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청의미 [447559] · MS 2013 (수정됨) · 쪽지

2019-09-10 23:30:03
조회수 3,938

행동영역에 관하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4552970

(846.1K) [1730]

행동영역에 관하여 190910이원엽.pdf

안녕하세요. 원내생 하고있는 청의미입니다.

오늘은 행동영역에 대한 얘기를 하려합니다.



수학영역에서의 행동영역이란 평가원이 수학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능력의 분류입니다.

계산, 이해, 추론, 문제해결 능력으로 구분합니다.


여러분은 이제 개념공부와 기출문제의 분석을 완료했으며 이제 실전 감각을 기르실 때입니다.

그 때, 행동영역으로 표현되는 4가지 능력을 기르시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사실 그 행동영역이라는 것도 끊임없는 질문에서 파생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질문하지 않고, 고민하지 않고 공부한다면 시험장에서 확신을 가질 수 없습니다.

시험장에서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 것은, 검토와 속도에서 차이를 보인다는 말입니다.


질문과 답변으로 모르는 것을 확실하게 채워나가야 합니다.

시험장에서는 그동안의 쌓인 질문들로 확신을 가지셔야합니다.



여러분이 PDF를 모두 보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핵심 요약만 볼드체 가운데정렬 해드림.


① 정의에 집중하면 풀리는 경우가 있다.

② 문제가 표현한 순서대로 값을 표시해주자.

③ 예제와 문제를 그냥 풀지만 말고, 예제풀이의 이유를 명확하게 하자.


① 제발 ㄱㄴㄷ 문제는 각 선지의 내용을 파악하고 다음 선지에 활용하자. 

② 빈칸 넣기 문제의 경우, 문제 상황의 해법을 제시한 풀이를 보지않고 떠올려보자.

③ 수열은 나열, 삼각함수는 주기성.. 등의 개념들의 특징을 정리하고 활용하자.


① 왜 이 순서대로 풀어야하지? 에 대한 질문도 같이 병행하자.


칼럼은 PDF로 올립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건승을 빕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