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lin [783768] · MS 2017

2019-02-10 00:54:45
조회수 12,177

10명중 9명은 중소기업에 갑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1359363

기업 근로자 중 88%가 중소기업에서 일합니다. (2017년 기준)


10명 중 1명만이 대기업에서 일하고요.


왜 건동홍까지를 인서울 마지노선으로 보겠나요?  


그래도 거기까지는 10명 중에 1명에 드는 성적대니까, 사회적 인식이 그렇게 구축된 겁니다.


중소기업 가면 정말 인생이 힘듭니다. 돈 상상이상으로 적게 받아요. 중소기업에선 초봉 3천이면 많은 겁니다.


근로 환경도 개같고 복지도 개같은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우리나라 근로자 10명 중 9명이 거기서 일해요. 


심지어 우리 세대는 학벌이 밥먹여주지도 않습니다. 공부를 10명 중 1등으로 잘했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바로 대기업 취업으로 연결되지 않아요.


중경외시 졸업한 제 친구들 지금 다 취업이 안됩니다. (물론 문과입니다)


처음엔 다들 대기업을 노렸다가, 이내 현실을 깨닫고 눈을 낮추더라고요. 


근데 그렇게 노력하고, 10년넘게 그렇게 돈을 처발랐는데, 그 스펙으로 중소기업 가면 남는 장사가 도저히 아니잖아요? 결국 공무원 공부... 


전공 4년동안 배웠던건 다 쓸모없어지고, 자신의 꿈은 저 멀리로 도망가고...  개같은 공무원 공부에 청춘 다 날리는게 수십만명입니다.


근데 공무원 붙어도 초봉 3000도 안됨 ㄱ-..


제가 경상도 출신이라 주위 친구들이 부산대, 경북대를 참 많이 갔는데


다들 졸업하고 초봉 3000도 받기 힘들어하더라고요. (물론 문과입니다)


고로 애초에 공대를 가든가 (자연대는 안됩니다. 정말 하고싶은 경우가 아닌이상은...)


교대를 가거나 농협대를 가거나 해야합니다. 그게 요즘세상에서 학벌로 밥벌어먹을 수 있는 마지막 루트에요.


sky 경영이나 의치한은 그냥 최고고..


아무튼, 인생 이성적으로 사셔야합니다.


꿈을 뒤쫓더라도 감성이 앞서면 안돼요. 이성을 따라서 정확하게 계획짜고 망할 경우를 대비해서 제 2의 계획 정도는 세워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순간에 10명중 9명이 되어버려요.


꿈이 없으면 먹고사는 걸 우선 목표로 하세요. 그거 전혀 나쁜거 아닙니다. 


이 사이트는 취업을 은근 부정적으로 바라보던데... 당신이 의치한이나 sky상경이 아니라면 그냥 조용히하시는게 좋습니다. 


힘든 수험생활 끝에 인서울 명문대 갔다며 좋아하던 친구들, 대학생 때 학벌로 과외도 잘잡히고 행복하게 살던 친구들, 지금은 죄다 현실이라는 문 앞에 부딪혔습니다. 


한 순간에 엘리트에서 쓸모없는 인간이 되어버리는 현실요.


제대로 준비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정말 개같고 ㅈ같고 힘든 청년기를 보낼겁니다.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덕 코인을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