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카콜라 [644492] · MS 2016 (수정됨) · 쪽지

2019-03-18 22:37:36
조회수 5,069

공부 잘하는 법(15) - 정상적으로 생각하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1949828

정상적으로 생각하라.


이번 칼럼은 원하는 공부 결과가 안나오는 상황일 때 정상적인 사람과 비정상적인 사람의 사고회로를 보여주겠다. 자신이 어느쪽인지 판단하고, 조금이라도 비정상적인 면이 있다면 정상적인 사고회로를 갖춰라.


정상인 : 이번 성적이 잘 안나왔네. -> 무엇이 문제였을까? -> 아, 나의 A라는 사고방식이 문제였구나. -> A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B를 해야겠다. -> 아, 결과가 마음이 아프지만 그래도 A를 교정할 수 있는 계기였어. 더 힘내자!


비정상인 1 : 이번 성적이 잘 안나왔네. -> 문제가 이상한거 아니야? -> 저자 개#@!%#끼.

비정상인 2 : 이번 성적이 잘 안나왔네. -> 난 낙오자인가. -> 난 쓸모없는 인간인가. -> 죽어야겠다.

비정상인 3 : 이번 성적이 잘 안나왔네 -> 피방가서 롤이나 한판 때리자.

비정상인 4 : 이번 성적이 잘 안나왔네 -> 여자친구 보고싶다. 

비정상인 5 : 이번 성적이 잘 안나왔네 -> 강사 개#@!%#끼. 

비정상인 6 : 이번 성적이 잘 안나왔네 -> 실전에서 이 문제 틀리면 어떡하지? -> 대학 몇급간이나 내려가는데. -> 급간 내려가면 고시로 역전해야 하나? -> 그냥 재수해야 하나? -> 커뮤니티에 : 삼수서울대vs현역인서울+고시합 당신의선택은? 글 등록

비정상인 7 : 이번 성적이 잘 안나왔네 -> 커뮤니티 애들은 어떨까? -> ‘~점인데 B대 될까요?’ 글 발견 -> 댓글에 ~점이면 A대는 되실거 같은데 B대는 어려우실것 같아요 댓글 등록.

비정상인 8 : 이번 성적이 잘 안나왔네 -> ‘~점인데 B대 될까요?’ 글 등록.


당신은 어느 쪽인가?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