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디 [868871] · MS 2019 · 쪽지

2019-09-08 21:19:58
조회수 720

이과가 문과 가고 싶다면 어떤 과 가야할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4523944

귀찮으신 분들은 굵게 써놓은 부분만 읽어주세요.


경영 경제 법 다 너무 재밌을 것 같고, 발로 뛰며 사람을 상대하는 일을 하고 싶어하는 것 같아요. 그치만 저는 어렸을 때부터 이과 공부를 해와서 과는 이과 쪽으로 써야 합니다. 어떤 과를 써야 문과 공부를 할 수 있을까요? 교양 수준에 머무르기보다는 진로를 아예 문과 쪽으로 틀고 싶습니다.


이과는 아무 생각없이 왔습니다. 공부 잘하는 애들은 다 이과 간다고, 문과는 취업 안 된다는 말 듣고 그냥 이과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요즘들어 제 적성이 사실은 문과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역 때는 환경에 관심있어서 화공과를 가고(사실은 화학과를 가야 하는건데 화공과가 더 높고 취업도 잘 돼서 화공과를 썼습니다) 지금은 나름대로 현실의 벽을 느끼며(?) 환경 쪽은 포기하고 전기전자 쪽으로 진학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수시 원서접수 하려니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건가, 무엇보다 잘해낼 수 있을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코딩 극혐하거든요. 다만 초등학생들도 배우는 코딩을 제가 이 시대에 적성에 안 맞는다면서 아예 공부 안 할 수는 없어서, 겸사겸사해서 전자/컴퓨터/it 관련 과로 가고 싶어하게 된 겁니다. 

사실 화학 관련 일을 하고 싶다는 것도 이미 이과에 왔고 화학을 좋아하니 억지로 끼워맞춘 것 같습니다. 회사 들어가서 연구하는 건 돈을 많이 준다면 하기야 하겠지만 엄청난 의욕이나 목표가 있을 것 같진 않네요. 


제가 이과를 온 또다른 이유는 문과공부는 언제든지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인데요. 제가 의대를 염두에 두고 있는 것도 의학지식을 바탕으로 문과스러운(?) 일을 하고 싶은 것이지, 딱히 의사가 되고 싶지는 않습니다. 내용이 두서가 없는데 제가 묻고 싶은 것은공대 자연대 상관없이, 이과에서 어떤 과를 가야 문과와 잘 결합시킬 수 있느냐 입니다. 어떤 과를 가야 문과 직업을 가질 수 있느냐는 말이 더 적합할 수도 있겠네요.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