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元突破! [443349] · MS 2013 · 쪽지

2019-11-19 17:17:41
조회수 787

마지막은 원서영역이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5546993

올해 후회없이 공부하시고 수능에 모든 것을 쏟아부으신 수험생분들 고생하셨습니다. 

(자신이 열심히 했다고 생각하지 않으신 분들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수능이 끝나고 수능 성적을 받으면 끝이 아닙니다. 마지막엔 가장 중요한 원서영역이 남아있기 때문이죠


지금 가채점을 하고 자신의 성적대 라인을 오르비에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사실 물어보실 필요도 없고 오히려 자신에게 손해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적을 받으면 커뮤니티 사이트에 물어보지 마시고 바로 @@사, 오르비 fait, 오르비유저분들이 만드시는 계산기(ex. ㄱㅅㅅㅈ), 학교(혹은 재수학원) 상담을 다 해보시고 스스로 분석하셔야 합니다.


저는 강대에서 한 상담만으로 전략을 짜서 결국 제 점수대보다 낮은 곳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수험생분들은 저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사의 경우 지원대학에 어느 정도 성적대의 학생들이 지원했는지 레포트를 보여주기 때문에 참고하기 좋습니다. 또한 작년과 재작년의 지원대학의 최초컷과 충원율도 같이 고려하셔야합니다.


fait이나 계산기의 경우 좀 더 정확한 컷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계산기의 경우 어느 능력자 유저분이 올려주시면 잘 사용하도록 합시다.


의치대의 경우 위에서 언급된 것들을 다 확인해보고 자신의 점수대의 대학들을 나열해본 후 고향이라던가 대학선호도를 비교하여 목표대학의 범위를 줄여나갑니다. 


간단하고 애매하게 써놓긴 했는데 그래도 수험생들이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써보았습니다. 더 정확한 정보는 오르비의 다른 능력있으신 분들이 칼럼을 쓰실테니 그 때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럼 저는 이만 셤공부하러 갈게요~


ps. 제가 다니는 학교가 어딘지는 모르시겠지만 여기는 오지 마십........크흠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