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Economics [761141] · MS 2017 · 쪽지

2019-01-22 18:58:23
조회수 15,200

신규유저를 위한 가이드라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0950469

1. 오르비란 무엇인가?


오르비는 사이트 오르비스 옵티무스의 줄임말이다.

서울대 의대출신 '이광복'(운영자, lacri)님이 설립한 사이트이고, 수갤, 수만휘 등과 같이 인지도 있는 수험생 커뮤니티이다.

오르비에서는 '아톰'이라는 곳에서 책을 살 수도 있고, '크루비'라는 곳에서 옷을 살 수도 있다.


2. 오르비에서 흔히 사용되는 용어, 줄임말


GOAT: Greatest of all time=존나 씹갓

그님대?: 그래서 님 대학은?

에피(보라눈알): 에피옵티무스의 줄임말, 모의고사 상위 0.1%안에 들면 얻을 수 있는 칭호, 닉네임이 보라색이 된다.

센츄(빨강눈알): 센츄리온의 줄임말, 모의고사 문과는 상위 1%, 이과는 상위 2%안에 들면 얻을 수 있는 칭호, 닉네임이 빨간색이 된다.

센걍찐: 센츄는 걍 찐따의 줄임말, 오르비에 센츄가 존나 많아서 이렇게 자기비하를 한다.

덕코인(덕코,XDK): 오르비에서 사용하는 포인트, 할 수 있는 기능은 레어를 사는 것 말고 거의 없다.

레어: 게시글을 쓰면 게시글 우측 하단에 이상한 네모가 있는데 그것을 레어라고 한다. 엄청 비싸서 뉴비는 사지 못한다.

https://orbi.kr/amusement/rare

옯하: 오르비 인사표현

오르비 플레이(옯챗): 오르비언끼리 채팅하는 방이다.

쪽지: 생략

뱃지: 제 프사 우측 하단에 'C'라고 적혀있는 것 있죠? 그것이 뱃지입니다. 보통 자신이 다니는 대학교를 뱃지로 달고다닌다. (상위권대학 한정) 자신의 프로필에 들어가면 뱃지 신청을 할 수 있다.

테두리: 제 프사를 잘 보면 은색 테두리가 있죠? 이게 테두리입니다. 팔로워 0~9: 무테, 10~29: 청테, 30~99: 동테, 100~299: 은테, 300~999: 금테, 1000~2999: 백금테(?), 3000~????: 분홍테

아이민: 제 닉네임을 보면 761141이라고 적혀있는 것이 있을겁니다. 그것을 아이민이라고 합니다. 아이민은 계정 생성 순서를 나타냅니다. 저같은 경우는 761141번째로 계정을 만든 것이 되겠네요.

MS: Member Since의 줄임말입니다. 언제 가입했는지 알 수 있죠. 제 MS는 2017이죠? 2017년에 저는 오르비에 가입했네요.

젖지: 호루스코드를 어긴 오르비언에게 독포를 내리는 운영진입니다.

호루스코드: https://orbi.kr/0001400096

독포: 벌점입니다.

산.화: 벌점이 100을 넘어가거나, 등급이 10에서 9이하로 바뀌면 산.화라고 합니다.

JH사, 낙.지, 해물탕, 추락사 ... : 언급할 수 없습니다. 쪽지로 물어보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에피오프: 에피들만의 모임입니다. 저도 들어가고싶은데 센걍찐이여서 그러지를 못하네요ㅜ

기만, ㄱㅁ: 사전에 나와있는 기만이랑은 다릅니다. 여기서의 기만 = 잘난척 입니다.

인증, ㅇㅈ: 우리가 알고있는 인증입니다. 성적표 인증, 얼굴 인증 등등... 새르비를 하다보면 얼굴 인증을 하는 오르비언이 많으니까 새르비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새르비: 새벽에 하는 오르비

혹올수: 혹시 올해 수능 보시나요? 의 줄임말, 건전한 뜻인 것 같지만 옛날에 어떤 오르비언이 여르비에게 혹올수? 혹올수? 이렇게 쪽지를 엄청 보내서 불건전한 뜻으로 사용되게 되었다.

여르비: 여자오르비언

26(이륙): 쓴 글이 좋아요를 많이 받으면 '추천'태그가 붙게 되는데 그 상황을 26이라고 한다.

노베: 노베이스의 줄임말, 공부를 못하는 학생을 노베이스라고 하지만 오르비에서는 눈알을 달고있는 에피, 센츄가 자신을 노베라고 기만하기도 한다.

옯창: 오르비를 존나 많이하는 오르비언을 지칭한다.

혹너옯: 혹시 너 오르비하니? 의 줄임말이다. 언제 사용하는지는 말 안해도 알겠죠?

투데이: 자신의 프로필에 들어온 오르비언수(일정 시간을 주기로 들어왔던 기록이 초기화된다.)(예를들어 A라는 오르비언이 B의 프로필을 눌러서 B의 투데이가 +1되었다고 할 때, 일정 시간이 지난 후 A가 B의 프로필을 다시 누르면 B의 투데이가 또 +1이 된다.)

누적 투데이: 투데이는 매일매일 초기화된다. 이 매일매일 초기화되는 투데이의 총합이 누적투데이이다.

단위가 'K'이다.

1K=1000

대평오: 대한민국 평균은 5등급의 줄임말. 현실에서는 쓰지 않도록 하자. 무슨 의미인지는 설명을 안해도 알겠죠?




3. 주요 떡밥


질리지도 않는지 매번 비슷한 주제의 떡밥을 가지고 싸운다.


(1) 문과 vs 이과

보통 문과가 일방적으로 얻어맞는다.


(2) 한빠 vs 한까

여긴 딱히 일방적으로 누가 패는 것 같지는 않다.


(3) 정시 vs 수시

오르비 특성상 정시러가 많기 때문에 보통 정시러가 이긴다.


(번외) 연애떡밥

오르비언중에는 솔로가 많아서 연애떡밥이 나오면 엄청 불탄다. 어그로 ㅆㅅㅌㅊ



4. 뱃지 종류


경희대, 고려대, 교대, 서강대, 서울대, 성균관대, 수의대, 시립대, 연세대, 의대, 이화여대, 중앙대, 치대, 카이스트, 포스텍, 한국외국어대, 한양대, 한의대

(가나다 순으로 작성)


분캠도 가능합니다 ㅋㅋㅋㅋ

Ex. 고대세종, 연대원주, 한양대에리카 등등



5. 대표적인 금지어


JH사

一擊必殺

산.화

(아래는 다른 의미로도 쓰이는데 JH사와 관련되어 있어서 금지된 경우입니다.)

낙.지(JH사와 관련있음)

진.사(JH사와 관련있음)


이러한 금지어가 있으니 여러분은 사용하지마세요.


6. 기타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나무위키에 오르비를 치면 된다.


https://namu.wiki/w/%EC%98%A4%EB%A5%B4%EB%B9%84%EC%8A%A4%20%EC%98%B5%ED%8B%B0%EB%AC%B4%EC%8A%A4

rare-인수제헌E rare-현주간지☆

0 XDK (+2,010)

  1. 1,010

  2.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