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찬우 [677168] · MS 2016 (수정됨) · 쪽지

2019-11-26 15:01:27
조회수 15,048

인강, 현강 들어보실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5731520

안녕하세요

국어강사 심찬우입니다.


내년에 죽습니다.


2021 인, 현강 개강을 알려드립니다.



#1. 인터넷 강의


 내년에 개강하는 2021학년도 수능대비 인강 커리큘럼은, 올해보다 훨씬 더 단단하고 다양해졌습니다. 2020학년도 수능의 난이도와 경향에 맞춰 모든 커리큘럼을 대폭 수정하였습니다. 문장을 정확하게 읽는 법과 더불어 독해력, 감상력의 절대 피지컬 상승과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문제 판단력까지도 같이 키울 수 있도록 강의를 마련했습니다.


 강의는 정규 강의와 테마 강의로 구분하여, 매주 반복적으로 학습을 하면서도, 부족한 부분들은 그때그때마다 채울 수 있도록 강의들을 설계했습니다. 화법부터 시작하여 문학에 이르기까지 어느 영역 하나 소홀히 하지 않고 충분히 공부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하겠습니다. 




→ 각 강좌별 세부 사항들은 클래스(https://class.orbi.kr/teacher/94)를 참고해주세요.



2021 수능을 대비하는 강좌에서는, 현장 수업을 최소화 하고 온전히 콘텐츠 개발과 강의에만 몰입합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수능 국어에서의 절대 내공은 내가 가지고 있는 '피지컬' 그 자체입니다. 딴소리 하지맙시다. 결국 수능 국어는 내가 11월 현장에서 정해진 시간 안에 텍스트를 정확하게 읽고 이해할 수 있으며, 문제 선지를 판단할 수 있으면 끝나는 시험입니다. 강의는 강사가 잘한다는 것을 과시하는 것이 아닌, 학생 스스로, 주체적으로 흥미를 가지고 공부를 할 수 있게 '설득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능 국어의 본질을, 그 정도를 함께 걸읍시다.



#2. 현장 강의


" 찬우의 현장은 콘서트 장입니다 "


내년 현장 강의의 경우 수업 시수를 많이 줄이고, 밀도를 높였습니다.

하여 훨씬 더 체계적이고 단단한 컨텐츠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찬우의 현장은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몰입도를 자랑합니다. 단 한 사람도 조는 사람 없이 온전히 사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현장 강의를 설계하였습니다.


→ 현장 강의는 공감연구소 유튜브 또는 러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자료는 간결하고 임팩트 있어야 한다



[ #기출해시태그 ]


저희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수업에서 다루고 있는 지문의 내용, 구조, 논리관계, 문제의 출제 의도 등을 그간 출제되었던 기출들과 연계시키는데 있습니다. 과거에는 수업 시간에 PPT를 통해 구현하거나, 판서를 통해 말과 함께 제시했더니 많은 수강생들이 기출문제를 찾는데 꽤 많은 시간을 허비하곤 했었습니다. 따라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부교재(에필로그)에 '#기출해시태그'를 제시해두었습니다. 단순히 어느 부분이 유사했다만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연계 부분이 포함되어있는 지문과 그 지문에 대한 해설까지도 자세하게 탑재하였습니다.



[ 복습시트 ]


수업이 끝나고 피드백을 받아보면 수업의 속도와 수강생의 필기 속도 간 괴리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음을 종종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사고의 흐름을 예민하게 추적해야하는 수업의 특성상 필기를 놓치면, 복습을 할 때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수업에서 언급하는 모든 내용들이 적혀있는 '복습 시트'를 제공합니다. 단순히 수업을 녹취한 내용이 아닌, 수험생 입장에서 충분히 사고를 따라갈 수 있도록 자세하게 제시하였습니다. 



[ 심심풀이(연습문제) : 찬우화 문제 풀이 ]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는 많은 수험생들이 피드백을 통해, 추가로 연습할 수 있는 문제들을 요청했었습니다. 단순히 기출문제들만을 나열하고 이에 간략한 해설만을 첨부하게 되면, 구체적으로 이 지문을 선생님은 (수업에서 설명한 방식대로) 어떻게 읽었는지, 또 문제는 어떻게 접근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심심풀이(연습문제)를 제공합니다.' 평가원 기출 뿐 아니라 교육청, 경찰대, 사관학교, LEET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들을 선별하여 그 주에 학습한 내용과 관계된 문제들로 연습을 시켜드리겠습니다. 해설의 경우 지문 해설을 포함해 문제 해설까지 수업에서 설명하는 관점을 충분히 체화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읽기 자료 ]


요즘 수험생들은 오랜 시간 텍스트를 읽고 생각하는 것을 매우 어려워 합니다. 단편적인 지식들을 습득하는데는 그 어느 세대보다 빠르지만, 깊이가 있는 텍스트들을 소화할 때 발생하는 '지적 스트레스'를 감내하는데 꽤나 어려움을 겪는 편입니다. 하여 직접 여러분들께 '읽기 자료'를 제공합니다. 

→ 실제 올해 현장에서 가장 좋은 반응을 보였던 자료이기도 합니다.




#3. 공감연구소 '는'



'공감연구소'는 매년 성장하고 있고, 매년 단단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흔들리지 않고 우리의 길을 갑니다.


우리의 미래가 적어도 지금보다는 더 나은 미래가 될 수 있도록

우리의 아이들이 조금은 더 건강한 경쟁을 할 수 있도록

우리 아이들이 조금은 더 선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저희 모두가 가르침에 있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공감연구소 ''




① 공감연구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공감연구소에서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개강 이후 매일 아침 '찬우가 보내는 편지'를 발송합니다.

우리가 생각해볼 수 있는 내용과 더불어 시기별로 고민해봐야하는 내용들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찬우가 보내는 편지'는 '공감연구소 공식 계정'을 통해 오르비와 공감연구소 홈페이지에 업로드 됩니다.



 올해는 제가 심적으로 너무 여유가 없어서 후반부에 거의 보내지 못했지만, 다시 재장전 해서 꾸준히 발송해드릴 계획입니다.



'카카오톡에 '공감연구소'를 검색하세요. 


* 전화번호는 저희 연구소 번호입니다. 언제든 연락하세요 *





② 공감연구소 인스타그램 







공감연구소 인스타그램을 검색해보세요. 인, 현강 일정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일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③ 공감연구소 유튜브


학습 컨텐츠들을 포함하여 캐스트 등 여러가지 좋은 영상들이 업로드 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ITkkb8lGctW3-sCYCasbxw




'구독'과 '좋아요'는 필수입니다!!





#5. 마지막


수능이 끝나고 외지에 혼자 가서 많은 생각을 하고 올라왔습니다. 올해는 콘서트도 하지 못할 정도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었던게 사실입니다. 무리한 일정들을 소화하면서 스스로 삶을 돌아볼 일말의 여유조차 없었던 것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올해는 운신을 줄이고, 스스로 많이 돌아보고 준비해보려 합니다. 이는 단순히 강사 개인의 삶만을 위한 것이 아닌, 다소 거시적이긴 하지만 우리 아들에게, 딸에게 어떤 세상을 물려줄 것인지에 대한 고민 때문이기도 합니다.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오르비 입성 후 5년 동안 보여왔던 그 움직임을 조금은 더 단단하게 가져가보려고 합니다. 길을 닦은 사람과 길을 걷는 사람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억울해하지 않을 겁니다. 그렇게 마음 먹고 뛰어든 세계이고, 그렇기에 더욱더 우리가 가졌던 믿음을 품고 전진합니다.


정도를 걸읍시다.




인간과 세계에 대한 폭 넓고 깊은 이해


국어강사 심찬우


0 XDK (+600)

  1. 500

  2.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