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이 [878762] · MS 2019

2019-05-20 19:21:51
조회수 296

현역(정시) 이과 수학 가/나, 대학 고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2841414

제목에서 말씀드린대로 고3 생활을 하고 있고, 수시 성적이 많이 안좋아(4등급대) 정시 위주로 공부하는 중입니다.

모의고사 성적이 전체적으로 안좋아서 나머지 과목 공부할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수학을 나형으로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모의고사 성적은 국수(가형)영과탐 순으로 14345 이고 목표는 높게 잡아 수능때 22223 입니다..! 물론 저의 기준에서 높은것이겠지만요.


질문드리고 싶은 것은 제가 이렇게 수학 나형/과탐 조합으로 수능을 보고 대학을 선택할 때 자연계열 과로 갈것인지, 아니면 문과계열 과를 선택하여 대학 선택의 폭을 조금 더 넓힐지에 대한 것입니다. 


최종 목표가 약학대학교에 편입하는 것이고 문/이과 상관없이 편입 신청할 수 있다고 들어서요.. 대학 간판이 많이 중요할까요? 물론 어느 과, 어느 대학을 선택하든지 약대에 편입하기 위한 시험에 최선을 다할것이지만 자연계열 과가 아무래도 조금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현재 희망하는 과는 화학 관련 과입니다.


그리고 혹시 수학 가형으로 계속 가는 것을 추천하시는 분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여쭙자면, 자연계열 과에 수학 나형이 지원 가능한 학교로 서강대, 국민대, 숭실대, 서울여대 등등..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의 성적과 가능성으로 보았을때 어느 대학을 추천해주시고싶은지 궁금합니다.


매끄럽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소 오르비에서 많은 조언과 도움이 되는 글을 많이 보아왔기에 이렇게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쓴 말씀도 전부 감사히 듣겠습니다.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덕 코인을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