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킹 · 894055 · 19/12/15 11:54 · MS 2019

    당연히 조건부 확률로 따져야죠

  • 한의대생 아이유 · 623363 · 19/12/15 11:55 · MS 2015

    상담하다가 어떤 N수생이 1 나왔다더라 하고 무조건 샀다 이런게 있어서 ㅋㅋㅋ
    저는 본인 실력에 맞게 차근차근 가는게 맞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 안산에안산다 · 701407 · 19/12/15 20:23 · MS 2016

    제가 리얼현빠인데 이댓글엔 격공합니다
    누구누구가 1떳대 그러면 지들이 다뜨는줄 아는 아메바 척살해야댐
    근데전 진짜 1학년수학 45진동이 1고정된건 현T덕 많이봤다고 생각해요

  • 쓰까국 국밥부장관 · 818525 · 19/12/15 11:56 · MS 2018

    근데 진짜 제 현역때 인강 듣는애들이 10명이었는데 저빼고 다 현우진 들었어욬ㅋㅋ(혼자 킹승진)

  • 한의대생 아이유 · 623363 · 19/12/15 11:56 · MS 2015

    기코 올해 무료라길래 돈걱정하는 애들 탑승시키는중 ㅋㅋㅋ

  • 쓰까국 국밥부장관 · 818525 · 19/12/15 11:59 · MS 2018

    애들이 저보고 절대현우진 하면서 그랬지만 수학은 계속 제가 먹어서 ㅋㅋ 암말도 못했죠(절대양승진)

  • 한의대생 아이유 · 623363 · 19/12/15 12:00 · MS 2015

    양가원 실모는 꼭 풀려야겠는데 오프라인 학원좀 알아봐야할듯 ㅋㅋㅋ

  • 쓰까국 국밥부장관 · 818525 · 19/12/15 12:01 · MS 2018

    전 오프 푼게 서바랑 강모밖에 없어서 ㅋㅋ
    지방에선 pdf말고는 구하기 어렵더라고요

  • Centauri · 884745 · 19/12/15 12:13 · MS 2019

    올해 무료가 아니라 개정판이 나오기 전까지 구버전 교재를 pdf로 무료 배포한걸거에요

  • 한의대생 아이유 · 623363 · 19/12/15 12:14 · MS 2015

    ㅇㅎ 일단 12월 말까지 되도록 다 들으라고 했음

  • 기출에코박죽 · 924574 · 19/12/15 23:06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 평범해지지말자 · 879838 · 19/12/15 11:57 · MS 2019

    그냥 워낙 인풋이 많고 워낙 수기들이 많으니 사람들이 훅하는? 대중심리가 너무 큰거같음...현우진 듣고도 성적 안나오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ㅋㅋㅋ

  • 한의대생 아이유 · 623363 · 19/12/15 12:01 · MS 2015

    글긴 한데 핵심은 강의맹신 말고 문제풀이 많이 하자.

    시냅스나 수분감 제대로 푸는 분들이 얼마나 되려나 모르겠네요

    다 못풀어도 진도맞추어야한다고 그냥 들을거같은데 ㅋㅋ

  • 평범해지지말자 · 879838 · 19/12/15 12:02 · MS 2019

    맞죠맞죠 결국 본인이 ㄹㅇ몇백 몇천번 풀어봐야되는데 너무 교조적으로 인강만 듣는 기삼이들이 너무 많죠

  • 베이즈주의자 · 888760 · 19/12/15 11:58 · MS 2019

    현우진은 요리저리 접근법을 알려줘서 좋은거 같아요. 물론 그걸 체화할려면 몇천문제를 풀면서 혼자 체화해야되지만...ㅠㅠ

  • 한의대생 아이유 · 623363 · 19/12/15 12:00 · MS 2015

    결국 몇천문제 푸는게 핵심이죠

  • 베이즈주의자 · 888760 · 19/12/15 12:06 · MS 2019

    으갸갹...그리고 현우진 자체가 논란외로 열정? 엄청나게 문제 만들고 강의찍는 분이라... 체화할려면 많은 문제가 필요한거 같네요. 당장 시발점만 해도 가형 풀커리가 교재만 해도 2천문제, 워크북도 천문제가까이 되서... 노베가 감당하기 후덜덜한 면이 없잖아 있긴 합니다.

    아이유님 수학칼럼 잘보고 있습니다. 결국은
    수학문제 졸라게 풀라는거네요!! 계속 풀면서 자기 부족한점 보완하며 나가야겠네요.

    혹시 따로 질문할꺼는 옾챗으로 연락드려야되는건가요?? 궁금한게 몇개 있는데...

  • 한의대생 아이유 · 623363 · 19/12/15 12:08 · MS 2015

    궁금한건 옾으로

    드릴, 킬캠의 혜택을 직접적으로 받았기에, 저 선생님의 수학 실력과 열정, 문항 선정력은 대한민국에서 손 꼽히는 강사라고 생각함

    문제는 저 선생님 강의를 무작정 맹신하고, 강의만 듣고 문제 안풀다가 성적이 안나오는 애들이죠

    저런 애들이 나중에는 현우진T 효과없다 이렇게 소문내는 애들이니까

  • co0dud4ghf2flr3v · 817058 · 19/12/15 12:01 · MS 2018

    왠 이상한 강사만 아니면 아무나 잘 따라가면 된다는게 맞는말인듯

  • 진눈깨비처럼 · 811101 · 19/12/15 12:12 · MS 2018

    2222 어느정도 상위티어 쌤들은 앵간하면 열심히 듣고 복습하면 도움많이됨

  • 대학가쟈ㅑㅑ · 762937 · 19/12/15 12:23 · MS 2017

    강의<<<<혼자 문풀하는 시간인듯
    이걸 깨닫지 못했어서 겨울에 하루종일 맹신하며 현t 인강듣고 3모때 최저점 찍었어요ㅜㅜ 당연히 잘 가르치시지만 강의는 어디까지나 강의

  • 시대=국어탑 · 924657 · 19/12/15 12:28 · MS 2019

    대ㅡ승ㅡ진

  • Farewell2426 · 930177 · 19/12/15 12:36 · MS 2019

    개인적으륜 작수 3등급인데 이번에 현우진만 하고 백분위 99떠서 나름 신봉중임

  • 페라리처도리 · 926180 · 19/12/15 12:40 · MS 2019

    ㄹㅇ현우진강의'도'들은거지 그것'만'들은게 아닐텐데ㅋㅋㅋㅋ근데 우진이는 풀이가 기가막힘

  • Emergency Physician · 816167 · 19/12/15 12:50 · MS 2018

    그리고 현역 중에 다 소화해내는 사람도 적다는 것..

  • 머리아파 · 841994 · 19/12/15 12:52 · MS 2018

    현우진 선생님만 듣고 4에서 1로 올랐어요..
    수능때 정말 말씀하신거 다 나오던데요

  • 똗또 · 922809 · 19/12/15 16:00 · MS 2019

    22 9평3에서 수능1

  • 상승응결고도 · 833085 · 19/12/15 13:00 · MS 2018

    한번도 들어본적 없는데 1등급 잘만 나옴

  • Pinosol · 931775 · 19/12/15 13:19 · MS 2019

    열심히 하면 현우진 하나보고 메가사도 충분히 가치있겠죠 대성 있어서 한석원 배성민(둘다 친구추천) 들을까 고민중인데

  • 한의대생 아이유 · 623363 · 19/12/15 13:25 · MS 2015

    열심히 하면 현우진쌤 강의력이 어마어마하죠

    강의보다는 문제를 많이 풀어야한다는게 제 생각

  • 파이낸스 · 620108 · 19/12/15 13:31 · MS 2015

    ㅇㅈ 진짜 자기한테 맞는 선생님 들어야하는데...
    수능 끝나니까 저한테 가장 맞는 쌤은 신승범이었다는걸 느낌(알바 아님ㄹㅇ 개인적)

  • 한의대생 아이유 · 623363 · 19/12/15 13:32 · MS 2015

    신승범을 아시는 그대는 나이가?

  • 파이낸스 · 620108 · 19/12/15 13:33 · MS 2015

    빠른 01...ㅋㅋㅋㅋ 재수생이욬ㅋㅋ

  • 파이낸스 · 620108 · 19/12/15 13:37 · MS 2015

    저 고1 3월부터 신승범 들었는데 6등급이었던 저를 2등급으로 만들어줄 정도로 진짜 괜찮게 들었어요. 명문고에서 수학 2등급도 받아보고.. 다만 고2부터 그냥 유명세 따라서 들었는데 성적 내려가는거 보고 후회함..ㅎㅎ 물론 내 노력이 부족했을수도 있지만 안맞는 강사를 계속 붙잡은게 큰듯
    근데 님 아이민 저랑 비슷하시네여

  • 한의대생 아이유 · 623363 · 19/12/15 13:42 · MS 2015

    쉿 조용히하세요!

  • Timezone · 791052 · 19/12/15 13:40 · MS 2017

    솔직히 2등급까지는 그럭저럭 괜찮은데 그이후는 양승진샘이 나은듯

  • 100z · 902006 · 19/12/15 14:00 · MS 2019

    솔직히 뭘 듣던 1등급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자기 나름이라고 생각해요. 인강 강사들은 어느정도의 인지도와 강의력으로 인정을 받았고요.

  • 로롬 · 929109 · 19/12/15 19:36 · MS 2019

    뭘 듣든 자기가 열심히해야 일등급이 나오는거임 여기서 별로 언급없는 정승제를 듣고도 이과수학 1등급 받았다는 사람도 있었고.

  • Sociology · 885105 · 19/12/15 20:11 · MS 2019

    진짜 이거 맞음 저도 현우진 듣고 1은 맞는데 아니어도 상관없었을듯 기출문제 푼거 말고 한게 없으니까 뉴런드릴도 안들었고

  • 행당산의중력 · 860850 · 19/12/15 20:33 · MS 2018

    전 양승진샘이 더 좋던데 ㅎㅎ

  • 포도당코끼리 · 868095 · 19/12/15 20:48 · MS 2019

    저는 다른쌤듣다가 현쌤듣고 성적이 수직상승한 케이스라서.. 사람마다 다른거겠죠?ㅎㅎ

  • 연고대 파경 · 888253 · 19/12/15 20:50 · MS 2019

    전 진짜 강의력은 최상급이라고생각

  • 꽁뚱꽁뚱 · 869452 · 19/12/15 21:08 · MS 2019

    인풋이 많으니까 1등급이 많은 건 맞지만 그 전에 인풋이 많다는건 그만큼 현우진의 강의가 완성도 있고 신뢰하는 학생들이 많다는 거임

  • 이장원 · 850993 · 19/12/15 21:10 · MS 2018

    ㅋㅋ 당연하지
    현 강의만듣고 1등급나온다 이건 말이안됨
    솔직히 현듣고 1나온 애들은 다른쌤들었어도 1나오긴할듯..

  • 대학가주아 · 847651 · 19/12/15 21:11 · MS 2018

    ㄹㅇㅋㅋ 작년 본인 풀커리 4등급 올해 독학1

  • 이장원 · 850993 · 19/12/15 21:16 · MS 2018

    뭐 비율상 당연한얘기긴하지만 현듣고 망한사람이 많겠음 대박난사람이많겠음..
    긍까 무조건 누구들으면 이거는 어불성설임

  • 말하는대로 이루어진다 · 927060 · 19/12/15 21:16 · MS 2019

    고3이 ㄹㅇ 잘하는 실수임. 내 주변에도 고3들은 나포함죄다 현우진쌤이었음. 현우진쌤은 기초가 없는 학생이 듣기에는 솔직히 어려운거 맞음. 도구정리처럼 모든 내용을 알려주는 건 맞지만 전체 내용을 아는 학생이 들어야 더 체화가 쉽다해야하나. 본인 시발점 뉴런 수분감 드릴(드릴은 미2만)들은 사람인데 아무리 수분감을 돌리고 뉴런을 5회독을 해도 9월까지 4등급인거임. 그래서 그냥 밑져야본전이다 하고 김성은쌤이랑 양승진쌤 해설강의(10개년 기출을 다시 분석함+유튜브 각종 해설)를 공부했는데 그때 수능수학에 대한 눈이 확열리면서 수능때 85나옴. (물론 2등급따리이다.) 그니까 제발 고3들 현우진쌤 잘안맞으면 나오셈 제발.. 본인들이 머리가 딸려서 그런거 아니고 그냥 안맞는거니까 존버하지마셈. 그리고 나같이 수학머리 없는 사람은 한 선생님 커리보다 여러쌤들 기출 해설강의 정리하는게 더 효과적임. 내가 현우진쌤강의만 들을때는 우진쌤에서 시야가 국한되었음.(아무리 현t가 잘가르치고 모든 내용을 알려준다해도 다른 쌤들 강의에서 얻을 수 있는 무언가가 반드시 있음.)

  • 지나가는선비 · 872959 · 19/12/15 22:47 · MS 2019

    솔직히 현T 노베힘들다. 아는만큼보이고 들리고 와닿는게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