사로 괄목성대하여 달라지고 싶습니다

  • alfm1234 · 949218 · 20/01/26 22:09 · MS 2020

    저는 이번에 고3이 되는 학생입니다. 지금 강원도에 살고 있고 주변에 괜찮은 학원도 많지 않아 겨우 작은 수학학원 1개 다니고 있습니다. 제 형이 독학재수를 하면서 이런 커뮤니티에서 정보도 굉장히 많이 얻고 좋은 교재들을 구해서 공부했는데 자기가 작년에 2회분 정도 풀어봤던 한수모의고사가 상당히 밸런스 좋고 실전성이 있다고 그러더라고요. 저는 국어를 못하는 편이지만 2019 수능때 국어 불수능에서 현역으로 백분위 99를 받은 형이 추천하니까 저도 하면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올해 1년 국어를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인강이라도 제가 열심히 하면 현강과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도 현강이 자료가 굉장히 풍부하다는 소리를 들으면 조금 위축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 1년 한수 오프와 함께 하면 다른 아이들에게 뒤지지 않게 잘 극복할 수 있을거 같아요. 여기서는 그런 오프 자료들을 구할 방법이 없어서 꼭 이번에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가 되어 국어 1등급 맞고 싶습니다!

  • HooHoot · 874880 · 20/01/26 22:56 · MS 2019

    안녕하세요 이번에 군 전역하고 다시 공부 할려고하는데
    제가 현역, 재수 떄와 달리 이번엔 집이 완전히 바껴서 시골로 내려와
    그 어떤 사교육을 받을수 얻는 상황에서 인강만으로 해볼려고 하는데 교재까진 다 스스로 사서 공부할수 있는데 문제는 그 공부 한 다음에 스스로의 성적을 체크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번에 한수 모의고사를 통해 자신의 문제점, 취약점을 발견해서 이번 수능에서 꼭 1등급을 넘어서 국어 100점을 꼭 맞고 싶습니다

  • vwjdrnr · 949292 · 20/01/27 00:09 · MS 2020

    안녕하세요 올해 입시를 준비하는 현역입니다. 제가 3학년 땐 무조건 한수 모의고사를 풀어야겠다고 생각해 다른 사설 문제는 2학년 때 풀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고3이 되고 나니 오프라인 한수를 구할 방법이 없더라구요. 사는 지역이 지방인지라 제휴 학원을 찾기도 힘들 뿐더러 작년 기준으로 외부생 구매 가능학원을 검색하니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의 학원은 단 한개도 없었습니다. 구하려면 적어도 1-2시간 정도 차를 타고 나가야 하는 지역에 있었죠. 또 만약 구할 수 있다고 해도 수능 특강이며 다른 인강 교재며 등등 고3이 되면서 기존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늘어난 교재비에 항상 부모님께 죄송했습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낙심하던 때, 우연히 오르비에서 눈팅을 하던 중 한수 모의고사를 체험할 수 있는 프렌즈를 모집한다는 광고를 보았습니다. 어쩜, 정말 신이 주신 기회다 생각해 바로 오르비에 가입하였지만 가입 후 10일이 지나야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는 규정으로 인해 지금 이렇게 딱 10일이 지나고 댓글을 남깁니다!
    물론 이제 막 가입했기 때문에 저에 대한 신뢰가 없을 수 있지만, 그동안 다른 문제를 풀어본 경험을 바탕으로 후기를 솔직하게 작성할 자신 있습니다. 또, 나름 학교에서 국어 내신 1등도 해 본 적이 있기에 절대 실망하지 않으실거라 장담합니다!
    그리고 제 주변에는 안타깝게도 한수 모의고사를 푸는 애들이 한 명도 없습니다ㅠㅠ 이번 기회를 통해 한수 모의고사를 풀면서 주변 친구들까지 이 모의고사를 풀 수 있도록 만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이런 좋은 기회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제발!! 선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 vwjdrnr · 949292 · 20/01/27 00:09 · MS 2020

  • 맨난마무 · 881122 · 20/01/27 22:48 · MS 2019

    삼수하는 학생입니다! 일단 먼저 이런 좋은 기회를 50명의 학생들에게 제공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교육열이 다소 낮은 곳에서 성장을 해와서 제가 재수하기 전까지 실모가 뭔지도 모르고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 뒤에 실모를 알게되었고, 구매해서 공부하려고 했지만 한 회당 만원이 넘는 가격을 보고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못한 저는 포기를 하고 평가원 기출로 실전연습을 했습니다. 여러번 봤던 지문이라 실전 연습이 제대로 되지 못했고 제대로된 실력을 갖추지 못해서 수능에서 큰 실패를 겪고 삼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할 자신있습니다. 저는 현재 비록 가정환경도 좋지 못하고 제가 원하는 성적에 한참 모자르지만 정말 열심히 해서 올해 수능에서는 전과목 만점을 받을 것입니다. 전과목 만점으로 가는 여정에서 한수모의고사가 큰 힘이 되어주었으면 합니다! 후기도 열심히 작성해서 정말 괜찮은 모의고사라는 점을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게 하겠습니다. 저는 나중에 커서 성공한 사업가가 되어 사회에 환원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픈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수모의고사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분명 홍보의 효과도 있지만, 사회환원의 개념도 어느정도 있을 거라 저는 생각해봅니다. 제가 그 두 부분을 꼭 충족시켜드리겠습니다. 서로 윈윈하는 관계가 될 수 있게 열심히 하겠습니다. 엄청난 성적상승을 해서 내년도 한수모의고사 홍보에 있어서 엄청난 힘이 되게 하겠습니다. 저 정말 자신있습니다. 믿고 저를 뽑아주세요!

  • lokid · 767110 · 20/01/27 22:59 · MS 2017

    한수를 작년에 늦게 접한 바람에 재수하게 됐습니다. 이번년도에는 한수와 같이 스카이 뚫고싶네요 당첨되던 안되던 한수 모의고사는 구매할거니까 좋은 퀄리티로 부탁드려용 ㅎㅎ

  • 듄듄듄 · 949569 · 20/01/27 23:08 · MS 2020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를 신청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방에 살고있는 예비고삼입니다.2년 전인 2019 수능 이후 국어에 대해 부담이 커지면서 본격적으로 수능 기출을 풀어봐서 이제 대부분의 지문은 답이 떠오릅니다. 커뮤 글을 살펴보니 제게 사설 모의고사가 필요한 때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여러 사설을 찾아봤지만 가격과 온라인 전용 컨텐츠라는 점 등이 아쉬웠고 오프라인 컨텐츠를 찾다보니 택배비까지 부담하기에는 부모님께 너무 죄송했습니다. 주변에 큰 학원도 최소 1시간 반은 가야 있는 상태여서 오프라인을 포기해야 하나 했습니다. 결국 그냥 온라인 이감을 살까 하다가 이투스의 한수 모의고사 런칭 소식과 이 모집을 봤습니다. 사실 사설모의고사에 관심이 많아 예비고 시절 커뮤를 돌아다녀서 당연히 이감을 풀어야 하나 했습니다. '한수가 뭐지'하는 생각에 여러 커뮤를 돌아다녔고, 여러 만족한 후기를 봤습니다. 문제집을 꾸준히 밀리는 게 대부분이던 저에게 이 기회는 밀리지 않고 모의고사를 꾸준히 풀 새로운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 국어점수는 1등급 컷+1이 대부분이었지만 한수 모의고사와 함께 안정적인 1등급, 더 나아가 수능 국어 만점도 노려보고 싶습니다. (또한 주변 친구들에게 한수 모의고사를 알릴 준비도 다 되어있습니다.) 좋은 기회와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 유니에크 · 948635 · 20/01/28 19:49 · MS 2020 (수정됨)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 신청합니다!

    작년에도 각종 사설 모의고사를 구매해서 풀어본 경험이 있는데, 한수모의고사를 풀어보지 못했습니다. 퀄리티가 굉장히 좋다는 소문에 풀어보고 싶었으나 구매처도 비교적 먼 곳에 있어서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올해는 그런 한수 모의고사를 받아 꼭 풀어보고 싶습니다! 저도 각종 커뮤니티에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모의고사와 각종 자료에 대한 조언을 듣고 국어 성적을 향상시킨 사람 중 한명입니다. 모의고사를 직접 받아서 풀어본 후 매 회차 후기를 남기게 된다면 더욱 많은 분들께 한수 모의고사의 장점도 알릴 수 있게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에 선정된다면 '한수'라는 브랜드에 걸맞는 국어 성적을 유지하고, 인증해 한수 모의고사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올해 서울대 합격 · 908339 · 20/01/28 20:55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올해 서울대 합격 · 908339 · 20/01/28 21:03 · MS 2019 (수정됨)

    [한수모의고사 프렌즈가 되고 싶은 이유]
    현재 2021학년 수능 전과목 만점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과목별로 본격적인 공부를 하기 앞서 세부적인 공부 계획과 이번 1년을 어떻게 알차면서도 확실하게 보낼까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였습니다. 제가 대부분의 학생처럼 재수종합학원이나 재수종합기숙학원, 독학기숙학원, 단과학원 등을 다닌다면 현재의 저보다 한결 정확하면서도 확실한 1년 계획을 세울 수 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좋은 환경과 시설에도 불구하고 저 혼자의 힘으로 일어서고자 학원에 의존하지 않고 자기 주도 학습을 선택하여 현재 집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의 선택을 많은 분들이 응원하고 믿고 있으며, 저 또한 저 스스로를 믿고 의지하며 이번 1년을 보낼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저에게도 자기 주도 학습으로 넘을 수 없는 거대한 산이 몇몇 존재합니다. 아무리 애를 써봐도 아무리 피 땀 눈물을 흘려봐도 슬프게도 혼자서는 넘을 수 없다는 것을 마침내 지금에서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저는 한 줄기 희망도 찾을 수 없는 절망 속에 빠지게 될 위기에 처하게 되었고, 절망과 낙담, 슬픔으로 얼룩진 나날이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한 가락의 빛을 찾을 수 있다는 아주 자그마한 믿음을 가슴 속 깊이 품고 다양한 커뮤니티에 접속해서 다양한 정보들을 검색 탐색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어딜 가보든 “사설 모의고사 온라인은 한계가 있다.”,“현강에서 나누어주는 사설 모의고사가 진짜다.”,“사설 모의고사 온라인은 오프라인과 차원이 다르다.” 등등과 같은 거의 대부분 똑같은 애기 뿐이더군요. 저는 더욱더 슬픔과 절망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찰나 오르비에 접속하게 되었고 오르비에서 한수모의고사 프렌즈를 구한다는 글귀를 보았습니다. “한수 모의고사... 대치동 노량진 강남 등 수많은 학원가에서 공명(功名)한 그 유명한 국어 모의고사” 한수 모의고사 프랜즈 모집공고 페이지에 제시된 글귀를 보는 순간 저의 뇌리를 스쳐지나가는 정확하면서도 강력한 문구였습니다. 그리고 몇 초 후 “더 이상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사설 모의고사 그것도 제 2의 평가원이라고 불리는 ‘한국교육평가인증’에서 제작한 한수모의고사 전체 회차를 풀고 싶다... 정말 풀고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작년 아니 제작년도 마찬가지로 타 사설 모의고사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사설 모의고사만 죽어라 풀었고 온라인도 오프라인 못지 않게 괜찮다며 나도 마치 오프라인을 푸는 것처럼 저만의 최면을 걸며 스스로를 위로하고 도닥이며 사설 모의고사 온라인을 풀었습니다. 하지만 한계는 존재하더군요 작년 수능이 끝나고 나서 재수종합학원에 다니던 친구랑 연락이 되어서 통화를 하다가 자신이 풀려다가 시간이 없어서 못 풀어본 타 사설 모의고사 오프라인을 재미삼아 한번 풀어보라고 주었습니다. 저는 온라인도 오프라인과 유사하다고 생각하며 친구가 준 사설 모의고사 오프라인을 풀어보았습니다. 70분으로 시간을 맞추고 1번부터 45번까지 문제를 하나도 빠짐없이 풀었습니다. 70분 하고도 15분이 지난 이후 45번 답을 기입하고 그 자리에서 왕방울 만한 눈물 한 방울이 사설 모의고사 오프라인 마지막 페이지에 떨어졌습니다. 그리고는 생각했습니다. “다시 한번 해봐야 겠다.” 그동안 내가 잘못 생각하고 있었다는 것이 머리를 감싸 돌았고 이렇게 포기하면 몇 년이 지나 아니 몇 십년이 지나서도 땅을 치며 후회할 것이라는 생각을 거듭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사설 모의고사 오프라인을 찾아다니게 되었고, 마침내 수많은 사설 모의고사 오프라인 중에서 가장 으뜸으로 뽑히는 한수 모의고사 오프라인을 오르비에서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가 되면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렇게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가 되고 싶은 것은 단 하나입니다. “‘절실함’의 끝을 한수 모의고사와 함께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내년 이맘때쯤 한수 모의고사 홈페이지 ‘언론보도’란에 저의 이름과 함께 당당하게 한수 모의고사를 통해서 위대한 성취(서울대 경영학과 합격과 동시에 수능 전과목 만점을 이루어 내는 것)를 해냈다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물론 사설 모의고사 이외에 저만의 노력도 필요하나 사설 모의고사의 위력도 엄청나다는 것을 깨달은 바 있으므로 저만의 노력과 사설 모의고사의 양과 질을 통해서 수능 국어 만점을 시작으로 수능 전과목 만점을 기록하고자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한수 모의고사 프랜즈’의 기획 목적 중 하나가 “비록 학원가를 등지고 있으나 자신의 목표와 끊임없는 노력을 쏟아 부으면서 자기 주도 학습을 행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 자타공인 최상위의 양과 질을 자랑하는 한수 모의고사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마음대로 기획 목적을 이야기해서 죄송합니다만 너무 절실한 나머지 어쩔 수 없이 위와 같이 말하게 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한수 모의고사 프랜즈 회원이 되어 현존하는 모든 사설 모의고사 오프라인 중에서 가장 독보적인 양과 질을 자랑하는 한수 모의고사 오프라인과 함께 저의 절실함의 끝을 매듭짓고 싶습니다. 저와 함께 해주십시오. 고맙습니다.”
    참고로 저는 한수달 1월호부터 10월호까지 구매할 예정입니다.
    한수달과 한수 모의고사 오프라인 콜라보를 제가 직접 경험하여 내년에 그 콜라보의 결과를 수능 국어 만점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절실함을 보여주는 자료들(캡처 사진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자료들을 제가 올해 1월 동안 오르비를 통해 얼마나 많은 SKY에 재학 및 졸업을 하신 선후배 오르비언들, 기적같은 수능 성적 향상을 이룩해낸 선후배 오르비언들, 현재 수능공부를 준비 및 실천하고 있는 선후배 오르비언들 등과 함께 오르비에서 제공하는 쪽지와 게시글 댓글 등을 통해 연결된 카카오톡 및 오픈채팅으로 소통을 한 흔적들 중 극히 일부입니다.(극히 일부만 공개하는 이유는 저와 함께 대화를 나눈 수많은 대화 참여자들 중 대부분이 대화 내용 공개를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캡처 사진 1번 : 한수 모의고사 오프라인과 다른 2021학년도 수능 국어 대비 교재와의 콜라보가 어떤지 물어보는 대화 내용
    캡처 사진 2번 : 한수 모의고사 오프라인을 어디서 구매할 수 있는지 물어보는 대화 내용
    캡처 사진 3번 : 작년에 실시한 한수 모의고사 오프라인이 시즌별로 얼마정도 하는지 물어보는 대화 내용
    #위에 제시한 모든 캡처 사진들은 대화(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자의 동의를 얻은 후 공개하는 것입니다.

  • 아랍왕자♥ · 739289 · 20/01/28 22:45 · MS 2017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3반수 예정인 학생입니다. 우선 이런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게 해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입니다. 저는 이번 수능에서 국어를 못 보지는 않았지만 제가 원하던 점수는 아니기에 다시 마음을 잡고 공부를 하는 중입니다. 우선 제가 한수모의고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저는 기출을 현역 때 3번 재수 때는 n회 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한테는 기출이 분석할만한 중요한 소재입니다만 실전 감각을 익히기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이감모의고사나 상상모의고사를 구매하기에는 돈이 턱없이 많이 들기에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저는 2번의 수능을 보았기에 국어가 얼마나 많은 실전감각을 익히고 얼마나 정교한 행동영역을 갖추어야하는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한수 모의고사 이벤트에 당첨이 된다면 저의 실전감각을 키워서 2021 수능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한수 모의고사 후기에 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김도현알바 · 845634 · 20/01/28 23:11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정은비 · 811013 · 20/01/28 23:37 · MS 2018

    올해 수능에 다시 도전하게 된 수험생입니다.
    많은 생각과 고민 끝에 독학으로 공부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작년에도 독학으로 했었는데, 많은 지방 독학러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한수모의고사 같은 유명모의고사(봉,바,상 등등) 들을 구하기가 참 어려웠고,
    구할 수 있는 온라인용이 있지만, 독학을 하는 입장이라 그 가격마저도 버거웠습니다.
    올해도 독학을 하면서 이런 고민들이 컸는데, 우연히 이 이벤트를 알게 되어
    댓글을 남겨봅니다. 이런 이벤트를 만들어 주셔서 참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당첨되지 않더라도 이런 이벤트는 지방 학생들을 많이 뽑아주셨으면 합니다.
    지방에 사는 친구들은 이런 오르비 같은 사이트를 하지 않는 이상
    정말 좋은 정보를 얻기 힘듭니다. 제 친구 중에도 그냥 서점에 파는
    검증되지 않은 모의고사를 꾸역꾸역 풀며 누구보다 최선을 다하던 친구가 있었습니다.
    '최선'을 다하는 친구들이 '최고'의 교재와 함께 수험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 블라디미르게레로주니어의야구방망이 · 845634 · 20/01/29 00:12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Whkalswn · 922468 · 20/01/29 17:26 · MS 2019 (수정됨)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사반수를 결정한 지방 출신 N수생입니다. 고3 때는 수능 공부를 처음 하는 상황이었기에 국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랐고, 단순히 기출문제만 5번 이상을 돌렸습니다. 그 결과 운 좋게도 수능에서는 1등급을 받았지만 다른 과목들에서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며 재수, 삼수를 하게 됐습니다. 재수, 삼수를 시작할 때, 고3 때 기출 문제를 너무 많이 봤기 때문에 기출의 답들을 거의 다 외워버린 상황이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대형 학원도 없고 입시에 대한 정보도 많지 않은 지방에서 공부를 한 터라 기출을 대체할 수 있는 콘텐츠들에는 뭐가 있는지 알지도 못했습니다. 제가 아는 선에서 공부할 것이 기출문제밖에 없었기 때문에 이미 아는 내용을 미련하게 반복하기만 하는 공부를 해왔습니다. 또 모의고사를 볼 때 성적이 잘 나오지 않더라도 ‘나는 수능 1등급이니까’하며 자만하며 넘겨왔습니다. 그 결과 두 번의 수능 모두 원래보다 좋지 못한 성적을 받으며 원치 않던 대학에 입학하게 됐고, 많은 고민을 한 끝에 한번 더 도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수능 국어에서 2번의 실패를 거듭했기에 왜 수능에서 실패했고 그렇다면 수능 국어를 어떻게 공부해야 좋을지 많은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저는 새로운 공부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깊이 없이 반복하는 연습만 했기 때문에 새로운 문제에 올바르게 접근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기출을 분석하는 것에도 의미가 있지만, 그 외적으로 분석한 내용을 활용하고, 실전적인 연습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저는 수능 시험장에서 너무 많이 긴장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실제 시험을 보는 것처럼 수많은 연습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더 이상은 실패를 하면 안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오르비 등 많은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수능 실모 콘텐츠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오프라인 실모와 온라인 실모의 차이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등 많은 정보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호평을 받은 실모 중 한수 모의고사를 알게 됐고, 집안 사정상 학원을 다닐 수가 없어서 오프라인에서 한수 모의고사만을 따로 구입할 수 있는지 여기저기 알아보던 찰나에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 모집 이벤트를 보게되었습니다. 시중에는 많은 실전 모의고사들이 있지만 한수 모의고사는 그중에서도 가장 평가원스러운, 깔끔하고 수준 있는 문제들을 가지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직접 한수 모의고사를 풀어보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저같이 어떤 모의고사를 풀지 고민하는 학생들에게도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로 선정된다면 열심히 풀어보고 후기도 열심히 작성하겠습니다!! 꼭 좋은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 lllllliliill · 826043 · 20/01/30 20:16 · MS 2018

    안녕하세요 이번에 검정고시를 치르고 수능을 처음 치르게 되는 22살 수험생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집의 경제사정이 나빠져서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돈을 벌며 살고있다가 초중학교 동창 친구들을 보며 열등감에 빠져 사는 제 자신을 견딜 수 없어서
    처음 수능에 도전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1학년 1학기도 마치지 않고 자퇴를 결심했었는데 그때까지만 해도 상위권을 유지했던터라 조금 우습게 여기고 수능공부를 하다가 시작한지 3주정도 지난 지금, 힘에 겨운 상태입니다.

    그래도 올해 해보겠단 마음으로 공부하고 있지만 제가 느끼기에 가장 큰 벽은 국어와 수학 과목이였습니다. 그 중에서 국어 과목은, 제가 20 수능 시험지를 처음 풀어봤을 때 느낌은 막막함 뿐이였습니다. 여러 해설강의와 해설지를 봐도 내가 과연 이렇게 할 수 있을까란 느낌뿐이였습니다.
    그렇게 2주정도를 고통스러워 하며 천천히 문장부터 읽어낸 결과. 어느정도까지는 할 수 있게 되었고, 또 다음단계를 고민해 본 결과, 국어과목은 실전연습(시간분배등)이 가장 절실히 필요한 과목이란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가장 유명한 모의고사들 중 하나인 한수모의고사를 알게 되었고, 이렇게 좋은 기회가 있어 신청합니다.

    마지막으로 양질의 좋은 컨텐츠를 저같은 지방학생들에게도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포도알 · 949961 · 20/01/30 23:58 · MS 2020 (수정됨)

    우선 한수 모의고사 이벤트가 뜨자마자 왔지만 회원가입후 10일간 댓을 달수 없는 탓에 늦게 댓글을 달게 되었습니다.....ㅠㅠ

    고3 시절부터 1~2등급을 진동하는 성적을 받아오면서 국어에는 자신감이 있다고 많이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사실 여러 사설 모의고사들을 무시했던것이 수능을 여러번 치르는 나쁜 결과로 나타나게 된것 같습니다.

    처음 19수능을 풀때 화작문의 높은 난이도와 비문학에 의해 수능 국어에 대한 트라우마를 갖게 되었고 그를 위해 이감 모의고사, 바탕 모의고사 등을 풀어보았지만 항상 19 수능과 비교하는 버릇이 생겨 쉽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더욱 제 실력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된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시험을 봐도 그 시험이 평가원의 출제 코드와는 다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 영향인지 이번 시험에선 높은2등급을 받게 되었습니다. 평가원과 가장 유사한 출제 토드라는 사실이 평소에도 평가원이 냈다는 이유로 과거의 LEET문제들을 찾아 풀던 저에게는 한줄기 희망이었고 이번에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보다 잘하시는 분들이 보면 웃을 지도 모르는 말이지만 제 성적을 올리기 위해 간절한 만큼 건방지더라도 제 진심을 담았습니다.저는 가장 어려운 19수능과 쉬운 수능인 20수능을 봄으로서 난이도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내릴수 있으며 높은 등급을 바탕으로 많은 학생의 객관적인 시선과 비슷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작년에도 여러 친구들에게 추천을 받기도 했고 칭찬이 많았던 만큼 올해에는 제 성적을 올리기 위해 모래 주머니 효과를 느끼기 위해 꼭 풀어보고 싶습니다. 다양한 모의고사를 풀기위해 많은 돈이 들어가는 수험생의 현실적인 문제상 꼭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가 되어 성적도 올리고 후기 작성도 하며 좋은 문제를 받아보고 싶습니다
    꼭 뽑아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호안 · 876475 · 20/01/31 14:56 · MS 2019 (수정됨)

    [성공적인 재수, 그 시작엔 한수가 있을 것이다!]

    안녕하세요 수시러로 현역 1년을 준비하다가 실패한 후 정시러로 달려가고자 공부하고 있는 재수생입니다 현역일 때에는 기출과 ebs를 기반으로 내신을 준비하다가 막판에 수능을 준비하면서 각종 사설을 열심히 알아봤습니다 국어는 사실상 사설이 많아서 모의고사나 주간지, 월간지를 살 때 많은 후기를 찾아봤었습니다 그때 한수 모의고사의 퀄리티가 타 사설 모의고사들보다 좋고 오개념이나 오타가 없다는 후기를 정말 많이 봤습니다 하지만 현역 때는 시간과 재정의 압박으로 그 퀄리티를 직접 체감해보지는 못했습니다 ㅜㅜ

    수능보다 살짝 어려운 난이도는 실제 수능에서 모래 주머니 효과를 볼 수 있을 거 같아서 이를 연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이런 노력에 더해 더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이를 체화하기 위해서는 한수모의고사의 적당하면서도 어려운 난이도가 저에게 꼭 필요합니다! 학원에서 나눠준 타 사설 모의고사를 풀었을 때 양과 질에서 실망을 한 탓에 이번 재수 때에는 새로운 컨텐츠를 시작하고 싶습니다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라는 이런 좋은 기회를 통해 그 시작을 함께 할 수 있다면 프렌즈 기간들에 맞춰서 모의고사가 올 때마다 꾸준히 문제를 풀고 후기를 공유하며 국어 1등급을 향해 달려나갈 자신이 있습니다

    현역 때 수능을 준비하면서 많은 과목들을 공부하였는데 그 순간 가장 편하게 했던 공부는 국어였습니다 문학과 비문학, 화작문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로 채워진 국어에서 꾸준함과 정확함 이 두가지만 있다면 어떤 문제라도 차분하게 해결할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2020 국어수능 시험을 치르고 깨달았습니다 제가 현역 시절 놓쳤던 것은 현장감과 현장에서 떠올릴 수 있는 기술이었습니다 집에서 문제를 풀고 인강을 들으면 문학 개념을 쌓는 것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것이 수능장에 있었습니다 문법선지가 헷갈릴 때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문학 비문학 화작문 푸는 순서를 어떻게 배열해야 할지, 답안지를 마킹할 때 한번에 할지 나눠서 할지 이런 사소한 것들이 실제 시험에서 주는 압박과 시간적 소비는 생각보다 훨씬 컸습니다

    제가 겪은 실패에서 제가 찾아낸 것은 꾸준한 현장감을 부여해야 한다는 것이었고 저는 이것을 한수 모의고사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순식간에 메이저 사설 모의고사로 올라온 한수 모의고사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 가장 평가원스러운 선지와 꼼꼼한 해설이라는 후기를 많이 보았습니다 제게 필요한 모든 국어 컨텐츠의 니즈를 만족하고 있는 한수모의고사를 오엠알 카드를 이용하며 시간맞춰 풀면서 국어 수능의 현장감을 기르고 싶습니다

    제가 2021 수능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루고 한수 프렌즈로 활동하며 이 모든 순간을 '성공적인 재수, 그 끝엔 한수가 있었다!' 라는 제목의 후기를 쓰며 마무리하겠습니다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 꼭 되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Orii · 949946 · 20/01/31 18:44 · MS 2020 (수정됨)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 참가합니다
    국어 과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그동안의 시험에서 항상 고배를 마셨습니다
    국어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출문제라는 것은 알고 그대로 실천했습니다 물론 기출문제에 대한 확실한 학습과 점검은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6월 9월 수능 시험 직전에는 많은 경험을 해보기 위한 실전 연습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당연히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 사설 모의고사를 찾아서 풀어보았고 연습을 했습니다만 수능 때는 원하는 결과를 딱히 얻어내지 못했습니다
    물론 여러 이유가 있었겠지만 제 생각에는 화작문 문학 독서가 모두 잘 구성되어 있지 않은 모의고사를 반복해서 풀고 그 상황에서 기출문제도 소홀히 한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더해서 멘탈을 잘 케어하지 못한 저의 잘못도 분명히 포함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실 현재 수능도 많이 남았지만 벌써부터 마음이 힘들고 숨이 지금도 턱턱 막힙니다 ㅜㅜ 그래도 한수 모의고사와 함께라면 이 긴장감도 어느 정도는 덜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많이 해봅니다
    또 작년까지는 지방에 거주하는 관계로 그 유명한 한수 모의고사를 풀어볼 기회가 없었고 마음 한편에 항상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서울 사는 친구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속된말로 한수 모의고사 올해 미쳤다는 이야기가 당연히 주를 이루었습니다
    다른 어느 모의고사보다도 평가원과 유사하고 난이도도 살짝 어려운 정도로 구성하여 수능을 대비하기에 이것보다 좋은 모의고사가 없다는 말 말입니다
    제 현역 때는 한수 모의고사가 없었고 재수 때는 불가피하게 풀 수 없었는데 올해는 이벤트에 당첨된다면 풀 수 있다는 점이 너무 행복합니다
    올해는 서울에 저 혼자 올라와 수험 생활을 다시 합니다 그래도 가까이에 같이 수험생활을 하는 친구가 있어 마음 한편 편한데 이런 이벤트도있으니 더욱 더 힘이 납니다
    항상 후기글 제 때 제 때 빠른 시점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후기글을 남기는것은 한수 모의고사를 알리고 많은 친구들이 구매해서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겠지만 그와 더불어 이벤트에 참가하는 학생들도 후기를 남겨야하기 때문에 밀리지 않고 문제를 풀어보고 더 애착을 가지고 한수 모의고사 컨텐츠를 이용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기도하네요
    결국 이런 좋은 컨텐츠는 널리 알렸을 때 더 빛이 나고 제 값어치를 하는 것 같습니다 한수 모의고사가 여러 한수모의고사 프렌즈와 입소문으로 대한민국 no.1 국어모의고사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 aaaaaaab · 939861 · 20/01/31 21:04 · MS 2019 (수정됨)

    독학재수 종합반삼수를 하고 아쉬움이 남아서 한번 더 도전하려하는 n수생입니다.

    모의고사를 받아풀고 후기를 보내드리면 다음 회차를 제공해주시겠다는 운영 방식이 마음에 들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질 좋은 모의고사를 지원해주시는 출제자 입장에서는 문제를 풀어본 학생의 피드백을 회차별로 기간내에 받아보실 수 있다는 것과, 지원받은 학생 입장에서는 지속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이 서로에게 굉장히 이득이라고 생각됩니다.

    평가원 모의고사 5등급으로 시작했지만 노력으로 98점까지 올린 성실함이 있습니다. 타고난 국어 실력이 아닌 노력형 국어 실력으로 5등급부터 1등급까지의 관점에서 마지막 회차까지 모의고사 풀이 후 후기를 작성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물지가갑이제 · 950303 · 20/02/01 14:35 · MS 2020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항공대학교항공운항학과 · 873911 · 20/02/02 14:38 · MS 2019

    한수모의고사 프렌즈 참여 신청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삼수하게 되는 장수생입니다.
    목표가 공군사관학교라 이제 알바비를 다 모아 시작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한수모의고사를 처음 알게된건 지금은 현장강의를 찍고있지는 않으시지만 작년에 거북이쌤의 현장강의에서 한수모의고사를 풀라고하셔서 우연히 한수모의고사를 풀게 되었는데 퀄리티가 너무 좋았고 오랬동안 명성을 유지해온 이감,바탕에도 뒤떨어지지 않고 오히려 저는 한수가 더 깔끔하고 수능에 비슷한거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현강을 끝까지 다니지는 않아 한수 모의고사를 구하지 못해 마지막에는 풀지 못하고 수능장에 들어간게 아쉬울정도로 저한테는 퀄리티가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삼수는 제꿈을 위해 하는거라 부모님에게 폐를 끼치는것같아 11월 수능이 끝나고 저번주까지 쿠팡 알바를 뛰면서 돈을 모아왔는데요 한수달+한수모의고사 사는걸 계획으로 하고 돈을 모았는데 인강패스 사고 교재사고 독서실비 계산해보니 돈이 너무 깨져 당첨되어 한수달만 따로 구매하고 한수모의고사는 한수프렌즈로 메꾸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현역때는 다른 과에 붙었지만 미련이 남아 꿈에 도전하는 삼수생을 위해 모의고사를 주신다면 열심히 풀고 정성스러운 후기를 작성해서 열심히 홍보하겠습니다.

  • 사람이언제죽는지아나? · 946858 · 20/02/03 02:25 · MS 2020

    안녕하세요 이제 막 고2가 되는 고등학생입니다.
    저는 현재 수능 국어에 막막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고1부터 공부를 시작해서, 뭐가 뭔지 모르는 저는 무작정 예비 매삼비부터 시작해서 풀어봤습니다. 그리고 현재 3일 후면 수능 매삼비에 있는 지문까지 모두 다 풀게됩니다. 고 1때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그렇게 수능 독서를 2권 끝낸거면 적은 거 아닌가? 싶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멀리 돌아온 이유는 제가 국어에 진전이 안됨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독서에 진전을 줄 수 있을까.. 를 매일마다 생각했습니다. 하루에 한지문씩 꼼꼼히 풀어보는 연습도 해보고, 오답노트도 꼼꼼히 작성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잘못된 습관이 무엇인지도 파악해봤습니다. 또한 유튜브에서 수능 만점자, 수능 국어 만점자, 비문학 꿀팁, 너만 안되는 비문학, 어떻게 해야 유기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지부터 시작해서 여러 국어 인강 선생님들의 독서 강의, 오르비에서 사람들이 작성해주는 독서 칼럼......모두 열심히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심지어는 학원도 다녀봤습니다. 정말 열심히, 노력을 해서, 어떻게든 국어 성적을 올려보고자 아둥바둥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항상 똑같았습니다. 변함없이 부족한 시간, 보이지 않는 지문, 이해되지 않는 말들, 난잡스러운 필기......... 1년을 넘게 노력을 했으나 성과를 보지 못하니 그만큼 절망스러울 수 없었습니다. 정말 수능 국어는 포기해야하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년도에 조금의 희망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투스 원패스를 끊고나서, 한수달이라는 컨텐츠를 접했습니다. 솔직히 한수달을 구입하기 전, 지금까지 매우 다사다난한 과정들이 있었기에 거기서 거기 아닌가..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너무나도 절박했기에, 무엇이라도 잡아보고 싶어서, 한수달 1월호를 시켰습니다. 한수달은 저에게 너무나도 새로웠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풀었던 공부 방법이 잘못되었구나를 꺠닫게 해주었습니다. 문제를 풀고난 후, 채점을 하고. 정확한 답 풀이들과, 실전에서 독해를 어떻게 해주는지.. 가려운 부분들을 모두 긁어주는듯한 느낌었습니다. 정말...... 이거다! 싶었죠. 희망이 보였습니다. 한수달이라는 컨텐츠는 제게 희망을 보여주었습니다. 노력을 해도 오르지 않던 성과가 조금이나마 보일 수 있었습니다. 한수달을 접해보았기에, 한수 모의고사는 얼마나 더 뛰어날 지를 간접적으로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간절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가 되며 앞으로도 더 나아지는 저를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현역 고2로써, 한수달과, 한수 모의고사를 통해 더 좋은 성적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만들어내겠습니다. 이를통해 타 지인들에게도 제가 한수달과 한수 모의고사를 통해 얼마나 달라졌는지를 알리며 보답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하울 · 824288 · 20/02/03 13:42 · MS 2018

    안녕하세요. 작년 한수모의고사를 알게 되어 파이널 총 10회차의 한수모의고사를 풀었던 올해 n수생입니다. 한수달에 대해 알아보던 중 이런 이벤트가 있음을 알게 되어 참여하고자 합니다. 작년 국어 공부를 하던 중 시중의 실모는 뭔가 과하다고 느꼈고, 기출로는 뭔가 한계가 있음을 알게 된 후 새로운 국어 컨텐츠를 찾다 친구의 추천으로 한수모의고사를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풀면서 느낀 한수모의고사는 제가 푼 것 중 가장 실전에 가까운 모의고사였습니다. 때문에 실모는 오직 한수모의만 풀었고,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제 20수능 국어 1등급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했고, 이번에도 그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아쉽게도 한수달 이벤트는 참여하지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구매하여 한수모의와 같이 병행하면 적어도 국어만점은 어렵지 않을 것 같네요. 당당히 만점을 받는 과정을 한수컨텐츠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beitso · 858159 · 20/02/03 18:34 · MS 2018

    n수생입니다. 작년에 한수를 처음 접하게 되었고 가장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올해도 다시한번 받고싶습니다!

  • 아임서릐 · 935987 · 20/02/03 21:02 · MS 2019 (수정됨)

    안녕하세요, 정시에 초점을 두고 지방에서 혼자 공부하는 예비 고3 현역입니다.

    지방의 특성상 정보의 불평등성 때문에 입시 및 자료 정보량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인강이라고 하면 EBS만 아는 친구들이 대부분이고 특히나 저희 지역은 농어촌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친구들, 학원 선생님이 사용하는 자료를 보면 시중에 나오는 기출문제집 뿐입니다.) 학원에서도 쉽게 나오는 내신만 맞춰주면 되기 때문에 여러 학원을 다녀보아도 제대로 배우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본 적이 없으며 모의고사 질문을 해도 제대로 답해주시지 않습니다. 또한 좋은 대학을 가야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았거나 관심없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으며 열심히 한다는 환경을 경험해보지 못한 친구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공부'라는 것을 제대로 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친구들이 손에 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저도 비슷한 생활을 해오다 작년에 오르비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오르비에 가입하고 나서 수도권의 입시 생활이나 실모, 인강 등 정말 많은 정보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공부란 무엇인지 많이 고민해보게 되었고, 혼자서 하는 공부의 방향이 옳은 것인지를 틈틈히 점검하려 여러 칼럼들도 많이 읽어보았습니다.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다른 친구들은 지금 어떤 공부를 하고 있는지,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 어떤 자료를 얻으면 좋은지를 물어보며 알게 된 것이 한수 모의고사입니다.

    처음에는 국어 실모를 꼭 풀어보아야 할까 싶었습니다. '기출 분석만 한다고 해서 수능을 잘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실모는 기출 다 돌리고 푸는 것이 좋다. 연계가 잘 되어있지 않은 실모라면 점수가 잘 나와도 아무 소용없다.'가 제 생각이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고 19수능처럼 국어의 수준이 확 올라가면서 기출 분석만으로는 수능 대비하기에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 칼럼들이 말하는 것은 대부분 비슷했습니다. 실모를 겸하여 진행해야 한다는 의견이였는데, 추천하는 실모 중 눈에 들어온 것이 한수 모의고사였습니다. 다른 실모와 다르게 연계가 굉장히 잘 되어있고 문제가 과하게 꼬여있지 않으며 가장 평가원스럽다는 것과 페이스 조절과 감을 유지하는 용도로 꼭 풀어볼 만하다고 말하는 여러 후기들을 보며 한수 모의고사를 풀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 국어 성적은 지금까지 모의고사에서는 1등급에서 3등급까지 진동해왔고 올해 수능을 따로 풀어보았을 때는 3등급 초반이 나왔었습니다.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 안정적인 성적이라고 말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기출 1회독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기출을 한 바퀴 다 돌리면 실모를 병행하며 공부하고 싶어서 프렌즈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에 선정되어 모의고사가 올 때마다 풀고 제 객관적인 수준을 체크해가며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확인하고 채워가는 효율적인 공부를 해보고 싶습니다. 지방이라서 한수 오프라인 모의고사와 연계된 학원도 없고 다른 지역에 전화해봐도 재원생이 아니면 판매가 힘들거나 본래 가격에서 부담스러울 정도로 올린 가격을 제시하기 때문에 부모님께 너무 죄송하여 오프라인 버전을 구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매 회차를 풀고 제가 느꼈던 난이도, 수특과 수완에서 본 지문과 얼마나 연계가 잘 되어있는지 등 포인트를 정리해서 오르비에 후기 꼬박꼬박 올릴 자신 있습니다. 제 등급대가 느끼는 부분이나 포인트, 그리고 제가 문제를 보는 시각이 매우 높거나 낮지 않기 때문에 어떤 실모를 선택해야할지 고민하는 친구들이 가장 공감할 수 있고 풀어봐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하는데 가장 적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프렌즈에 선정되어 좋은 자료를 접하는 기회를 얻어 수능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고 싶습니다.

  • 연의편지 · 939077 · 20/02/04 00:02 · MS 2019

    한 : 수 모의고사면
    수 : 능 만점은 일없소!!!

    안녕하세요!! 가정 형편상 독재를 하고 있는 재수생입니다. 작년 한의예 1차 합격했으나 아쉽게 최저를 맞추지 못해 제 꿈인 의예과를 향해 다시 공부하고 있습니다. 우선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를 기획하신 모든 분께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작년 말에 친구의 추천을 받고 한수 모의고사 파이널을 수능 직전에 2회만 풀어보게 되었습니다. 이미 상상, 바탕, 이감 등 여러 모의고사를 접했기에 다른 모의고사를 더 풀어보는 것은 의미가 없겠거니 했으나… 아니였습니다. 이감과 상상에 비해 비문학은 평가원 논리 구조와 유사하게 깔끔했으며 바탕에 비해 문학은 풀이가 더 꼼꼼하고 작품 구성이 좋았습니다. 수능 직전에 한수 모의고사를 접해 2회 밖에 풀지 못했지만 다시 수능을 준비하는 지금 한수모의고사를 중심으로 공부를 하고 싶어 모의고사 프렌즈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뽑아주신다면 다른 학생보다 꼼꼼하게 또 철저하게 후기를 작성해서 올릴 것임을 장담할 수 있습니다. 타모의고사 와의 비교 평도 원하신다면 각각 이감, 상상, 바탕에 비해 어떤 점이 좋고 나쁜지를 정확하게 답변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평가원 기출 분석과 더불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평가원 문제와의 논리구조도 비교 분석해 다른 누구보다 꼼꼼한 후기를 작성할 것입니다. 여러 친구들에게 추천하여 한수 모의고사의 발전에 일조하고 싶습니다.

    작년 한수 모의고사를 조금 밖에 접하지 못한 아쉬움을 올해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로 꼼꼼하게풀이하고 분석하여 섬세한 후기로 달래고 싶습니다. 무조건적인 찬사가 아니라 비판할 건 비판하고 칭찬할 건 칭찬해 한수 모의고사를 국어 모의고사의 압도적 1위로 만들 것입니다! 주변 학원에서 모의고사를 구하고자 했으나 아쉽게도 제 주변 판매하는 학원이 없어서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가 제겐 너무나 간절하고 절실합니당ㅜㅠ 꼭 뽑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유리알220 · 946741 · 20/02/04 00:20 · MS 2020

    작년까지 K모 기숙학원에서 N수한 학생입니다. 19 수능 때 국어에서 정말 폭망하고 멘탈을 잃고 방황하다 그대로 다시 기숙학원으로 들어갔습니다. 20 수능 때 받은 국어 백분위는 99.. 저는 이 성적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건 한수 모의고사라고 생각합니다. 작년 파이널까지는 한수 모의고사를 모르고 있다가 학원 선생님께서 한수 모의고사로 파이널 강좌를 열어주셔서 수강했는데 정말 도움 됐습니다. 그 전에 학원에서는 정기적으로 K모를 보기도 하고 P모를 보기도 했는데 그 시험들을 보면서는 그냥 멘탈이 이리저리 나부낄 뿐이었다면 한수 모의고사를 풀면서는 멘탈에 충격이 올 때도 많긴 했지만 그 충격이 깨달음으로 연결된 게 대부분이었습니다. 파이널까지 계속 달고 왔던 안좋은 습관들을 다시 깨우치면서 정말 남은 시간 내내 그 습관 교정하는 연습을 계속했고, 모의고사를 풀면서 습관이 잘 고쳐지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EBS 연계 연습할 때도 정말 좋았습니다! N수를 하게 된 가장 큰 원인이 국어였던 만큼 연계도 정말 착실히 준비했는데 문학은 말할 것도 없고 비문학 연계가 이런 식으로 될 수도 있네라고 하면서 정말 준비 잘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학은 말할 것도 없다고 했지만, 정말 정말 새로운 문제들이 고팠던 만큼 좋았습니다. 이런 선지가 나올 땐 어떻게 생각해서 잘 끊어읽어야 겠다, 선지를 지워나가면서 애매함을 느낄 때는 어떻게 해 나가야 겠다 등등 매뉴얼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올해는 수능 준비에 조금 지쳐서 대학 생활을 하면서 무휴학 N수를 생각 중인데(휴학할 확률도 높긴 하지만요..ㅎㅎ) 한수 모의고사를 풀 수 있다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랜 수험생활동안 쌓은 관록을 유감없이 발휘해서 후기도 잘 남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arkblue · 883357 · 20/02/04 11:55 · MS 2019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에 거주중인 재수생입니다. 작년 수험생활동안 한수모의고사 퀄리티가 그렇게 좋다고 오르비에서 극찬하는걸 보았는데 구할 방법이 없어서 서러웠습니다. 재수생 선배또한 한수모의고사가 좋다고 하셔서 꼭 한수모의고사 프렌즈가 되고 싶습니다!2020학년도 수능 국어는 2등급을 받았는데 한수모의고사 프렌즈가 되어 수능 국어 만점을 받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옵티미즘 · 950989 · 20/02/04 21:14 · MS 2020

    안녕하세요 이번년도에 수능을 보게 될 현 고3입니다. 저는 작년에 저의 국어실력이 많이 부족함을 느끼고 바탕,상상,이감 국어 모의고사를 신청하여 풀고는 했습니다. 국어 실력은 많이 안정화 되었으나 저는 항상 무언가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모의고사를 보면 항상 1개 2개씩 틀리고는 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한수 모의고사를 통해 제가 이제껏 부족하게 느꼈던 국어영역을 확실하게 보완하고 싶습니다. 제가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걸어가야 할 수능이라는 길에 한수 모의고사가 좋은 동반자가 되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성실한 후기, 한수 모의고사 덕분에 흔들리지 않는 국어 점수, 그리고 마지막은 수능 국어 100점으로 한수 모의고사의 장점을 제가 확실히 보여드리겠습니다.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동피플 · 905799 · 20/02/04 23:58 · MS 2019

    2년동안 국어4맞고 삼수하는 학생입니다.
    국어공부를 시작하기 앞서서 컨텐츠를 알아봤는데 요즘은 떠오르는 샛별 한수가 유명하더라구요. 막상 지금 다니고 있는 학원에서는 한수를 쓰지않고 한수제휴학원 다니자니 금전적으로 힘들어서 써보지도 못할거 같았는데 제가 된다면 1등급 받고 국어=한수라고 동네에서 소리지르고 소문내고 다니겠습니다. 나랑 친구하자 한수야♡
    감사합니다

  • 좋아보여 · 528779 · 20/02/05 13:07 · MS 2014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에 지원합니다.]

    댓글로 이유를 남겨달라고 하셨는데, 사실 무슨 이유가 더 필요하겠습니까. 작년에 가장 핫했던 모의고사인 한수 모의고사와 함께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클 뿐입니다. 다만 제가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에 얼마나 적합한 지원자인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제게 좋은 기회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2 언어, 2016 국어B, 2020 국어까지 모두 1등급을 받았던 수험생입니다. 마치 올림픽처럼 4년에 한 번 응시했고, 내내 1등급을 받아냈다는 것은 참 오랫동안 꾸준히 국어 실력을 어느 정도 유지하고 있었다는 뜻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작년 수능(2020 대수능)을 응시할 때는 기출 분석만을 중심으로 했기 때문에 여러 컨텐츠를 풀어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 년간 국어 과외를 진행했기 때문에 사설 컨텐츠들에 대한 감은 남아있습니다. 작년 수능이 끝날 때쯤 오르비를 둘러보니 한수 모의고사가 가장 핫했던데, 풀어보지 못하고 수능을 응시하게 되어 굉장히 안타까웠습니다. 이번 기회에 한수와 찐하게 만나보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공고 이미지를 보면 '충고할 줄 아는 친구가 진정한 프렌즈다'라는 문구가 있네요.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를 진행하시는 가장 큰 목적은 섬세하고 꼼꼼한 피드백의 필요성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오르비 종이책 시장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수험서 중 한 권에 검토진으로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확인을 원하신다면 확인해드리겠습니다. 오르비에 후기를 올릴 때에도 단순히 잘 풀어봤다는 후기만을 남기지는 않을 겁니다. 제가 느꼈던 장단점과 개선이 필요한 점들에 대해서 세세하게 후기를 남길 겁니다. 아마 이 부분을 가장 원하실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가장 신경쓰겠습니다.

    저는 양질의 한수 모의고사를 받아서 풀어보고 싶고, 한수 측에서는 양질의 피드백을 필요로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서로가 윈윈할 수 있는 좋은 친구 관계가 됐으면 합니다. 좋은 기회라 생각해서 정성스레 지원하니 좋은 소식으로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WAZLE · 951087 · 20/02/06 01:02 · MS 2020

    저는 국어 영역 사설모의고사를 푼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감유지를 위해 사설자작문제들을 푼경우를 제외하고 말이죠. 왜냐하면 평가원 기출문제 공부만이 국어영역의 정답으로 알고있었고 자작문제로 이따금 감유지를 하면된다는
    생각때문입니다. 어차피 사설모의고사는 평가원의 문제의 질을 따라오지 못하고 문제자체도 난해한것이 많다고 알고있었고 굳이 공부할 필요성을 못느꼈죠 그러던중 우연히 사설모의고사에 대해 친구들이 얘기를 하는것을 듣게되었고 한수모의고사에 대해 처음으로 알게되었습니다. 여러 사설모의고사에 대한 평가가 있었고문제가 깔끔하고 수능과 매우 닮아있는 모의고사라는 평가가있었고 구매를 원했으나 이미 여러과목의 책들을 구매했기에 생각보다는 재정적으로 약간 부담이 있어 한수 모의고사 구매가 어려워져 굉장히 고민을 하던중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에 대해 알게되었고 소중한 기회라는 생각을 하게되어서 신청합니다.

  • SNU Dreamer · 879133 · 20/02/06 15:54 · MS 2019

    안녕하세요. 올해 다시 수능을 치르게 될 N수생입니다. 부끄럽게도 17학년도 수능부터 20학년도 수능까지, 4번의 수능을 치르는 동안 국어 1등급은 2019학년도 수능 한 번밖에 나오지 않았고, 오랜 수험기간을 거치면서 받은 성적표를 보면 다른 과목들과 달리 국어 성적은 안정적이지 못했습니다.

    작년 8월 중순에 오르비의 피램 선생님께서 한수 모의고사 무료특강을 하신다는 말씀을 듣고, 특강에 신청해서 6월 대비 모의고사에 응시했는데 여타 모의고사들과 달리 제가 기출 분석을 하면서 체득했던 행동 강령들이 바로 적용되면서 푸는 내내 감탄을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단순히 어렵게 출제하기 위해서 기출을 조잡하게 짜깁기한 것이 아니라, 수능 지문과 같이 많은 정보력을 쏟아내면서도 문제를 풀면서 내용이 딱딱 맞추어지는 것을 보고 평가원에서 출제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파이널 모의고사도 응시하고 싶었으나 여건상 오직 마지막 9, 10회차만을 간신히 구해서 풀 수 있었습니다. 저의 2020학년도 수능에서는 아쉬운 성적을 얻었으나, 마침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를 모집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반드시 도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한수모의고사는 제게 수능에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준 모의고사이기도 했습니다.
    한수 모의고사가 작년에 처음 출시되었지만, 기존 사설 모의고사들을 제치고 수험생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호평을 얻는 것을 보면서, 저 역시 남들과 비교했을 때 출발은 늦지만, 오랜 수험생활을 거치면서 다져진 불굴의 자세와 도전 정신으로 무장한 채 수능을 준비하면 다른 수많은 우수한 수험생에게 뒤처지지 않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능에서도 흔히 우수한 실력을 갖춘 수험생들을 ‘고인 물’이라고 하듯이 컨텐츠 시장에도 쟁쟁한 고인 물들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한수 모의고사가 많은 학생들에게 사랑 받고 수능과 가장 가까운 양질의 모의고사라는 것을 보면서 저 역시 한수 모의고사가 ‘대한민국의 수험생들이라면 모두 푸는 국어영역 1위 모의고사’를 미리 푸는 ‘1위에 걸맞은 수험생’이 되어 반드시 국어 영역 만점을 쟁취해내겠습니다. 저에게 용기를 주신 한수 모의고사의 프렌즈가 되어 한수 모의고사의 자랑스러운 학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수모의고사 · 847197 · 20/02/06 18:20 · MS 2018 (수정됨)

    ------------------------------------------------------------------------------------------------------한수모의고사 프렌즈 모집이 마감 되었습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감사드립니다 ! 당첨되신 분들은 내일(7일) 쪽지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٩(•᎑•)✦ 감사합니다!

  • vwjdrnr · 949292 · 20/02/06 18:38 · MS 2020

    이런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 포도알 · 949961 · 20/02/07 14:13 · MS 2020

    당첨 안됬어.....ㅜ ㅜ

  • 벨루가01 · 858293 · 20/02/06 20:26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EPR 역설 · 942145 · 20/02/06 22:33 · MS 2019 (수정됨)

    < 저도 한수 모의고사 프렌즈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

    n수 생활로 인해 수능의 쓴맛을 다보면서,
    대학 입시의 막바지에 접어들어 실전 모의고사를 구해서 푸는 수험생입니다.

    현장 모의고사와 구성이 같은 한수 모의고사는
    독재하는 수험생으로서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이번 프렌즈 이벤트를 참여하거나 혹은 이투스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방법 뿐이라고 알고 있고,

    일단 프렌즈로 뽑힌다면, 열심히 풀고 싶었던 모의고사인 만큼
    매달마다 빠뜨리지 않고 모두 다 풀어보고 싶습니다.

    박상희 선생님께서 올해 이투스에서 인강도 하시므로,
    한수 모의고사 이벤트에 당첨되어, 이투스 인강도 같이 본다면 시너지 효과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독서 지문이 소재가 굉장히 신선하고, EBS 연계 소재나 기출변형 지문도 틈틈히 있으며,
    화작문도 힘을 실을 떄와 뺄 때를 가려서, 전반적인 밸런스도 좋고,
    문법 문제는 상당히 난이도를 높이셔서, 불규칙활용이나 로마자표기법까지 맞추어 푸는 문항도 있었다던데,
    국어에서 문법이 약한 저로서는 매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문학도 와 지문도 모두 과거 평가원 기출들과 같은 작품을 잘 활용하였다고 들었습니다.

    기출을 분석하고 잘 담아내었기에, 어느정도 기출공부를 끝내고,
    평가원에 가장 근접한 모의고사 시험지를 새로 풀고 싶은 저로서는,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부디 체험단 뽑아주신다면, 열심히 한수 모의고사를 풀고, 후기를 꼼꼼히 분석해 남기겠습니다!!

  • 한수모의고사 · 847197 · 20/02/07 11:06 · MS 2018

    프렌즈로 선정되신 분들께는 쪽지가 모두 발송되었습니다~ 확인 후 회신 부탁드립니다! 아쉽게 이번에 함께하지 못한 분들도 너무 속상해하지 마시길 바라고, 다음에 더 좋은 기회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매이클조던 · 866020 · 20/02/07 23:43 · MS 2018

    혹시 회신 안되신분 있다면 줄 서봅니다 ㅠㅠ
    기대했었는데 너무 아쉽네요

  • 再必三選四心五運 · 962781 · 20/04/05 19:06 · MS 2020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