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몽가>_< [704722] · MS 2016 · 쪽지

2019-09-03 22:58:03
조회수 3,055

9평보기전 읽어두고가면 좋은 소소한 팁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4433448

안녕하세오 학교생활이 바빠서 요즘 오르비 자주 못들어오다가 9평전날이라서 들어왔어요.


 저도 작년 이맘때에는 엄청 긴장도하고 기대도 하며 9평을 준비했었는데요. 9평전에 가지면 좋을 마음가짐과 시험장에서의 소소한 팁 몇개를 써보려고합니다.



1.9평이 수능이라고 생각하고봐라.

수능전에 볼수 있는 시험들 중에서 9평은 가장 공신력있고 모집단이 많은 시험입니다. 물론 9평성적이 수능성적은 아니지만, 보통 9평성적에서 수능성적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저는 떨어짐)

따라서, 9평이 곧 수능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시험에 최선을 다해서 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9평을 통해서 자신의 약점과 강점을 찾아라.

앞에서 수능처럼 보라고 했지만, 어쨋든 9평이후에 수능이라는 마지막 기회(?)가 한번 더 있으므로 9평은 실력점검의 척도가 되기도 하지만, 자신의 약점과 상대적 강점을 찾을 수 있는 기능도 합니다. 특히 자신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과목을 찾아 수능전까지 보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3.무조건 다맞는다는 생각은 버려라

오르비에 저보다 잘하시는 괴수님들이 많아서 그분들에게는 해당되지않을 수 있으나, 무조건 다맞는다는 생각을 버리는게 좋습니다. 이말은 다맞지말라는 뜻이아니라, 무조건 어떤과목을 다맞겠다고 생각하고 시험에 임하면, 막히는 문제가 나오거나, 시간이 좀 지연되었을때 당황해 멘탈이 깨지기 쉽습니다. 저는 작년 수능장에서 국어를 무조건 다맞아야한다고 생각하고 시험에 임했었는데, 화작문이 끝나고 시계를 봣을때 멘탈이 좀 깨졋습니다. 문제가 정말 어렵다면, 다른사람들에게도 다 어려운게 정상이니, 너무 당황하지마시고 유동적으로 버릴문제는 버리고 가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결과에 너무 얽매이지마라

사실 1번에서 말한내용을 읽고 4번을 읽으면 무슨 개소리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지금말하는 내용은 9평을 보고난 이후의 팁에 해당되기도 합니다. 시험을 볼때는 최선을다해 수능이라고 생각하고 보되, 시험이 끝난뒤에 너무망했다고 자책할 필요도 없고, 너무잘봣다고 자만할 필요도 없습니다. 어차피 여러분한테는 수능이라는 한번의 기회가 더 남아있습니다. 





5.다들 파이팅!

현역이든 N수든 9평은 모두에게 정말 중요한 시험입니다. 지금까지 열심히 해온만큼 9평에서 우선 좋은결과를 얻어 추진력을 얻어 수능때까지 열공해서 좋은결과 얻으세요! 개인적으로 9평이후의 하루는 9평이전의 3일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9평이후에 정말 열심히 한다면, 그전에 좀 놀았더라도 충분히 좋은 결과 얻을수 있습니다. 그럼 다들 내일 시험 잘보세용





좋아요누르면 9평잘봄


rare-절규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