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학번 가자 [931252]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19-12-13 01:58:52
조회수 2,567

시험 끝나고 방학 다가와서 윈터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잇올 윈터 OT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188666

 예비 고3되고 마지막 겨울 방학이니까 윈터가서 제대로 빡세게 공부해서 성적 최대한으로 올릴려고 윈터 스쿨 찾아보다가 잇올을 처음 접했어요. 일반 기숙학원이나 윈터 스쿨을 진행하는 학원들은 강의 시간표가 있으니까 그거에 따라야하기 때문에 혼자 온전한 순공부 시간을 확보해서 제 공부패턴에 맞춰 공부하기 어려울것 같아서 고민하다가 관리형 독서실을 알게되었고 관리형 독서실을 찾다가 우연히 잇올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잇올 윈터 ot를 들어봐야겠다고 결심한 이유는 시간표에 따라 규칙적인 공부 시간을 확보할수도 있고 그 시간내에서 내가 하고 싶은 공부를 할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였어요.

 제가 윈터에가서 잇올을 다녀야겠다고 확신한 이유는

 1. 사감 선생님이 깨워주신다.⭐️

-옆에서 누가 잡아주지 않으면 계속 딴짓을 하게되고 졸게 되는데 사감 선생님께서 깨워주신다고 하는 것을 듣고 좋은거 같다고 생각했어요. (다른 학원에도 이런 시스템 있음)

 2. 답답하거나 꽉막힌 분위기가 아니다.⭐️⭐️

-독서실에 있다보면 답답하고 꽉막힌거 같은 기분이 들때가 있는데 여기는 교실형 책상이 제공되서 탁트이고 답답한 느낌이 없다고 느꼈고 일인실도 사방이 막힌 공간이 아니라 좋았어요. (독서실 전체가 약간 탁 트인 느낌)

 3. 질의응답가능⭐️⭐️⭐️

-혼자 공부할때 궁금한게 생기면 가끔 난처할때가 있는데 잇올에는 질의응답이 가능한 선생님이 계셔서 공부할때 편할 것 같다고 느꼈어요.

 4. 시간표제⭐️⭐️

-아까도 언급했듯이 규칙적인 공부 시간이 확보됨과 동시에 그 시간에 자신의 공부패턴에 맞추어 하고 싶은 공부를 자유롭게 할수 있다는게 혼자 공부하고 싶은 사람인 저로서는 좋게 다가왔어요.

 5. 벌점제도⭐️

 6. 다양한 정보와 자료 제공⭐️⭐️⭐️

-혼자 공부하다보면 정보나 자료를 얻기 힘들때가 있는데 잇올에서 정보와 자료 모두 얻을수 있고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다고 느꼈어요.

 7. 담임제도⭐️⭐️

8. 영단어 시험⭐️⭐️⭐️

-이건 정말 개인적인 부분이지만 혼자 공부할때 영어 단어를 잘안외우게 되서 영단어 때문에 영어학원을 다녀야하나 싶을 정도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잇올 내에서 영단어 테스트를 봐준다는게 저에겐 정말 큰 장점으로 다가왔어요.

 9. 와이파이로 인터넷 접속 차단⭐️⭐️⭐️

- 잇올에서 허용한 사이트 외에는 접속이 차단되어 있다고 하네요. vpn 우회도 안된다고 하고 ot설명 해주시는 분이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쫓고 쫓기는거 같다며 새로운 방법으로 인터넷이 뚫리면 그 방법을 차단하기 위해 또 다른 방법을 연구할거라고 하셨어요?

 이외에도 철저한 관리, 청결, 친목행위 금지, 공부하기 좋은 환경(온도, 백색소음•••), 잇올 모의고사, 휴대폰 제출, 등 여러 방면에서 공부하기에 좋을것 같다고 느꼈어요. 

추천: 혼자 공부하길 원하는 사람, 순공부시간 확보가 필요한 사람, 다른 학원의 강의 커리큘럼이 부담스럽거나 안맞는거 같은 사람, 누군가 옆에서 잡아줬으면 좋겠는 사람•••

 윈터나 잇올에 대해서 고민하고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여러분 빡공하고 대학갑시당!!!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