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속 [856154] · MS 2018 · 쪽지

2019-02-20 22:54:26
조회수 6,756

김은양쌤 이감 필수구매 관련 항의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1569538

김은양쌤 현강 듣는 학생입니다. 이감컨텐츠 강제 구매 제도가 이해가 가지 않아서 오르비 회원분들께 과연 이 시스템을 두고 봐야하는건지 궁금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김은양쌤은 이감컨텐츠를 필수구매를 시키시고 있으며, 불합리하다고 판단되어 조교선생님께 3번이나 얘기를 하였습니다. 조교선생님과의 연락과정도 매우 험난했고, 문자를 20일에 걸쳐 꾸준히 5번, 그리고 이메일도 한번 보낸후에야 겨우 한통화를 할수 있었습니다.

[그 20일동안 연락가능한 시간대를 알려달라는 문자한통밖에 없었고, 연락가능하지 않은시간대에 온 부재중전화 한통 말고는 그 어느것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얻은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즌4때 사용하려면 겨울방학부터 이용해야한다는 이감 시스템 방칙이 있다.

2. 선불제이기 때문에 환불은 절대 불가하며 수능 때까지 무조건 살 수밖에 없다.

3. 중고나라에 판매하는것은 막지 않으니 이용해도 좋다.

4. 김상훈 선생님을 제외하면 대치동 모든선생님들이 동일하게 필수구매를 시킨다.

5. 김상훈 선생님은 수강생이 많아서 이감이 허용해준것일 뿐이다.


사실판단을 위해 시대인재학원, 김상훈조교선생님, 이감 측에 직접 전화를 하였고 얻은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대인재학원 "김상훈, 김승리 선생님 모두 선택구매로 진행하신다."

2. 세정학원 "정석민 선생님도 선택구매로 진행하신다." (정석민선생님은 김은양선생님보다 총학생수가 적습니다)

3. 김상훈 조교선생님 "주마다 선택구매는 안되지만 시즌별로 선택구매다"

4. 이감 "학생에게 결제 시스템을 알려줄수없다"


이감컨텐츠를 이용하면 수능때까지 42만원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받은 간쓸개 8권과 이감모의 2세트는 간쓸개 1권 비문학 한지문을 제외하면 깨끗합니다. 현강 다닐때마다 안쓰는 책을 구매하는게 과연 타당한걸까요? 모든 선생님이 필수구매하신다는 조교선생님의 답변도 사실이 아닌것같고, 수업은 만족하나 쓰지않는 교재에 지불해야하는 42만원도 솔직히 매우 커보입니다. 조교선생님과의 연락 연결이 너무 힘들고 답답하여 이곳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수업때 다루지도 않는데 강제구매시키는 선생님 또 계신가요.....??


*추가로 시대인재 박상희쌤도 필수구매 아니라는 제보 들어왔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