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 윤 아 [889214] · MS 2019 · 쪽지

2019-09-21 22:31:56
조회수 2,564

잇올 본사 입장 (댓글 퍼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4694898

안녕하세요. 잇올 스파르타입니다.
본사로 해당 이슈가 접수되어 공식 입장을 밝혀드립니다.

1. 본 이슈 초기 진행 상황

가) 모 센터를 퇴원하신 한 학생께서, 본인이 작성하신 게시글에 대해 잇올 스파르타 본사가 고소를 진행할 수 있다는 내용을 오르비에 게시해주셨습니다.

나) 익명의 재원생들로부터 해당 글 이슈가 본사로 접수되었습니다.

다) 본사에서 직접 해당 글을 작성하신 학생분께 사실관계를 확인한 결과, 오해가 있었음을 확인했고 본사에서 이러한 행위를 한 적이 없다는 사실에 대해 상호 합의가 되어 해당 학생분께서는 게시글을 삭제해주시고 원만하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2. 이후 수반된 심각한 상황 및 사실관계에 대한 설명

가) 위 글을 인지한 오르비 유저 한 분께서 해당 글의 내용만을 근거로, 잇올 스파르타 본사가 해당 학생을 고소하고, 더군다나 이러한 고소건이 한 두건이 아닌 남발을 한다는 식의 악성루머를 퍼트리고 있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나) 해당 유저의 글처럼 본사가 해당 학생을 고소협박을 했고, 더군다나 그러한 고소협박을 남발했다는 부분은 명백한 허위사실입니다. 지금도 지속적으로 글들이 유포되고 있으며, 이러한 다수의 글들로 인해 엄청난 이미지 타격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다) 본사에서 이러한 사실이 인지된 이상, 허위 사실이 유포되는 것을 방관할 수는 없었기 때문에 오르비 약관을 기준으로 공식 채널을 통해 게시글 블라인드 처리 요청을 전달했습니다.


3. 잇올 스파르타 본사의 최종 입장

가) 해당 이슈가 발생한 것에 대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저희의 부족함이 있음을 분명히 인정하며 이를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나) 해당 이슈 外의 잇올 스파르타에 대한 학생들의 질책은 사실 여부와 관계없이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부족한 부분은 찾아서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다만, 게시글이나 댓글 중 악의적인 허위사실에 기반한 공격으로 보여지는 건들의 경우 강경하게 대응을 할 예정입니다.

다) 잇올 스파르타는 한 분 한 분 소중한 재원생분들의 의견이 모여서 성장한 브랜드입니다. 재원생 분들의 의견이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뼈 아프게 새기고, 정기 설문조사 및 다양한 루트의 건의함 등을 더욱 강화하여 최대한 학생들이 만족하시는 정책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금번 이슈를 계기로 재원생분들의 합격을 위해 더욱 단단해지는 잇올 스파르타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잇올 스파르타 올림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