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 [891273] · MS 2019 · 쪽지

2019-08-17 14:46:54
조회수 4,901

오호 동아시아사 모의고사 8월 출시!-서울대 동양사+인문광역 학생들이 만든 모의고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4178733



안녕하세요 오호 동아시아사 제작팀입니다.

오호 동아시아사가 이번 8월 말에 드디어 출시됩니다!

간단하게 소개하면 실전 모의고사 5회 + 자세한 해설 + 지도 부록&연표부록인데요 .

밑에서 진짜 자세하게 소개하고 자랑할 겁니다.

이건 저희가 만든 거지만 진짜 너무 귀엽고 소중해서 자랑을 좀 해야겠어요.


그전에 저희 소개를 드릴게요!!

오호 제작팀에는 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와 인문광역 학생들로 이루어진 출제진과, 서울대학교 인문광역과 언론정보학과 학생으로 이루어진 디자인팀이 있습니다.

동양사학과 전공이 아닌 친구들도 (디자인팀까지) 전부 수능 동아시아사 만점이었습니다!

제작진에서 수능 동사 만점의 기운이 느껴지지 않나요?

오호는 저희가 공부하면서 '아, 이런 거 왜 없냐? 있으면 참 좋을 텐데.' 싶었던 걸 모아서  만든겁니다.

동아시아사 하시는 분들? 일단 문제 풀게 너무 없어요!

너무 아쉬워요! 저희도 그랬어요! 

진짜 여러분의 마음을 알기 때문에 만든 겁니다.



오호 부록이 진짜 대박인데요! 그것이 어떻게 탄생했냐면...

작년에 공부하면서 지도, 연도를 TMI까지 정리한 책을 갖고 싶었답니다..

누가 해주면 참 좋겠는데 아무도 안 해주니까 눈물 흘리며 직접 만들어서 자급자족 했습니다ㅠ_ㅠ

버리지 않고 가지고 있던 게 얼~마나 다행이게요.. 그것들이 모여 오호 동아시아사의 부록으로 탄생했습니다!!!



여러분 혹시 순풍산부인과 아세요..? 제작진들이 그 시트콤에 빠져가지고.. 거기 미달이 아빠가 낸 책이 있는데요.
거기서 이름을 따와서 오호 부록 제목이 "내가 알아야 할 모든 연표&지도는 오호에게 배웠다"예요. 

내용은 순풍산부인과랑 상관 없으니 안심하세요. 근데 그거 진짜 재밌으니까 수능 끝나고 보세요. 그전에 시작하면 안돼요(660회나 됨).

아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면 그래서 저희 부록이 진짜 나올 만한 TMI를 다담고 있거든요. 연도 진짜 그거 밖에서 나오면 그건 평가원이 잘 못한 거예요. 지도도 알아야할 모든 걸 정리 해놨는데요. 특히 올해 수특에 나오는 도시들이 왠지 느낌이 쎄하더라구요. 에이 저게 나오겠어하면 나오는 거 아시죠 다들? 하찮아보이는 도시도 위치랑 있었던 사건 다 정리해놨어요. 

오호 부록 보고나면 이제 연도랑 지도 땜에 틀리면 안돼요.

가끔 기출 문제집 같은 거 해설, 풀이 보면 화날 때 있잖아요. 저희도 화 많이 났었거든요. 그래서 진짜 학생들이 화나지 않는, 상냥한 해설을 만들었어요. 사료를 어떻게 해석하는지, 키워드는 어떻게 뽑아내고 분석하는지 상냥하게 설명이 되어있답니다.



오호 모의고사 문제 수준은  중-상 으로 통일했어요. 완전 쉬운 문제는 별로 없어요. 너무 쉬운 문제를 봉투 모의고사에서 푸는 건 솔직히 종이 아깝잖아요?? 특히 사료들을 어렵게 냈어요. 이게 뭐야? 싶은 사료들이 있지만 다 수능에서도 충분히 만날 수 있는 아이들이에요. 국가간 관계사 부분을 많이 출제했어요. 중국은 중국대로, 일본은 일본대로, 베트남은 베트남대로 외우면 뭐해요. 이건 동아시아산데. 동아시아 전체를 볼 줄 알아하잖아요. 오호가 보는 눈을 만들어 줄 거에요. 사료랑 관계사로 킬러를 대비해 봅시다!



그리고 오호의 자랑이 뭐랄까....웃겨요.

일러스트에 굉장한 정성을 쏟는데요. 그림이 웃겨요.

아구타가 강아지 데리고 초원에 서있는 거 본 적 있어요??? 없죠??? 디자인팀이 아구타가 나오는 문제에 진짜 아구타를 싱크로율 100%로 그렸더라구요. 보자마자 빵터져요 이건 진짜. 아구타 얼굴까지 외울 수 있어요. 수능에서 아구타 그림 나오면, '어? 걔잖아 아구타.'하고 바로 문제 풀 수 있게 만들어드려요.

!!!!!!!!

그리고 선생님 일러스트가 진짜 !잘생겼어요!

이건 예시예요. 문제내용은 빼고 이런 방송 패러디도 많고, 미남이 가득해요.

 "맨날 밋밋한 선생님 보면 재미 없잖아요. 이런 데에서라도 재미를 찾아야죠."라고 디자인 팀은 말하지만 사실은 그냥 디자이너가 사심으로 좋아하는 미남을 그렸어요. 

여러분도 보다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오면 마음 껏 좋아하고 친구들한테 자랑하세요.

덕질이랑 공부 일타쌍피.(미남만 있는 건 아니에요 미녀도 있어요)



여러분 8월 말에 오호 동아시아사 모의고사 나오면 꼭 사세요.

풀면서 미남도 보고 아구타 어떻게 생겼는지도 구경하고 9월 모의고사 대비도 꼭 해봐요!!

그리고 저희 인스타도 열심히 하는데요 oho.dongsa

팔로우하면 동아시아사 TMI와 만화도 볼 수 있습니당


인스타 DM으로 동아시아사 관련 질문하면 친절히 답해드리고 있어요! 많이 찾아주세요~

https://instagram.com/oho.dongsa?igshid=1r5iy34z4ky2l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