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읜아줴 [851055] · MS 2018

2019-01-12 14:08:04
조회수 14808

어제 글 쓴 삼성전자 현직인데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0697244

와 ... 어제 처음 오르비 들어와서 글썼는데 무슨 댓글이 이렇게 많나요... 답변하기 너무 힘들어욬ㅋㅋ

이제 더이상 댓글 힘들어서 못달겠어요 ㅋㅋㅋㅋ


많이들 궁금해하시는거 몇개 여기 글에 써놓을게요.


- 일단 저는 서강대학교 전화기 출신입니다.


- 학벌스펙트럼은 굉장히 다양해요. 설카포부터 지방대까지.


- 문과는 중경외시 아래로 못본거같긴합니다. 물론 제가 본 기준이라 그밑도 있긴할거에요.


- 전공은 기계, 전자가 젤많고, 그다음 화공, 신소재 많이봤습니다.


- 토목, 건축, 수학교육과등 이런과가 산업특성상 삼성전자를 오긴 어렵겠죠...?


- 입사하는 과정은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모든 대기업이 다비슷할거에요.

자소서 - 인적성(필기시험) - 면접 이순입니다.

인적성이야 그냥 문제 잘풀면되구요.

스펙을 위한 스펙보다는 자소서랑 면접에서 나를 어필하고, 썰을 풀수있는 스펙들을 쌓으면 좋겠죠.

저같은 경우는 동아리, 인턴경험, 공모전수상경력이 있어서 이것들로 썰을 풀었어요. 

학점은 당연히 고고익선이구요. 아무리 명문대라도 3은 넘어야죠.


- 서울대 학생들이 취업을 잘하는이유는 서울대라서 뽑아주는거라기보다 원래 똑똑하고 성실한 친구들이라, 취준할때도 똑같이 똑똑하고 성실하게 준비해서 취업을 잘하는거같아요.


- 학사 스펙트럼은 다양하지만, 박사님들은 스펙이 다들 좋습니다. 거진 설카포출신입니다. 당연하죠. 박사는 입사할때부터 책임급이니깐 돈 더주고 대우하는만큼 아무나 뽑을수 없잖아요.


- 고과는 파트장, 그룹장이 줍니다. 일잘한다는것은 고과권자에 마음에 들게 일하는게 일잘하는거겠죠?

예를들어 특허를 내거나 무언가를 개발하거나, 개선시키거나, 원가절감하거나 등등 보통 업적을 세우는 사람들이 고과를 잘받습니다.


- 일단 입사하면 학교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위에 써놓은것처럼 고과권자 마음에 들게 일을 해야 고과를 받는거니깐요. 다만 임원진급에 있어서는 명문대 학벌 그리고 박사들이 확실히 유리한것 같습니다.

물론 아시겠지만 임원 되기는 정말힘들어요. 설카포박사분들도 될까 말까한.. ㅋ


- 그리고 의치한, 기술고시, 변리사 이런거 물어보시는데, 사람마다 취향차이겠죠.

저는 일단 한의학을 안믿어서 한의대는 생각안해봤구요. 서울대 공대 vs 지방치의대면 전 후자택할거에요.

그리고 합격한다는 보장만있으면 당연히 기술고시, 변리사 합니다.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덕 코인을 선물하세요.